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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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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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OP]슈퍼캐리 정글쉬바나 공략법

- 다르미안v(2015-09-16, 조회수: 2956)

시작에 앞서

 

나는 브실골 여러분을 위해 공략을 쓰는거고

 

부디 쉬바나로 꿀빨았으면 하는 마음에 써주는거니까

 

내 글이 맘에 안들면 댓글달지말고 그냥 뒤로가기 누르셈.

 

애초에 플래티넘, 다이아씩이나 되는 사람들은 내 글 볼 필요가 없음.

 

 

 

 

2015.09.15 공략작성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31.36%
  • 방어
    +5
  • 체력
    +96.48
  • 마법 저항력
    +15.03
총 가격 : 11,580 IP

본인이 써본 결과, 위 룬이 쉬바나에게 가장 적합한 걸로 판명됨.

 

 

상대에 AP가 만만하다하거나 없을 경우 문양에 공격속도x9

 

왕룬은 취향대로 공격속도x3 또는 이동속도x3

 

이외 다른룬 절대 건들지말것.

-> 이 룬들고 정글가서 카정안당하고 무난하게 파밍한다면 상대 미드라이너보다 빠르게 6렙가능.

 

 

tip1. 초반 적 정글러와 1:1 또는 아군라이너와 2:2 교전을 하게되면 공속왕룬이 압도적인 딜을 보여줌.

 

tip2. 왕룬에 이속과 공속을 취향에 맞게 적당히 섞어주는 것도 ㄱㅊ

-> 물기힘든 원딜(ex.Vayne(베인)베인)이나 ap누커(ex.Mordekaiser(모데카이저)모데카이져)를 조금 더 잘 붙잡아둘 수 있음.

 

 

난 그래도 왕룬 공속쓰렵니다. 존나쎔 ㅇㅇ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정글링하다가 뒤지는일도 없을거고 15분쯤부터 존나 강력해지는 마스터리.

바꿀게 있다면 막기꿋꿋함버리고 회복력칼날 갑옷찍는게 무난함.

고정.

 

아, 노파심에 하나 충고해주자면

Ghost(유체화)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 다 필요없다. 무조건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

솔직히 Flash(점멸)만큼 활용도 높은 스펠은 없다고 본다.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Flame Breath(화염 숨결)Burnout(연소)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 따라가면서 평평평Twin Bite(두 번 물어뜯기)평평평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스킬 활용 팁

 Flame Breath(화염 숨결)이게 존나 핵심이다. 왜 핵심이냐?

Flame Breath(화염 숨결)가 맞고 안맞고에 따라 들어가는 딜이 두배, 세배, 네배 차이난다. (기본공격시 적 최대 체력의 2.5% 데미지)

 

    내가 백날 설명해주는 것보다 니가 해봐라. 알게 될테니.

Flame Breath(화염 숨결)맞추고 Burnout(연소)비비는 것도 Flame Breath(화염 숨결)도트데미지 포함된다. 명심하고 존나 비벼댈 것.

 

 

tip. 평Twin Bite(두 번 물어뜯기)하면 Jax(잭스)잭스(Jax)의 평Empower(무기 강화)처럼 평캔이 되니 이를 활용하면 좋음

 

tip.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설명 봤으니 알겠지만 두번 물어뜯기다. 평Twin Bite(두 번 물어뜯기)하면 총 세번 공격한다는 소리다.

-> 와드 지울때, 남들은 평타 세방 때려야되지만 쉬바나는 두방이면 충분하다는 말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여러분이 인벤글 보면서 지겹도록 봤을 말이다. 이런 인벤충들 (사소한 농담은 넘어가기로 한다.)

 

아이템 트리는 적팀에 AD가 몇명이고 AP가 몇명이고, 잘큰 AD와 잘큰 AP가 누가 있는지에 따라 시시각각 변한다.

 

 

우선 한 상황을 예를 들어보자.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7/1/11)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4/3/3)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6/3/6)

Kennen(케넨)케넨(0/5/0)

 

적팀이 이렇게 컸을 때 고려해볼 수 있는 아이템들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 정도가 있다.

 

 

 

반대로 적팀 AP가 잘 큰 경우를 예로 들어보자.

Kayle(케일)케일(3/3/11)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5/3/5)

Rumble(럼블)럼블(4/6/9)

Varus(바루스)바루스(0/2/7)

 

이 경우 바루스가 파밍을 분당10개로 하는 경우가 아닌 이상 원딜의 존재감은 적지만

다른 라인 애들이 잘 커서 AP딜이 더 아플 때 고려해볼 수 있는 아이템들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그럼 적팀 AD와 AP가 모두 잘 큰 상황이라면?

 

Elise(엘리스)엘리스(4/3/9)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3/3/13)

Ahri(아리)아리(6/6/11)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8/3/3)

 

이 경우엔 전체적으로 잘컸지만 킬은 먹은게 아리와 이즈리얼이라는 점과

적 엘리스의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를 고려해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부터 올리는게 좋다.

니가 밴시를 올리면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Charm(매혹)Mystic Shot(신비한 화살)Hemoplague(혈사병)등 상대팀의 이니쉬스킬, 짤짤이스킬 등 하나를 씹고 들어갈 수 있다.

 

그 다음, 니가 1순위로 타겟팅을 정한 상대부터 봐가면서 템트리를 올리면 된다.

가령 Ezreal(이즈리얼)를 문다고 가정하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등 방어력에 치중한 아이템을 올리면 되고

Ahri(아리)를 문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올린 다음 곧장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올리면 된다.

 

 

 

TIP. 상대 미드나 원딜중 더 잘 큰 또는 더 아픈 놈을 물어주면 됨.

 

템 트리는 이렇게 여러분이 적팀 킬뎃을 고려하면서 잘 큰 놈과 못 큰 놈을 비교해가며 유동적으로 올리면 된다.

 

 

 

 

 

 

 

그 외 고려해볼만한 아이템

Wit's End(마법사의 최후)마법사의 최후(Wit's End) / 추천도★☆☆☆☆

 

  포식자에 몰왕만 떠도 딜은 탱커 녹일 정도로 쎄고

  적AP가 너무 쎄서 견딜 수 없다! 그러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올리면 된다.

 

  필자는 쉬바나하면서 윗앤 올린적은 한번도 없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Youmuu's Ghostblade) / 추천도☆☆☆☆☆

  "님들 이거 왜 안감? Burnout(연소)랑 시너지 쩔어요! 꼭 가셈. 두번 가셈."

  이런말 하는 새끼가 있다면 Smite(강타)대가리 찍어야된다.

  요우무가 아니더라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만으로 충분히 추노, 도주 문제없다.

 

  게다가 애초에 쉬바나가 탱키탱키해서 싸우다가 중간에 뺄 일이 잘 없으니 문제없음.

 

  요우무는 절대 올리지마라.

 

 

(얼어붙은 건틀릿)얼어붙은 건틀릿 / 추천도 ★★☆☆☆

 

  옵션은 확실히 인정한다. 탱도 되고 슬로우도 붙지. 얼마나 좋냐?

 

  근데 하위템이 쉬바나에게 쓰잘데기 없는 마나를 올려주는 거라서

 

  딜로스, 탱로스가 심하기때문에 비추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Nashor's Tooth(내셔의 이빨)(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Cloak and Dagger(서풍)

놔뉘고뤠~? 님 트롤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런들
초중반엔 무난하게 흘러가나 후반으로 갈수록 트런들이 유리해진다.

쉬바나가 존나 쎄지만 이 트롤새끼는 더 쎄다.

피통 4천가량에 딜도 무시할 수 없고 퍼뎀 백날까봐야 피흡한다.

쉬바나는 CC기가 없는데 이 우라질 오크년은 CC기도 있다.

초중반은 무난하게 흘러가나 25분쯤부터는 얘가 압도적으로 쎄다. 보면 도망쳐라.
렉사이
적 정글로 만나면 이만큼 짜증나는 챔프가 또 없다.

특히 6렙후 봇갱찌르고 10초도 안지나서 바로 탑갱을 찌르는가 하면

갱킹력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고 두더쥐모드로 위치감지도 할 수 있음.

무엇보다 운영에 탁월한 챔프라서 위험함. 절대로 벤할 것을 추천함.

맞다이는 비슷하게 성장했다는 가정하에 쉬바나가 좀 더 유리함.
베인
말이 필요없다. 현메타 최고의 OP챔프.

그래도 따라가면서 어찌저찌 존나패면 잡긴 잡음.

주의할건 벽꿍 맞으면 안되고,

베인 딜은 니가 상상하는 그 이상이니 함부로 깝치지말 것.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모든 걸어다니는 뚜벅이 챔피언이 좆밥이다. 물론 트런들처럼 예외는 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퍼플팀 -> 블루먹고 유령먹고 레드먹으면 3렙. 밀린라인, 당긴라인 확인하고 갱 또는 역갱

 갱 가기전에 꼭 자기 HP 확인하고 60% 이하면 괜히 갱승사자되서 욕얻어쳐먹지말고 그냥 B키 누르셈

 

 6렙전엔 역갱위주로, 6렙후엔 분노100찰때마다 정글먹으면서 보이는곳 다찌르셈

 

 

초반 운영법

 포식자 뽑을 생각만하고 정글 계속 돌고

 밀린 라인이 있으면 부쉬가서 대기하면 90%는 적정글 오게 되어있음. 역갱 ㄱㄱ

 우리쪽 라인이 당겨져있으면 적라인 와드위치 확인하고 갱가면 됨.

 

 적미드 또는 적바텀을 털어서 라이너들 중 두명 또는 적정글과 라이너 한명이 증발했다면 용각

 용은 1스택, 3스택, 5스택이 핵심.

 용같은 경우는 한번 먹으면 스노우볼 굴리기가 엄청 쉬워짐.

 

 

 라인털고 1차타워밀고 용먹으면 슈퍼혼또니울트라북핵이득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수정중인 공략임 댓글질문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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