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54.5% (6표)
0% (0표)
45.5% (5표)
오공, 원숭이 왕
Wukong, The Monkey King
21
9
0
6/11
▶현오공 랭킹1위 카카로트 손오공◀ 오공 기본공략집

- v선검v(2015-09-06, 조회수: 23976)

 

 

 

오공 친추 주시는 분들이 하도많아서

 

일단 다 받아드리고는있는데 곧 친창이 꽉찰거같음.

 

공략집이라고 써놨지만 상세한 그런 공략은 아니고 그냥 내가 하는 템트리나 기본적인 룬특성 세팅

 

한타때 진입구도등 기본적인것만 써놓고,

 

나중에 시간이 많이 나면 그때는 꾸미고 덧붙이고 하던지 하겠음.

오공, 원숭이 왕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30 (+45.0) 1095
공격력 66 (+3.5) 125.5 공격 속도 0.68 (+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8.04 (+0.8) 21.6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8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9
  • 방어 +0.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2.8
  • 공격력
    +7.7
  • 방어
    +15.3
총 가격 : 7,681 IP

탑 오공을 갈때 기본 룬세팅

 

상대방이 AD챔일경우 기본적으로 저렇게가고

 

AP가 올경우에는 문양을 마법저항력으로바꿔주면 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영약이 사라진 이후로 탱커형 오공보다는 딜오공을 선호하게됨

 

그래서 탑오공 특성은 항상 21/9로가는편

탑오공일땐 원래 점화 플이었으나,

 

텔메타로 인하여 같은팀의 안전과 후반 운영쌈을 위하여 텔 점멸이 가장 무난

바위 피부 (Stone Skin)
오공이 5초마다 6~10의 방어력을 얻고 최대 체력의 0.3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파쇄격 (Crushing Blo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과 분신이 다음 공격 시 사거리가 135/145/155/165/175 증가하고 20/45/70/95/120(+0.5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3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이 10% 감소합니다.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분신 전사 (Deco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오공이 돌격하며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고 3.25초 동안 움직이지 않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근두운 급습 (Nimbus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오공이 적에게 돌격하며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근처의 적 최대 2명에게 돌격시킵니다. 적중당한 적은 각각80/110/140/170/200(+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공과 분신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25)
회전격 (Cyclo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오공이 여의봉을 2초 동안 휘두르며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휘두르는 동안 근처 모든 적에게 초당 1.375AD(+최대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각 대상을 처음으로 맞혔을 때 0.6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회전격
(Cyclo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오공이 여의봉을 늘린 후 이를 휘둘러 적에게 20/110/200(+1.1AD)의 물리 피해를 주고 1회 공중으로 띄웁니다. 이 스킬을 쓰는 동안 오공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집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스킬 콤보

콤보는 별다를게 없음.

 

일단 궁배우기전 라인전 근거리상황에서 딜교를 빡시게 하고싶다면 평타한방치고 q로 내려찍고 e로 붙어서 치고 평타한대치면서 w도 같이써주며 디코이딜까지 같이 넣어주면 됨.

 

스킬 활용 팁

일단 주의할게 q쓰고 상대방 방어깎고 e를 쓰는게 정석적이긴 한데 내가 먼저 붙으면 지게되는 챔이있음.

그런경우엔 섣불리 들어가면안됨. 그냥 e먼저 박고 q쓰고 w로 빠지는게 나음.

 

그리고 리븐과의 라인전이 진짜 힘들고 고되긴 한데 이길방법은 딱 하나임

 

상대방이 스킬 을 쓴 후에 진입해아함.

 

서로 스킬 쿨 다 돈상태에서 맞붙으면 내가 템차이가 조금 우위에있어도 못이김.

(이럴경우 리븐 마지막 충격파를 플로 피해서 이기는 법이있긴한데 이건 진짜 아다리 잘맞아야하고 운도 따라야함)

 

무조건 상대 스킬빼고 진입해야함. 이건 필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보통 텔들고시작하면 도란검에 원포들고 시작해서 정글몹 먹고 2렙찍고 라인복귀하는편임

 

그래서 첫 라인 들어설때엔 도란검에 5포션 2마나포션을 들고 라인전을 최대한 길게뽑음.(라인 유지력이 워낙 쓰레기라)

 

갱만 안당하고 돈 적당히 벌어서 마을 가면 야몽정도는 뽑을돈 나오거나 투 롱소드 살돈은 모일거임. 상대방이 말파나 쉔

 

같은 하드탱커 아니면 투롱소드에 원도란검으로 궁각때 킬 낼수있음. 각만 잘보면

 

신발같은경우에는 케바케인데. 왠만하면 원활한 이니시나 로밍을 위해 기동력을 신지만

 

상대방이 all ad거나(닌자타비) all ap이거나(헤르메스) cc기가 강력하다거나(헤르메스).. 뭐 그런경우엔 상황에 맞춰서 신

 

발올리면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나서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드
소라카
소나
솔직히 탑오공으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딱히없어보임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운영법은 일단 상대방이 탱커쪽이고 솔킬내기가 힘들다고 판단되면 빠르게 라인밀고 봇이나 미드로 로밍을

 

다니는게 좋음. 

 

물론 우리쪽 정글러가 육식이고 상대방 탑라이너가 와드를 잘 사지않는편이라고 판단되면 갱불러서 따는것도 좋음.

 

그런경우가 아닌이상 cs만 적당하게 챙기며 민병대 신고 여기저기 로밍을 다니면됨.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 오공이 무조건 이니시를 해야 한다는 편견은 버려야함. 일단 난 딜오공이라 플이없고 상대방cc가 강력하다 싶으면 선이니시를 잘 안하는편.

물론 상대방이 뭉쳐서 몰려오는 좋은 궁각이 나올경우엔 바로 이니시를 하겠지만 그런경우는 매우 드물뿐더러 그런 타이밍에 우리편이 제대로 호응을 해줄지도 미지수임.  그래서 플이 있을때 주로 이니시를 하고 이니시를 할때에는 상대방이 3명정도 뭉쳐있는곳을 노리는게 좋음. 그런 각이 잘 안나오지만 상대방들이 막 움직이다보면 뭉쳐지게되는 타이밍이나옴. 그때를 노려야함. 그런데 만약 상대방측에서 오공의 이니시를 견제하기위해 띄엄띄엄있고 진짜 안뭉쳐있으면 원딜이나 상대 누커중 더 잘큰애나 우리팀이 물기 까다로운애를 바로 순삭해주면됨. 누커나 원딜쪽에다가 플e궁을 쓰게되면 걔들은 누커,원딜을 지키기위해 근처에 붙거나 나를 무조건 타겟팅하게됨. 그때 우리팀이 딜을 다 넣어주는거임. 우리팀 딜이 잘 박히면 w디코이를 사용해서 살수있을 가망성이 높음.

한마디로 난 일단 누커나 원딜 띄워주고 최대한 딜 박은후 w를 이용해서 그 전장에서 무조건 이탈함.

상대방 진영에 들어가면 개피가 될수밖에없거든. 이탈한후에 상황보고 다시 진입하거나 집 가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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