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0명
95% (38표)
2.5% (1표)
2.5% (1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9
21
38/40
시즌6적용★전챌린저 중국전프로서폿 빙고★ 쓰레쉬기본교과서 한번만봐도 쓰레쉬완전정복!!

- Bingooooo(2015-11-11, 조회수: 82792)

안녕하세요. 중국 PE 팀에서 서포터로 활동했던 따봉빙고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




이번에 공략을 쓰게된 이유는 프로게이머생활하면서 인벤공략을 자주봤는데 저도 같이 도움을 주고싶어서 
이공략을 쓰게됬습니다.


인기공략 감사합니다!



빙고가쓴 다른공략보러가기

혹시 공략을보고서 더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댓글이나 방송오신후에 질문하시면 친절, 정확하게알려드리겠습니다.


방송국 바로가기 !!



http://afree.ca/windstarr/158345002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나 재생 +0.33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마나 재생
    +1.32
  • 마법 저항력
    +6.7
  • 방어
    +12.78
총 가격 : 13,523 IP
룬은 개인취향이지만 설명드리겠습니다.



   빨강 - 쓰레쉬의 E스킬은 기본공격 강화가있습니다. 적을견제하거나 미니언푸시를위해 기본공격을하는데
         
           E의 패시브+기본공격 피해가 같이 들어가기떄문에 공격력을 넣습니다.


   노랑 - 시즌 3 -> 시즌 4 로 넘어오면서 노랑에 방어룬이 효율이떨어져서 노랑에 성장체력 혹은 고정체력을쓰는데
 
           제가 성장체력을안쓰고 고정체력을 쓰는이유는 성장 이들어간 룬은 초반에 효과가 아주 작은데 고정체력은 
           
           초반에 차이가크고 바텀같은경우는 2랩 타이밍이나 2~3랩 갱킹 때 이득을보거나 버티기에 좋기때문에 고정            
           력을 씁니다


  파랑 - 아이템 목차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무조건 타곤산+HP4 포션을 갑니다.

          그이유  고정마나재생룬4개 를 낌으로써 초반 마나 관리를 쉽게할수있습니다. 

          그리고나머지 5 고정마법저항력을 갑니다.(서포터의 스킬들은 대부분 마법공격입니다) 



  왕룬 - 방어력3개 노랑에 방어룬이 효율이떨어지면서 왕룬에 방어력룬을 투자합니다 . 방어력이아예없으면 체력이 

          많아도 원딜의 평타 혹은 스킬피해가 많이들어오기때문에 방어력룬을 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체력이많고,탱위주의서포터 특성입니다


점화가좋아요 아니면 탈진이좋아요?

 궁금하신분들  분명 있을껍니다.  제가  Ignite(점화)(점화)와 Exhaust(탈진)(탈진) 서로의 장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Ignite(점화) 장 점 :  점화는 챔피언 레벨에따라 70~410의 고정피해 를 주면서 치유효과 감소 를시킵니다.
 
           그래서 상대가 Heal(회복)(회복) 스킬을 쓰기전에 쓴다면 치유효과 절반감소 와 고정피해를줍니다.
                 
                 그래서 점화 하나로인해 회복량의 차이로 2:2 싸움을 이길수있다는 것이죠.
             
                단 점 : 상대가 암살챔피언이 있을때 피해량을 감소시킬수없고 100%피해가 다들어가게되서 
                            
                             암살 당할확률이 올라갑니다.

  Exhaust(탈진)장 점 : 탈진의 효과는 이동,공격속도를 30% 낮추고  2.5초동안 피해량을 40%낮춥니다. 이걸보시면 알겠지만
           
                 제드나 극공렝가  암살 혹은 폭딜 챔프가들어왔을때 탈진을 걸면 피해량을 낮춰서 생존하기 좋습니다.

                 대부분의 암살, 폭딜 챔프는 스킬이한번 다빠지게되면 현자타임이 다름챔프에비해 깁니다.

               단 점 : 탈진은 바텀에서 2:2 싸움에 물론 피해량,공격속도를 감소시키니까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원딜러들은 대부분 2.5초동안 평대정도 밖에 차이가없습니다. 그리고 점화와 다르게 치유력

                감소가 없기때문에 상대는 100% 회복효과를받지만 점화가걸린 우리팀은 50% 찹니다.


 결론 :   라인전을 강하게 가고싶다 = 점화

            라인전은 무난하게 한타에 더 집중하고싶다 = 탈진




       ※ 상대가 소라카거나 미드탑이 치유력이 높은챔피언이

         있으면 점화를드는걸 추천합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찍는 팁

  자신에 맞는 스킬트리 


  1. 나는 라인전을 좀더 강하게 하고싶다.


 기본적으로 쓰레쉬를할때 (E) 스킬을 3찍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이 길어지거나 더 쌘라인전을 원하시는분들은  5개 선마스터

 하신후 (Q스킬을 이어서 마스터하시구 (W

 

 서로 찍어주시면됩니다.



    

  2. 무난한 라인전과 로밍위주의 플레이를하고싶다.





  처음은똑같습니다  (E) 스킬을 3찍습니다 하지만 1번 

 

 스킬트리와 다르게  (Q를 다음스킬로 5 찍어주신후에

 

   (W)5개 어주시고  (E나머지2찍어주시면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고대유물방패 혹은 고대주화 어떤걸 가야하나요?

 
어떤사람은 고대주화 어떤사람은 고대유물방패, 혹은 난 CS를잘못먹어서   

고대주화를갑니다. 라는분 많습니다 쓰레쉬는 무조건 (고대유물 방패)를 추천합다.

고대유물방패는 체력도올려주고 E스킬에 기본공격강화가 있기때문에 

거리 서포터치고는 먹기수월한편입니다. 후에 아이템 상위아이템에

체력을올려주는 점화석도 포함되있어서 체력올리기 템으로 매우좋습니다.
 

어떤 아이템을 먼저가야 하지 ?



  서포터 유저로서 아이템을 멀가야할지 고민하신분들 있을껍니다. 

 제가 알기 쉽게 개념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1. 상대에 AP 챔프가 2~3이상일때

 (9/16) 메타에 자주나오는 탑,정글,미드 챔프로 예를들겠습니다.
   
  상대    정글  
     챔피언들이 자주 나오는걸 픽창에서 

  볼수있으수있으실껍니다.2~3이상이 각 라인별로 상대편쪽에서 나오게된다면
  아이템을 핵심아이템인(시야석)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시야석,기동력의장화)  구매후 팀원에게
   마법저항력을 올려주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테크트리를 타시면 됩니다.

   ※솔라리 펜던트를 올리면서 정글러에게 이아이템을간다고 말해주시면좋습니다.


 2.반대로 상대가 올AD일때.

 1번과 다르게 상대의챔피언이 올AD일때의 템트리입니다.

 상대   정글

 미드 흔하게 올AD가 나오기쉬운 조합들입니다.

 상대편에 저런 픽들을 상대로 아이템트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은 똑같이 시야석과 기동력의장화 를 구매후 서폿의체력을올려주고 아군에게실드  를 주는(산악 방벽)(산악방벽)을 올리신후에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심장)을 올리시면되는데 우리탑  라이  너가 얼어붙은심장을 가지고있다면 (정당한 영광)(정당한영광)을 먼저 올리시고 그후에 
 얼어붙은  심장대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을 가셔도 좋습니다.


 3.상대에 강한CC가 많을때.

 상대에 CC기가 많거나 CC기하나로먹고사는챔프가있을때.
 상대에 올 등등 CC기하나로 먹고사는 
 챔피언들이 있습니다. 이런 챔피언이 많이구성되있을땐(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의 도가니)
 
 아이템을 가주시면됩니다. 이 아이템의 효과는 아군에게 걸린 걸린 기절, 속박, 도발,
 
 공포, 침묵, 둔화 효과를 제거하고 체력을 채워줍니다.

 ※자신이 CC기가 걸렸을때 미카엘의 도가니가 자신에게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야스오 장막에 막힙니다. 주의!


신발 업그레이드는 어떤게 좋나요?

 
 저는 쓰레쉬할때 신발 업그레이드를 3가지를 합니다.

 1. 제일 자주쓰는(기동력의 장화: 왜곡) 왜곡에 대해 의문의 있으신분들이 분명있을겁니다.
    
    일딴 왜곡을 가는타이밍은 시야석과 기동신+1코어가뜬후 점멸쿨타임이 1분 이내
     
      쿨타임이 돌때 맞춰서 사줍니다. 그리고 이 아이템을 자주가는 이유는 쓰레쉬를하다보면 플래쉬를 써야되는
  
      상황이 많습니다. 그래서 왜곡으로 점멸의 쿨타임을 줄여서 점멸이 빨리돌아 생존하거나 플래쉬Q(그랩)을
      
      빠른타이밍에 한번더 쓸수있습니다.

 2. 두번째로 많이쓰는(기동력의 장화: 대장) 대장은 아군이 자신에게 달려올때 이동속

  도를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이아이템은 랜턴을던질때 좀더 빠른이동속도로 타기위한것도있고 한타 도중에 나보다 앞에있는 팀원들이 빠질때나

    카이팅 하기 수월하게 도와줍니다. 아이템 올리는 타이밍은 왜곡과똑같니 시야석,기동신+1코어뜬후 600원으로 딱

    히 살아이템이 없으면 그때 올려주시면됩니다.

 3. 마지막 세번째로 쓰는 아이템은(기동력의 장화: 민병대)민병대 입니다. 우물에서부터 8초     
    동안 이동속도가 대폭상승하는 아이템입니다.
   
      이아이템은 저는 급하게 적이오는걸막거나, 역바론을달리거나 막을때 이외에는 잘가지않습니다. 아니면 게임이 
  
     엄청 난전 으로가면 민병대를통해 귀환후 빠른합류 혹은 로밍을 갈수있는 장점이있습니다.


소모품 아이템칸이 없을땐 어떻게해야하나요??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서포터의생명은 시야장악이죠.
 
   시야장악의 핵심은(예언자의 렌즈 (장신구)) 장신구와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핑크와드입니다.
 
     제가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서포터는 항상 돈이있다면 1순위는 핑크와드 2순위 HP포션 
    3순위 MP포션입니다.

     쉽게말하자면 1이남으면 핑크와드  2칸이남으면 핑크와드,HP포션 3칸이남     으면 핑크와드,HP포션,MP포션

     이렇게 사주시면됩니다.   무조건 핑크와드는 사셔야합니다.


시즌6 추가내용 
    

 (오아시스의 눈)(수호자의 눈)(태양의 눈)새로나온템들이있는데 개인적으로 안좋다고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다른돈템을살수없고 효과도없기때문이죠.... 장점하나는 아이템하나를더살수있는거 하나입니다. 그리고(루비 시야석)보시면 새로운효과가있는데 아이템

재사용시간이 10%가 감소합니다. 그러므로 전 루비시야석을 추천합니다.


 쓰레쉬가 자주쓰는 콤보 혹은 기술 알려주세요!



 콤보, 기술은 말로 글로설명하는것보다 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콤보 1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Flay(사슬 채찍)




 


 콤보 2.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






  콤보 3.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Death Sentence(사형 선고)






  콤보 4.Dark Passage(어둠의 통로)Flash(점멸)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







 라인전이 끝났는데 뭘해야하고,시야를 어떻게잡나요?



 타워를깼을경우 에는 라인을 미는라인으로 만든후에 정글러와 함께 로밍을다니면서 와드를박아주시고,


 반대로 바텀라인전을져서 타워가먼저 깨질경우 우리원딜이 안전하게 파밍할수있도록 주변와드  만 박아주시고 로밍다니시면됩니다.



 우리 원딜이 이상해요......


 분명 솔로랭크를 하시다보면 원딜러가 주포지션이 아닌분들이 가서답답할때가 많을껍니다. 그럼 원딜러분이 다이브


 당하지 않는선에서 로밍을다니시면됩니다. 그리고 로밍다니기 전에 부쉬나 그주변에 와드를 꼭하나 해주고 갑시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0명
95% (38표)
2.5% (1표)
2.5%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