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봐도 확 달라질거란 생각은 안하지만,
율이모의 이즈 강제자체너프를 도저히 보고만있을순없다.
본격 율이모를위한 본격 이즈 단점수정강의 ㅡㅡ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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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5
- 체력 +8x4
- 마법 저항력 +1.34x4
- 공격 속도 +0.64%x5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10.8
- 방어+5
- 체력+32
- 마법 저항력+5.36
- 공격 속도+12.2%
우선 룬특성에대해 설명을하자면,
룬은 거의 초반에는 어차피 모두 약하기 때문에, 초반라인전에 힘을 주기위해서 있는것이고,
특성은 게임 전체에 영향을 주기위해 있는것임.
이즈는
빨강- 공격력 9
노랑- 방어5 체력4
파랑- 이건 취향임 쿨감넣어도되고 공격속도넣어도되고 마나재생력을 넣어도되고 마법저항력을넣어도됨
왕룬- 공속2 공격력1
이렇게 박는게 이상적. 근데 거의 파랑에 공속을 박는게 좋을거같음.
이건 원딜 고정임 이즈같은경우는 쿨감을 넣어도 괜찮은게 스킬위주로 딜링이 들어가기때문에 좋고,
베인이나 케틀, 그브, 드레이븐, 코그모 이런 평타카이팅(특히 베인케틀이런거) 같은경우는 쿨감보단 공속혹은 마저가좋음.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은 개인취향인데 얼건갈거면 이렇게 특성찍는게 좋음.
간단히 설명하자면 이즈는 스킬쓰면서 평타 쓰지않음? 평타를쓰다가 스킬을쓰던,
여튼, 그렇게 할때 써야될 특성이 -주문연성, -무기연성. 이거임
그냥 이거쓰면됨
평소 쓰는 특성과 다른점을 설명하자면, 룬에서 파란색을 마법저항력을 공격속도로바꿨으니,
특성에서 공격속도를버리고 쿨감에 투자한거라고보면됨.
닥치고 힐 점멸
가끔 레오나나오거나 노틸나온다고 정화들까 고민할때 있을건데, 그냥 정화들어도 죽을각이면 죽음. 그냥힐들어
그리고 힐을 가끔 상대에게 써줄때, 거의 죽을피에 간신히 살라고 해줄때가 있는데, 차라리 미리 써버리는게 더좋음.
힐 타이밍을 애매하게 쓸 바에야 먼저쓰고 이속버프까지 같이얻어버리는게 나음.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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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 딜교의 핵심은 패기있게 라인전에 임하되, 또이또이 상황에서 절대 5초이상 딜교하지마라. 이거임
잡을수 있는각이라 생각하면 딜교해야하지만, 5초이상 딜교 할시, cs 라인 관리가 무너지는게 율이모가 cs를 못먹는이유의 핵심임. 초반에 때리기만하면 킬각으로 생각해버리니 미친듯이싸우고 맨날 집가고 하다가 cs개판으로먹는건 당연한거임.
1레벨: 평--평 혹은, -평
2레벨: 평--평-
4레벨: 평평-평-
이런콤보인건 많이 봤을텐데,
다필요없고 그냥 침착하게 스킬써. q- 평-w-평을하던 뭘하던 이미 콤보는다알고있을거구, 그냥 많이해서
명중률을 높이는것만 하면됨.
그런데 확실히 서로 6렙이후 또이또이인 상황에서는 q를 맞추는것보다,r을맞추는게 중요함.
팁이있다면 초반에 q스킬을 미니언 라인 관리하는데에 주력으로 써.
가장 이상적인 선2렙 딜교가, 상대 미니언수랑 우리미니언수랑 차이가 한,두마리정도 차이나게 라인관리는것인데
이런상황을 율이모가 만들수있다면 갱없다는 전제조건하에 6렙까지 편하게 라인전할수있음.
그리고 마나가 반쯤 남아있으면 상대방한테 q날리면서 견제를하지마. 마나모자르면 답도없음 이즈는.
q 많이맞추면 라인전은 편하겠지만, 많이마춘다고 라인전박살내는것도아님. 오히려 마나모자라면 더빡침
율이모 항상이즈하면 필요없는스킬활용, 마나낭비 같은거 많이보임. 차라리 미니언을 더먹어.
그리고, 6렙이후에 중요한게 선궁을 쓰는건데,
서포터가 만약 - eq,혹은 궁을 맞출때,
- 그랩할때
-크레센도 날릴때
이럴때 바로 선궁쓰고 딜교하면 이즈리얼 패시브떄문에 공속이 올라서 딜을 더 많이널수있음
그리고 이것도 중요한게 율이모 앞비전을 잘쓰는데, 그런 패기있는게 좋은거임
근데, 앞비전을 써도되는상황이있고 안되는상황이있음
써도되는상황같은경우는 내가 충분히 템이 나와서(얼건갈시 최소 얼건,무라마나,몰왕) 상대랑 템차이가 심하다.
근데 미드라이너가 혼자서 cs을 먹고있다.
이럴때 앞비전+몰왕+평타+q스킬+평타 순으로 하고 마지막에 궁쓰면 좋음.
혹은 우리 한타는 무조건 이긴다! 라고할때는 그냥 자신있게 앞비전쓰고 들어가면됨.
이때 아니면 그냥 왠만하면 앞비전을 안쓰는게좋음. 율이모 게임하는거보면 잡을거같은데 애들 추노안한다고 신나서 앞비전써서가는데, 개손해임 항상 그럴때마다 앞비전 뒷점멸 하루에 최소 1번씩 꼭보는거같음
딜넣는거에 대해선 많은플레이가있겠지만 이것만지켜도 최소 좋은모습은 볼거같음.
템트리도 중요한데,
율이모 항상 템트리순 보면 여눈-마나무네-광휘의검-아이오니아 신발-얼건-라위-몰왕순인데
이즈란 챔프가 템트리가 2개가 있음 장단점을 설명할테니 나중에 이즈 숙련도높아지면 참고해.
율이모 시급하게 고쳐야할게 쿨감신발먼저가는거임
이속템은 초반에 모든 챔프가 이속이 비슷하기때문에 갈 필요성이없음. 이즈리얼은 비전이동이있기때문에, 이속이없어도 살각은 살고 죽을각은 죽음.
이즈 q스킬자체가 쿨이 짧아서, 쿨감신은 천천히가도됨 딱히 e비전이동떄문에 1코어나오기도전에 쿨감신가는건손해
트포이즈의 장점은 초반에 트포가 여눈을같이가도 20분전에는 트포가나오는데,
하위템 탐식,광휘나온시점~ 3코어 라위 나온시점 까지가 딜이 강하게나옴.(대략평균적으로 게임시간 15분~35분사이)
템트리는
(생략가능)- --or ---or 이순서임
그리고 돈이 애매한경우
ex)첫귀환시 1000원- 여눈or 흡낫사고 다음귀환시 탐식-광휘순
얼건이즈의 장점은 얼건의 슬로우로 cc를줄수있고, 편안한 라인전을 할수있다는게장점.
딜이 강하게 나오는시점은 30분전후의 무라마나 나온시점에서부터(무라마나,얼건)~45분까지사이.
템트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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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플레이보면 신발을먼저뽑는데, 얼어붙은 건틀렛 속에 이미 쿨감이있고, 특성에 쿨감을찍었기때문에
쿨감신을 미리갈 필요성까지는 없음.
상대 cc기가많으면 수은장식띠를 중간에 끼는 등, 템트리는 유동적이지만. 현티어에선 그럴거까지는 아직 없어보임.
그리고 만약 돈이 애매한경우
ex) 첫라인전 귀환시 1000원이다- 여눈사고 롱소드 (롱소드는 빌지 하위템으로 쓰임)
등 다른템의 하위템을 사도 충분히 딜로스없이 템을 맞출수있음.
현상황에선 이 트포템트리도좋지만, 이 템트리가 캐리가능성이 많음.
이런건 다른 인벤글보면 나보다 더자세히쓴 실력자분들 많고 많으심. 그거참고하면이득
거의 대표적으로 루시안,베인,케틀 이런것이있는데.
이런건 율이모가 혼자서 게임하고 아 얘는 이렇게 해버리니 딜교하기가힘드네.이런거 느끼면서 하는게 제일빠름.
그리고 진심으로 이즈는 cs만잘먹으면 무난무난하게게임함
cs만잘드셔주세요.라 적었엇는데 수정좀함..
라인전때 미니언 라인을 원딜 7:서폿 3 이 비율로 조율할수가있는데,
대표적으로 1. 거의 원거리미니언 4마리만 포탑앞에서 끌고있다가 우리미니언vs상대미니언4마리 이런 라인을 만들어놓고
막타만 친다면, 이 라인이 거의 쭉감. 이걸 라인프리징이라고함. 상대스펠없을시 이렇게 프리징하고 갱을 불러도되고 플레
이의 변수가 많아짐.
2. 라인전이 모두 끝날시 탑이나 미드 봇라인을 먹으러가는상황이있을텐데, 이때 맨처음 게임시작할때 미니언 오는라인 이상으로 쭉 밀어줘야됨. 그래야 라인을 밀어서 운영을 하던 뭘 하던 이득을 볼수있는 발판을 만들게됨.
이해가 잘 안갈수도 있겠는데, 봇라인전이 진짜 헬이면 이렇게 라인관리라도 해서 약간의 이득을 챙기는것도 원딜성장의
핵심인거같음.
제발 cs만잘드셔주세요. 스킬란에 적을건적었음.
왠만하면 평타로 cs먹는걸 자주 신경쓰고 연습했으면 좋겠음. cs은 평타로먹어야하는거임
실수한경우 스킬로먹는거구
애들싸운다고 졸졸따라댕기지말고 cs잘드셔주세요. 이거진짜중요함.
무조건 안정적으로 딜넣으면됨. 왜 얼건이즈를하겠음? 안정적이니깐 하는거임.
안전이 최우선, 대신 패기있게
화이팅.
율이모 라인전할때나 게임시작할때 '아 이렇게 하는게 무슨 서폿이야' '서폿이 시야석도안사'
'애들 진짜 못한다' 이런 말 자주하는데, 거의 원딜시작할때 라인전은 1:2한다 생각하고,
한타는 1:9한다고 생각해야됨. 못하는애들은 백날 이거해야지 저거해야지 하며 말해줘도 못알아들음.
절대 우리팀의 행동에 멘탈에 금가지말고 그냥 허허허 하면서 최대한 cs를먹고
꾸역꾸역크면 최소 질확률이 70%인게임을 30%까지 끌고갈수있음.
물론 던지는애들이있을시, 그게임은 지겠지만 넓게 큰그림으로 보자면, 풍성한 멘탈로 게임을 임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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