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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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21
9
0
1/1
Molang)5.21 갱플랭크 공략.

- 아모름(2015-11-02, 조회수: 6000)



잡설은 죄다 자르고 본론으로.

아래 영상들은 킬 모음 겸 매드 무비.
갱플이 어찌 활약하는지를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갱플랭크 매드무비Mad movie(3) (Gangplank Montage) 1080p60
2015. 10. 26.


갱플랭크 킬 모음 6 (Gangplank Kill Montage) 
(10.09)




공략 내용 및 영상 등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15.~~~






갱플 영상 모음

  


여러 공략 영상들이 있습니다. 
라인전 및 대처법 등 참고하시려면 이곳으로.
말보다는 보는 게 더 나을 수 있으니까요. ~_~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Nasus(나서스)나서스
Teemo(티모)티모
Shen(쉔)
Fiora(피오라)피오라
Jax(잭스)잭스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
Rumble(럼블)럼블
Fizz(피즈)피즈
Ryze(라이즈)라이즈
Shyvana(쉬바나)쉬바나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Vi(바이)바이 
Riven(리븐)리븐
Dr. Mundo(문도 박사)문도
Gnar(나르)나르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Rengar(렝가)렝가
Pantheon(판테온)판테온
Lulu(룰루)룰루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Zed(제드)제드
Garen(가렌)가렌
Kennen(케넨)케넨
Yasuo(야스오)야스오
Sion(사이온)사이온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14.35
  • 방어
    +9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7,370 IP
룬 경우는 이게 효율이 제일 좋더군요.
10% 레벨 쿨감도 써보고, 마저도 써봤는데, 효율 대비 이게 최고입니다.

빨강에 방관 넣어도 나쁘지는 않으나, 
초반 cs 파밍에 미약한 영향을 주기에 일단 고정 공격력을 넣습니다.

노랑의 경우 레벨당 체력도 결코 나쁘지 않습니다. 

파랑 경우는 어지간해서는 고정. 
미드 갈 경우는 마법 저항를 넣어줘도 되지만... 
상황 여하에 따라서 또 다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9/0 입니다.
가장 표준적이지만 대체로 이거 외에는 그닥 차이가 없군요.

사실 주문 연성주문 연성, 무기 연성무기 연성, 장군장군 같은 경우는 찍을 게 없어 찍는 거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대충 찍어줍시다.
(어차피 크게 차이도 안 나고... 그런 거 생각할 바에 그냥 한 대 더 후려패면 되는 걸로 칩시다. ~_~) 

광란크리 템트리 간다고 작정했으면 이걸 찍어줍니다. 크리 한 방 터지면 분노분노 4개 찍은 효과
나옵니다. 무려 3번 중첩이고요.
탑가면 보통 이걸로 굳어집니다.

Teleport(순간이동)은 사실 로밍보다는 라인 복귀용으로 쓰기가 무척 용이하고,
파밍이 중요한 갱플에게 있어 이것은 꿀과 같은 스펠. 
(그리고 텔 들었으면 칼날이든 늑대를 먹고 갑시다.)

Flash(점멸)점멸이야 뭐 생존 겸 추노, 여러 방면으로 유용하고.

Yasuo(야스오)야스오나 Zed(제드)제드, Fiora(피오라)피오라 같이 접근해서 이쪽을 못살게 구는 것들이 올 시에는 
Exhaust(탈진)탈진을 가져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

괜히 텔 든답시고 라인전 힘들게 가져갈 바에는 그냥 
Ignite(점화)Exhaust(탈진)점화 나 탈진 중 하나 들고 라인 강하게 가져가는 게 좋습니다.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40/50/60/70/80%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최대한 이해 쉽고 간결하게 쓰면.


R-Q-E-W 순.


일단 위와 같이 찍습니다.


왜 Q선마인가?


1. 은화를 모으기 위해서.

2. 딜이 올라갑니다.


E선마는 해봤자, 초반에는 얻는 바가 적다.

뭐가 추가되냐면 데미지 20+10% 슬로우.



W선마는 AP 갈 때면 나쁘지 않지만, 그조차도 Q선마가 낫다.

어차피 귤 또 찍어봤자 대기 시간 2초, HP25 회복 추가되는 게 전부.


결론은 Parrrley(혀어어어업상)Q선마.


스킬 콤보

 간단하게 써놓으면.

1. Powder Keg(화약통)E - 평 or Parrrley(혀어어어업상)Q.


화약통 하나를 터트릴 때 씁니다.


2. Powder Keg(화약통)E - Powder Keg(화약통)E - 평 or Parrrley(혀어어어업상)Q


아마 초중반 할 거 없이 가장 많이 쓰게 될 콤보입니다. 

이것만 제대로 써도 반은 익혔다고 보시면 됩니다.


3.Powder Keg(화약통) E-Powder Keg(화약통)E-Parrrley(혀어어어업상)Q or 평 -Powder Keg(화약통)E


응용기로 갱플에 대해 대충 알았다 하는 사람들도 이에 대응하기는 무척 난해합니다.

6렙 이후 딜교에서 자주 사용 가능한 부분이며, 알면서도 당하게 만드는 부류죠.

평타 보는 보통 Q로 터트리는 게 더 잘 걸립니다.

단점은 화약통 소모가 극심하다는 것 정도?


4. Powder Keg(화약통)E-Parrrley(혀어어어업상)Q-Powder Keg(화약통)E


고 난이도로 사실 저도 이걸 성공하는 건 3번에 1번 정도 입니다. 

알면서도 상대를 대처 못하게 하는 방식으로 이건 라인전 시 부쉬를 통해 활용하기 가장 좋은

스킬 콤보입니다.

이것만 익히면 사실, 화약통 심리전이고 나발이고 할 거 없이 압도적 딜교가 가능합니다.


09.23추가)

당신의 갱플이 E Q E를 익혔느냐 아니냐에 따라 극과 극으로 나뉩니다.

터득하세요.

탑이든 미드든 패왕됩니다. 이제 3번 중 1번 실수 하는 정도로 만드니,

라인전 자체가 사랑스러울 지경입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 같이 라인 유지력 거지 같은 거 아닌 이상.


그러나 이걸 못 쓰면 여러모로 라인전이 고달파짐.

요즘 또 이상하게 안 되서 라인전 사리는 실정임. -_-;




스킬 활용 팁

Trial By Fire(불의 심판)이번에 새로 추가된 갱플 패시브.


화약통과 더불어 제대로 활용해야하는 녀석입니다.

AD를 올릴 수록 계수도 높아 꽤 높은 데미지를 주기적으로 뽑을 수 있고,

화약통 터트리면 초기화되서 다시 긁을 수 있습니다.



Parrrley(혀어어어업상)Q는 말할 것도 없고, 

파밍만 열심히 해도 상대보다 코어가 하나 더 뜨게 만드는 마법의 스킬. -_-;;

Q로 막타 치면 마나도 반 이상 돌려 받습니다.

그러니 적챔 말고 CS에게 양보하세요.

(5.21 이후)

초반에 이전처럼 파밍하다간 마나 바닥 납니다.

그런 고로 초반에는 상대 라이너가 압박 팍팍 넣는 강챔이 아닌 한,

최대한 평타로 cs를 챙깁니다.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W는 CC해제 및 피회복. 

더불어 잃은 체력 15%가 리메이크 당시 붙었기 때문에 체템 가면 시너지가 상당합니다.

그러나 이론상일 뿐, 막상 느끼기에는 그다지... 체템 2개 이상 안 가는 한 체감은 안 옴.


어지간한 CC는 다 풀리지만, Death Mark(죽음의 표식)Hemoplague(혈사병)는 안 풀립니다. 또 있었는데, 까먹어서...

생각나는데로 추가할게요.



Powder Keg(화약통)E는 뭐, 말할 것도 없는 갱플의 핵심 스킬.\




Cannon Barrage(포탄 세례)R은 뭐... 뻔한 거고요.

 

궁 업글은 


가차없는 포격이 첫째,

사기진작 둘째,

죽음의 여신은 가장 나중에.

(죽음의 여신은 가운데 내리 꽂을 수 있으면 나쁘지 않음. 근데 그거 외에는 무쓸모.

60% 슬로우도 가운데만 적용임. 전체가 아니라.)



다 올려봤는데,

죽음의 여신은 단발에 범위도 작죠. 

순간CC로 이속 60% 떨구는 게 꿀 같게 보이는데... 막상 보면 영 아님.

(그 자그마한 범위 한정이니.)

가운데 포탄 한 방 제대로 박아주겠다는 생각이라면 추천.

300%딜이라 이게 또 상당히 무서움.


반면 가차없는 포격은 무려 6번이나

추가로 떨어지기에 이게 의외로 이니시며 지속 장판 이유로 엄청 좋습니다.

그런 고로 융단 폭격을 때려줍시다.




그리고 어차피 결론은 화약통이고, 

그걸 어찌 다루냐가 갱플의 핵심 포인트 입니다.


근데 이건 말보다는 영상으로 보여드리는 게 정답인 거 같네요. ~_~;;



그리고 의외로 모르시는데,

갱플 Q는 시전 시간 있어요.

그 시점에 플 쓰면 Q 나가는 시점에 멈춰있는 걸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즉 콤보로는

Parrrley(혀어어어업상)Q - Flash(점멸) - 평(점화 있을 시는 Ignite(점화)까지).

(딱 막타용 콤보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Teleport(순간이동)을 들었다면 적 라이너에 따라Doran's Blade(도란의 검)로 시작합니다.
물론 칼날이든 늑대든 먹고 탑으로 Teleport(순간이동) 써서 갑니다.

'미드' 라면 무조건 플라스크(수정 플라스크) 3포로 시작합니다.

첫 귀환 시 1200원 있으면 Sheen(광휘의 검)
없으면 Phage(탐식의 망치) 하위 템인 Ruby Crystal(루비 수정)Long Sword(롱소드) + 신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중 택합니다.
(물론 Sight Ward(투명 와드)도)

이제 Avarice Blade(탐욕의 검)은 가지 않습니다.
상대가 어지간한 호구가 아닌 한은 말이죠. 

혹여 Avarice Blade(탐욕의 검)을 가려면 Mana Potion(마나 물약)
몇 개 구매합시다. 다만 추천은 드리지 않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뽑은 뒤 선택합니다.

극딜(1,2번 템트리)을 갈 것인가.
딜탱(3번 템트리)을 갈 것인가.

극딜을 간다면 한끗 실수하면 게임이 터집니다. 명심하세요.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집니다.
장점- 하드 캐리를 할 수 있습니다.

1번 템트리는 치명타를 극대화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는 탱템이 없는 갱플의 생존딜템입니다.
귤과 함께 평타 크리 및 q로 생존 시간이 대폭 늘고, 때에 따라 역관 내서
다 죽여버리는 수도 있습니다.
그 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올려 치명보다는 안정된 딜을 노릴 것인가,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가서
딜과 함께 생존률을 높일 것인가, 그냥 작정하고 Phantom Dancer(유령 무희)가서 터트릴 때마다
치명타를 선사할 것인가... 자유에 맡기겠습니다. 

2번은 딜로 가되 안정성을 조금 추구하는 방식입니다.
사실 실전에서는 2번 템트리가 주로 쓰일 겁니다.
근데 문제는... 2번 템트리 갈 바에는 그냥 딜탱 가는 게 낫다고도 생각이
된다는 게 문제죠 -_-;;



딜탱을 가도 갱플은 딜이 나옵니다.
문제는 하드 캐리가 가능하냐... 라는 물음에는 가능은 하지만
극딜 정도로 압도적이지는 않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장점-생존률이 높고, 갱플 본연의 어그로까지 포함, 역관 낼 확률이 높기에
나쁘지 않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3번 템트리의 핵심은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입니다.
이 2개로 생존률이 대폭 올라가고, 어그로와 함께 딜까지 올라갑니다.
이 다음 탱템을 가도 딜은 보장됩니다.
그러나 이에 대한 한계도 어느 정도 느껴본 바로, 여기서 바로 딜로 전환한 뒤
여러모로 효율 측면이 더 뛰어나다는 점을 발견.
다만 아군 정글이 Master Yi(마스터 이)Kindred(킨드레드)Khazix(카직스) 같은 부류라면...
그냥 탱 가세요. ㅇㅇ 그게 맞는 거 같음.


Trinity Force(삼위일체)대신 (얼어붙은 건틀릿)과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가는 방법도 있지만,
이건 일단 쿨감룬 없으신 분에게만 추천드립니다.
(좋지 않아요...)

다만 (얼어붙은 건틀릿)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가서 쿨감룬 포함 40% 맞춰도 좋습니다.
(얼건 방어60 포함, 마저와 함께 귤Remove Scurvy(괴혈병 치료) 시너지 있습니다.)

이 경우, 신발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나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중 택합니다.
(이속이 부족하다 느끼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가셔도 됩니다만... 허허허.)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안 가더라도,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는 갑니다.
탱 갱플 할 때는 거의 이거는 필수로 갔었는데, 
확실히 나쁘지 않습니다.
어중간히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올릴 바에는 그냥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올립시다.
탱과 딜이 한 번에!

과거 리븐이나 ad 챔들 좀 빡센 것들 오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 갔는데,
이젠 그냥...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가기 바랍니다.
물론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때보다는 딜이 대폭 들어올 테니 맞상대는 신중히...



길게 써봤자 별로 와닿는 것도 없을 테니 아이템은 여기까지.
(참고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은 초기에 탱 갱플 연구를 통해 몇 번 들긴 했지만, 
본격적으로 들기 시작한 건 눈쟁이 님 신세계 갱플 공략 알게 된 뒤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일
같이 커도 영향력이 차이가 납니다.

근데 같이 크기도 힘들어요.

갱이 와서 터트려주거나 한쪽에서 무리하지 않는 한은 말이죠.

그런데 갱플이 혼자 케일 타워 다이브 칠 일은 죽었다 깨어나도 없어요. 그거 당하는 케일은 호구입니다. 그냥 죽여버리세요. 보통은 반대일 테고, 잘 낚아서 죽이시기 바랍니다... 는 개뿔.
그냥 지옥에 왔구나 생각하고 버티세요. 한타 때 화약통 대박 잘 노리시고요.
라이즈
6렙 전에 킬 타이밍 나오지만 이후, 내가 잘 크던 어쨌건 화약통으로 피 깎아놓고 싸워도 그냥 못 이김. (예외적 상황: 라이즈 패시브 이해 못한 인간이라면 가능)

결국 한타로 승부 봐야하는데, 화약통+ 궁으로 진형 다 조져놓고 싸우는 이상적인 전개가 아니면 많이 힘듬.

피오라
못 이김.

밴이 답.

갱플 뿐만 아니라 1,2코어만 떠도 피오라 잡으려면 2명 이상 출동해야함.
출동해도 장담 못함.

그 정도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5.21 기준.

라인전 1:1 자체로 보면 갱플이 호구 짓 안 하는 이상 크게 밀릴 여지가 없음.
6렙 전 솔킬을 따인다면, 당신은 라인을 너무 민 겁니다.
6렙 이후 갱+다이브로 죽은 거라면 어쩔 수 없다 칩니다만...
마찬가지로 솔킬 따였다면, 다이브까지 당해 죽었다면... 미니언 뒤에 좀 있으세요.
그리고... 패시브 치겠다고 들이대다 역으로 후들겨 맞지 맙시다.
말자하
맞파밍 갑니다. 궁은 귤로 풉니다.
서로가 죽이기 힘듭니다. 물론 갱 호응은 말자하 쪽이
훨씬 우세합니다.

그러니 들이대지 않으면 그만.
말자하가 특별히 갱플이 어렵지는 않아요.
그러나 궁을 무력화시킨다는 건 무척 큽니다.

그렇게 무난히 둘 다 크면 영향력에 차이가 납니다.

(5.21 기준)

5.19 때도 쉬운 놈 없었습니다.
당연 너프 먹은 이 시점에 쉬운 놈이 있을 턱이...

어려운 놈들 투성이죠.

결론은 당신의 챔프 이해도 및 숙련도에 달렸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5.21 기준.


초반은 최대한 평타로 cs 챙기고, q로 견제하는 식으로.

라인 안 밀리게끔 잘 각 제면서 화약통 딜교 시도합니다.


너무 무리하게 패시브 및 q 견제하려 하지 않습니다.


화약통은 근접 챔이면 대놓고 설치, 원거리 챔이면 부쉬에 설치,

부쉬에 설치하기 힘들면 조금 뒤에 설치하고 심리전 겁니다.


부쉬에 설치해대면 적들이 와드 부쉬에 매설할 텐데, 정글러한테

그 부분을 즉각 이야기해줍시다.

 

중반 운영법

텔 들었다면 적극 활용.

텔 안 들었다면 갱 부르거나 솔킬 기회 노립니다.


궁 로밍 포함, 만약 솔킬 각이 보이면 궁을 거기에 씁니다. 궁 로밍보다 그쪽이 나음.

상황 여하에 따라 집 가서 걸어서 로밍 및 용 쪽 으로 가고, 텔로 탑 복귀하는 방식도 나쁘지 않음.



 

후반 운영법

13렙 이후 화약통이 빠르게 터지기 때문에 좀 더 능동적으로 활용이 가능.

화약통 이니시를 걸든, 수비적으로 하든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난전시 막 깔아버릴 화약통을 충분히 구비해둡시다. 생각 없이 막 쓰다

한타 때 q만 쓰고 손가락 빠는 상황 벌어집니다. 무조건 한타 때 2개는 깔아서 터트려야 합니다.

그러니 각을 잘 잽시다.


그 외에 어그로 끌어서 귤 먹으면서 빠져나오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 시간동안 우리 딜러들이 무차별적으로 딜을 넣을 테니까요.


그런데 딜러진이 사람이 아니다?

그것들 미끼로 쓰고 님이 뒤에서 화약통으로 조집니다.

(이쯤 되면 아군이 잘하냐 못하냐가 대략 견적나왔을 테니, 견적 뜨는 시점에 바로 극딜 템 갑니다.)


아군이 잘하면 철저하게 어그로 잘 끌어주고, 원딜이 잘하면 무조건 원딜을 살리기 위한 모든 몸부림을 쳐줍시다. 그러면 원딜이 알아서 쓸어담을 겁니다. ~_~;;


팀파이트시 역할


망했을 때는 뻔하니 내버려두고,


성장했거나 무난했을 때를 예로 들죠.


당신이 강할 수록 어그로는 당신에게 끌리겠죠.

그걸 잘 이용하고 포지션 잘 잡는 것도 당신 문제입니다.


우선 절대, 화약통 매설하고 Q짤 넣겠다고 아군 쫙 빠졌는데 나대지 맙시다.

그러다 당신 물리면 물린 시점에서 당신이 할 건 궁 쓰고 죽는 거

외엔 없어요. 진짜로.


점멸이 있다면 귤 점멸 쓸 각오로 아군 어느 정도 포진한 상태에서 

최대한 어그로 끌어서 스킬 빼고, 점멸로 뒤로 빠져서 아군들이 cc 및 딜 넣고, 

그것들한테 어그로 끌릴 때 화약통 마구잡이로 매설해서 터트리는 식으로 갑니다.


아군이 죽는 것 이상으로 적군도 피폐해져 있을 겁니다.

잘하면 적군 중 2,3명이 녹고 아군이 이를 추격하는 상황이 나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갱플이 물렸을 때의 가장 이상적인 구도입니다.

즉, 몸니시.


그러나 이런 짓하다 망하는 경우가 다분하니, 그냥 중간 지점에서 화약통 곳곳에 매설해놓고

궁 제대로 쓸 준비해가며, 화약통을 연계를 혹여 누가 맞았다?

찰나의 타이밍에 바로 업글된 궁으로 장판 깔아놓고 시작하면

무조건 유리한 입장에서 싸움 가능합니다.


그래도 진다?


당신이 할 거 다 해도 졌다면, 그건 팀 탓이니 어쩔 수 없는 경우입니다.

3인분을 해도 아군이 0.5인분도 못 해서 진 판도 부득이합니다.


그게 롤이고요. -_-;;


제가 그런 식으로 이니시 및 1:3,4 해서 어그로 다 끌어도 탱커 하나

못 잡아서 원딜 미드 정글이 다 망해서 진 게임이 꽤 여럿 됩니다. -_-;;


아군이 잘하면 1인분 한다는 마음으로, 못한다면 당신이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건 맞지만 절대 무리는 하지 맙시다. 


무리해서 잘 되면 다행이지만, 보통은 위험 부담이 장난 아니고

죽으면 그걸로 끝. 즉 외줄타기인 지라 안전제일로 갑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건 나중에 추가하죠.

(사실 영상으로는 다 있는데 나중에 링크 걸게요.)

 

마치며

공략은 드문드문 추가합니다.



그럼 건승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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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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