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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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5 (+92) | 2159 | 마나 | 350 (+55.0) | 1285 |
공격력 | 47 (+2.6) | 91.2 | 공격 속도 | 0.625 (+2.2%) | 0.859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11 (+0.8) | 24.6 |
방어력 | 26 (+4.9) | 109.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공격력+8.55
- 체력+72
- 주문력+25.56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둘 다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적에게 시전: 1.2/1.4/1.6/1.8/2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25/170/215/26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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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스킬은 찍지않고있다가 인베이드 상황 or 아군원딜이 1레벨 라인클리어가
좋은챔프 (시비르 코르키등) 일경우엔
Q를 찍어서 원딜과함께 하드푸시 후 선2레벨이득을 보면되고,
베인 이즈리얼처럼 푸시가약하고 상대 1~2렙이 강할땐
E를 찍어 리쉬때 정글피관리를 도와주고 1레벨 라인전을 소극적으로 가져감.
E(상대 챔프) - 평타 ( 최대한 많이섞는게 중요 픽스를 붙이고 평타를치면 픽스딜이 막히지않고 전부들어감) - q
룰루는 스킬콤보가 워낙 다양해서 상황별 스킬사용은 아래에 적겠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에 취약한챔프이기때문에 점화가돌때마다 정글콜을 적극적으로하는게좋음.
but [솔랭]이기때문에 정글러들이 바텀을 지속적으로 봐준다는 보장이없음
소라카는 절대 타워다이브에 특화된챔프가아님. 상대 원딜이 압도적으로 성장한게 아닌이상
룰루입장에서 로밍다니는데에 큰 부담이없으니 적극적으로 로밍으로 게임푸는것도 하나의방법.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적극적으로 평짤넣고 들어오는 타이밍에 변덕쟁이만 잘걸어줘도 쉽게 주도권이 넘어오게됌
단 6이후 다이브가 강한챔프이니 우리원딜을 혼자두는일이 없도록 주의.
당연히 그랩을 피하면 질수가없는 서폿이지만 언젠간 그랩은 반드시당하게되있음.
상대가 순간 딜이 강한원딜이라면 (그레이브즈 등) 반드시 탈진을들어서 그랩을 당해도
생존할수있게끔 하는것이 좋음.
룰루를 플레이할땐 내가 극한까지 졸렬해져야함.
상대 스킬을 최대한맞지않고, 거리를주지않고 내가 할 수있는
최대한으로 상대를 짜증나게 견제를하는게 중요함.
룰루는 2렙이 정말쌤. 어지간해서 2레벨 2:2싸움을 지는일이별로없음.
e + 평타 + q 점화로 이어지는 콤보
2렙때 강하게 압박을넣어주면 상대는 소극적으로 나올수밖에없게됌
적극적으로 평짤을하고 상대가 참다못해 들어오게끔
유도하는게 좋고, 들어오지않는다면 컨트롤+4와 함께 계속 평타로 괴롭혀주면됌.
3~4레벨 이후부터는 상대정글 동선도 생각해야하고,
내가 물리지않는선에서 적당히 견제+서포트를 해주면됌
가장 중요한스킬인 W는 기본적으로 아껴두는게좋음.
상대가 들어올때 다람쥐 먹이고 줫패는게 베스트.
반대로 우리추노상황엔 아군에 w걸고 적극적으로 쫓아가면됌
서폿들이 6레벨이 넘어가면 보통 돈템+모빌+-시야석 정도가나오게돼는데,
이때쯤부터 우리 미드바텀사이에 시야를 잘 확보해놓는게 정말중요함.
핑와는 지워질때마다 하나씩 반드시구입하고 용앞부터 상대 정글깊숙히까지
와드를 해주면 베스트임.
그리고 저티어 서폿들을 위해 로밍에 대해서 살짝 얘기해보겠음.
1. 우리 바텀라인이 미는라인이 형성되면 로밍 X
너무 기본적인 얘기임. 우리원딜이 탈주해도 할말없음
2. 상대 바텀이 강한타이밍을 알고 그때는 원딜옆에 붙어있어야함.
이건 바텀라인전 경험이중요한데 간단히말해서
상대가 다이브쎈조합이면 바텀을 비우지않는편이 좋다라는얘기임
솔랭에서 우리원딜은 믿을수없음
3. 상대또는 우리귀환타이밍에 적극적으로 로밍을가는게좋음.
이때가 적정글시야도 잡을수있는 중요한시간임.
4. 역로밍 / 상대 바텀이보이지않을때 미아콜을 적극적으로 치고
맵을봤을때 밀리는라인이있다면 일단 그쪽으로달림.
합류전에서 1초라도 빨리 도착하는게 중요함. 더더구나 서폿은 cs에 집중하지않는
포지션이니 맵한번이라도 더보고 항상 발빠르게 움직여야함.
후반은 30분이후로잡고 이때부턴 오브젝트시간체크, 주요지역와드,
그리고 시야없는곳에 절대 혼자다니면안됌.
라인룰루에는 못따라가지만 서폿룰루로도 한타를 뒤집을수있는 능력이있는데,
스킬활용에대해서 얘기해보겠음.
룰루는 알다싶이 상대를 무는역할보단 받아치는데 특화되어있고
아군의 이니시를 호응해줄수도 있는 챔프임.
한타포지션은 최대한뒤쪽으로잡고
W.E 스킬은 처음 아군 이니시에이터에 걸어주고 그후로는 우리 원딜 서포트에 올인함.
상대 브루저가 들어오면 바로 다람쥐를 먹이고 Q를 묻히며 빅엿을 선사해주면 됌.
(리븐같은애들이 좋아서 질질쌈)
반대로 상대가 이니시를 거는상황에선
상대 이니시에이터에게 최대한빨리 다람쥐를 먹이는게중요함.
한타가 열리는타이밍에 상대 이니시에이터가 순간적으로 아군과 5:1이 되는
그 짧은 순간이있음 그때
다람쥐를먹이면 순간적으로 어그로가쏠리는데 침묵이걸려 대처가안될때
다같이 뚜까패는 구도가 나오게됌 ^오^
그리고 추노,카이팅상황에 맞게 w스킬을 아군의 이속증가에 써주고
픽스는항상 원딜에게 달아줌.
궁극기는 70프로 우리 딜러에게 초점을맞추지만
순간적으로 어그로쏠리는 챔프에게 써주는게 가장좋다고봄
(대부분이 우리원딜인상황이많음)
솔직히 룰루는 카운터가없음. 맘먹고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면
답답하다곤 느낄수있지만 숨도못쉴정도는아님
롤은어차피 5:5게임이고 로밍,정글등 변수가 무궁무진함.
위기의 순간에도 기회가오기마련이니 찬스를 캐치하고
그기회를 잘 살리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됌..
팀파이트때 스킬쿨쉬지않고돌리고 W 활용만잘해도 지는게임 뒤집는능력이있는 챔프임
스킬활용도가 상황마다 이렇게까지 달라지는챔프는 룰루가원탑임
그렇기때문에 쉽게 질리지가 않는챔프고
외모도좀 생기다만 찐빵같이생겨서 귀여움. 글솜씨가 안좋아서
빠진내용도많을거고 했던말또한부분도 있을것같은데
혹시라도 궁금하거나 지적사항이있다면 댓글달아주면 확인하는대로
답변또는 추가해드리겠음
라인 룰루도 60~70판이상해봤으니 궁금한것있으면 물어봐도 상관없음.
허접한글읽어줘서 고맙고 언젠간 마스터티어를 달면 새로운공략으로 돌아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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