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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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21
6
3
2/2
★최강의 타워테러챔★ 극딜 이렐리아 공략 220겜 승률 64% 인증!!!!

- Aimgel(2015-09-17, 조회수: 8271)

공략을 보시기전!

 

탱이렐 공략이아닙니다

 

 

 

탱이렐 공략은 '린브'님 (이렐리아 장인님)의 공략이 최고라 생각됩니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590

 

극딜이렐리아의 기본틀 자체는 탱이렐에 있기때문에

이렐리아를 시도해보시려는 분들껜 극딜이렐보다

탱이렐리아를 먼저하시면서 스킬에대한 이해를 완전히 파악하고

시작하시는걸 적극 권장해드립니다...

 

 

 

 

 

극딜이렐리아의 특징으로 놓고보자면

롤내 거의 없다고 보이지만 다른 aos에는 존재하는 테러챔의 역할을 충실히 할수있습니다

탱이렐이 할수없는 터진겜을 운영으로써 강제 멱살캐리가 된다는점입니다.

 

단점으론 정글러나 서포터에게 탱을 강요하게 되는점과,

탱이렐리아에 비해 한타력 자체는 좋은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후반에 잉여화에 E스턴셔틀인 탱이렐에 비해

극딜이렐은 겜 끝까지 원딜러에게 위협적인 존재가 될수있습니다. 또한 팀원들이 싫어하고 일단 극딜을 간이상 게임이 끝나는 순간까지 정신병자처럼 과감한 플레이만을 해야합니다. 절대로 자기가 흔들리진 않되

적팀을 끝까지 흔드는게 주목적입니다. (암살이나 딜링목적이아닌 이빌드의 진정한 진가는 스플릿에 걸려있다는걸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암살용으로만 쓰게된다면 차라리 렝가가 훨씬좋습니다)

 

탱 이렐리아가 끈질기게 얻어맞으면서 딜러를 뚜까패는 인파이터 스타일이라면

극딜 이렐리아는 치고빠지고 적팀을 흔들어대는 게릴라식의 아웃파이터 스타일입니다.

 

사실상 탱렐과 극딜이렐은 운영이나 활용이나 하는 행동이나 아예 다르기때문에 다른챔피언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한타지향일경우 트포 탱템 @몰락검을 가는 탱이렐이 극딜이렐보다 훨~~~씬 좋고

스플릿지향일경우 서풍트포를 기반으로한 극딜템이 탱이렐보다 훨~~~씬 좋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상황에 맞춰서 가면 최고인 빌드입니다.

 

일단은 트포를 뽑고난후에 극딜로 갈지 탱으로 갈지 상황에맞춰서 빌드를 올리시는게 최적입니다.

극딜이렐로 게임을 이길수없는 판도 있고, 탱이렐로 게임을 이길수없는 상황이

있습니다.

 

 

 

 

 

 

 

인증:

 

 

 

한때 이렐리아 승률 랭킹 3위에 랭크됬었습니다.

당시 팀랭자체를 돌리지않은 승률이기에 팀랭승률을 제외하게된다면

아무래도 플래구간 1위에 랭크되있엇을거라 생각됩니다.

 

 

 

현재 닉네임: LTa

 

 

 

 

 

 

 

 

 시즌4 전적 (지금은 이계정으로 랭 안돌리고있습니다)

 

 

 

 

 

처음엔 탱이렐을 하다 킬을 잘먹은판에

딜템을 한두개 더 올리다 나중엔 탱이렐리아의

딜링에 감질맛을 느껴서 

극딜이렐리아를 본격적으로 파기 시작했습니다. 


극딜이렐리아 공략으로 말하자면


트포까지는 웬만한 탱 이렐리아 공략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트포이후부터 달라지기 시작하는게 포인트죠.

 

여러분들이 아시는  극딜이렐리아는 아무래도 예능 그이상 그이하도 아닌 빌드입니다

Rengar(렝가)Nocturne(녹턴)Talon(탈론)Riven(리븐)Master Yi(마스터 이)Tryndamere(트린다미어)

 

극딜이렐을 하느니 차라리 저위에 챔들이

딜적으로나 변수생성이나 여러가지로

상위호환인 챔들이 너무 많습니다

 

렝가 녹턴 탈론처럼 안보이는 어딘가에서

 갑자기 반응도못할 속도로 암살을 해대고

리븐 카타 르블랑 제드처럼 변수를 만들어내는것도 뛰어난편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마이와 트린처럼 눈앞에 모든것을 떄려부수지도 못합니다

 

 

 

이는

언제나 Q로 돌진을 하는 단조로움에 있는것이죠

물론 미니언 을 타는 2단대쉬등등이 있는데

그것은 어디까지나 조건부입니다

 

딜면으로 보았을땐 분명히 타 암살챔에 비해 꿇릴건 없습니다

하지만 부족한점이 너무 명확했죠


 

결국에 방관트리 흡혈트리 깡공 치명타

 무라마나 등등 다가보면서 결론 내린

최고의 캐리력을 보여줄수있는 템트리는

 

Cloak and Dagger(서풍)

 

이라는 극딜이렐에게 한줄기 빛과도 같은 템의 발견으로

이속 중심의 빌드로 결론 내렸습니다.

 

장담해드리지만,

서풍 하나로 극딜이렐은 종결됬습니다

 

 

 

암살자라고 본다기보단 극한의기동력을 중심으로 하는 운영챔이고

암살자중뿐만 아니라 스플릿에 있어서 챔피언내 전체 통틀어 최고의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5) 2585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3.5) 124.5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6 (+0.85) 20.4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4,448 IP

룬은 취향이라고들 하지만

이동속도 극대화를 위해 이동속도룬을 필수로 듭니다

 

공격속도대신 방관룬을 박기도 합니다만 초중반딜의 전부라

말할수있는 W의 트루뎀을 살리기 힘들기때문에 공격속도가 무난합니다.

 

사실 이렐리아는 평타위주의 딜인데다

궁딜이만만찮기 때문에 방관효율이 의외로 좋은 챔피언입니다

 

인장에는 성장체력을 사용하는편입니다.

 

고정방어나 성장방어나 고정체력처럼 입맛따라 룬 맞춰도 상관없습니다

룬이 워낙에 후반지향이라 초반이 약해보인다고 하지만

 어차피 4렙~5렙 이렐은 탑라인 대표적인 깡패이고,

사실 누가와도 무난히 타워허깅하면서 안정적으로 라인전을 풀수있는

이렐 특유의 허깅라인전덕분에 괜찮습니다.

 

 

 

문양에는 고정마방이나 성장 마방중 선택하면됩니다.

 

 

하지만 역시 초반이 매우 불리한 룬들이 옹기종기 모여있기 때문에

초반 맞딜은 삼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Riven(리븐)같은놈에게 린브님 영상보고 1~2렙때 무작정

 깝치다가 골로갑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6/3

이속특성을 찍어줍니다.


최대체력 3%가 아깝긴합니다만 이속최대한 살립니다

마스터리 부실해도 4렙~5렙 이렐은 깡패입니다

 

 

양날의 검 이렐은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덕분에 일방적으로 얻어맞기보단 팹니다 또한 체력 퍼센트가 낮으면 스턴이확정적이므로 양날의검은 그냥 말그대로 이렐에겐

꿀과도 마스터리라고 볼수있습니다.

 

 

마술보다 분노올리는게 좋습니다 쿨감 5%는 별차이 없습니다만 공속 5%는 의외로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쿨감세팅 안해도 무난한 이렐입니다

 

장군 극딜이기에 딜템을 올리기에 3포 넣어줍니다

 

위험한 게임 역관광을 자주 만들어내는 이렐 특성상 위험한게임 역시 매우 좋은마스터리입니다. 애초에 위험한게임은 OP특성중 하나이기 때문에 일단 찍고 보는게 좋습니다.


고참병의 흉터에 하나만 포인트를 주고

꿋꿋함에 포인트를 줍니다 체력 12 올리는것보다

 차라리 언제나 2라는 데미지를 감소시켜주는 마스터리가 더 효율적입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미드를 가게되면 거의 점화 고정입니다

 

 

이렐에겐 특정한챔을 카운터치기도하지만

동실력차 진짜 하드한 카운터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점화만있으면 4~5렙때 누구든지 킬각이 나오는 기묘한 킬각을 찾아낼수있는

 이렐리아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우리는 탑솔로 플레이하기에 텔이 웬만해선 좋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텔포를 안들면 운영이 어려워지고, 오히려

텔을든 적 탑솔러에게 중반이후 휘둘리게되는 일이 다분합니다

그냥 어쩔수없습니다 메타자체가 텔을 강요하게됩니다.

 텔이 너프되기전까진 거의 모든 탑챔들에게

텔은 필수 스펠이라 볼수있습니다.

 

점화를 들면 라인전을 이기게만들지만

 텔을들면 게임을 이기게한다 빈말이아닙니다

점화를 들어 솔킬을 따내더라도 적탑이

 텔로 봇 미드를 망쳐버리면 게임 오버입니다.

심지어 텔자체가 안정적인 라인전을 할수있게 만들기때문에

 점화상대로도 웬만해선 따이지않고

버틸수있다는게 문제입니다.

 

 

텔타이밍이 어려우시다면 익혀두는게 좋습니다.

 

 

그냥 가장 간단한건 봇을 상시 계속 봐주면서 텔각을 노리는겁니다.

적 바텀이 이니시를 걸려는 낌새가 있으면

곧바로 적의 도주로에 가장 근접한곳의 미니언이나 와드에 텔을 타시면됩니다.

또한 부쉬에 와드를 박아주는걸 요청하는것도 방법입니다.

또한 아군봇이 킬각인데 물렸을경우 적 서폿원딜 앞 미니언이나 와드에 대놓고 위협텔을 타줌으로

아군이 따이는것을 막아줄수있습니다.

미니맵을 상시 관찰하면서 적군과 아군이 달라붙어있으면

교전이 유력하므로 바로 텔을 타줄 위치를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텔을 들음으로 스플릿운영을 극대화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이렐리아가 스킬로 적을 맞히면 6초 동안 중첩을 1 얻습니다. (최대 4중첩) 이렐리아가 중첩당 7.5~25%(레벨에 따라)의 공격 속도를 얻으며 최재 중첩 시 기본 공격으로 10~61(+0.2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1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이렐리아가 대상에게 돌진하여 20/50/80/110/14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칼날 쇄도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 35를 돌려 받습니다.
사정거리: 650

 

 

 

이렐리아가 화려한이유이자 이렐이 타워허깅을 해도 cs를 놓치지 못하게 도와주는 스킬입니다.

이러한 Q를 최대한 활용하여 적의 논타겟스킬을 Q로 회피하면서 공격할수있고,
한타때 Q막타 E스턴을 넣은뒤 다시 뒷미니언으로 빠지는 어그로 핑퐁을 하면서
적의 스킬낭비를 유도하는것도 좋습니다
다만 어그로핑퐁을 할땐 아군이 가끔 앞으로 나갔다
뒤로 빠지는 미니언을 막타치게되어 Q리셋이 실패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하면서 사용해야합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마나소모량은 늘어나는데 되돌려받는 마나량은 늘지않는 거지같은 코스트때문에 대부분
맨 마지막에 마스터를 하게됩니다만, 안정적인 WQ 원거리 미니언 원콤을위해 E를 3~4렙까지 찍은뒤
Q레벨을 좀 올려주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Q 1렙쿨타임이 긴편이라 한번 Q를 쿨을돌게한다면 다음 딜교타이밍까지 꽤나 긴시간을 기다려야합니다.
딜교를 하게될때 다음 딜교에 킬각이 나온다면 마지막딜교에선 Q로 끝까지 딜을넣지않고 뺴준뒤
(Q쿨이 돌지않게) W쿨이 다시 돌아오자마자 바로다시 싸움을 걸어줍니다.
 
원거리미니언이 딸피인데 적 견제가 위협적이라면 근접미니언을 쳐줘서 딸피를 만들어준뒤
원거리미니언 Q리셋 바로 근접미니언 Q막타로 견제를 피하면서 파밍을 합니다.
그외에도 딸피미니언을 속속 포착해내서 딜교를 할때 스킬샷들을 피해주도록 노립니다.
약간의 입롤을 더해서 무리하는척 하며 상대방의 스킬들을 파악해서 적의 스킬들이 날라올것같은
적절한타이밍에 Q로 뺴주며 적의 마나를 낭비시키거나 반격의 여지를 얻을 방법도 있습니다
 

 

 

 


비천어검류
(Hiten Sty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물리 공격 시 5/7/9/11/13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6초 동안 이렐리아의 공격에 15/30/45/60/75의 고정 피해를 주고 체력 회복량이 두배가 됩니다.

 

 


 

이렐의 생명과도같은 스킬입니다 고정뎀덕분에
이렐에게 트포만 나와도 딜러들을 원큐로 보내버리는 폭딜을보여주게 하는 스킬입니다
이렇게 좋은스킬에 계수가 없다는게 아쉬울따름이지만
생각해보면 W의 계수는 공속이라고 보시면됩니다.
평타를 때릴때마다 추가 고정데미지를 주니, 최대한 많이 떄리는게 좋겟죠,
그래서 이렐에게 공속은 어느정도 중요한편입니다.
회복도 W가 켜졌을시 5렙기준 평타당 26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딜교환시 주변에 딸피미니언이 있다면 쳐주면서 약간의 흡혈을 하면서 싸워줍니다.

하지만 후반에 가면 75의 추가 평타데미지는 정말 미미해지고 약해지는 유통기한성이 강한 스킬이기
때문에 후반에 힘이 빠지는것은 어쩔수없습니다.
(고로 이렐잡았으면 게임 빨리끝냅시다!!!)

 


균형의 일격
(Equilibrium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렐리아가 적을 검으로 관통하여 80/120/160/200/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60% 늦춥니다.

대상이 이렐리아보다 체력 %가 높을 경우에는 적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425

 

이렐은 4렙을 찍기전까진 언제나 라인전에서 약한모습을 보여줍니다. 그 4렙까지의 이렐의
약한타이밍을 버티는 스킬입니다. 돌진기를 지닌 챔일경우
돌진기를 사용하면서 싸움을 건다면 재빠르게 스턴을걸고
싸움을 피할수 있으며, 원거리 견제형 챔을 상대로는 멀찍이 떨어져있다
Q파밍을 먹은뒤 적에게 스턴을 걸고 
뒤에 들어오는 견제데미지를 줄이는 용도로 자주사용되며
역관광과 타워다이브를 당할때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이스킬의 활용에 따라 이렐리아를 제대로 할줄 아는유저와
그렇지 못한 유저로 갈린다고 생각합니다 말그대로
견제기로 우수한 스킬이고 E선마를 할시 틈이 보이는때마다 E평딜교를 해주면서 딜교우위를 차지해줍니다.

 



초월의 검
(Transcendent Blad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70/60/50초
이렐리아가 4개의 영혼검을 소환하여 검이 관통하는 적들에게 80/120/160(+0.6 추가AD) (+0.5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렐리아는 챔피언에게 준 피해의 25%를,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준 피해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1000
 
 
발당 데미지가 낮아 약해 보이지만 4타 전부 들어가면 의외로 매우 강력한 스킬입니다.
극딜이렐에겐 암살을하게될때 주요 딜링스킬중 하나가 되고
라인푸쉬, 미니언 서핑등등 이렐에게 최적화된 궁극기라 생각됩니다.
 
궁극기를 사용시 공중으로 띄워오르는 모션이있는데, 적 RQ를 동시에 누르면 이 공중으로 뛰는 모션이 캔슬됩니다. 그래서 RWQ를 동시에 적딜러에게 사용하면 피통 반을 한방에 까내리는 가공할만한 딜을 보실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궁극기 아끼지마세요, 과감히 사용하세요
쿨 금방 돌아옵니다 딜교용 궁 한번써주고 다음궁쿨때 킬각을 노리는 전략도 좋습니다.
 
또한 스플릿을 갈때 적팀이 스플릿을 막지않고 한타를 하려드는경우 합류를 하지않고 백도어를 택했다면
라인을 궁으로 빨리 밀어주는 센스~
 
콤보는 때에따라 단순 딜교용일경우 최대한 적챔피언과 미니언을 많이 맞추려 하거나 광휘의검 효과를 최대한
맞춰서 R평평평R평평평R평평평 식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암살이나 순식간에 원콤을 내는경우에는 광휘의검을 전부 켜줄 여유가 없기때문에 그냥 평타때려주면서 R연타하시면됩니다. 
 

 

 

스킬 콤보

 

별거없습니다....

 

WQ 딸피미니언 막타 E스턴 평평평평평평 W꺼질때쯤 Q 킬각이면 궁연타해주고

 

정말 이게 전부입니다. 그외엔 그냥 스킬 센스나 활용으로만으로 극복합니다.

(예를들자면 논타겟스킬 Q미니언 막타로 피하기 E스턴타이밍, 쿨타임 계산)

 

사실 이렐리아는 겉으로보기엔 매우어렵고 힘든챔으로 보이지만 한번 이해하면

 

정말 잭스보다도 단순한 스킬 메커니즘을 가지고있습니다.

 

 

라인전

딸피미니언 포착 W Q (미니언리셋) E 평평평평평평평 (궁이 있을시 킬각일경우 그냥 평타떄려주면서 R연타, 딜교용이나 싸움이 길어질것같을때 Sheen(광휘의 검)있으면 쉰쿨마다 R로 터뜨려줍니다

 

이게 전부입니다. 예... 다른거 있어봐야 E스턴 평타한대치고 빠지고 정도;

 

하지만 이공략은 초심용보단 심화적인 공략이므로 심화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아래 추가공략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암살

 

 

R W Q 평 R E 평 R 평 R 평 평 평 (무난한 상황이라면 대부분 RWQ에 물렁몸들은 반피를 까내리고 E평R평R평에 원콤이 납니다, 문제가 있다면 스턴을 넣지못하는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도주할 염려가 꽤있습니다)

 

RWQ하면 R의 모션이 캔슬됩니다 조금이라도 딜을 넣는 텀의 딜레이를 줄이기위해 적극 사용합시다

 

W Q (미니언리셋) E R 평 R 평 R 평 Q R 평 (스턴을 넣는다는점에서 가장 편하게 암살을 할수있는 방법입니다만 미니언이 없으면 걸어가서 스턴을 넣거나 점멸로 접근해서 넣는거 외엔 불가능한 콤보이고 혹여나 미니언 리셋에 실패할경우 눈물납니다)

 

 

서폿이 집중적으로 원딜을 보호하거나 웬수같은 Exhaust(탈진)을 얻어맞고

어쩔수없이 암살도못하고 피는 원딜의 저항으로 걸레짝이 된채로 빠져야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암살을 하게될땐 적딜러가 스펠을 무엇을 쓰느냐에 따라 빼야하거나 계속 쳐야하는경우가 있는데

만약에 서폿없이 원딜 홀몸일경우 원딜러가 점멸 생존기 힐 다써도 죽일수있습니다.

 

하지만 서폿이있는데 탈진에 걸리는순간 0.1초만에 수은으로 풀지않을거면 그냥 깨끗하게 포기하고 빠집니다.

탈진없으면 그냥 원딜러 쑤시면 억하고 죽으니 걍 쑤시면 됩니다. 

하지만 Alistar(알리스타)Thresh(쓰레쉬)Soraka(소라카)Janna(잔나)같이 원딜러 보호에 아주 최적화된 X년들이 지키고있으면

탈진이 쿨이라고 해도 암살하기가 껄끄럽습니다. 그러니 웬만해선 원딜러가 혼자 나다닐때 암살을 하는게 최적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방템목록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는 저위에 나와있는대로 가시면 무난무난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아이템의 순서나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바꿉니다만, 선템은 무조건 트포 진리요.

 

 

시작아이템에서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가느냐 (수정 플라스크)을 가느냐가 고민인데

이건 정말 간단하게

 

 

Teleport(순간이동) 들었으면 Doran's Blade(도란의 검)이나 안정적으로 가실려면 (수정 플라스크) 올리시고

Ignite(점화) 들었으면 (수정 플라스크) 가면됩니다.

 

도란검을 올리게되면 라인전의 유지력이 떨어지는편인데, 이걸 텔포가 잘 해결해줄수있습니다.

또한, 저는 거의 매판마다 도란검을 무조건 한개씩은 가주기때문에 플라스크를 올리는것보다

약간이나마 코어템을 뽑는속도가 빠를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도란검이 살짝 불안한데 반면에 (수정 플라스크)는 라인전 자체를 매우 안정적이게 끌어주므로 꽤 즐겨가는 편입니다.

 

 

트포까지는 그냥 탱이렐과 똑같습니다, 그냥 스킬트리나 아이템트리나 운영이나 탱이렐과 동일하게

하시면됩니다.

트포를 뽑은후엔 저 위에 아이템 빌드 순서대로 올리시면됩니다.

 

 

 

팀이 매우매우 불리해서 진짜 빨리 암살로 딜러를 잘라내는것밖엔 답이없을때

 

Cloak and Dagger(서풍)보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을 먼저 올려주면됩니다

 

또한 적팀의 cc기가 버틸수없을정도로 너무 많거나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적팀이라면 트포 서풍이후 고민도하지말고 바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올려줍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먼저 올린후에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바로가는것보단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딜적으론 더 강하기에 먼저 올려주는걸 추천합니다

 

 

이정도가 저 위 템트리내에서 이루어지는 유동적 템트리고

 

 

 

 

 

딜템들에 대해서 평가를 내려보겠습니다.

 

★★★★★- 5점

★★★★☆- 4.5점

★★★★- 4점

★★★☆- 3.5점

★★★- 3점

★★☆- 2.5점

★★- 2점

★☆- 1.5점

★- 1점

☆- 0.5점

 

 

 

Wit's End(마법사의 최후) 잉여의 최후 ㄹㅇ

 

★★- 2점

 

요우무, 서풍, 몰락검 대용으로 갑니다. 초반에 빠르게 올리면 올릴수록 강력한 아이템이지만 후반갈수록 힘이빠지는건
어쩔수없고, 개인적으로 서풍, 몰락검에 비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잉여롭다는 느낌이 강해져서 진짜 그냥 재미용 시즌2의 향수를 느끼고싶을때만 가는정도입니다.
 
 
(굶주린 히드라 (근접)) 히드라E Q히드라
 
★★★★- 4점
 
Q히드라 쓰면 의외의 딜이 나옵니다 옆에애들도 피까져서 미니언을 Q로 먹기가 매우 수월해집니다 또, 이렐의 단점중하나인 푸쉬력을 극복해낼수있습니다 또 딜적인 측면도 매우 강력합니다. 아쉬운게 있다면 공속정도라고 말할수 있는데, 액티브스킬 하나로 무마할수있습니다. 몰락검이 탱커들 상대로 좋은 아이템이라면, 히드라는 딜러진들 상대로 폭딜을 뽑아낼수 있습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뽑기까지 한세월 top 3

 

★★★★- 4점

나오면야 좋습니다. 진짜 더럽게 안뽑아져서 문젠거죠 저는 이속빌드에서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대용으로 종종 가는편입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이속이렐 삼신기

 

★★★★★- 5점

 

이렐에게 방관을 소홀히 생각하면안됩니다, 평타가 주딜인데다, 궁마저 물리데미지입니다. 의외로 최후의 속삭임을 가면 이렐 딜링이 포텐이 터집니다. RWQ 딜러 반피 좋아죽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이거 공템아님 사실 방템임

 

★★★★- 4점

 

 

적 AP가 강려크할때 가주는템입니다. 말그대로 공격적인 성향보단 방어적인 성향에 치우친 공템의 탈을쓴 방템이라고도 볼수있습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블써

 

★★★★☆- 4.5점

 

 

딜이 강력하고 흡혈이 강해져서 좋습니다. 주로 시미터나 블써둘중 한개를 4번째코어로 꼭 가주는편입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뽑기까지 한세월 top 3

 

★★★☆- 3.5점

 

 

구려요 막템이외엔 가지마요. 이렐의 전체적인 템트리를 보면 높은 ad위주의 아이템빌드를 올리지않습니다 당연히 낮은 ad로는 치명타의 효율을 제대로 낼수 없습니다. 또 뽑기까지 한세월이라 너무 불안정한것도 흠입니다. 스태틱이랑 같이 가면 꿀 아닌가 하시는분들에게 조언드리자면, 평타치려고 하다 먼저 녹는경우가 태반사입니다. 렝가 탈론처럼 안보이는데서 오는것도아니고 그냥 대놓고 QQQ하며 오는 이렐에게 치명빌드는 걍 구려요.

 

그냥 막템으로 가면 치명딜이 좋아서 좋긴한데 뽑는데까지 진짜 한세월이라 그냥 안가는편이요.

 

 

 

(스태틱의 단검) 거품템

 

★★★- 3점

 

이거 갈바에 서풍이나 요우무 올리거나 몰락검가세요. 무대와 마찬가지로 이렐은 치명트리 자체가 효율이 좋지않습니다. 번개데미지는 쏠쏠하지만 그것역시 어디까지나 중반까지지 후반가면 그냥 노딜무쓸모 재미용 번개보는맛에 올리는

예능템입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의외로 꿀템

 

★★★★- 4점

 

몰락검 대용으로 가는편입니다. 가성비가 매우좋아요, 그래서 좋게 보는 템입니다. 쿨감 방관 공속 이속 버릴게 없는 꿀템중에 하나입니다. 이속빌드에선 라위 대체용으로 가는데 라위가 워낙에 좋아서 요우무가 아쉽게도 밀린다고 봅니다.

 

 

 

Muramana(무라마나) 뽑기까지 한세월 top 3

 

★★★- 3점

 

나온다면야 좋죠, 더럽게 무라마나 안띄워지고, 트포가 늦어진다는 치명적인 단점때문에 쓰지않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무라마나 나와봤자 딜이 또 폭팔할정도로 강해지지도 않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이거 뽑을바에 트포

 

★★☆- 2.5점

 

쿨감 마나통 방어력 좋긴합니다만 트포라는 반박할수없는 이렐의 인생 코어템이 존재하기에 얼건은 가지않습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이거 뽑을바에 몰락

 

★★★- 3점

 

나오기야하면 쓸만합니다. 단지 가격이 비싼데다 차라리 공속도 붙어있는 몰락검이 이렐에게 더 어울립니다. 중요한 공속이 부족하단게 아쉬운 템입니다.

 

 

 

 Sword of the Occult(비술의 검) 양학

 

★★☆- 2.5점

 

양학할떄도 잘안가요 미드오픈판에나 가는정도 이거뽑을바에 서풍더빨리뽑아서 빠른이속으로 여기저기 다 짤라버리는게 더 재밌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양날도끼

 

★★★★- 4점

 

높은 쿨감 방관 적절한 체력 좋은 마지막템중에 하나입니다. 근데 방관자체가 곱연산이라 라위하나로 충분해보이고

요즘에는 도끼보단 bf류템을 올리는편입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검

 

★★★★☆- 4.5점

 

탱이렐 부정할수없는 최고의 두번째 코어딜템입니다. 후반에도 어느정도의 딜은 보장시켜주는 이렐의 후반 호흡줄과도 같은 아이템이됩니다,

극딜이렐에겐 서풍에 밀려서 거의 가지않는템입니다.

반대로 탱이렐에겐 서풍이 몰락에게 밀려서 가지않는 템이 됩니다. 극딜이렐로는 막템으로 탱을 잡기위해

자주가는편입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존엄

 

 

★★★★★- 5점

 

이렐이 곧 트포고 트포가 곧 이렐이다 장담컨데

롤내에서 트포빨 가장많이 받는 챔피언이 이렐입니다.

(잭스나 뽀삐는 선템으로 몰락검이나 총검이라도 갈수있지만 이렐 선템은진짜 트포말곤 답이없습니다)

 

 

 

 

Cloak and Dagger(서풍) 존엄 (극딜이렐 한정)

 

★★★★★- 5점

 

서풍에대해 설명드리자면 높은 이속을 제공해주고 약간의 ad와 높은 공속과 추가 강인함을 줍니다.

라이엇사가 이렐 전용템하나 던져줬습니다. 단지 이것을 활용을 제대로 못했기때문에, 몰락검에 밀린것도 있고

 

사실 탱이렐에겐 애매합니다 템자체가. 물론 중반까지야 딜이 폭발하는 이렐이라도 후반 유통기한이 시작되면

적어도 몰락이렐은 몰락딜로 딜이 어느정도 뽑히는데 서풍은 아예 노딜이됩니다.

신발을 헤르메스가 아닌 닌탑이나 광전사등 선택지가 많아진다는 장점이 생깁니다만, 역시 탱이렐에겐

몰락검이 짜세입니다

 

극딜이렐에겐 몰락검은 좋은아이템입니다만, 서풍에 밀리는 이유는, 극딜이렐의 생명이 될 기동력에 있습니다.

서풍을 통한 빠른 기동력과 이렐의 강한 중반에 최대한 이득을 본 바탕으로 스노우볼링을 굴려나가는 플레이의

핵심 아이템입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시미터

 

★★★★☆- 4.5점

 

 

이렐 자체가 cc기에 강력하다고들 하지만 극딜이렐도 역시 암살자인지라 찰나의 cc기에 단번에 녹아내리는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짜증나는 탈진 적어도 바로바로 풀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딜면보다는 생존을 더 높여주는 템이라 보시면됩니다. 서풍트포에 시미터가 뽑힌다면 웬만해선 스플릿하다 짤리는일이 없다시피해도 무방합니다.

 

 

 

 

 

Cloak and Dagger(서풍)Trinity Force(삼위일체)(신속의 장화: 민첩성) 가게되면 이속이 493이되고 용 3스택일시 이속이 무려 503이 됩니다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Powerball(대회전)Highlander(최후의 전사) 

같은 이동속도 상승 스킬들이 언제나 무제한으로 발동되어진다고 생각하시면 간단해집니다.

 

 

 

 

 

 

 

방템은 주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Guardian Angel(수호 천사) 중에 하나만 가주고 여기 외에 다른 방템은 거의 가지않습니다

 

스테락의 도전은 막템으로 종종 가주는편이고 기본공격력을 올려주고 이렐리아에게 포커싱이 몰렸을때의 생존력을

극대회시켜주는 좋은아이템입니다

 

망자의 갑옷은 역시나 기동성덕분에 선택되었는데요, 워낙에 빠른 이동속도때문에 스택쌓기가 쉬운편인데다

순식간에 진입이가능해서 패시브를 무궁무진하게 활용해낼수있습니다.

 

얼망은 뽑히기만 한다면 이동속도+무한슬로우를 건네주지만 사실 요즘엔 많이 안가는이유가 슬로우는

이동속도와 E로 충분히 무마가 가능합니다.

 

수호천사 마지막한타 부활목적 그것밖에없습니다. 웬만해선 가지않아요 죽어줄 생각보단 살아줄 생각을 해야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이렐리아의 라인전에서 힘든챔피언은 있어도 예전의 OP 드레이븐 vs 베인이나 블라디vs피들처럼 파밍조차 못하게 할정도로 하드한카운터는 없습니다. 하지만 게임 운영에 있어서
극딜 이렐리아에게 짜증난놈들이 딱 두챔피언을 꼽겠습니다.

마스터이는 후반캐리성향이 강한 챔피언으로 초반에야 이렐리아가 마이를 찢을순 있습니다만 후반가서 섬광스택이 쌓이고 템이 뽑힌 마스터이는 이렐리아가 뭔짓을 하더라도 맞딜을
이길수가 없고 궁때문에 어떻게 도망가기도 매우 힘듭니다. 마이가 크기전에 빨리 겜을 터뜨리거나 탱을가서 팀원과 함께 잡거나 하는방법밖엔 없습니다. 하지만 이는 마이가 잘컸을 경우에 한이고 마이가 망하거나 그저그렇게만 크면 그냥 40분까지 킬자판기 꿀빨면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이렐리아의 라인전에서 힘든챔피언은 있어도 예전의 OP 드레이븐 vs 베인이나 블라디vs피들처럼 파밍조차 못하게 할정도로 하드한카운터는 없습니다. 하지만 게임 운영에 있어서
극딜 이렐리아에게 특히 짜증난놈들이 딱 두챔피언을 꼽겠습니다,

트페는 그냥 궁이 짜증납니다. 스플릿하다 도망가는상황에 궁타고 스턴을 꽂으면 답이없습니다; 그래서 트페가나오면 트포 서풍이 나온이후 퀵실버를 빠르게 뽑아주는편인데 빨리 빨리 딜템이 급한 이렐에게 퀵실버를 강제하게된만큼 딜템이 늦어지면 그만큼 딜러 암살하기도 어려워지기에 답답해지는 면이있습니다만. 마이와는 다르게 퀵실버하나로 해결이되는 부류라 그렇게 큰 걱정거린 아닙니다.
마지막은 팀원입니다. 스플릿으로 야금야금 이득챙겨가는데 한타를 못해서 안달이 난 팀원이
바로 최고의 카운터입니다.

사실 한타로 이길정도로 이기고있으면 스플릿 가지않고 한타를 하는게 당연한겁니다
그게 더 쉽게 이기는 방법은 맞습니다. 하지만 적 탱커라인이 자리를 잡아가고 서폿이 딜러를 보호하는데 충실히하고있고 비등한상황이거나 불리할땐 한타를 피해야하는게 정답입니다. 하지만 그런데도 한타를 하자고 계속 이렐을 콜하면 정말 난감해집니다. 솔랭은 변수로써 승리를 챙겨가는것이지, 대회처럼 치밀한 계산속에서 한타로 챙겨가는게 아닙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외에도 암살자류 챔피언 상대론 정글러 개입이라는 변수만 없으면
지기가 힘들다고 평가할정도로 쉽습니다

E선마를 해서 짤짤이로 고문하다 잡수시든
W선마로 그냥 무식하게 퍽퍽때려서 잡수시든
Q선마같은거만 안하면 매우 무난히 이깁니다.
잭스
5:5 손싸움에서 잭스가 너프를 심하게먹었습니다. 잭스는 이제 맛있는 300원입니다

E선마론 걍 E짤짤이 날려대며 야금야금 피빼주면 자연스럽게 이기게되고

W선마는 잭스의 기절만 피해주면 이깁니다. 사실 피하는것도 집중만해주면
미니언을 타줌으로 어려운게아니죠
뽀삐
이렐리아의 W는 고정데미지로 뽀삐의 패시브를 무력화시킵니다.

유지력이나 맞딜이나 이렐이 뽀삐에게 밀릴건 단한개도 없습니다.

 

 

 

극딜이렐 시작하기전


1. 과감함
2. 맵리딩과 판읽기능력, 상황 판단력
3. 이렐 챔프 자체에대한 숙련된 이해도 (미니언 q막타각, e타이밍 등등 스킬활용)

 

 

주의해야할점

1. 탑봇 라인관리

2. 억제기가 털리는 상황

3. 바론을 뻇기게되는 상황

 

공략 머릿말쪽에 상황에 맞춰서 극딜빌드를 갈지 탱빌드를갈지 정하는데

 

한타위주로 캐리해야한다면 탱빌드를

스플릿 암살위주로 캐리해야한다면 극딜빌드를 타시면됩니다.

 

 

머릿말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자기가 흔들리면안됩니다 진짜 얘는 나는 진정한 탑신병자다란 마인드로 해야

진가가 발휘되는 빌드이기때문입니다.

팀원들이 한타를 연달아 지고있는상황에 끝까지 역전 한타를 노리고 콜한다면 그냥 차단걸고 스플릿갑니다

(대부분 합류를하더라도 한타를 지는경우가 99%이고 이길수있는 방도가 영영없어지게됩니다)

팀이 4:4한타를해도 비등하거나 질거같으면 그냥 한타합류를

거의 하지 않고, 타워하나를 더밀도록 노력합니다.

 

만약 4:5한타를 해도 이길정도로 유리하다면 당연히

한타합류해서 빠르게 미드밀고 승리를 챙기시면됩니다.

 

 

주의해야할점은 아군의 억제기는 무조건 방어를해야합니다

(만약 자신이 억제기를 밀수있는 상황이라면

억제기방어보단 똑같이 억제기 하날 밀어줘서 최대한 동률을 유지하게 합니다 지더라도 언제나 억제기는 변수를 만들게되는 중요한 오브젝트입니다)

 

바론뺏기고 팀이 지고있다면 거의 gg라고보시면됩니다. 바론버프 짱짱합니다 ㅠ

 

 

 

극딜이렐의 딜링은 레벨링에 있습니다. 트포타이밍에 모든것을 걸어서 적팀평균 레벨치보다

최대한 레벨차이를 벌려둬야 게임이 쉬워집니다.

 

 

 

 

 

 

 


 

 


 

초반 운영법

 이렐 트포나온 시간대 캐리력을 정리하자면

12분이하 - 이렐이 모든것을 파괴하기 시작합니다


13~17분 - 로밍가서 겜터뜨리거나, 겜을 뒤흔들정도의 위력을 가지고있음, 탑을 웬만한 상대는 압살할수잇음


18분~20분 - 늦음 짜져야함


21분 이상 - 팀원분들 버스좀 타겠습니다

 

망했다고 썬파가고 란두인가는 해괴한짓은 금물입니다 이렐 자체 탱력이 좋은편도아니라

탱템간다고 고기방패 역할도 제대로 해내지못합니다
진짜 아무것도못하는데다 가렌하위호환되는꼴이니
적어도 미니언 wq원콤은 내서 뭐라도 할수잇게 일단 아무리망해도 트포는 무조건 뽑아줍니다

 

중반 운영법

극딜이렐 구리다는 이유가 한타하면 녹는다 고로 암살이 힘들어지는 후반가면 자동 쓰레기 이런거때문인데

한타보단 스플릿으로 흔드는 운영으로 밀어나가면 모든것이 해결됩니다

 

밀고돌리고 밀고돌리고

 

이것만 명심하시면 극딜이렐 절반은 이해하신겁니다

 

탑밀고 막으러오면 봇으로 돌아가고 봇밀고 막으러오면 탑으로 돌아가서 탑밀고

적 탑라이너가 대인마크를해도 못막는수준의
넘사벽 기동력을 지니고있습니다.
결국엔 적 탑 혼자서 이렐을 막을수 없기때문에
적팀이 단체로 이렐견제 시도하면 그때부터 이겼다 보면됨
진형흐트러진틈타 곧바로 팀원에게 합류해서 한타여시면됩니다
마스터이 트린하듯이 플레이하면됩니다

 


250원짜리 와드토템사서 정글에 박아주면서 시야 얻고
정글휘저으면서 흔들어주면서
타워밀타이밍 예측해서 폐허의영약도 빨아줍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극딜이렐의 한타를 하게되는경우 가장 이상적인 그림을 그려보자면

 

이렐리아가 스플릿을합니다

적팀은 이렐을 막으러옵니다.

 

미드에서 4:4대치구도가 일어나고 이렐리아가 순식간에 빠져나와 동떨어진 딜러에게 스턴을걸어서 이니시순삭하거나

암살을하여 5:3한타구도를 만들어냄

 

적탑이 텔을 타고오면 그대로 다시 포탑을 밀러갑니다

 

이게 가능한이유는 용3스택기준 503에 육박하는 무식한 이동속도덕분에 가능한 플레이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건 추후 반응에 따라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마치며

 

 

 

 

 

 

시즌4전적은 현재 부캐입니다 닉확인: 탑신병이 도졌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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