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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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서리 궁수
Ashe, The Frost Archer
27
0
3
1/1
[Ashe]데미지가 약하다구? 천만의말씀! 애쉬공략

- Lala3495(2015-09-20, 조회수: 2515)

안녕하십니까.

 

 

나름대로 애쉬를 플레이해보며 느낀것, 그리고 제가 플레이하는 방식을 중점으로

 

 

이러한 애쉬도 있다는것을 알려드리기 위해 이렇게 적게 되엇습니다.

 

 

아직 애쉬가 엄청 핫한 원거리 딜러 포지션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애쉬가 좋지 않음 챔피언은 아니기에 알려드리고자 적엇으므로

 

 

내가하는 방식과 다르다고 까기보다는 받아들일것만 받아들이면 되겟습니다.

애쉬, 서리 궁수
소환사 주문 정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280 (+35) 875
공격력 59 (+2.96) 109.3 공격 속도 0.658 (+3.34%) 1.032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6) 104.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나 재생 +0.33
    x3
  • 공격 속도 +4.5%
    x2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7.6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나 재생
    +0.99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13,833 IP

룬은 현재 제가 사용하고잇는 룬입니다.

 

다소 의아하신 부분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우선 방관룬을 선택한 이유는 원거리딜러로 오게되는 챔피언들을 살펴보면

 

방어력이 19~ 24 의 기본방어력을 가지고있습니다. 방어력 룬을 사용시에 +9 를 생각하게 되면

 

28~ 33 정도가 됩니다. 여기서 방관룬을 사용하게되면 별다른 방어력 아이템을 갖추지않는 원거리 딜러

 

또는 서포터는 방관 14를 적용하면 14~ 19 정도가 되어 일반적인 메이지 챔프가 방어력룬을 사용하지 않앗을때

 

정도의 방어력을 가지게 되어 q,w의 ad계수가 높은 애쉬의 딜을 트루데미지에 가깝게 들어갈수잇게 만듭니다.

 

노란룬 - 생략 (미니언,상대원거리딜러와의 딜교,서포터의 평타짤짤이등...)

 

파란룬 - 특성에서 마술(5%) 와 파란룬의 5%로 초반 10%의 쿨감을 맞추기위하여 찍엇습니다.

            마나재생은 w의포킹을 위한 라인견제에 조금더 힘을 싣기위하여 찍게되엇습니다.

            필자의 생각은 애쉬로 상대에게 맞으면서 딜교를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기에 일방적인 견제와 딜교를

            함으로써 원하는타이밍에 싸움을 걸어 킬을 낸다거나 귀환을 보내면서 이득을 취하는방식을 택하기에

            마법방어력룬은 사용하지않습니다.(물론 굉장히 어려운일입니다...)

 

굳이 방관을 14까지 끌어올릴필요가 있느냐?  ad계수가 높으니 공격력룬을 사용해도 되지않냐?

 

이런 이야기가 나올수있습니다. 그러나 필자는 요새 메타가 한방딜을 강력하게 넣는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다음으로 소개할 페이지에서 필자의 아이템과의 효율 및 시너지 그리고 전체적인 딜링의 벨런스를 위해

 

이렇게 선택하게 되엇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조금 다소 공격적인 특성으로 보이겟습니다.

 

어찌보면 굉장히 몸이약해져서 한번이라도 물리거나 딜을 당하면 픽하고 쓰러지지 않겟냐는 의견도

간혹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까 설명한바와같이 최대한 맞지않은채로 일방적인 딜교환 또는 견제를하고

또 그견제를 최대한 강하게 들어갈수 잇도록 공격특성에 27포인트를 주게되엇습니다.

무기연성,스킬연성은 애쉬의 경우 보통 평타 - w -  평타

이렇게 스킬과 딜을 같이 해주는 챔프이므로

스킬연성,무기연성의 효율을 잘끌어올릴수있습니다.

마술특성은 룬과의 효율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올렷습니다.

포식특성은 라인 유지력입니다.

광란,양날의검은 일방적인 딜교를 해야 한다고 말씀드렷는데 한방한방의 딜링 그리고 맞딜시

서리화살적용대상 무조건 치명타 라는이점으로 공속증가또한 항시 유지시킬수잇기에 투자햇습니다.

유틸에 보이시는 이속특성은 1.5프로 증가로 인한 추노,도주시 용이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돌진스킬을 보유하지않은 뚜벅이챔프의 경우 w와 평타를 섞어주며 카이팅을 하게되면

서리화살이 계속 적용 되게 되는데 강인함효과로인하여 cc가 감소된다 한들 쫓아올수 없게됩니다.

보통 필자는 이런식으로 특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나라도 잘못맞앗을경우 바로 탈출하기 위함입니다.

 

특히나 라인전에서의 탈진,점화 등으로 인해서 딜로스 또는 킬이 나오기 쉽기때문에

 

에어본,제압을 제외한 모든 cc또는 딜링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함입니다.

 

간혹 유체화 또는 베리어 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유체화 = 한타발생시 나를 저격할 브루저 또는 미드라이너가 없고 논타겟스킬들이 많아 무빙으로 모든걸 피하면서

싸워야 할 상황이 많이 발생할것 같을때 들어주곤 합니다.

 

베리어 = 누커챔피언들이 많이 포진하거나 또는 적에게  cc가 많지않고 딜을 버텨내야 살수있을 경우

베리어를 들고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그런게임은 많지 않아 베리어는 들기회가 많지 않앗습니다.

서리 화살 (Frost Shot)
스킬 및 기본 공격으로 대상이 2초간 20~30% (1~18레벨에 적용)씩 둔화됩니다.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궁사의 집중 (Ranger's Focus)
마나 소모: 30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시 4초 동안 집중이 올라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중첩을 사용해 궁사의 집중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집중 중첩은 4초 후 한 번에 하나씩 사라집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제 사격 (Volley)
마나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애쉬가 원뿔 형태로 7/8/9/10/11개의 화살을 발사하여 20/35/50/65/8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매 날리기 (Hawkshot)
재사용 대기시간: 90/80/70/60/50초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며 그 일대를 밝혀줍니다. 밝혀진 시야는 5초간 유지됩니다.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마법의 수정화살 (Enchanted Crystal Arr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커다란 화살을 일직선으로 발사하여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200/400/6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화살 발사 거리에 따라 해당 챔피언을 최대 3.5초까지 기절시킵니다.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레벨 평타- w- 평타 가장이상적인 콤보입니다. 평타는 상대방과의 거리를 보아 먼저 선공

이후에 빠지는모션취하면서 쫓아오는모션이 보이면 w스킬을 쓰고 평타를 한대 더쳐줍니다.

가장이상적인 딜교 방법입니다.

2레벨 이후 1레벨 콤보는 그대로 유지하는게 좋으며 2레벨 이후부터는 w스킬과 평타를 적절히 섞다가 q스킬의 5스택이 쌓여진다면 안전거리를 유지한채 q스킬을 활용하여 맞딜을 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필자는 w스킬의 스마트키를 쓰지않고 끝사거리에 약간 못미치는 위치에 닿게 하여 사이드 라인에서 맞출수 있도록 하고있습니다. 화살이 때때로 관통되지 않는 버그가 남아있어(투사체 판정으로 보임..) 골고루 맞는 방향으로 w스킬을 활용합니다.

q스킬의 경우는 5스택이 쌓엿다고 바로바로 막 사용해서는 낭패를 봅니다. 스킬의 쿨타임도 길거니와

q스킬의 사용 가능 여부가 딜링에서 확실한 차이를 보이기때문에 적에게 지속적인 딜링이 가능하다 싶을경우에 사용합니다.

e스킬의 경우 초중반에는 시야가 부족하거나 또는 나의 안전이 확보되게 하기위한 용도로 주로 사용합니다.

서포터의 시야장악에 도움을 주기위해 사용할경우도 있습니다.

r스킬은 생존기 이자 한타를 여는 스킬입니다. 사용 여부에따라 호불호가 갈리기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아끼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궁극기 사용시 챔프의 절반모습을 맞춘다는 느낌으로 상대 동선을 약간 예측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논타겟스킬은 사용여부의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 특히 애쉬가 그렇습니다.(궁극기 이기때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다소 의아해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여눈을 가는것에 대해서...

 

그러나 필자의 특성대로 하게되면 풀아이템을 착용하게 될시에

 

400대의 공격력, 40% 쿨타임감소, 34 방관, 41% 물리관통력 을 가지게 됩니다.

 

여기에 지속적인 공격시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칠흑의 양날도끼효과로 인하여 트루데미지에 가까운 딜링을

 

하는것이필자의 생각입니다. 추가계수가 높기때문에 브루저에게 일방적인 포커싱을 당하는일을 최대한으로 피하고

 

적당한 포킹후에 한타를 하는것이 가장이상적인 세팅입니다.

 

우선 높은 방어관통으로 인한 공격을 넓은 사거리로 충분한 마나를 보유한채로 2.4초 마다 cc가 포함된 포킹을 하는것이

 

주요한 쟁점이라고 보시면되겟습니다.

 

서리화살의 사거리는 1200, 16레벨 기준 슬로우 효과는 35% 입니다. 강인함이 적을경우 이효과는 크게작용할수있습니다.

 

또한 포킹으로인한 집중스킬의 스택에도 도움이 되므로 적절한 포킹과 한타가 일어난다면 원거리 딜러이면서도 이니시를

 

열수있는 애쉬로써는 팀을 승리로 이끌어가는데 한몫 단단히 할수잇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모든 뚜벅이 원딜들의 적이죠...거리를 조금이라도 잘못잿다간
스펠이 빠지거나 킬로 이어질수있습니다.
그냥 무작정달려와서 탈진걸고 붙어대려고 하는 이녀석을 떼어내줄수 있는 서포터 또는
딜로스를 만들어줄수 있는 서포터들과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쓰레쉬
초반 적절한 탱킹력과 유틸성,갱킹호응등 다방면에서 뛰어난 서포터입니다.
마찬가지로 거리를 잘못재거나 또는 2렙타이밍 딜교를 잘못걸리는등 하게되면 킬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q,e 거리나 각을 최대한 안주는선에서 서포터와의 호흡을 통해 일방적인 딜교로 이어가는게 좋습니다.
소라카
저의 룬,특성,템트리 로는 상대방을 집을 빨리보내면서 cs 이득을 보면서 상대 원딜보다
더 나은성장을 하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여차하면 킬을 낸다던지요
그러나 라인유지력을 바탕으로 하는 소라카를 상대로 두게되면
같은 라인유지를 햇을때 아무래도 조금 차이가 날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갱킹호응면이나 누킹에 다소 취약한 모습을 보이는 서포터이므로
소라카를 먼저 저격할수 있다면 적이되어도 크게 위협이 되지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방관 세팅을 기반으로 한 제공략에서 기본방어력을 19로 시작하는 베인은
사거리,견제등 모든면에서 애쉬에게 밀립니다. 다만 1코어 또는 반코어정도 나올타이밍에 베인은 굉장히 강력할수있습니다.
1:1 상황이 만들어진다면 베인은 과감하게 애쉬에게 도전을 해올것이므로
그전에 차이를 확벌려놓아야 확실하게 찍어누를수 있습니다.
초반에 미니언은 건들지않는선에서 서포터와 호흡하여 w견제로 cs를 받아먹는선에서만
허용하여야 합니다. 하프라인을 유지하는것이 관건.
코르키
6렙후 포킹,순간 폭딜에 굉장히 강력한 챔프입니다.
그러나 적정량의 템이 나오기전에는 스킬딜의 의존도가 굉장히 높으며
사거리또한 애쉬보다 짧은 편입니다.
그러나 초반 라인전 딜교방식이 굉장히 단순하고 스킬을 피하기가 쉬운편이므로
일방적인 딜교환으로 귀환을 빨리보내거나 당겨지는 라인을 형성하도록 유지하여
좋지 않은 발키리판정을 캔슬시켜 킬을 내거나 귀환을 보내면서 cs이득을 보게되면
1티어 아이템이 늦게 나오는 원거리딜러이므로 코어템이 나오기전에 최대한 이득을 보는것이 좋습니다. 코어템이 나온이후에는 코르키가 강한 타이밍이니 사려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징크스
투코어 아이템부터 굉장히 강력하단 이야기를 듣는 챔프중 하나입니다.그러나 뚜벅이챔프
이며 주로 q선마를 하는 징크스는 초반에 평타를 이용한 견제 말고는 할수있는 견제가 크게 많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cs먹는것에 집중하여 견제하여 주시고 로켓을 한방맞으면
두배로 갚아준다는 생각으로 평타 - w 를 섞어서 피를 빼주시면서 라인을 밀어주는 운영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타워를 허그한채로 cs먹기에 좋은 챔피언이긴 하나
타워에 박힌 cs를 낭비하지 않기위해 움직이는 동선은 애쉬의 w를 맞기 좋은 위치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쉬운듯 보이면서도 쉽지 않은 방법입니다.

 

1. 라인을 어디에서 형성시킬것인지를 머리에 항상 염두하시길 바랍니다.

뚜벅이 챔프이기에 갱킹을 사전에 알아채지 못한다면 스펠이 빠지거나 킬로 이어질수있습니다.

2. 항상 적에게 맞은것보다 더많이 때려줄수 있도록합니다. (평타 + w)

3. 라인을 정중앙에서 운영하는것이 아니라 측면쪽으로 움직이면서 상대 원거리딜러와 서포터에게 w데미지가

전부 들어갈수 있도록 견제 하는것이 좋습니다. 1개의 마나포션은 3번의 w로 이어지고 이 3번의 w데미지는

hp포션을 두개사용하게 만들수있습니다 최대한 많이 맞는 위치에서 상대를 견제하세요

 

초반 운영법

 말씀드렷듯이 뚜벅이챔프입니다... 정말 라인관리가 신중해야 하고 서포터와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2:2 교전, 국지전, 궁극기 로밍등 다양한반면에서 유틸성이 좋으므로 스킬의활용 여부가 중요합니다.

특히나 초반에는 스킬들의 쿨타임이 긴편에 속하므로 신중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중반 운영법

 되도록 미드라인에서 모든 한타를 주관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한타가 일어나기전에 이미 자리해있는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한타를 물리는 한타가 아니라면 애쉬가 주도하는 한타를 이뤄내는것이 좋습니다.

w포킹 및 이니쉬 등 상황에 따라서는 강제한타가 일어나더라도 포지션을 잘잡고 다수에게 w의 슬로우가 묻도록 하며 앞라인부터 차근차근 녹이시면 됩니다. 방관룬과 방관아이템을 쓰기때문에 어중간한 탱커챔피언은 쉽게 녹일수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매날리기 스킬의 스킬레벨이 적절하게 올라갑니다. 쿨타임도 꽤나 감소하기때문에 맵전역으로 적당한각도에서 사용하게되면 적팀의 동선파악하는데 크나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도착지점에서 5초간 빛나기때문에 적브루저로부터 안전해질수있습니다. 또한 원하지않는 한타를 일어나지 않게 하기에 적당한 스킬입니다. 

매날리기 스킬을 통한 지속적인 시야와 보이지않는곳에서 예상치못한 궁을 통한 짤라먹기등으로 이득보는 싸움을 걸면 되겟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애쉬의 포지션이 원거리 딜러에 속하는 포지션이지만 제공략특성이나 애쉬챔프자체의 특성상 메인딜러보다는

약간 보조원딜의 느낌이 조금더 강합니다.

cc와 포킹을 통하여 생존율을 최대한 높인채로 지속적인 딜링을 하게된다면 많은데미지를 줄수있으며

한번 cc나 브루저로부터 안전해진 뒤로는 카이팅을 통하여 상대 딜러보다 안전한 위치에서 지속적인 딜링이

가능해집니다. 좋은 포지션의 상태에서 최대한 오래살아남아 cc를 넣어주시는게 관건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cc가 강한챔프가 포진해잇을수록 싸움이 일어나더라도 끝까지 진형이나 싸움을 보고 진입하여 딜링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아직 인증글이 없습니다...

계속 저만의 방법을 연구해서 좋은글들이나 추가 사항을 추가하도록 해보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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