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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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릭, 망자의 길잡이
Yorick, Shepherd of the lost souls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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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답해서 요릭 공략 쓴다!!! 여기 공략들 이상해 진짜 ㅡㅡ;

- 워니2002(2015-09-12, 조회수: 3574)

너희들 요릭을 왜하냐 

라인전 패왕이라서 하는거 아냐? 

그럼 초반에 이득봐야지 

여기와서 공략 보다가 답답해서 쓴다 

죄다 무라마나 ㅡㅡ; 요릭을 고인 만드는 주범이다 진짜 ㅋ

요릭, 망자의 길잡이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2 (+5) 147 공격 속도 0.625 (+1.44%) 0.77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9,834 IP

닥공이 최고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거 써라

라인전 이득 보려면 닥치고 점멸 점화다

 

텔들어서 운영? 그냥 요릭하지마라 

유체화 들어서 한타? 그냥 딴 캐릭하는게 더 좋겠다

영혼의 길잡이 (Shepherd of Souls)
저주받은 무리: 요릭이 범위 내에 체력 110~212(+전체 체력의 20%) 및 공격력 2~88(+0.25 AD)인 안개 망령을 최대 4명 거느릴 수 있습니다.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최후의 의식 / 각성 (Last Rites / Awakening)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요릭의 다음 기본 공격이 30/55/80/105/130(+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10~68만큼 회복합니다. (+잃은 체력의 4/5/6/7/8%), 챔피언이 아닌 대상 상대 시 절반만 적용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망자의 진 (Dark Processio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요릭이 대상 지점에 4초 동안 벽을 세웁니다. 벽의 체력은 2/2/3/3/4이며 파괴할 수 있습니다. 아군은 벽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애도의 안개 (Mourning Mis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요릭이 안개의 구를 던져 적의 현재 체력의 15%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고(최소 70/105/140/175/210(+0.7 AP)), 2초 동안 30% 둔화시키며, 4초 동안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은 무덤 근천에서 지속적으로 안개 망력을 각성시킵니다. (최대 4명까지 소환됩니다.) 또한 안개 망령에게 받는 피해량이 최대 8회까지 20% 증가합니다.

요릭과 요릭이 소환한 유닛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은 멀어지는 적에게 한 번 뛰어들 수 있습니다.
군도의 장송곡 (Eulogy of the Is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요릭이 안개 마녀와 안개 망령 2/3/4명을 소환합니다. 안개 마녀는 근처에서 죽은 적으로부터 자동으로 안개 망령을 일으킵니다.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1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는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10초 후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안개 마녀 능력치
체력 400~1,950 + (최대 체력의 60%)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10~50
공격력 0/10/40 (+0.5 AD)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로 견제하면서 미니언 처묵하다 들어오면 wq 날리고 빠지면서 평평

스킬 활용 팁

 e 쿨마다 날려줘라 어떤넘이 와도 디나이 당한다 카사딘 q 생각하면 된다 이기적 딜교가 가능하다 

견제로 피가 많이 빠졌다? 근데 얘가 집안가고 버틴다? ew 걸고 q키고 다가가서 평평평 킬각이다? 점화 e 

그전에 점멸로 째면 맞점멸 써줘라 

r은 하나만 찍어라 어차피 10초 살라고 쓰는거다 qwe만해도 한넘은 그냥 잡는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에는 무조건 롱소드 3포다 

딴건 생각하지 마라 천갑 5포? 마나수정 2포? 이딴식으로 버티기식 운영 할라면 요릭 안하는게 낫다 

다른 왕귀 캐릭들 넘치고 넘친다ㅋ 초반 패왕 요릭이다

 

 

어쨋든 이 공략 쓰는 이유가 무라마나 때문이다 

진짜 요릭을 고인으로 만드는 주범이라 생각한다 

생각해봐라 뚜벅이들의 단점이 뭐냐? 왜 이 메타에서 뚜벅이들이 죄다 고인행이냐? 

왜 스스로 아무런 유틸성 없는 뚜벅뚜벅 고기방패가 되려하는거야 

기껏 딸피 만들어 놓고 살아 돌아가는 적들을 바라만 보는거 지겹지도 않냐? 

물론 무라마나 좋지.. 좋은데 그것뿐이야 그냥 마나통 넓혀주고 Q랑 평타공격력 올려주는거 뿐 

우리 템창은 6개야 무한이 아니잖아 요릭이 그렇게 마나가 모자르냐? 

요릭이 그렇게 마나가 모자르면 미드들은 어떻게 겜 하겠어? 경험상 쉔 + 빙하장막 부터 가면 마나 모자르지도 않다

  

 

어쨋든 무라마나 버리고 트포가자!! 꿀인거 다들 알잖아

뚜벅이들한테 최소한의 유틸성을 주는 꿀템이야

특히 쿨감40% 맞추면 요릭 EQ 쿨 3초다 3초!!

 

 

그냥 EWQ 날리고 Q이속 + 트포 기본 이속 + 때리면 생기는 트포 이속옵션 으로 도망갔다 (이속이 600 가까이 된다) 

3초 되면 또 와서 EQ 날리고 째고 3초 되면 다시 EWQ 날리고 째고 하면 절대 안죽는다

E 피흡이랑 트포 200%뎀 제대로 활용하는거다

물론 한타때 날 물지 않으면 컨트롤 할 필요도 없이 그냥 때리면 되고

이렇게 쉽게 캐리할수 있는데 쓸데없이 무라마나 가서 아까운 템창만 낭비하게 하는지 아오 ㅋ

 

 

E 피흡이 개사기인건 알잖아? 

이게 요릭 평타랑은 상관없어 피흡은 유령들이 하는거고 내가 도망가도 혼자서 잘 때리니깐

도데체 평타 쓸때나 쓸모있는 무라마나를 왜 가는거야!! 요릭은 평타챔이 아니다

 

  

어쨋든 요릭은 솔랭용 OP 챔이야

뚜벅이라 대회에는 절대 못 나온다

그래서 너프 될일도 없다 리메이크가 두려울뿐..

그리고 워낙 사기라 갱와도 더블킬 쉬워

제발 요릭 건들지 말고 이대로 냅뒀으면 좋겠어

괜히 무라마나 가서 스스로 뚜벅이 고기방패가 되려고 하지 말고 요릭을 제대로 활용했으면 한다

 

 

아!! 주문포식자 가는 이유는 요릭 AD 계수 보면 알거야

이미 쿨감 확보됐으니 정령 갈 필요가 없지

E는 최대 체력당 피흡이 아니니깐 굳이 피통 신경 쓸 이유도 없고 무엇보다 주문포식자도 체력 400 올려주잖아

E 피흡에 깜짝 피통 400이니 킬 딸 확률이 더 많아져서 좋아

 

 

그리고 위에 올린 템트리는 그냥 일반적인거 알지?

적 AD가 많으면 밴시 빼고 가시갑옷

적 AP가 많으면 망자 빼고 정령형상

나머진 그대로 가는게 좋아

 

 

또 이니쉬가 부족한 요릭이라 정당한 영광이 개꿀이긴 한데

넣을 타이밍이 없다 초반에 넣자니 딜이 안나오고 중후반에 넣자니 뻘짓이고 애매해

우리편에 정말 이니쉬 캐릭이 전혀 없다면 타이밍 봐서 정당한 영광 가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 알겠지만 요릭은 탱가야 돼

탱 안가면 피흡하기도 전에 녹아버려 리메이크전 사이온 생각하면 돼

 

 

 

 

 

 

 

카운터 그런거 없다 라인전 패왕 요릭이다 그래서 요릭하는거잖아 

초가스 리븐 이런애들은 그냥 귀찮을 뿐이지 어떻게 못하는정도는 아니니깐 걱정말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이 잘하면 타이밍 봐서 궁 걸어주고 못하면 나한테 걸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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