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전 솔직히 이런거 써본적도
다른 잘하시는분들처럼 세밀하게 글적는걸 잘못합니다
티어도 고작 플레티넘이구여
이런제가 한번적어보는거는여
저역시 내사랑 소라카를 좋아하구여
그럼으로서 다른분들 올리신거 많이보기도했고 따라하기도했습니다
그리고 제느낌을 몇자적어보려고 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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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5 (+88) | 2101 | 마나 | 425 (+40.0) | 1105 |
공격력 | 50 (+3) | 101 | 공격 속도 | 0.625 (+2.14%) | 0.852 |
5초당 체력회복 | 2.5 (+0.5) | 11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전 주로 탈진은 극도로애용합니다
단 예외경우에만 회복을쓰는대여
블리츠나 애니 같은 하드이니세이터가 있을경우 원딜에게
보호막을들라고 제가회복을듭니다
갠적인 경험에 원딜이보호막을 들고 제가회복을든후 원딜이 물릴경우
이떄가 살리는 확률이 일반전인 보호막탈진보다 더높더라구여
전 개인적으로볼때 바텀라인전의 성패는 소라카가물리느냐 아니냐의 문제라고봅니다
그리고전 제무빙을 신용하지않기떄문에 포지션은 항상뒤쪽이구여
당연히 이럴경우 아군이 블리츠그랩에끌려갔을경우 적원딜에게 탈진을건다 ? 애초에 불가능한 거리기도하져
그래서 차라리 점화딜대비 실드량이많기때문에 점화딜은 실드로버티고 www하면서 모자랄떄 힐을써주는게
훨씬 더 아군원딜을 살리기가좋습니다
물론 이건 동등한 레벨상황일경우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네 전 이4가지 아이템을 꼽고싶은데여
우선전 상대서폿이나 탑정글라이너가 승천 or 정당한영광이 1코어일경우가아니면 지휘관을 선호하구여
이후 2코어는 승천
3코어부터 갈립니다
ap강챔이많을때는 정령의형상 ad강챔이많을때는 망자의갑옷
그리고 마지막에 워모그를 가줍니다
이런분들도있습니다
워모그에 망자감으로서 워모그심장효과를 빨리터뜨려준다
물론 좋습니다
하지만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망자의갑옷과 워모그 하위템은 실상
뽑기까지의 가격대비 템옵션효과는 다른템들에비해 1가지옵션에 치중된다생각합니다
망자의갑옷하위 방어력 체력 이게끝이져 하위들이 각각보면
워모그 체력 체력,체젠 물론 이체젠은 워모그를 보고 사는아이템옵으론 정말 미세한양입니다
하지만 승천의 부적이라던가 정령의 형상 은 하위들이 두가지옵션을 챙겨주구여
예외적으로 지휘환의 하위 군단의방패의경우 하위코어가 옵션이부족하지만
군단의방패까지 가격은 현재패치로 상당히 저렴한편입니다
제가쓰는템트리는 거의대부분 소라카의 생존 포지셔닝에 치우처져있는데여
한타던 시야장악이던 소라카는 항상 목표1순위라봅니다
당연히 생존은 곧 한타의 승패와 직결되기도합니다
그래서 생존의 방식인 기동성의 보장을위해 전 저템트리를 사용하기도합니다
또한 정령의 형상의 경우 부가적인옵션은 q와 r에 잘맞는데여
q는 맞추는게 힘드니 열외하고
ap강챔이 적팁조합일경우 막강한마방과 자신에게 궁회복효과 상향을 노리고 가는 아이템이기도합니다
마지막으로 솔라리대신 지휘관을 사용하는이유인데여
한타에서 소라카는 e나 r한번정도쓰는거외엔 거의대부분 wwwwwwwww 가끔q정도날리져
이게현실아니던가여 ?
이런상황에서 미카엘이라던가 솔라리를켜준다 ?
천상계분들은 그런것도가능하실겁니다
하지만 이걸읽는분들은 저보다 비슷하거나 저보다낮은분들이실텐데
한타에서 그런판단이 냉철하게되시면서 피보고 솔라리켜주고 cc걸린애 미카엘넣어주고
줄창 wwww눌러가면서 힐주는상황에선
잘안되리라보십니다
당연히 군단의방패효과를해주면서 ap높여서 힐량높여주는 지휘관이 더잘맞다보구여
또한 겜이유리해져서 바론을먹고 공성전가능경우가온다 ?
이떄 소라카와 지휘관 바론 이3콤보가 얼마나 사기성짙은지보여줍니다
대포에게 지휘관을 겁니다
잘아시다시파 지휘관받은미니언은 ap공격에 무적이됩니다
ad챔프들은 원딜을제외하곤 거의대부분근접이구여
이떄 공성을간다 ? 원딜이 사거리짧으면 이미니언때리지도못합니다
혹여 이즈리얼q같은 포킹으로떄린다 ?
그냥 대포뒤에포지션잡고 힐만주면댑니다
그럼 상대는 억제기타워를지키려고 나오게되고 주위시야만잡혀있다면 팀원은빼면서
소라카가 가장좋아하는 정면한타형이나올경우가 매우높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개인적인 2:2바텀싸움의 핵심은 소라카가 이니시를당했느냐 아니냐라고생각합니다
원딜은 정화를들어도되지만
소라카의경우 뒤포지션을잡아도
애쉬궁은 거리를 무시하는이니세이팅이기때문에
무빙의존도가 좋아야한다고봅니다
항시 저같은경우 경험치를 받을거리정도만 유지하는편인데
종종 미니언이엉키다보면 어쩔수없이 적근전미니언있는곳까지 붙어서 경험치받을때도있습니다
그럴떄 갑자기 그미니언타고 이니세이팅걸려서 사망하는경우가꽤있더군여
이넘역시 거리를 무시하는 이니세이팅으로
소라카의 생명을 위협하는존재이기때문입니다
그럼 판테온이 트페도 있지않느냐 하시는분계실텐데
판테온과 트페의 경우는 도착위치가 정해져있기때문에 그자리에 e만깔아도 주요스킬1개만맞고 속박걸어두고 유유자적 도망가는경우가많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견제화력은 꽤좋은편입니다
하지만 뒤포지션 잡는소라카가 물릴일은잘없고
결국 원딜을떄리지만
이떄 사용되는 마나대비 소라카의 체력소모가 더적기때문에
시간이지날수록 소라카쪽에 힘이더실립니다
실드는 일시적이지만 체력회복은 영원합니다
소라카가 상대하기 가장쉬운 암살챔프가 제드인데여
제드의 암살기본은 궁극기의 무적효과를 통한진입이후 그림자끼리의 표창
막타딜이라고봅니다
하지만 이진입에는 시간이걸리고
손가락늦는분이라도
이시간에 물린아군밑에 e를깔아주시면
진입한제드는 딜을위해 무빙을해야하고
이는곧딜로스로 연결됩니다
또한 근처에아군이있으면 역으로 사망하는경우도 꽤많습니다
팀파이트시에 소라카포지션과 팀포지션은 매우중요하다고봅니다
특히 용싸움같은 오브젝트싸움의경우 절대 팀이흩어져서는 안된다고봅니다
후퇴를하던 공격을하던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이걸 가장대표하는것이
소라카가진쪽의 경우라고봅니다
오브젝트싸움같은경우에 팀원이흩어져있으면
소라카는 가장무력해진다고봅니다
마지막인데여
소라카는 로밍에 약하다
정석이면서 가장 정답일수도 봅니다
하지만 제생각은다릅니다
소라카의 힐로밍역시 무섭다고봅니다
예를들어 탑에서 1:1신나게 하고 둘다 피가없는상황이다
그런데 아군정글이 멀어서갈시간이 없다 그런데 난마침마을이다
가십시요
가서 힐주고오면 그탑라이너가 바로 달라붙어서 킬을내거나 라인전이우월해지면서
스노우볼이 굴러갈수있습니다
미드에서 갱당해서 우리미드가 피가없다
마침 우리라인은 타워에 몰리려고한다
가십시요
그렇게가서 미드풀피만들면
우리미드가 유리해집니다
만약 적 서폿이 로밍을 갔다
님도가십시요 가서 킬만안나게해줘도 상대서폿은 맨손복귀지만
소라카는 아군라이너 만피만들고내려오기때문에
우리팀이유리해집니다
그럼 바텀이힘들지않냐 하시는분들계실겁니다
어차피 불리해져바야 피깍이는거고
그건채워줍니다
또한 이글을읽는 대다수분들 아실분은 아실겁니다
원딜이 컨트롤 제일힘듭니다
그래서 차라리 그나마 피지컬로 캐리가 쉬운편인 탑이나 미드밀어주는게 승률에 더도움이됩니다
또한 잘아시는 부분인대
소라카는 버스타는챔프입니다 인정합니다
그럼 우리원딜이 상대보다못한다 ? 그럼 소라카도못합니다
우리원딜이 상대보다잘한다 ? 그럼소라카도 잘합니다
즉 이렇게 바텀이불리해진다해도
어차피 우리원딜이 손딸리면 원래불리해지구여
우리원딜이잘한다 ? 그럼 잘케어하고 유리해진라인과 더불어 승리를 이끌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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