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22
8
0
0/0
[ 브실골 , 바텀 ] 모데카이저 간단공략

- Kygbsh(2015-09-08, 조회수: 2295)

챔피언별 상대법 = Ctrl + F

 

목록 / 블리츠크랭크, 다리우스

 

본 공략은 게임시작전 간단히 보는 공략이며 저티어용 공략임을 밝힌다

 

모데카이저를 깊이있게 파보려는 경우, 티어가 높은 경우에는 다른 공략들을 추천한다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3.006
  • 쿨감소
    -1.65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4,914 IP

기본 룬

 

고정 마법 관통력

고정 방어력

성장 마법 저항력

고정 주문력

 

올 AD 상대룬

 

고정 마법 관통력

고정 방어력

성장 쿨타임 감소

고정 주문력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취존하는 부분

 

위는 필자의 마스터리다

탈진 + 점멸 = 서포터가 탈진 안 들었을 경우 모두

 

-- 서포터가 탈진을 들경우

 

유체화 + 점멸 = 적이 생존기가 없을경우

 

-- 적이 생존기가 있을경우

 

점화 + 점멸 = 라인전 난이도 下

 

회복 + 점멸 = 라인전 난이도 上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1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28~164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95/115/135/155(+0.7AP)(+5~139)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70/85/100/115/13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투자 순서

 

1레벨에 W 2레벨에 E 3레벨에 Q

 

Q - > W - > R - > E 마스터

 

 

스킬 활용

 

Q

 

1. Q켜고 타워를때려도 스택이 누적된다

 

타워에 Q1타 Q2타 누적 - > 타워 근처라 방심하던 적에게 마지막 Q3타

 

2. 라인전

 

서포터가 적을 물려고 할때 = 호응 안하는 척 하며 Q1타 Q2타 누적 ( 핑 찍으면 보통 알아서 물어줌 )

 

서포터가 적을 물었을때 = Q3타 일격

 

 

 

W

 

1. 레드 / 블루 리쉬

 

W로 리쉬하다가 빨리 안깨면 옆에 잡몹이 먹어짐

 

= 불화의 씨앗

 

2. 딜

 

모데W 랑 다른대상W 랑 겹치면 운석이 떠다니며 딜이 들어가기 시작함

 

모데W 랑 다른대상W 딜은 따로계산 즉 겹치는 부분에서는 딜 증폭

 

3. 경험치

 

모데는 W효과 덕에 경험치를 안뺏기고 다 먹을 순 있지만

 

그건 모데가 정상적으로 막타를 쳣을때의 경우

 

서포터가 타곤산으로 먹어준것도 적용된다

 

4. 사용

 

힐과 동일한 매커니즘

 

W거리안에 대상이 존재하면 대상을 지정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E

 

1. 사용 법

 

케틀평타보다도 긴 사거리를 자랑함

 

아프겠다싶은 견제 들어오면 E쓰자

 

패시브덕에 실드차서 적견제는 막고 내E는 들어감

 

 

 

R

 

1. 용 노예

 

용 노예는 모데랑 멀리 떨어졌을때도 가까이로 재귀환하지 않음

 

모데가 집을가도 용 노예는 따라오지 않음 

 

용 노예를 만들면 적에게 궁을 쓰는것이 불가능함 ( 기본 )

 

2. 노예 우선 순서

 

적 노예 있던 도중 용 먹으면 노예가 용 노예로 바뀜

 

용 노예가 있는 도중 미리 궁을 썻놓았던 적이 죽으면 용 노예가 적 노예로 바뀜

 

+ 점화 아니다 초반에는 딜이 포션으로 다 커버될 수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서포터랑 타곤산 같이가서 초반라인 순삭

 

6렙까지는 눈치보면서 밀고 6렙이후로는 그냥 쭉 밀어도 됨

 

차피 갱와도 로밍와도 이김 4인갱도 이길 수 있음

 

 

 

필자는 건블이랑 트포랑 같이가고 라일라이까지 고정으로 올림

 

이다음 탱템하나올리고 어울리는 마관템 보이드 or 어비셜 선택해서 감

 

신발은 마관신 추천이지만 너무 녹는다 싶으면 헤르메스 / 닌탑 괜찮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뚜벅이 모데는 적이 사거리 길면 접근을 못함

갱 부르면 따기쉬움
소라카
E견제 계속해도 힐로 다채움

갱 부르면 따기 쉬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레오나가 E로 들어오면 W장판딜과 회복으로 카운터 가능
시비르
생존기나 하드 CC 없으면 모데한테 무조건 당함
나머지들은 6렙이후 쭉밀었을때 답답한거 마찬가지다

( 지인들이랑만 해서 별로 없음 차차 채워나갈 예정 )

 

모데와 잘 맞는 서포터들

 

Best : 블리츠크랭크

 

Better : 다리우스

 

 

 

---

 

블리츠크랭크

 

블츠가 앞무빙 - > 미니언에 Q1타 Q2타 중첩

 

그랩이 날아감 - > W씀 그랩의 생존 유무와 상관없이 쓰면 좋음

 

그랩 성공 - > Q3타 ( 블츠가 에어본 ) ER

 

그랩 실패 - > 도망

 

 

 

다리우스

 

다리우스는 그랩으로 싸움을 걸기보다는 적이 싸움을 걸게끔 하는것이 좋다

 

다리가 앞무빙 - > 미니언에 Q1타 중첩

 

다리가 물림 - > W쓰고 Q2타 중첩

 

싸움이 지속될 것 같음 - > Q3타 E ( 적이 생존기 / 점멸 사용 ) R ( 다리우스가 그랩으로 끌어옴 ) 추가딜링

 

싸움이 짧을 것 같음 - > 도망

 

---

 

이 부분은 질문 / 답변 부분으로 이용함

 

그러니까 질문좀

 

---

 

이 공략을 잘 따라했는데도 모데로 연패를 이어간다면

 

다른 공략을 둘러보길 바람

 

한 공략만 보고 따라하는건 좋은 태도가 아니라고 생각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