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7명
53.2% (25표)
17% (8표)
29.8% (14표)
♣애드라 피오라 거드라 좋더라♠ 프리시즌편
11월 11일에 시즌종료와 동시에 프리시즌돌입!
http://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78&l=38862
패치내용 확인하세요 ↑↑↑↑↑↑
최근에 정말 꿀 템트리를 발견함.
거대한 히드라 줄여서 거드라 템트리를 발견했는데,
나혼자 꿀빨긴 좀 그래서 써봄.
요즘 랭겜을 잘 안해서... 게다가 승률 유지하기 힘듬 한판지면 팍떨어지고 이기면 조금 올라가고
9월 16일 5.18패치
기본 방어력 - 27 -> 24
기본 체력 - 570 -> 550
성장 체력 - 92 -> 85
18렙 체력 차이가 150정도 남.
루비수정 하나정도.
별로 체감 안남
특성중에 체력3%올려주는거 그거 안찍는거랑 똑같음
10월 15일 5.20패치
피오라궁이 표식을 터뜨린 수에 따라 궁 회복시간이
2초에서 5초로 늘어납니다.(표식 0~1개는 2초, 2개는 3초 ... 4개는 5초)
라인전이야 비슷한데 한타는 표식을 다 터뜨리는 일이 적어서 너프임ㅠㅠ
하지만 좋은 목수는 장비탓을 하지않음!
11월 11일 프리시즌 돌입
와!! 프리시즌이다!!
피오라, 결투의 대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99) | 2303 | 마나 | 300 (+40.0) | 980 |
공격력 | 66 (+3.3) | 122.1 | 공격 속도 | 0.672 (+3.2%) | 1.038 |
5초당 체력회복 | 8.25 (+0.55) | 17.6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공격력 +2.2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0.93%
- 공격력+14.35
- 방어+9
- 쿨감소-14.904%
총 가격 : 7,370 IP
Mark - 공격룬 고정. 작은 늑대가 깔끔하게 죽음, 2렙때 원거리 미니언 타워한대 + 평타한대로 먹어짐, 타워 방어력0이라 부수기 쉬움
Seal - 다른룬을 살돈이 없어ㅅ.. 가 아니라 미니언 어그로에 대비해서 방어룬
Glyph - 쿨감 15% + 블클20% + 룬5% = 40% 후반되면 Q쿨이 2초임 헤헿
Quintessence - 무난한 공격룬.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프리시즌 툴이 나오는대로 업데이트 하겠음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것만 마스터해주세요
공격/유틸/방여 = 18/0/12 로 찍기로함
공격 6티어 특성에 치명타 넣으면 공속증가 + 회복 있는데 피오라하고 잘맞아서 넣음
점화드는 사람하고 탈진 드는 사람있을텐데 텔포의 맛을 알면 끊을수가 없음
텔포쓰는법은
1.만약 많은 미니언들이 내 타워에 죽어나간다. 하면 거기다 써주셈 아니면 걸어서 복귀
2.만약 봇에서 싸움이 일어났는데 내가 와드나 미니언에 텔포를 타면 상대를 잡을수 있을거 같다. 이럴때만 씀
3.내가 상대를 딸수있는데 상대가 거리를 안주고 사린다 하면 이제 봇에 텔을 쓰셈.
그러면 상대가 텔 끊을려고 cc를 쓸텐데 그때 텔 끊고 W써서 따면됨. 텔낚시 개꿀잼
도주기없는 우디르는 점멸을 들고, 도주기가 사기급인 이즈도 점멸을 드는데 감히 어디서 점멸을 안듬?
고정
+ 간혹가다 드는 사람 있는데 들어봤는데 점멸이 훨씬 좋음.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찌르기
(Lunge)
- 마나 소모: 20/25/30/35/40
- 재사용 대기시간: 19/18/17/16/15초
-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65/75/85/95/105(+0.55/0.7/0.85/1.0/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4/5.6/4.8/4/3.2로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400
패시브가 무작위로 상대방 챔프의 상하좌우에 표식이 생김.
거기다 피오라가 평타를 치면 공격력에 비례해서 고정데미지를 입히고 피오라는 아주 약간 회복됨.
근데 Q가 평타판정이라 표식을 터뜨릴수가 있음.
패시브 표식은 한번은 나에게 유리한 방향, 한번은 불리한 방향으로 나오니깐 유리한 방향일때만 들어가고, 불리한 방향이면 cs손실이 없을때는 뒤로 빠졌다가 다시 오면됨.
참고로 Q의 우선순위는 1.패시브 표식 2.Q로 죽는 유닛 3.가까이 있는 유닛임.
- 응수
(Riposte)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21/19.5/18/16.5/15초
-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90/130/170/210/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이동과 공격 속도를 50%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 사정거리: 750
0.75초짜리 존야정도로 보면됨.
W쓰면 0.75초 동안 무적이며 끝나면 적한테 슬로우인데, 만약 0.75초 동안 상대가 하드cc기(스턴, 에어본, 속박, 밀치기등)를 날렸다면 슬로우가 기절로 변함.
그러니깐 리븐이 q에어본을 나에게 맞출려는 순간 내가 W를 리븐방향으로 썼다면 난 무적이라 데미지를 입지않고 리븐혼자 스턴걸려서 내가 이득볼수있다는거임.
W의 용도는 3가지임
1.cc기 씹을때 - 적하고 싸울때는 무조건 이 때 써야함
2.표식 터뜨릴때 - w로 표식터뜨릴수 있는데 적이 도망칠때 맞추면 됨
3.슬로우, 공속감소 걸때 - 상대가 평타위주캐인데 하드cc기가 없다면 아끼지말고 바로 쓰셈. 공속감소가 맞다이에 도움줌
- 대가의 검술
(Bladework)
- 마나 소모: 40/45/50/55/60
- 재사용 대기시간: 15/13/11/9/7초
-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4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40/155/170/185/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첫번째공격은 슬로우, 두번째공격은 치명타인데 평캔 가능
- 대결투
(Grand Challeng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피오라가 대상 근처에 있을 때는 치명적인 검무 이동 속도 효과 30/40/50%를 얻습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5초동안 매초 80/110/140 (+0.6AD)씩 회복됩니다.
- 사정거리: 500
타켓팅임. 사거리500이고 적한테 쓰면 노란색표식이 파란색으로 변하고 표식이 4방향으로 생김.
R표식 하나당 데미지는 패시브 표식 데미지임. R 표식을 다 터뜨리거나 썼던 상대가 죽어버리면 거기에 잔나R 비슷한게 이 생기는데, 이것때문에 타워다이브나 1대다수에 강한것도있음.
또 이 스킬 대상한테 가까이 가면 갈수록 이속이 빨라짐.
스킬 콤보
가벼운 딜교 : Q(표식 터뜨리고) - 빠지기
6렙전 딜교 : Q(표식 터뜨리고) - W(스킬 씹어주고) -평E평평(평캔)
6렙후 딜교 : Q( 표식 터뜨리고) -W(스킬 씹어주고) - R - 평E평평(평캔)
거드라 나온후 딜교 : Q(표식 터뜨리고) - W(스킬 씹어주고) - R - 평E평평거드라 평(평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위에있는 템트리가 내 핵심템트리 거드라 템트리고
아래있는 템트리는 피오라의 유행하는 기본 템트리임.
신발이후 탱템들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주면됨.
거드라 템트리 부터 설명함
처음에 과 만 삼
1분55초에 맞춰서 우리팀 늑대를 먹는데, Q찍고 작은 늑대부터 먹으면 됨
큰늑대부터 때리면 못먹고, 평Q를 반복하면서 작은늑대부터 먹어줌.
집가서 150원짜리 충전되는 포션, 핑와사고 텔로 귀환
150원 포션은 업글은 자유
도란검 + 특성으로 시작할때 피흡이 5.5%임 게다가 치명타 터지면 회복되는 특성덕에 라인유지력도 좋아짐
이 템트리 보면 드는 생각이 "이거 탱피오라임? 딜피오라 하고싶은데"
이게 탱템들만 있는거 같은데 거드라, 블클 , 스테락은 엄연한 딜탱템임. 딜이 안나올리가 없음 ㅇㅇ
딜템만 가는 템트리의 단점이 한번 물리면 아무것도못하고 죽는건데 이 피오라는 물려도 안죽음 절대
엄청난 체력량과 스테락 효과로 한타시작할때 내가 포커싱 당해도 죽지않고 한타를 이길수있을 정도.
엄청난 탱킹력과 딜, 둘다 잡을수있는 템트리임.
일명 거드라는 내 최대체력에 비례해서 평타데미지가 들어가는데 위에 템들을 보면 죄다 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임. 즉 효과가 몇배는 부풀려져서 딜이면 딜, 탱이면 탱이되는거임. 실제로 후반에 적 원딜에게 -평 하면 피가 4분의1은 깎임.
--까진 고정.
는 체력만 올려도 딜이되게 해주고, 은 쓰러지지않게 해주며, 은 한타때 미친 이속으로 도륙낼수있게 해줌.
압튼 3코어 뽑고 신발사고, 2개는 탱템인데.. 역시 상황에 따라 가야됨.
방템
란두인, 망자 상대 ad가 잘컸거나 많을때.
상대가 야스오, 애쉬, 갱플같이 치명타라 많을땐 란두인, 아니면 망자를 보통감(치명타가 없는 칼리스타 상대로는 망자)
마저템
정령, 밴시 상대ap가 잘컸거나 많을때.
카시나 라이즈같이 지속딜이 쌔면 정령, 말파나 오리같이 이니시가 좋거나 cc기가 많으면 밴시
체력템
얼망, 워모그, 거드라와 스테락은 체력템들과 효율이 좋음
얼망은 사랑함♥ 왠만하면 무조건 감
워모그는 잘 안가게되는데 갈템 없으면 감
장점: 미친듯한 딜링, 탱킹, 이속. 혼자 3인분은 함.
단점: 라인전에서 피흡이 없어서 유지력이 딸림( 집갈때마다 체력포션 2개씩은 사주면 좋음)
+중후반에 돈이 400원정도 남으면 무조건 영약가셈
이게 효과가 내가 상대 챔피언한테 준 물리피해의 10%만큼 흡혈인데
거드라 물리피해가 말도안되서 정말 말도안되는(헤헿 헤카림찡) 흡혈가능.
(스플릿할때는 이게 참 좋음)
+블클과 트포 고민했는데 블클이 더 좋음. 블클사셈
+거드라 단축키를 S에다 놓으면 누르기 편함. 리신할때도 와드 S에다 놓는편.
그리고 꿀팁인데 거드라 키고 Q찌르면 거드라 터져서 맞딜할때 엄청난 데미지 줄수있음.
+ 굶드라를 안가고 거드라를 가는 이유
굶드라는 딜템을 뽑을수록 효율이 좋아지고 거드라는 탱템을 뽑을수록 효율이 좋아짐.
피오라가 제드같이 적 죽이고 안전하게 빠져나올수있는 스킬이 있음? 딜템만 두르면 당연히 녹아내리고 아무것도 못하는거임
흡혈도 평타를 때려야 하든지하지 한타때 cc기가 넘쳐나는데 그걸다 W로 막을수있음?
요즘 유행 템트리가 굶드라 - 블클 - 탱템인데, 이렇게 갈꺼면 거드라가 훨씬 효율이 좋다는 것을 알아줬으면 좋겠음
+ 기본 템트리 즉 굶드라 템트리가 롤드컵에서 많이 나오는데
템트리가 굶드라를 첫템으로 잘 안감..
티아멧 - 블클 - 히드라 순으로 가던가
아예 블클 - 히드라 순으로 감.
근데 이게 초반엔 라인이 당겨있을때만 cs를 먹는 탑솔의 특성때문에
괜히 티아멧을 먼저가면 cs먹을때 라인이 밀려버려서 갱킹에 취약하거나 cs가 뒤쳐지게 됨
아 물론 이건 프로경기에서나 그렇고 솔랭에서는 그냥 히드라 먼저가거나 티아멧 먼저가는게 좋을듯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꼬라봐아아아아아아아아아!!!!????
럼블
우서???? 감히 우서???? 히오스 우서???
티모
펑소에 안나오더니 왜 피오라할때만 나와서
뻐킹 요들놈
뻐킹 요들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정글이든 탑이든 빨리 내 밥이나 됐으면
리븐
티모보다가 리븐 보니깐 안구가 정화된다아
야스오
겉멋이 90퍼, 미니언타고 다니는데 도발이 쉔급임
챔피언사진도 겉멋만 돋아가지고
챔피언사진도 겉멋만 돋아가지고
난이도는 쓰지않겠음. 하면서 느끼는건데 손차이임.
쉬운 상대가 와도 지고, 어려운 상대가 와도 이길수 있음.
무슨 상대가 와도 이길수 있다는 자신감만 가지고 있으면 됨.
그리고 정글러한테 갱 많이 오라고하셈. 실패해봤자 정글러 손해지 내 손해가 아님(흫흐흐흫)
-가렌
응수로 막을 스킬 - Q
딜교환 패턴 - 가렌Q는 W로 막아주고 딜교는 가렌E때문에 짧게 Q만 찌르고 빼는게 좋음. 가렌R막으려고 W 아껴놓다가 타이밍 못맞춰서 죽지말고 그냥 Q막는게 편함.
갱플랭크
응수로 막을 스킬 - 패시브 E
딜교환 패턴 - 갱플 패시브 평타를 W로 막고 E를 Q로 피하셈. 얘도 딜교를 Q만 맞추고 빠르게 빼면됨
갱플이 E 연결해서 바로 터뜨리려고 할때는 Q로 피하기 어려우니깐 W로 막으셈.
나르
미니나르Q메가나르W
딜교환 패턴 - 미니나르때는 Q를 Q로 피하거나, W로 막고 Q로 들가거나 하셈. 들어갈때는 나르E가 쿨일때만 들어가야됨.
메가나르땐 W만 W로 막아주면 이김. 미니나르때 보다 메가나르가 쉬움.
나서스
응수로 막을 스킬 - Q
얘 상대로 라인밀지말고 포탑도 가급적이면 밀지마셈. 그냥 당기면서 갱이나 부르셈. 딜교환은 짧게 Q만 찔러주고. 길게해봤자 W때문에 별로 못때리고 라인밀림.
다리우스
응수로 막을 스킬 - QR
필밴이라 만날일도 없지만 써봄. 답은 라인당기면서 사리고 갱부르는거.. 미니언먹다가 끌려서 뒤진일이 한두번이아님.. 다리가 Q쓰면 피흡되니깐 Q랑 W로 회피하고.
갱불러서 잡으려다 더블킬 따인적이 한두번이 아니라 ㅎㄷㄷ..
럭스
응수로 막을 스킬 - QER
미드 피오라 했다가 만남. 얘가 참 쉬운게 스킬이 눈에 다 보여가지고 ㅋㅋ
E던질때마다 Q로 피해주고 Q날리면 W로 스턴걸어주고 R날리면 QW로 막고
헤헿 쉽다
럼블
응수로 막을 스킬 - E
그래도 피오라가 기동성이 좋아서 다행임 Q랑 R쓰면 빨리 빠질수 있으니깐..
렝가
응수로 막을 스킬 - Q E
부쉬에 숨어있다 CS만 먹을텐데 그냥 피없는 미니언 옆에 있으면 알아서 싸워줌. 그냥 나한테 뛰어오는게 보이면 W 써주면 딜 거의 다 막힘. 렝가하면 암살인데 W때문에 암살도 못하는 고양이가 되버림.
리븐
응수로 막을 스킬 - Q3타 R
6렙전에는 그냥 Q3타만 W로 막아줘도 이김. 얘는 딜교 E까지 써가며 길게 하셈.
6렙후에는 폭딜이 매서워지는데 똑같이 Q3타 막고 R은 점멸로 피해주면됨. 아님 Q3타를 Q로 피하고 R을 W로 막아도 됨. 리븐 R은근 느려서 점멸로 피하기 쉬움.
리산드라
응수로 막을 스킬 - Q W
미니언 뒤에 있어봤자 Q맞으니깐 미니언 뒤에 숨지마셈. W가 막기힘든데 W로 막아야만함.
막아야이김 ㅂㄷㅂㄷ
그리고 얘 상대로 거드라 뽑고 수은 가는게 좋음.
마오카이
응수로 막을 스킬 - W
얘는 사리면서 스킬로 CS잘먹더만.. 초식이 따로없음.
안싸워 주니깐 할말이 없다.. W로 W막으심 됨
말파이트
응수로 막을 스킬 - QER
E 공속감소때문에 심히 귀찮음. 보통 말파는 Q가 W한테 막히는거 보고 Q안씀
내가 들어가면 E를 쓰는데 E막았으면 계속 때리고 못막았으면 쭉 빼는게 좋음.
R은 막을때 희열을 느끼는데 암튼 바로 앞에서 쓰면 R못막으니깐 거리조절좀 해야됨.
R은 Q로 못피하니깐 점멸로 깔끔하게 피하는것도 좋음.
블라디미르
응수로 막을 스킬 - E R
얘는 내가 때려도 다시 피차서 때리는 보람이 없음 CS먹는게 더 재밌을정도
사리면서 CS먹다가 갱오면 따셈. Q는 즉발이라 못막고 그나마는 막을수있음.
6렙후에는 R을 쓸때 막지말고 터질때 막으셈. 5초후에 터진다는데 그냥 빠르게 5초세고 W쓰면됨.
쉔
응수로 막을 스킬 - Q E
쉔은 가까이 있으면 E피하기가 어려운데 멀리있으면 W로 막기쉬운편임.
텔포는 무조건 봇에 타셈. 무슨일이 있어도 내 타워가 부숴지고 있어도 봇에 타는게 나음.
딜교를 짧게 하려면 Q를 막고, 길게 할거면 E를 막는게 좋음
야스오
응수로 막을 스킬 - 회오리Q
얘가 패시브 보호막 때문에 내가 Q로 찔러도 데미지가 안까임. 그러니깐 딜교를 최대한 물고 늘어져야됨.
스오가 회오리Q 날리면 Q로 피해주고 회오리EQ로 날 띄울려고 하면 W로 막으셈.
스오가 약간 까다로운게 미친놈마냥 E로 미니언 타고 다니는거 때문에 표식 터뜨리기 어려운거.
에코
응수로 막을 스킬 - W
Q는 낮아도 상관없는데 돌아올때가 아픔. 상당히 스피디해서 솔킬따기가 어려움.
W쓰면 에코가 들어오는 타이밍에 맞춰서 W로 막으면 됨.
올라프
응수로 막을 스킬 - Q
올라프는 Q 맞추고 접근해서 딜넣는 얘임. 짧게 딜교하고 Q는 W로 막아주면됨.
쩝.. 할말없네
이렐리아
응수로 막을 스킬 - E
딜교할때 E를 W로 막았다면 그대로 열심히 때리고 못 막았으면 그대로 맞으면됨 ㅇㅅㅇ...
그만큼 막아야만함. 즉발인데도 은근 막기쉬운게 함정.
잭스
응수로 막을 스킬 - E
얘는 E가 즉발인데 참 막기 쉬움 잭스가 E를 돌렸으면 내가 평타 한대치고 두대 때릴쯤에 W쓰면 거의다 막힘.
헤헿 쉬운 잭스
티모
응수로 막을 스킬 - Q
티모한테 찢긴지도 벌써 3판이 되감.. 이젠 고통받는게 일상이고 차라리 라인스왑을 권함 바텀 듀오한테 "상대 티모인데 봇듀오님들 탑가면 안될까요"하고 ,라인스왑하면 고통받는건 똑같은데 티모한테 안찢기니깐 ㄱㅊ
라인스왑 안된다고 하면 플라스크들고 버티셈.. 맞딜이고 나발이고 버티고 버티다가 선 벤시뽑으면됨
거드라? 집어치우고 선 밴시. 벤시후에 거드라를 가던지말던지 일단 선벤시
+ 짤짤이 캐는 차라리 굶주린 히드라가 어떨까 생각중임..
피오라
응수로 막을 스킬 - W
거드라를 안간 피오라는 찢어야 제맛.
그냥 상대 피오라가 쓰면 나도같이 W쓰면 나는 상대한테 공속저하 + 이속저하 줘서 상당히 내가 유리해짐
피즈
응수로 막을 스킬 - E R
6렙전에는 E막고 6렙후에는 E를 Q로 피한후 R을 맞은후 1초 후에 W써주면 딱 맞음.
이렇게만 보면 피오라가 압승인데 피즈한테 털린적이 있어서 찝찝함.
헤카림
응스로 막을 스킬 - E R
6렙전이야 E를 W로 막으면 끝 이 아니라 얘 Q가 드럽게 아파서 싸우면 피오라가 짐.
딜교는 Q만 찌르고 짧게. 6렙후에는 R 막아주는데 막기 쉬움. 말파궁도 막았는데 이거라고 못막겠음?
업데이트중!!!
피오라 하면서 느낀것들을 추가해봄
+미드 피오라
W무적과 Q기동성으로 난이도가 어렵진 않음
미드는 라인이 짧아서 킬을 내기 어려워서
선템 플라스크에 스펠 텔포들고 버티는 식이 좋음.
템트리는 그대로 가면됨.
+정글 피오라
처음에 경비대사고 포식자 사기 직전에 추적자 사서
추적자 포식자 - 거드라 - 스테락 - 블클 - 방템
신발은 이속증가가 많다보니 신속이 좋은듯.
포식자하고 거드라하고 시너지가 좋고
피오라는 갱킹력이 안좋으니 rpg하는게 좋음.
아쉽게도 포식자로 E두방이 동시에 터지지는 않음
+거드라 피오라는 왕귀형 피오라
확실히 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쎄짐.
그러니깐 섣부른 서렌은 치지말자.
진심으로 후반엔 잘큰 베인이든 나서스든 씹어먹으니깐 버티셈.
게임이 초반에 터지면 다 차단해 버리고 서렌나와도 반대누르면서 버티면 후반에 빛을 바라게 돼있음.
어렵게 게임이기고 난후 아군 칭찬보다 더 기분 좋은건 없음
+내 공략이 첫 공략이라 많이 부족함.. 배드수만 봐도 알수있음..
배드 주면 왜 배드 줬는지 댓글 써주면 감사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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