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42.9% (3표)
0% (0표)
57.1% (4표)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21
0
9
4/7
평가좀 부탁드립니다! 후반캐리형 ★미드 AP코르키★

- 게토레이싱드(2015-10-06, 조회수: 7930)

BGM : Krale - Frontier


혼자만 꿀빨기는 아까운 생각이 들어서 써보는 미드AP코르키 공략입니다.
물론 다이아이상의 상위티어는 잘 모르겠지만
부캐, 본캐에서 해본결과 플3,4구간까지는 잘만 통하는 것 같습니다.

읽어보시고 평가 드립니다. 지적, 질문 영합니다.


그렇게 많이 한건 아니지만, 원딜코르키로 망한 1판을 빼면, 13승 4패군요.
부캐가아닌 제 본캐에서 했기 떄문에 자신의 본래티어에서도 먹힌다는 걸 생각하면 상당히 쓸만 한 것 같습니다.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8 (+105) 2373 마나 350.16 (+34.0) 928.16
공격력 61 (+2.8) 108.6 공격 속도 0.638 (+2.3%) 0.88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42 (+0.55) 16.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여러 공략들을 접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룬 은 취 향 인듯합니다.

하지만 약간의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초반싸움을 할 필요가 없고 초반이 쌘 편이 아닌 AP코르키이기 때문에

체력룬보다는 방어룬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안보이시는 분들을 위해 첨부합니다.


도살자도살자 를 찍지 않는 이유
 - 코르키의 패시브스킬때문에 미니언에게 데미지를 더주기 위해 찍기에는 아까운 생각이 들어서 찍지 않습니다.

포식포식 을 찍지 않는 이유
 - 포식자체는 아까운 특성이긴 하지만 플라스크를 시작아이템으로 사는 미드AP코르키인지라 포식이 없어도
   라인전을 버틸 수 있기 때문에 도살자를 찍으면서까지 찍을 필요는 없다는 생각에 찍지 않았습니다.

요리의 대가요리의 대가 가 아닌 룬 친화력룬 친화력을 찍는 이유
 - 플라스크를 시작 아이템으로 사기 때문에 포션을 그리 많이 살 필요가 없고, 또한 6렙 즉 여눈을 사와서 스택을
   기 시작하는 타이밍에 부족할 수 있는 마나를 이때쯤 정글러가 주는 블루의 지속시간을 늘려 여눈스택을 쌓기가
   매우 수월해집니다.
Flash(점멸) 점멸을 드는 이유를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 생략합니다.

Heal(회복) 코르키는 궁포킹이 딜의 대부분인 챔프입니다.
        그런데 이 궁의 발사 쿨타임이 2초로 지속딜이 매우 좋습니다.
        그래서 생존하면서 딜을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때문에 회복을 들어줍니다.

Ghost(유체화) 회복을 든 것과 같은이유로 상당히 쓸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경험상 회복이 더 쓸만 한 것 같습니다.)

Ignite(점화) 궁딜이 주딜인 코르키이기 때문에 가까이 접근할 일이 많지 않기 때문에 들지 않습니다.

Cleanse(정화) 잘 쓰시는 분들이라면 들어도 좋겠습니다만, 필자는 정화를 잘 사용하지 못해 한번도 써보지 않아 딱히 쓸 말이         없군요.

barrier(방어막) 상대 미드라이너가 제드라면 들어줍니다.

Exhaust(탈진) 상대미드라이너가 야스오일때 들어줍니다.

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Smite(강타) 닷지유도를 할 때 들어줍니다.
                     (미드 코르키를 간다고하면 반응들이 상당히 좋지않아 던진다고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상한 픽을 하거나 던진다 싶으면 들어 닷지유도를 할때 사용합니다. (ㄳㄲ들..좀 믿지))

Garrison(주둔)Mark(표식) 들으실 수 있다면 들어보세요.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기본 공격 피해량의 80%가 마법 피해로 전환됩니다.

10분이 지나면 제단 근처에 폭탄 꾸러미가 도착합니다. 폭탄 꾸러미는 45초 동안 집어들 수 있습니다. 장착 시 코르키는 유체화 상태가 되어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발키리가 업그레이드됩니다.

폭탄 꾸러미는 사용 5분 후 다시 도착합니다.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5/115/155/195/235 (+0.5AP)(+0.7 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은신한 적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시: 코르키가단거리를 폭격하여, 지나간 폭격 지역 위에 있는 적은 초당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특급 폭탄 배송: 코르키가 멀리까지 폭격하며 폭탄을 투하, 적들을 옆으로 밀어내며 5초동안 지나간 경로를 불태웁니다. 이경로에 있는 적은 90% 둔화되며, 불에타서 초당(지속 시간 2초) 30-100(+1.5AD)(+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초당 30/42.5/55/67.5/80 (+0.6 추가 AD)의 복합 피해를 입히고 4초에 걸쳐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8/11/14/17/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80/115/150 (+0.25/0.5/0.75 AD) (+0.12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12/11/10초에 한 개씩, 7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225,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딱히 콤보랄 건 없습니다만 정 써본다면 PhosPhorus Bomb(인광탄)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이정도 있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1.

 은신챔프에게 인광탄PhosPhorus Bomb(인광탄)을 맞춰두면 은신을 해도 대상이 보입니다.


 은신을 한 상태에서 인광탄을 맞는다면 보이지 않습니다만 은신을 하기전에 인광탄을 맞는다면 은신을 해도 보입니다.


 베인Vayne(베인)이나 탈론Talon(탈론), 샤코Shaco(샤코) 등등 은신 스킬이 있는 상대를 잡을때 매우 좋습니다.


 2.


 코르키가 중후반까지 정상적으로 성장을 하면 발키리Valkyrie(발키리)의 딜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지속시간을 제외하고는 거의 럼블 궁과 차이가 없을 정도입니다.(누적뎀이 가볍게 1000을 넘어갑니다.)


 상대방이 나를 물러들어올때에 Valkyrie(발키리)를 쓰고 도주했는데 상대방이 계속 쫓아온다?

 

 그럼 손쉽게 역관광이 가능합니다.


 또한 더티파밍을 매우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3.


 Gatling Gun(개틀링 건)라인전에서는 이 스킬을 쓸 일이 거의 없습니다만, 한타를 하기 시작하면 매우 쓸만한 스킬입니다.

 

 그래서 라인전 중일 초중반에는 이 스킬을 찍지 않고, 후반에가서 찍어주는 것입니다.


 원딜과 비슷한 포지션을 잡고 포킹을 하던중에 상대방이 원딜이나 나를 물러들어온다 싶으면 카이팅하면서 


 맞춰주시면 됩니다. 그럼 상대방의 방어력이 낮춰져 아군 원딜러의 딜링에 도움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플라스크(수정 플라스크)시작을 하는 이유

 성장전의 AP코르키는 매우 약하기 때문에 싸워줄 필요가 없습니다, 원거리미니언에Q를 맞춰 라인을 최대한 빠르게
 
 정리하면서 플레이하기 때문에 혹시나 상대방의 스킬을 맞거나 등등의 이유로 체력이 빠질 것과 라인을 최대한 

 빠르게 밀어버려야 하기 때문에 초반의 부족한 마나를 보충하기 위해 플라스크(수정 플라스크)로 시작을 합니다.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을 가는 이유

 우리팀이 나를 포함해서 3AP이거나 2AP라서 상대방이 마법 저항력만 떡칠을 했다 싶지 않으면 공허의지팡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가기보다는 리안드리의 고통을 가줍니다. 리안드리의 고통은 몸이 약한 코르키에게는 아주 좋은 체력300이라는

 옵션도 붙어 있을 뿐만 아니라 주문력도 80이나 올려주기 때문에 마관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과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의 
 
 마법 관통력만으로도 딜이 충분히 잘 박히기 때문입니다. 

 여신의 눈물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가는 이유

 많은 사람들이 딜로스가 큰 여신의 눈물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기피하는 경향이 많지만 대천사의 포옹이 나온 후에는 확실히 좋은

 아이템이기 때문에 가줍니다. 대천사의 포옹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의 액티브스킬은 별다른 생존템을 가지 않는 코르키에게는

 엄청나게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존야의 모래시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지 않는 이유

 상대방 미드라이너가 제드라거나 정글이나탑이 딜렝가이고 매우 잘컸다 싶으면 존야의 모래시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갈 수도

 있지만, 상대방과의 거리를 유지하며 우월한 궁사거리로 포킹을 하는 코르키에게 존야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오히려 독이 되기

 쉽습니다. 상대방과의 거리를 유지하며 포킹을 하던 도중에 존야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사용한다면 오히려 존야 시간동안 

 상대방의 탱라인등이 내가까이 오는 시간을 벌어주는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상대방이 도주기로 들어오는건

 어떡하냐고 물으신다면 대천사의 포옹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을 빠르게 사용하시고 발키리Valkyrie(발키리)로 빼는 것이 훨씬 나으실 겁니다.

 성배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가 아닌 모렐로(모렐로노미콘)를 가는 이유

 코르키는 위에 플라스크(수정 플라스크)를 가는 이유에서 보셨다시피 초반에는 싸워줄 이유가 없는 챔프이기 때문에

 상대방 미드라이너가 AP라도 싸울이유가 없는 코르키는 성배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갈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모렐로(모렐로노미콘)

 가는 것이 포킹챔인 코르키에게는 중반부터의 효율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성배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가 아닌 모렐로(모렐로노미콘)를 가는

 이유
 (상대방이 르블랑등이고 초반부터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말린다 싶거나,
  상대방이 라인푸쉬가 나보다 좋고 견제도 무섭다 싶다면 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럭스
럭스의 사정거리가 코르키보다 뛰어나고 (특히 6렙전엔 엄청난 고통) 라인을 빨리밀어버려야
하는 코르키에게 견제와 라인푸쉬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 럭스는 엄청나게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이럴 때는 아이템설명에 써드린 것처럼 그냥 성배를 가줍니다.
벨코즈
위의 럭스와 같습니다.

사정거리가 매우 길기때문에 견제가 계속 들어오고 라인푸쉬또한 나쁘지 않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그냥 성배를 가줍니다.
야스오
미니언을 타고 계속해서 들어와 견제를 하고, 초중반의 주딜, 아니 딜전체라고 할 수 있는
인광탄을 막아버리기 때문에 상대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들어오려고
하고 인광탄을 막아버린다면 라인이 자동적으로 당겨지기 때문에 정글러를 불러 잡아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도 라인클리어가 매우 빠른 챔피언이기 때문에 힘들겠지 라고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사실은 전혀 그렇지가 않습니다. 코르키의 라인클리어 능력이 훨씬 뛰어나기 때문에
그냥 트페보다 빠르게 밀어버리신후 더티파밍을 하면서 트페가 라인을 먹고 안보인다
싶으면 미아콜과 바텀이나 탑에 빽핑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대부분의 상황엔 라인을 푸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플라스크(수정 플라스크)시작을 한후에 죽지않고 성공적으로 라인을 빠르게빠르게 밀었다면, 4렙이나5렙즈음에 팔백원정도의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이때 귀환하여 여신의 눈물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사옵니다. 그럼 잠시 후에 6렙이되고 궁극기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마나소모가 20밖에 되지 않고, 쿨이 긴편이아니기 때문에 여눈 스택을 쌓기가 매우 쉽습니다. 계속해서 라인을 빠르게

 빠르게 밀면서 900원이나 1500원정도 모였다 싶으면 귀환하여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나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Malady(금지된 우상)를 사옵니다.

 다음 번 귀환에서 모렐로(모렐로노미콘)를 사줍니다. 모렐로(모렐로노미콘)까지 잘 나왔다면 이젠 마나가 모자랄 일이 거의 

 없기때문에 플라스크(수정 플라스크)를 파셔도 됩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을 밀으시면서 더티파밍을 해주시면 됩니다.


 PhosPhorus Bomb(인광탄)+Valkyrie(발키리)를 이용하면 매우 빠르게 더티파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로밍을 가서 몇킬 먹고 오거나


 하지 않는다면 성장차이가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상대방이 더티파밍을 같이한다 싶으시면 정글에게 부탁하거나 와드를직접사다 상대방의 칼날부리에 박아주시고


 궁으로 스틸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코르키의궁극기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는 사거리가 매우 좋기 때문에 안전하게 스틸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정상적으로 성장했고, 16레벨이 되셨다면 게임이 끝났습니다. 


 팀원에게 "캐리감 한타 ㄱㄱ"라고 말해주신 후 캐리하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포킹, 포킹, 포킹, 포킹, 포킹, 포킹, 포킹, 포킹, 포킹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만 잘 맞춰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Viktor(빅토르)요즘 빅토르가 굉장히 많이 보이더군요. 빅토르의 라인클리어도 매우 빠른편이고, 순간의 폭딜도 매우 

        좋기 때문에 힘들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똑같이 플레이하시다가 잘하는 빅토르라서 힘들다고 느끼신다면

        성배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Skarner(스카너)요즘 이놈도 버프가되서인지 상당히 많이보입니다. 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을 산 스카너라면 코르키가 

        발키리Valkyrie(발키리) 이용하여 도망가도 금방 쫓아와서 꼬리로 집어가기 때문에 리안드리(리안드리의 고통) 이후에

        빠르게 라일라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부터 올려줍니다.


 Azir(아지르)아지르의 모래병사포킹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후한대치는것이 상당히 까다로울 수도 있습니다만, 우리팀미니언과 붙어있지않고,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나가서 파밍을한다면 라인푸쉬력이 좋은 코르키이기 때문에 아지르는 모래병사로

        맞파밍을 할지, 코르키견제를 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맞파밍을 하지 않고 견제를 한다면 라인을 빠르게 밀면서

        한두대를 맞아도 플라스크가 있는 코르키에게는 한대정도는 그리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상대방 정글러가 와서

        아지르가 궁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으로 배달을 하려고해도 코르키의 도주기가 워낙 좋기때문에 배달하기가 쉽지 않아

        상대하기가 쉽습니다.


 Orianna(오리아나)초반의 라인푸쉬력은 코르키가 오리아나를 압도하기 때문에 상대할 만 합니다만, 궁을 배운 중반부터는

        오리아나가 코르키를 잡아내기가 쉽고, 라인푸쉬도 밀리지 않기때문에 상대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이럴때에는 원거리미니언 뒤쪽에서 상대방의 근거리미니언에 인광탄PhosPhorus Bomb(인광탄)을 맞추며 라인을 정리해주시면서

        나를 견제할때는 뒤로살짝살짝 피해줍니다. 자연스럽게 라인이 당겨지기 때문에 정글을 불러 잡아내시면 

        됩니다.


 Ahri(아리)아리도 패시브때문에 라인유지력이 좋고, 순간적인 폭딜도 엄청나기 때문에 상대하기 힘들다고 생각하실 수

        도 있지만, 6렙전에는 아리에게 원콤이나기 힘들기 떄문에 라인을 빠르게 밀어 미니언차이를 벌릴 수 있고,

        6렙 이후에는 인광탄PhosPhorus Bomb(인광탄)과 궁극기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를 팍팍 써서 최대한 딜교환을 해야 하는 상황을 만들지 않고 라인을         정리하신 후 더티파밍을 해주시면 됩니다.


 Fiora(피오라)얘도 상대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진입기의 쿨이 엄청나게 빠르기 때문에 상대하기가 매우 힙들죠.

        인광탄PhosPhorus Bomb(인광탄)+궁극기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를 같이 써서 들어온 상대방에게 딜을 하는 코르키인데, 이놈은 스킬을 막아내기도           합니다. 두스킬이 동시에 막혀버린다면 딜을 넣을 방법이 없기 때문에 인광탄PhosPhorus Bomb(인광탄)과 궁극기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를 동시에 

        쓰지 않도록합니다. (그래도 힘드실 게 분명하니 정글을 자주자주 불러줍니다.)


 Fizz(피즈)피즈도 들어오기가 매우 쉽기때문에 상대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피즈는 근거리챔이기 때문에, 미니언 사이에         섞여서 파밍을 해야하는데요 이때 인광탄을 상대방 미니언과 같이 맞혀서 체력차이를 벌려놓으시면됩니다.


 다른 챔피언들이 궁금하시면 댓글에서 물어봐주세요. 추후에 더 올리던가 하겠습니다.

마치며

 공략을 처음 써보기에 많이 미숙합니다. 미숙한 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__) 꾸벅


 그리고 댓글에 궁금하신거 물어봐주시면 아는 대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많은 것을 알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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