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1
9
0
3/4
야스오

- Lolhana(2015-09-07, 조회수: 1553)


딱히 좋은 공략이 안보여서 써봄.

제드도 그렇고,야스오도 그렇고

사실 얘네만큼 공략이 중요한 경우가 없는데

너무 이상한게 많은듯.


근데 사실 요즘 메타에 야스오는 쓰레기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 속도 +1.7%
    x8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생명력 흡수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 속도
    +13.6%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생명력 흡수
    +4.5%
총 가격 : 10,659 IP
상대가 AP=성체,마저

상대가 AD=방어,성장 마저

초반 평짤,AD비중이 강하거나 AP비중이 큰 AD=방어,마저

치명타율 1개는 로또.야스오는 확률이 2배

공속 생흡을 들면 초반 라인 유지력이 엄청남.도란검과 합쳐 초반 생흡 8%로 시작하는 셈.

야스오는 생흡 효율이 특히 높은 편이라 이 룬이 좋다고 봄.평Q평Q등등..라인전에서 평타를 굉장히 많이 씀.

적이 아리같이 견제가 미약한 녀석일경우에는 다 맞으면서 밀어도 피가 안담.

중반만 가도 피흡템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미니언 정리하다보면 피가 쭉쭉 찰거임.

어차피 초반에 야스오에게 딜교각 주는경우는 별로 못봤고,이렇게 들어도 상당히 쎔.

평Q평등의 평캔을 이용하면 맞딜이 매우 강하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딱히 뭐 말할 점이 없는듯.
탑이면 텔포 점멸

미드면 점화 점멸,근데 이건 탑이니 미드는 안씀.

탈진도 좋은 스펠이긴 하지만..

탑의 경우..탈진을 들 정도의 어려운 상대면 차라리 야스오를 안하는게 좋음.

텔포가 성장이나 봇 백업등등 모든 면에서 압도적.

점화 텔포중에 골라서 가져가면 됌.점멸은 당연하니 안넣었음.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Q플이나 EQ플이 되니까 킬각에서 유용하게 써먹자.


Q플은 다 알 거 같고,EQ플은 EQ를 눌러둔후,E가 끝자락에 도착하기전에 플을써주면됌.


이거 반응하는 놈은 못봄.


특히 제드나 리븐,피오라같이 궁을 맞춰야만 이기는 상대들 상대로 매우 유용함.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도란검 1포

텔포라면 정글몹을 먹고 가면 됌.야스오는 1렙딜이 쎼서 칼날부리던 늑대던 노리쉬로 먹을 수 있음.노포션으로

고로 집에 가면 포션 여러개인지,와드 하나에 포션 여러개인지가 갈리는데 이건 적당히 눈치껏 고르셈.

일단 딜템 저 3개까지는 고정임.망해도 신발말고는 탱을 안감 난

저정도는 떠줘야 그래도 딜로 뭔가를 할 수가 있음.

Q.트포 꾸지지 않나요?

안꾸짐.잭스나 이렐리아등에게 쫓겨본 사람은 알겠지만 진짜 이속이 장난아님.

Q로 미니언 막타 먹고 쫓아오는 이렐리아에게 죽어본 사람은 알거임.

트포 기본 이속+옵션 이속 60으로 엄청난 이속으로 달려옴.

특히 야스오는 미니언 긁으면서 추노하면 이속이 거의 500에 가까움.

치고빠지기가 중요한 야스오에게 이속은 정말 좋은 옵션.

Q에 묻어나는 주문검으로 피바의 딜도 약간 보충이 되고,여러모로 괜찮음.

무엇보다 하위템의 딜로스가 거의 없음.

트포 치명타가 좀만 더 높았어도 선템으로 갈정도로 좋은 템임.

하지만 난 죽어도 트포가 싫다.이러면

룬에서 치명/방어/마저/공속으로 맞추고 스태틱인피를 가길 바람.

이러면 치명이 약 98~99%로 거의 100%라서 트포가 필요없음.

저 애매한게 싫으면 문양에 치명타율을 박고...




신발은 대충 1~2코어사이에서 유도리있게 가주는게 좋음.

대체적으로 야스오를 무는 캐릭터에게 맞는 신발을 가주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사실상
피오라
요즘 탑챔들은
리븐
거의 못이긴다고 보면 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르
유일하게 쉬운 몇 안되는 탑챔.
아리
달지도 않음.
아지르
물몸.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조금씩 채워나갈 예정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