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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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방어 +4.26x3
- 공격력+8.55
- 방어+21.78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2.5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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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q 평
상향 전이였다면 w에 2렙 주고 e에 투자를 했겠지만 지금은 w가 좋다.
지금부터 스킬 설명과 활용에 대해서 적어보겠다. 이 부분이 바드를 상대하건 같이
봇듀오로 가건 무조껀 읽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플레이 할사람이라면 잘읽어라
Q 조건부 스턴 / 슬로우 이다.
바드 q는 무조껀 일직선이 아니라 미포 q 처럼 약간 휘는것도 가능하다 스턴을 얼마나
잘넣느냐가 라인전이건 한타건 중요하다 그렇다고 아끼지는 마라 슬로우도 충분히 좋다.
미니언 맞추고 뒤에 원딜이나 서폿에게 슬로우 넣는 것도 다 센스다. q는 써보면서
연습 하는게 답이다.
W 이속 / 힐 이다.
힐효과는 미비 이속증가는 눈에 보일정도로 순간 빨라지는게 보인다.
라인전상황에서는 마나 봐가면서 종먹으면서 w를 펼쳐 두는게 좋다. 이속증가보다는
힐을 활성화 시켜서 원딜을 먹이는게 2배이상 좋다. 로밍 시에는 종먹어가면서 w를
자신에게 쓰면서 e로 뚤고 댕기면 로밍 시간도 엄청 빠른 모습을 볼수 있을 것이다.
우리팀 cc있는 애한테 추노를 할때 걸거나 도망갈때 쓰거나 참 좋은 스킬이다. 우리팀
원딜러가 잘컷다면 불타는 향로 와도 좋은 시너지를 발휘할수 있다.
E 이 관문은 쓰기 나름인데 이 스킬이 존재 함으로써 바드가 앞에서 어그로를 끌기
충분하다. 아군이 더 빨리 타고 가며 관문에 나오자마자 q 스턴이 100퍼 먹으므로
역관광을 시키기도 충분함으로 바드는 앞에서 깔짝 대는 플레이를 선보임으로써
운영에 주도권을 가져갈 수 있다고 본다. 적팀 입장에선 이새낀 뭔대 나대지 주변에 적이
있어서 나대는건가 그냥 나대는 건가 혼란을 주기에 충분하고 도망갈때 적이 따라오는
상황이라면 q 더블 스턴각도 잘나오고 w로 힐과 이속 e로 도망다니고 궁으로 얼리고
ㅋ도망이 가능하다.
R 쓰기 가장 어려운 궁이다. 그냥 범위 존야를 만든다고 보면 된다.
라인전 - 일단은 살리는 상황으로 보겠다. 우리팀 원딜이 끌렸거나 cc를 맞아서
딜교에서 100퍼 질상황이라면 적 ad를 무조껀 얼리는 쪽이 좋다. ad 얼리고 w로
이속과 힐줘서 아군 ad가 빠져나오게 유도 하고 궁이 풀리거나 따라오려는 적
서폿에게 스턴을 넣는 점이 중요하다. 이 점은 기본이다. 그외 상황으로는 적팀 갱이
왔을때 여차하면 그냥 바드 본인이 어그로를 먹고 궁쓰고 플로 빠지면서 적을 얼리고
아군 두명다 살아가는 상황이 있으며 아군 갱킹이 왓을때 강제로 두명다 얼리면서 호응을
해주거나 다이브 상황시 적포탑을 얼리는 플레이 등등 그 상황에 맞게 센스가 중요하다.
라인전 상황에서처럼 로밍시에도 적 포탑을 얼림으로써 다이브를 가능하게 만든다던가
아군이 갱을 당해서 밀리는 상황에서 아군 정글러가 합류할 시간을 벌기 위해 얼리기
순간순간 판단이 중요하다. 한타 상황에서는 만약 소규모 한타를 하고 있고 서로
합류를 하려는 상황일때 적이 합류하려는 뒷라인을 얼림 으로써 앞라인에서 아군이
모두 합류하여 쉽게 잡고 이득을 볼 수 있는 상황이 있으며 적 이니시가 강력한 경우
ex) 말파 등 순간 들어올때 적이 호응을 위해 들어오는 상황에서 뒷라인을 얼림으로써
피해를 최소화 밑 진영을 재정비하고 반격이 가능한 상황을 만들어 주거나 우리편도
받아치기가 좋을경우 아군도 적이 들어온다면 같이 들어가는 경우 얼리기 보다는(트롤이
될수도 있기에) 추노 상황에서 얼려서 잡기 등등이 가능함으로 아끼는 선택도 좋다.
그외에는 제드궁 카서스궁 점화 등 딸피로 죽어가는 적을 살리기에도 좋다.
용이건 바론이건 시간 모자를때 잠시 시간 벌기용 타워 살리기 등등 활용성은 많다.
센스가 중요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를 만나면 먼저 들가기 보다는 받아친다는 생각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듯 하다.
라인전에선 만나기 싫은 애들 이지만 바드는 로밍이 강력하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6렙전엔 땡겨져도 이김 스턴 잘넣고 하면
쫄지 않는게 중요함
운영 법이고 뭐고 스킬 설명에서 왠만해서다 설명한듯 바드자체가 공격스킬이라곤 평타랑 q뿐이고 나머진다 유틸이라
운영하고 할께 없음 그냥 짤짤이 다 플레이 하면서 느껴야지 딜량 생각 보다 잘나옴 정령 평타가 스킬 한대급
스킬 설명부분을 잘 읽고 호응이나 잘해줬으면 좋겠음
초반엔 이것만 알면된다
종은 정해진 사이클로 뜬다. 그 사이클에 있을때 장소에 뜨는것이 아니라 에코 궁처럼 뭔가 전 시간대 잇던 장소
근처에 뜨는 느낌이다. 언제 뜨는지는 딱 두타임만 알면된다 게임시작하고 50초에 2개 1분 40초에 1개
1분 40초꺼는 근처에 뜨면 먹고 아님 포기해라 2개만 먹어도 충분하다 괜히 리쉬 늦지마라
2개를 먹던 3개를 먹던 원거리 미니언 1마리 2마리 앞서서 2렙을 먼저 찍을 수 있다. 공격적인 서폿이 아니라
큰 의미는 없지만 w 이속 버프가 먼저 있다는 점은 원딜을 살림에 있어 우위에 있고 상대가 바드를 잘 모르는듯
했을땐 괜히 나댐으로써 적이 쫄플을 하게 만들 수 있다.
하는 방법은 똑같지만 이제 로밍 or 라인전 두가지로 나뉜다(첫 귀환이후)
생각 해야 할껀
1. 로밍시 킬각이 날만한가
2. 내가 로밍을 갔을때 적 봇듀오 조합이 우리 원딜이 cs나 경치를 못먹을 정도로 강력한가
3. 우리 라이너들이 킬각이 날 상황인가
이정도 인거 같다. 원딜은 혼자둬서 파밍조차 불가능할 만한 봇듀오면 라인 보고 가던지 해라
스킬 설명 쪽 참고
스킬 설명 쪽 참고
바드는 요즘 메타에 가장 잘 맞다고 생각한다(솔랭에서) 하지만 바드의 단점은 원딜을 지키기 애매하다는 점
팀원들의 영향을 많이 받는 챔프라는 것이다. w와 종 덕분에 빠른 이속으로 어느 서폿보다 맵장악을 쉽게 할수 있다.
관문까지 있어서 맵장악을 하러 다니는 바드를 쉽게 딸수가 없기 때문이다. 결론으로 솔랭시 팀원 검색해보고 좀
정상인 같아 보이면 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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