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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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9) | 2463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58 (+3.5) | 117.5 | 공격 속도 | 0.638 (+3.22%) | 0.987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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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콤보는 을 맞춘후 표식을 맞춘적에게 평 을 다시 맞춘후
무한으로 추노가 가능합니다. 중요한것은 창을 잘맞춰서 사냥개시를 발동시켜야 한다는것이죠
스킬 활용팁으로는
정글링시 : 첫버프시 를 미리 깔아둡니다. 정글몹 개수만큼 깔아두고 55초에 첫정글몹이 소환되는대
그때 맞춰서 가 터지는 동시에 를 다시 깔아줍니다. 그러면 가 최대 2번까지 발동되는것을
3번까지 발동시킨후에 를 씀으로써 의 딜을 최대화 시켜줍니다.
미리 안깔더라도 을 맞춘후에 표식이 터지면 터지는 동시에 깔고 순간적으로 두번터지게만든다음
를 세번을 쓰고 를 씁니다. 중간중간 도 섞어주면서 피관리도해야겠죠
갱킹시 : 기본적으로 를 맞춘다는가정하에 입니다. (중간중간 평타를 섞을수있으면 최고좋습니다. 상대 라인에 미니언들을보면서 다시이런식으로 반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정시 :
블루진영 : 아군 봇에게 선레드를한다고하고 를 레드버프 3개를 깔아둡니다. 3개가 상각형태로 깔게되는데 거기서 아래 △ 두꼭지점 중간에 한개를 더깔아줍니다. 그리고 55초때 다시 를 큰 버프몹에 깔면 점프 3번
을 하면서 딜을 넣고 뒤로빼는 무빙을 취하면 버프몹에 따라오면서 중간에 깔아둔 에 한번더 걸립니다. 총 5~6번의 점프를 하면서 를 쓰게되면 레드를 빠르게 먹을수있습니다.
그상태로 적 블루로 달립니다.
선 블루시 : 적 원딜과 서폿은 직선으로오는게아니라 봇 삼거리 윗 부쉬쪽으로
내려오게됩니다. 그상황이면 바로 적 늑대동선으로 달려가면 적정글이 먹고있는상황일수도있고 만
약 상대 탑라이너가 늑대를 먹고 텔을 쓴다면 머 어쩔수없는거구요. 그러면 내려가면서 용 앞 게를
먹으면서 바텀의 딜교환 라인상태 그리고 바텀 서폿원딜 조합을 보면서 ( 갱호응 유무 ) 갱을 시도
합니다.
선 두꺼비시 : 적 원딜과 서폿은 바텀라인 직선으로 내려오게됩니다. 선블루를 하고 직선으로 내려오기도
하는데 계속 바텀을 주시하면서 적 원딜 서폿이 오는 타이밍을 보면서 판단을하시면됩니다.
선 두꺼비로 생각이되면 레드 니달리의 카정성공률은 70프로 이상 성공합니다. 일단 로 빠 르게 적 블루쪽으로가서 을 적 블루 부쉬에 깔고 너프되었지만 시야를 살짝 밝힙니다. 그리
고 뚜벅뚜벅 걸어간다음 평타를 무지막지하게때립니다 상대는 거의 을 최대한 의식하면서
와리가리를 치게되는데 레드 니달리의 평타또한 무시무시합니다. 최대한으로 평타를 때려주면서 상대 무빙 패턴을 파악한후 를 맞추고 로 마무리합니다. 상대는 만약 을 맞게되면 니달리의 타이밍에 맞춰서 를 쓰게되는데 표식이 남아잇는한 로 마무리하시면되겠습니다.
퍼플진영 : 아군 봇에게 선두꺼비 노스마 하드리시를 부탁합니다. 두꺼비에는 가 중첩이 되지않기때문에 대충 두개를 띄엄띄엄 박아둔다음 55초에 나오자마자 를 깔고 최대한 점프딜을합니다.
그리고 바로 밑 삼거리 쪽으로가서 벽을 넘고 상대 바텀 삼거리쪽으로 빠르게 이동하여 레드 아래부쉬쪽으로 이동합니
다. 보통 상대 정글은 선 골렘에 를 쓰게되고 레드를 먹을때는 강타가 쿨입니다. 밑부쉬에 가서 시야를 밝힐때
상대정글이 빼게된다면 와드를 박고 압박을 가합니다. 그리고 레드 윗부시로 나가면서 빠지는척하면서 크게 한바퀴 돕
니다. 칼날부리 옆 부쉬를 통해 상대 레드 왼쪽 부쉬로 이동합니다. 보통 상대 정글은 버프몹에 집착을하고 타밍을보고
빠졌는지 최대한 확인후에 다시 먹을려고합니다.(물론 솔랭기준 ) 왜냐하면 레드버프같은경우는 초반 갱킹 확률을 몇십
프로 높혀주는 중요한 버프이기도하고 정글돌때도 레드버프 딜또한 무시못하죠.
대기를하다가 타밍을보고 잡아주시면됩니다.
만약에 적정글이 안빠지고 먹고잇으면, 레드 잡몹이 나를 안칠정도로 밑부쉬에서 상대 스킬빠지는걸 봅니다 그리고
2렙 스마딜을 생각하고 레드를 스틸하게되면 상대는 당황하면서 쳐맞고 죽습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초반에 이득을 많이 챙기는 편입니다
초반에 퍼블을 먹게되면 정글 주도권은 7할이상으로 잡게되고, 우리 라이너들은 그만큼 편해지게됩니다.
퍼블에 성공 카정을 계속가줌으로써 상대 정글이 레벨링을 말리게하면서, 우리라이너들은 그만큼 적 정글 개입 압박에
줄어듬과 동시에 , 상대 라이너들은 니달리를 의식하게되고 움츠려들면서 더 과감하게 플레이할수있습니다.
니달리는 상대 초반 정글 시야를 미리 장악해둔상태 ( 상대에게 위치가 노출안됫을때 가정 )에서의 1:1은 최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스킬을 효율적으로 쓰고 맞춘다는 가정하에서입니다. 그러므로 신중하게 평타와 스킬을 쓰면서
암살과 갱킹에 성공하시면 스노우볼은 엄청나게 커지고 굴릴수있게되는 챔프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6이후 궁있는 렝가는 니달리 암살은 정말 쉽습니다.
따라서 렝가가있으면 존야라던지 도약딜을 한번 무시할수있는 템을 가는게좋습니다.
리븐이있는라인이면 리븐 스킬이 빠진것을보고 타이밍에 맞게 가는게 포인트
게다가 딜은 딜대로 어마어마하게들어옵니다. 밴하는걸 추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핵심은 초반 카정 성공 유무 + 상대적으로 빠른 정글링을 통한( 포식자보다는 느리지만.. )
레벨 우위를 바탕으로 스노우볼을 굴립니다.
카정시도 + 레벨링
그리고 양쪽 바론 용앞 게를 꾸준하게 먹어줌으로써 상대 정글의 동선을 줄여줍니다.
니달리 뿐만아니라 다른 정글을하더라도 가장중요한부분입니다.
괜한 무리한 땅굴 + 갱으로 동선낭비를하면서 동시에 나의 위치가 노출됨으로써
적 다른라이너들이 편한 라인전을 하지않도록하면서
딜교상황 갱 각이안나오면 게를 먹으면서 차라리 적 동선에 노출되지않으므로써
언제 갱이 올지모른다라는 압박을 심어주는게 좋습니다.
가장센타이밍은 룬글레이브가 나온타이밍.
로아가 나온타이밍
리안드리가 나온타이밍 대표적으로 3타임정도가나옵니다. 이때 최대한 교전을하면서 이득을챙깁니다.
창을 맞추면 리신 음파처럼 일단 점프하고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표식이 남긴적에게 앞 점프를 쓰는척하면서 뒤로 점프르하거나하면 상대의 중요스킬을 반사적으로 쓰게되는경우가있
습니다. 그런식으로 가끔 스킬을 소모시키고 뒤에서 창 + 아군에게 힐을 줍니다.
계속 적 시야가없는곳에서 창을 날려주고 한타가 꽝하고 일어나게되면 상황을보면서 적 원딜 미드 또는 서폿에게 점프
를하면서 딜로스를 시키거나 암살을합니다. 무리하게 들어가지않고 한타의 상황에 따라서 판단하고 싸우는게좋습니
다. 점프또한 신중하게 써야되는데, 뻘 앞점프를 한번하면 쿨타임 보통 3~4초내에 물려서 짤리고 오브젝트가 날라가는
경우가많으므로 점프도 신중하게 써야합니다.
5.15 패치이후 고인이됬다고 하는사람도 많지만
여전히 좋은챔프임은 분명합니다.
패치 바로 이후에는 시야없는곳에 그냥 일자로 걸어오는챔프도
0.15초의 그 창 모션딜레이때문에 못맞추는경우도 많았는데
역시 사람의 적응력은 대단하다는걸 느꼇습니다. 이제는 이 타이밍에 적응이되어서 적중률도 많이 높아졌습니다.
여전히 초반 정글주도권잡기에 op인 니달리 챔프.
많이 해보시고 경험을 쌓으시는게 포인트입니다.
템 스킬 등 여러가지 제 글에서 맘에안드시는부분 등은 읽는분의 취향따라서 구매하시고 쓰시면되겠습니다.
단지 저는 극딜니달리 물리면 죽어버리는 니달리만있는게아니라
템에따라서 브루저 + 암살 챔프도 될수있다는것을 알려주고싶어서 글을썼습니다.
너무 장황하게 글을 적어서 이해하기 힘들고 읽기 눈아프실수도있지만 끝까지 읽으시면 분명 도움되는 부분은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니달리로 꿀빠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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