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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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7% (2표)

33.3% (1표)
쉽고 재밌는 탱렝가 [10/04 수정]
탱렝가의 장점
1. 티어 올리기 쉽다
딜가서 캐리할 기량이 되시면 탱렝가보단 딜렝가 추천합니다
2. 컨트롤이 딸려도 쉽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딜렝가는 한순간의 실수로 가버릴 위험성이 크지만 탱렝가는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합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6
- 공격력 +0.95x3
- 방어 +1x9
- 쿨감소 -0.83%x9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9.6
- 공격력+5.1
- 방어+9
- 쿨감소-7.47%
- 공격 속도+9%
총 가격 : 13,626 IP
<표식>
방관x6 + 공격력x3
제일 무난합니다. 잿불거인과 가시갑옷, 
데미지를 위해 쌍관룬을 드셔도 상관은 없음


<인장>
초반 정글링을 위해 방어력x9
<문양>
고정 쿨감x9 + 특성 5% = 13%
+ 쿨감신 15%, 정령의 형상 10% = 38%
저는 렝가에게 쿨감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AP렝가, AD렝가, 탱렝가 모두 쿨감 38% ~ 40%를 맞춰줍니다
<정수>
공속x2 + 공격력x1
공격력x3도 상관無 입맛따라 박아주세요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모바일 배려

보통 저렇게 많이 사용하는데 저의 탱렝가는 딜템을
거대한 히드라 하나만 사서
장군 대신에 
에 투자하셔도 괜찮음. 어처피 효율 별로 못뽑음




조금 더 단단한 렝가가 되시려면 9/21/0 특성을 추천

여기서 입맛따라 수정해도 상관無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무난하게 Q-E-W 순으로 마스터
<스킬 콤보>
(5스텍) - (적에게 도약하면서)
-
...
강화 E로 적을 묶는게 핵심. 도약하면서 올가미 던져서 묶고 스킬돌리면 다시 5스텍 됨. 그때 스킬은 본인의 상황판단에 맡기겠음
팁이라고 말하기엔 민망하지만 궁갱 가면 도약을 하면서 올가미를 날리시면 올가미 맞추기 쉬움. 부쉬에서 도약할 경우에도 같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굶주린 히드라는
거대한 히드라를 나타냅니다


먼저, 거대한 히드라가 꿀템인 이유를 봅시다

평타에 5 + 자신의 최대 체력의 1% 만큼 추가 물리 피해가 붙고 사용효과 데미지도 상당히 쌤. 풀템이 나오면 체력 4000이 넘으니까 못해도 440 이상의 추가 데미지 입히는 탱커에게 좋은 딜템. 체력도 400이나 붙어서 쏠쏠하고 라인 클리어에도 좋아서 선호하는 아이템

부족한 기동력 보충해주고 평타에 추가 데미지까지 주는 꿀템



Q.탱렝가면 
가 더 좋지 않나요?


A. 전 쿨감을 맞추기 위해서 쿨감신을 더 선호하는데 
을 무조건 가야겠다면 룬에 성장쿨감 박고 가셈. 그럼 18렙 쿨감 30% 나오니까 괜춘함.


요즘은 쿨감신 보다는 닌탑, 헤르메스를 더 많이 갑니다. 물론 룬에 성장 쿨감 박고요. 쿨감 40%를 못맞춘다는 아쉬움은 있지만 그럼에도 갈만한 메리트는 충분하니까요
Q. 신발 인첸트는 왜 민첩성인가요?
A. 요우무 없어서 궁키고 달려도 이속 답답함. 하지만 이건 망자의 갑옷 + 신발 인첸트 민첩성이면 어느정도 해결됨. 그렇다고 필수로 민첩성 찍으라는건 아니고 민병대나 왜곡도 괜찮긴 괜찮음. 상황보고 알아서 업글하셈
그밖의 아이템들

이거 괜찮은 템임. 하지만 전
를 더 선호해서 pass


가성비도 좋고 쿨감도 높아서 정말 괜찮은 템인데 렝가는 이거 안삼. 딜렝가도 안삼
우리팀이 올AD라 상대팀 탱커가 탱템 돼지같이 두르면 이거가서 서브딜링ㄱㄱ

음... 난 이거 별로 추천 안하는데 가고싶으면 가도 상관은 없음. 문제는 버릴 아이템이 없어서...

차라리 서포터나 탑라이너 탱커면 대신 사돌라고 말하셈. 쿨감 20%는 좋은데 마나 너무 잉여옵션;;


AP탱렝가는 이거사면 개꿀. 하지만 난 AD탱임

좋긴 좋은데 차라리
가갑을 사는게 더 낫다고 생각함






이건 공략이랑 관계 없는 템트리인데 




정말 재밌음.






가끔씩 하는데 울부짖으면 딜이 엄청나서ㅋㅋ심심하면 한번 도전해보셈
===============================
[10/04] 추가







위의 템트리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렝가가 초반에 용사만 나와도 딜이 굉장히 쌘데 잿불거인-거대한 히드라 순으로 템을 타서 초반 딜을 포기하기엔 아깝다고 생각되서요. 스테락 자체로 앞라인에서 나대는 렝가한테 괜찮은 아이템이라고 보고요. 일단 테스트해보고 나중에 추가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서포터 중에서 제일 싫어하는 서포터
꿍꽝 씹극혐
꿍꽝 씹극혐

판테온
방패 방어술 개노답. 심지어 딜도 더러움

렉사이
진동 감지 때문에 짜증나는데 솔직히 한타를 제외하면 안무섭더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걍 가서 죽여버려

피들스틱
와드 박아서 피들 궁 확인하고 피들 궁쓰면 궁키고 달려들어서 죽여버려

아무무
궁이 조금 짜증나는데 그게 끝
라인 / 정글 운영법
2렙엔 W찍고 체력 회복하면서 정글링하셈
2렙 카정가면 E찍고 4스텍으로 상대 정글가서 EQQ or EEQ
집에가면 항상 와드랑 핑와사서 와드해주셈. 상대 정글러 동선 파악해서 역갱 쳐도 okay
한타 일어나면 무조건 딜러 무셈
단, 상대팀에 소라카 있으면 최대한 빨리 소라카 죽여서 주유소 공급 막아야함
마치며
다음엔 좀 더 좋은 공략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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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7% (2표)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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