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124) | 2753 | 마나 | 300 (+50.0) | 115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2.11%) | 0.894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22 (+4.2) | 93.4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4
- 마나 +11.25x5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6.624%
- 마나+56.25
- 주문력+14.8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과부하
(Overload)
- 마나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지속 효과: 비전 연마 과충전 상태의 지속 시간이 3/3.5/4/4.5/5초로 증가합니다.
사용 시: 60/85/110/135/160 (+0.55AP) + 라이즈 최대 마나의 2/2.5/3/3.5/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900
논타겟이기 때문에 추격하면서 쓰면 멀고, 상대가 들어올때 쓰면 깁니다.
미니언 사이로 잘 맞춰주세요.
- 룬 감옥
(Rune Prison)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적을 1.0/1.1/1.2/1.3/1.4초 동안 제 자리에 묶고, 80/100/120/140/160 (+0.4AP)(+0.025 최대 마나)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600
스킬 레벨에 따른 데미지 차이가 크진 않지만, 그것은 e도 크게 다르지 않고
0.1초씩이라도 속박을 올려 변수를 높였어요.
당장 올릴때는 차이가 크지 않지만 10레벨부터 큰 차이를 보입니다.
★특히, 연속속박 콤보를 더욱 쉽게 쓰실 수 있습니다★
- 주문 흐름
(Spell Flux)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피해를 입히며 대상의 마법 저항력을 8/9/10/11/12% 수치로 최대 3번까지 감소시키는 구체를 발사합니다.
주문 흐름은 대상에 적중한 후 반사되어 근처 적들과 라이즈에게 날아가 36/52/68/84/100(+2% 최대 마나)(+0.2AP)의 피해를 입히며 두 번째 대상들을 적중시킨 후 최초의 대상에게 돌아와 25/33/41/49/57(+1% 최대 마나)(+0.15AP)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600
E가 대상의 마법저항력을 최대 3번까지 감소시킵니다.
레벨구간에 따라 24~36%의 마관을 제공하는 아주 좋은 기술이에요.
이걸로 마관이 없어도 딜이 나오지만, 마관템을 더하면 더욱 상상못할 딜을 뿜어냅니다.
마관이 필요한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하세요.
쿨타임이 8초로 감소했습니다만, 아직 인벤에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패시브 2번 쿨감이면 쿨타임이 도며, 스택이 낮을때 콤보 시작의 원동력이 됩니다.
- 필사적인 힘
(Desperate Power)
- 재사용 대기시간: 80/60/40초
-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수치가 10/20/30%로 늘어납니다.
사용 효과: 거대한 비전 에너지의 힘을 받아 주문 흡혈이 15/20/25%, 이동 속도가 80 증가합니다. 스킬 공격으로 6초 동안 50%의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적으로 쿨감 30%를 보장하는 사기 궁극기입니다. 될 떄마다 찍어줍니다.
라이즈는 스킬이 이동 명령을 방해하지 않아요.
무빙을 찍어놓으면 스킬을 쓰면서 그쪽으로 쭉 이동하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따라 현란한 무빙과 카이팅을 보여줄 수 있어요.
라이즈의 기본 패시브 매커니즘을 이해할 필요가 있어요.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그 사용한 스킬을 제외한 다른 스킬들의 쿨타임을 감소시킵니다.
는어떤 스킬이든 사용하면 돕니다.
는 스킬 2번이면 돕니다.
%2번이면 돌지만, 주요 딜인 Q를 굳이 안 쓸 이유는 없고
Q를 써야 W가 제대로 돌아오기 때문에 WQEQ로 콤보를 써줍시다.
는 스킬 3번(+2초)면 돕니다.
즉 이후 면 가 돌고
면 다시 가 돌아와요.
다시 천천히 자세하게 설명드리자면
4스택때 (패시브 온! 가돌음)
(돌아서 씀, 자신제외 모든 스킬 쿨타임 감소 1회)
(가 돌음, 자신제외 모든 스킬 쿨타임 감소 2회)
(돌아서 씀, 자신제외 모든 스킬 쿨타임 감소 3회)
(3회 돌아서 온! 다시 가돌음)
(돌아서 씀, 자신제외 모든 스킬 쿨타임 감소 1회)
...패시브 지속시간동안 무한반복
이런 매커니즘입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바로 돌진 않고 2초간의 텀이 있는데 (텀에 대해선 밑에서 설명)
쿨감이 확보될수록 최대 1.2초까지 그 텀이 줄어들어요.
패시브 사이에 약간의 텀이 있으니까 서두를 필요 없이
침착하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서두를 필요 없이 wqeq를 1.2초 이내에만 눌러주시면 되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한타때 패시브의 끝까지 딜을 하지 마시고, 패시브 끝나기 1초쯤 전에 미리 빠져두세요.
라이즈는 어차피 살아있으면 엄청난 딜을 뿜어냅니다. 욕심 내지 말고 사리면서
뒷라인부터 정리해주세요.
3스택때 로 이속버프를 걸고 자리를 잡아서 싸우세요.
만으론 스킬콤보에 텀이 생겨 무한속박이 불가능한데요.
로 그 텀을 없애줌으로써 2회 연속 속박을 걸 수 있습니다.
라이즈의 가장 중요한 스킬이에요. 이동기의 아쉬움을 한방에 날려버립니다.
포지셔닝, 회피, 접근, 콤보연계 등 무궁무진하게 활용됩니다.
점멸을 어떻게 쓰느냐가 라이즈 중수와 고수를 나눕니다.
점멸은 신중하고, 단호하게 써주세요.
★텀을 기억하자
텀이란 ? 의 쿨이 14초라서 패시브로 3번 감소시키더라도 2초가 남아
를 쓰고 한 다음 가 돌아오기까지의 1.2~2초 이내의 쿨타임.
w를 사용한 뒤에 다음 w를 누르기 전에 텀이 옵니다.
텀을 생각하지 않고 막누르면 스킬 콤보가 텀에 씹혀서
콤보가 망해버리는 일이 종종 생깁니다.
예) (씹힘)qeq.. 어? 스킬이 왜 안나가지? (사망)
스킬 콤보를 넣을때 w텀을 정확히 기억해두세요.
그리고 W는 딱히 텀이 돌아올때 정확히 시전할 필요 없이 나갈때까지 연타하면 됩니다.
예) ww(연타..)ww(나갔다 = 쿨이 돌았다)wwww(!!)
정말 쉽죠?
★무한속박이 되지 않는 이유?
속박 만렙이 1.4초, 쿨감 맥스가 텀이 1.2초.
즉 손 속도가 빠르다면 속박이 끝나기 0.2초 전에 속박을 시전할 수 있는데,
사람 손이 완벽하게 0.1초 간격으로 w를 재차 누르기도 힘들고,
또 w의 시전모션동안 잠깐 속박에 공백이 생겨 탈출기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따라서 무한속박은 힘들고,
로 텀을 죽이는 고급 테크닉으로 연속속박을 시전해
상대의 탈출기를 봉쇄할 수 있습니다.
★스택 관리
6 이전엔 최소 2스택이 필요합니다. 2스택에 스킬쿨이 다 돌아있을때
(3)(4)(5)123(2번돌아서 온!)..
정도로 콤보를 시작할 수 있어요.
3스택부턴 (4)(5) 정도로
가볍게 콤보 시작할 수 있구요.
하지만 6렙 이전엔 사실상 마나통이 딸려서 스택 관리가 힘들구요.
6렙 이후 템이 나왔을 때부터 어느정도 스택이 관리가 가능합니다.
보통 스택관리는 여눈 스택을 쌓거나, 교전 대비를 하거나,
텔 합류 준비를 위해 합니다.
1스택일때는 (2)(3)(4)(5)123(2번돌아서 온!)
요약 :QWER QEQ WQEQWQEQ.. (무려 연속 속박 가능)
2스택만 쌓아놓으면 (3)(4)(5)정도로
콤보 시작이 바로 가능해요.
3스택은 더 쉽죠? (4)로 자리잡고 () 반복
그리고 패시브 너프 이후로
★텔 타기 전에 를 허공에 던지면서 타세요★
잘못하면 패시브 스택 0으로 도착해 아무것도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코어 다음에는 돌아다니다가 언제 어느일이 생길 지 모르니
항시 스택 관리를 해두는 습관을 들입시다.
★기본 속박콤보 및 무빙★
4스택 기준 (텀) (텀)
이런 중간중간 비는 시간인 텀에 무빙 명령을 찍어놓으면
라이즈가 알아서 달리면서 스킬을 씁니다.
스킬 콤보를 리듬에 맞춰 우겨넣고, 중간중간 텀에 무빙을 활용해주세요.
익숙해지면 자유롭게 무빙하면서 스킬을 원하는 지점에 때려넣을 수 있게 됩니다.
텀은 와 중 먼저 쓴 스킬을 다시 쓰기 전에 생깁니다.
★중간중간 텀에 무빙을 찍을 것! 기억하세요
이 콤보의 장점은 속박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포커싱과 포지셔닝이
안정적이라는 거에요.
★스택별 콤보 시작법★
노궁일때
0스택 : 콤보 시작이 불가능하지만 물렸다면 QWE 스킬 다 부어주고 이후 튀면서
던지고 다음 Q쿨때 로 대처 가능.
1스택 : 마찬가지로 콤보 시작이 불가능하지만 이후 거리 벌린다음에
로 콤보 시작할 수 있음.
2스택 : 이후 기본 속박콤보로 연계
3스택 : () 기본 속박콤보로 연계
4스택 : 기본 속박콤보
궁온일때
0스택 : 당연히 콤보 시작이 불가능하지만,
침착하게 누르고
거리 벌리면서 다음 Q쿨이 돌아왔을때
이후 기본 속박콤보로 연계
1스택 : 이후 로 연계
2스택 : 이후 로 연계
3스택, 4스택.. 대충 누르고 기본 속박콤보
기본 속박콤보에 들어가기까지의 스킬 순서를 기억하고,
이후에는 기본 콤보를 눌러준다고 생각하시면 스택 계산이 굉장히 편해요.
★광역 순간 누킹 콤보★
8렙 이후 2스택 이상으로 관리 하면서 부쉬에서 기다리다가 상대가 올 때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도발로 인해 맞딜도 위험하며, 원콤이 안되고 갱호응도 위협적이며
쉔의 라인유지에 마나관리도 힘듭니다.
궁으로 타라인 개입도 강력하고,
중후반 한타에서도 도발이 시종일관 라이즈에게 위협적입니다.
스택이 없을 때 싸움을 강제하기가 쉽습니다.
스택이 없을 때 잘 사리셔야 합니다.
돌입과 이탈이 자유로워 까다롭습니다.
라이즈가 패시브가 켜져도 말뚝딜은 지기 때문에
카이팅을 하면서 스킬을 퍼붓는게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견제보다 스스로 잘먹는게 더 우선입니다!!★
모든 라인 운영보다 CS를 제대로 먹는게 가장 중요함을 알아두세요.
전사 미니언은 풀피기준 타워 2대에 평타 1대
반피면 타워 1대에 평타 1대
타워에 들어오기 전에 전사 미니언의 피가 애매한 시점이라면
미리 평타를 쳐서 반피, 혹은 풀피로 맞춰주세요.
마법사 미니언은 타워 1대에 평타 2대.
평타 한대만큼 닳아있다면 타워 1대에 평타 1대
타워에 들어오기 전에 마법사 미니언의 피가
평타 2대 맞은것보다 아래라면 최대한 먼저 잡아주세요.
E의 딜링이 평타 한대만큼 나와서,
타워가 때린 마법사 미니언에 E 이후
나머지는 타워 한대+평타 한대로 깔끔히 먹을 수 있어요.
★CS 먹는데 Q 아낄 필요 없어요★
공속이나 거리 문제로 CS를 놓칠 것 같다면 Q로 바로바로 먹어주세요.
라이즈의 기본적인 라인 흐름은
1렙~4렙까지 최대한 사리면서 파밍한 뒤,
5레벨때 상대에게 콤보를 한번 쏟아주고, 집에 보내거나 스펠 이득을 취한 뒤
집에 가서 여눈과 도란링을 사오면 대부분의 적에게 이기는 타이밍이 옵니다.
이때부터 적당히 스택관리 해주시면서, 궁으로 간격재서 콤보 넣어주면
대다수의 상대에게 라인전 우위를 가져갈 수 있어요.
기본적인 흐름은 이렇고 상대에 따라 초반에 견제할 수 있느냐 없느냐가 갈립니다.
라이즈는 익숙해지면 타워 안에서 CS를 주워먹기가 굉장히 쉽고,
라인 프리징에 굉장히 능합니다.
상대가 누구든 라인을 이기든 지든 가장 좋은건 라인을 당겨서 굳히는거구요.
피치 못하게 라인을 밀고있다면 CS 놓치지 않도록 신경쓰시고
정글이 위협적이지 않거나 다른곳에서 체크가 되었을 때에만 견제를 해주세요.
아니면 확 밀어버리고 집에 다녀오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라이즈는 2:1를 이기고 2:2는 질 정도로 (물론 라이즈가 우측)
갱호응이나 싸움에서의 화력이 스택에 따라 천차만별인데
이 변수도 고려해 스택을 조절하기에는 초반에 마나가 지나치게 부족합니다.
그리고 그게 해결이 되는 7레벨 즈음엔 그냥 혼자 2:1을 해도 평타는 칩니다.
하나는 데려가거나, 최소 집에 보내는 정도?
뭐가 됬든 정글러의 도움을 받아들이기 좋은 챔피언은 아니에요.
그러니 아군 정글러에게 탑은 안 와도 된다고 말해두세요.
라이즈는 다소 망해도 할 일은 다 하는 챔프니 아래쪽에서 이득을 보는게 더 바람직합니다.
상대 정글이 오는건 상관없으니 아래쪽과 용에 힘을 쏟으라고 해두세요.
정글님한테 킬딸을 치러 오려면 오시되, 나를 도와주러 올 필요는 없다
라고 어필하시면 대충 알아 들을 겁니다.
6 이후 주도권을 잡았을 때는
라인을 당겨서 cs 디나잉, 이후 상대 탑이 못참고 뛰쳐나가면
궁 동원해서 라인 확 밀어버리고 텔포로 합류하는 식의 운영
상대 정글이 타라인에 확인됬을 경우, 라인을 밀고 CS를 먹는 상대를
콤보를 때려 넣어 킬을 따거나 집에 보내서 타워에 미니언을 박아서 이득을 보는 운영
이 두가지 운영이 주된 무기입니다. 와딩은 최소 1개씩은 유지해주세요.
장신구도 되는 즉시 업글할 것!
궁 동원해서 라인을 밀고 텔을 탈 때는 당연히 궁도 쿨이고 스택도 힘드니까
상대 뒤편에 타기보다는 우리편쪽에 타서 아군을 지키는 방향으로 해주세요.
가끔 쎄다고 상대 한가운데에 텔 타시는 분들 있는데
스택관리 안되서 텔타면 그냥 패기만 넘치는 잉여 하나일뿐.. 그러지 마세요.
라인 안밀고 그냥 텔을 타면 프리징하던 라인이 그대로 빅웨이브가 되어 타워에 박혀서
상당히 큰 손해를 보게 됩니다. 이것만으로도 거의 1킬의 가치가 있어요.
다소 스택 관리가 덜되더라도 라인 밀어버리고 합류하시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상대편은 그런거까지 신경 못써주고,
아군쪽에 안전하게 텔을 타면 스택 새로 모을 시간 충분해요.
★따지 못할 상대에게는 필요 이상의 견제를 하지 않습니다★
어차피 첫 귀환 전 라이즈의 마나통으론 스킬 콤보를 단 한번밖에 사용하지 못해요.
이 단 한번으로 따낼 수 있는 상대라면 아낌없이 견제를 퍼부어 피 작업을 해주시되,
아니라면 굳이 견제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견제가 의미없는 친구들)
상대방을 죽이겠다가 아닌 CS 먹는것을 방해하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견제하세요.
그리고 무엇보다 스스로 CS를 먹는것이 가장 중요함을 항상 기억하세요.
라인전을 이기고 있더라도 갑작스러운 갱킹 등으로 를 사지 못하고 복귀하게 되면..
라인전이 진짜 힘들어집니다. 상대가 무슨 템이 나오든 중요한게 아니에요.
어차피 코어가 나오면 다 이긴다 생각하고 자기 cs부터 제대로 챙겨먹읍시다.
라이즈는 1~2렙때 맞딜이 약하고, 짤이 조금 강합니다.
상대방이 돌진기가 있다면 그냥 사리시고( 등)
없다면 E평으로 괴롭혀주세요.
상대가 근접이면 부쉬플레이 하면서 평타 두들겨주는걸로 재미 볼 수 있어요.
(★부쉬플레이란? 상대에게 평타를 친 후 부쉬에 들어가서 상대 미니언 에게 맞지 않는것)
일방적인 견제라면 최대한 마나를 아끼고 평타 위주로 견제해주고,( 등)
딜교환이라면 E평타, Q를 동원해서 짧게 때리고 빠져주세요.( 등)
가능하면 평짤하시고 상대방의 짤짤이엔 E평으로 대응한 후 E 쿨타임까지 사립니다.
3레벨이 되면 스택이 되었을 때 어지간하면 맞딜을 이깁니다만,
스택이 안되면 맞딜을 피하고 뺴주세요.
이제 상대를 죽이려면 피 작업을 해둬야해요.
라인을 밀고있다면 아래쪽에 장신구로 갱킹 대비를 해두고
(3레벨 경험치 1/3쯤 되었을 때가 적당합니다.)
★1차 갱 위험 타이밍. 슬슬 정글러의 동선을 주의하세요★
상대방 딜기술이나 돌진기가 쿨일 때 QE와 평짤로 피작업을 해둡니다.
이때 별 탈 없이 견제해서 상대가 반피 남짓이 되었거나
마나를 아껴서 마나가 거의 풀에 가깝다면
4레벨에 Q2렙 찍으면서 바로 원콤이 가능해요.
대충 5렙 찍을 정도면 800골드 남짓 모였을거에요.
상대가 사릴 생각이 없으면 E평타 짤짤이를 하고 Q로 슬쩍 미니언을 먹으면서 스택을 모으세요.
이때 상대가 생각없이 거리 주면 킬이나 스펠을 뺍니다.
킬을 따면 좋지만 크게 무리하진 마세요.
★2차 갱 위험 타이밍. 싸움을 보고 상대 정글러가 올 확률이 높아요★
좌우지간 콤보를 써서 상대를 위축시킨 이후
1.노텔인 상대가 집에 가거나 죽었다면 최대한 라인을 밀면서 cs 주워먹고 귀환합니다.
2.마나를 다 써서 상대를 타워안에 짱박았다면 최대한 라인을 밀면서 cs 주워먹고 귀환합니다.
3.텔온인 상대가 집에 가거나 죽었고, 미는 라인이었다면 위와 동일,
당겨지는 라인이라면 그냥 집에 갔다가 텔로 복귀해서 바로 프리징합니다.
물론 상대 정글이 근처임이 의심된다면 그냥 집에 가주는게 안전합니다.
한바탕 콤보 부었으면 무조건 집 가야해요. 어차피 마나없어서 할 것도 없어요.
★정글러가 갱을 와서 잡거나 집에 보냈다면 그냥 라인 같이 밀어달라고 하세요★
갱 성공 이후 라인 같이밀기는 탑 스노우볼의 핵심중의 핵심입니다.
특히나 라이즈는 이 타이밍에 노엠이라 라인을 못밉니다..
갱 성공 하자마자 도움핑 막 찍으면서 라인 밀어달라고 채팅쳐주세요.
이때 라인 밀어놓는게 라인전에서 최소 1킬의 값어치를 합니다.
갱으로 킬을 내고 라인을 밀어넣었다면, 2킬을 앞서가는거나 마찬가지에요.
무조건 과 에 물약들 챙기고 텔로 복귀합니다.
(물론 와드 돈 되면 무조건 사줍시다)
이제부턴 왠만한건 다 이기는 타이밍입니다. 여눈도 있으니 꾸준견제 하시구
파밍할떄 간간히 Q를 써주면서
약간씩은 스택을 모으세요.
스택이 있을떄 상대가 거리에 들어오면
...
대충 콤보 때려주면 킬이 나오거나 상대가 집을 갑니다.
텀마다 무빙을 찍어서 상대한테 평타를 치다가 거리를 놓쳐서
킬을 놓치는 불상사가 없도록 주의하세요.
팁이라면, 상대를 아래쪽에서 압박해서 위쪽으로 몰아넣고 스택을 모은다음
3스택때 켜면서 4스택 만들고 아래쪽으로 돌면 거리를 잡기가 쉬워요.
상대가 부쉬에 숨을테니 시야 확인을 위한 장신구나 와드 필수!
문제는 라인은 당겨놨을거고, 이 타이밍에 갱으로 죽으면 손해가 막심하니
정글러의 동선을 체크하거나 상대 탑을 아예 터뜨려버리고 정글을 맞이하거나 하세요.
★라인은 최대한 당겨서 굳히고, 와딩은 할수록 좋다는거★
★장신구 업글은 필수입니다!! 시야가 없다면 탑에서 스플릿이 불가능합니다★
아이템 공략에 적은 그대로
★돈 모은다고 무리하지 말고 마나가 없으면 일단 귀환한 다음 돈에 따라 구입하세요★
이 타이밍엔 다른 라인을 보고 게임을 어케 풀어나가야 할지 고민해야되요.
미드가 망했다면 미드와 스왑해서 미드를 키우고 다른 라인에 개입을 강하게 하는것도 좋구요.
그냥 합류해서 용을 먹고 텔로 복귀하셔도 되요.
다른 라인이 다 이기고 있다면 그냥 당겨서 라인을 굳혀
상대 탑을 노숙자로 만드시면 됩니다.
별다른 각이 안 보일 때는 와딩을 철저히 하고 탑을 강력하게 푸쉬하면서
아군에게 윗쪽에 적이 올라오면 용이든 뭐든 이득을 취하라고 콜해줍시다.
와딩하는 타이밍은
그냥 상대랑 평범하게 라인전 하다가(시야 없이 지나친 압박 금물)
미드 아래쪽에 상대 정글이 보인다면
바로 상대 정글로 들어가서 와딩해주시고,
(와딩 위치 스샷 나중에 준비하겠습니다!)
탑을 강력하게 압박해주시면 됩니다. 라인 밀어넣고
cs 먹는 상대 탑라이너에게 고통이나 죽음을 안겨주세요.
시야를 먹어놨으면 상대가 오는게 보이니까
구성에 따라 싸울지 사릴지 판단 빠르게 해주시고
싸워서 이기거나, 일단 사렸다가 상대가 빼면 다시 나대는 식으로
상대가 인원배분을 하게끔 만들어서
아래쪽에서 팀원들이 이득을 보도록 해주세요.
텔 온일때는 오브젝트
(리젠되있거나 2분 안쪽에 있는 용, 해당사항이 없다면 30분 이후의 바론)
의 반대편 라인을 밀다가 텔로 합류합니다.
스플릿하면서 와딩은 기본중의 기본. 장신구 업글하고 핑와도 사주면서
짤리지 않도록 상대방 팀원, 특히 정글러가 반대편에 모습을 보일 때
최대한 조심스럽게 상대 정글에 와딩을 해둡시다.
상대방이 하드이니시, 암살자 조합이면
상대도 스플릿을 돌리면 따라가되, 미드에 전부 모여있다면 그냥 텔이 있더라도
합류를 해서 있는게 안정적입니다. 텔 타는동안 한타가 터져버려요..
시야 철저히 먹고 한 라인을 우직하게 밀어버리면
라이즈 특징상 1:1로 마크가 거의 불가능하기 떄문에 상대는
2명 이상을 할애해야하고,
라이즈는 그나마도 1명 이상을 데려가거나 도망쳐서 뺄 수도 있기 때문에
반대편에 아군들이 모여서 이득을 보도록 유인하세요.
상대가 잠시라도 없는 틈을 타 철저하게 시야를 먹고,
상대가 막으러 오는것을 주시하면서 인원 구성을 봐서
싸울지, 뺄지 빠르게 결정해서 실행하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 운영을 하지 못하신다면 라이즈가 강력하더라도 제 역할을 찾지 못하고
게임이 이상하게 비벼져서 터질 위험이 큽니다.
원딜의 옆에서 범위기를 피할 정도(W 사거리의 절반)에 자리잡는게 적당합니다.
상대 뒷라인을 터뜨릴 각이 보인다면 앞점멸도 아끼지 말고 과감하게 진입하시되,
각이 보이지 않는다면 원딜을 보조하면서 들어오는 상대 앞라인부터 정리하시다가
기회를 봐서 상대방의 중요 스킬이 빠졌을 때 들어가서 뒷라인에 딜을 넣고 빼시면 되고
그 기회도 안나면 앞라인을 완전히 정리하고 마저 싸울지 뺄지 고민하시면 됩니다.
결정적인 기회일땐 앞점멸로 광역 누킹을 넣는 것이 한타 승리의 지름길이 됩니다.
상대방의 중요 C.C기는 항상 눈여겨보시고, 점멸과 무빙을 대비해두세요.
트런들 - ★☆☆☆☆
트린다미어 - ★★★★☆
판테온 - ★★☆☆☆
피오라 - ★★☆☆☆
피즈 - ★★☆☆☆
하이머딩거 - ★★☆☆☆
헤카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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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몬드 라이즈 승률랭킹 4위!
하루에 2계단씩 광속승급!
보시다시피 미완성이구요. 앞으로 차근차근 더 완성시키겠습니다
Written by.. 별박음이
공략 게시일자 2015-09/18
2015-09/26 엑셀공략 달성 감사드립니다!
2015-10/02 매드뮤비 게시
2015-10/03 스킬 활용 부분 대폭 수정.
2015-10/05 챔피언 상대법 대거 업데이트.
update ver 2.0 2015-10/10 전체적으로 대거 업데이트. 조회수 5만 달성!
2015-11/01 페이커의 롤드컵 라이즈 무쌍! SKT 롤드컵 우승 축하드립니다!
update ver 2.2 2015-11/01 전체적으로 업데이트. 특히 운영에 대해 크게 할애함.
조회수 22만.. 믿기 힘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2015-11/02 어젠 다이아 5->4 오늘은 다이아 4->3 광속승급 수고여.
2015-11/06 다이아 2 달성!
2015-11/08 강등 멋쟁이. 조회수 34만!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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