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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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21
9
0
0/0
AP 렝가 가이드

- Vatory(2015-09-25, 조회수: 2273)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공용 AP룬이다.
AD룬, 마법 저항력룬 같은거 들지 말아줬으면 좋겠다.
그런 건 라인전을 할 생각이 있을 때나 드는 것이다.
어차피 초반엔 라인전할 생각이 없고, 후반엔 마관이 데미지가 훨신 잘 나오는데 굳이 들 이유는 없다.

번복의 여지는 마관을 쌍관으로 대체하는 것과 방어를 성장 체력으로 교체하는 것 이외에는 없다.
주문력이 없으면 라인 푸쉬가 되질 않아서, 깔끔하게 미니언을 받아먹을 수가 없어진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라인전 할 생각이 없다고 해도 디펜스 9가 없으면 받아먹는 것 조차도 못할만큼 격차가 벌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오펜스 21은 공격부분은 결코 찍지 말고 이렇게 찍는다. 스킬 피해량이 <챔피언한테>증가하는 속성은 찍을 이유가 없다. 주문력을 올려서 라인 푸쉬에 도움을 주는 것이 훨씬 도움된다.

 
초반, 점화가 있음에도 텔레포트를 들고온 상대 라이너에게까지 솔킬을 따일 것 같다 싶을 때에만 들어준다.
(Ex, 피오라, 리븐)

는 핵심 스펠이다. AP렝가를 해보면 알겠지만 초반 딜로스가 굉장히 심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밍을 다닐 수 밖에 없는 그에게 필요한 것은 점화의 데미지이다.

는 라인전에서 보통 반반싸움을 이끌어갈 수 밖에 없는 라이너에게 가장 필요한 스펠이라고 생각한다. 로밍 시 성공률도 괜찮다.
보통 초반엔 궁 로밍 -> 라인 복귀용도로 많이 쓴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이후엔 키보드의 EQ버튼을 막 난타하면 된다.


극 주문력 트리라고 해서,  이후의 5스텍 를 쓰지 않는 건 언어도단이다.

궁극기의 시야에 또 다른 적이 포착되지 않고, 지속적인 딜과 아군의 합공을 통해 잡을 생각이라면 무조건 선로 시작한다.(5스텍일때)
그래도 스텍이 차오르는 효과 덕분에 를 사용 할 수 있다.


봇에서 교전 시엔 대부분의 적들이 붙어 있는 경우가 많기에, 상황을 봐서 바로 를 쓰기도 한다.


스킬 활용 팁

 플래시가 없기에 부쉬를 잘 활용하고, 궁극기를 허투로 날리는 순간 렝가가 할 수 있는 것은 없어진다는 것을 명심하고 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탑에서 미드를 찌를 때의 로밍속도가 굉장히 빨라지고, 궁극기의 쿨타임이 줄어들고, 5스텍을 빠르게 쌓게 해줄 수 있는 이 아이템은 왠만하면 먼저 가는 편이다.




이후 을 뽑고난다면, 렝가의 쥐꼬리만한 딜은 어느정도 수복이 되있을 것이고,
게임이 쉽게 풀려나간다면 로 굳히고, 적의 딜이 상상보다 세다면 빠르게 를 가면 될것이다.

는 맨 마지막에 가면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리
렝가는 상대 라이너보단, 상대 미드라이너가 누군가가 훨신 중요하다.
아리, 르블랑 같은 경우에는 아군 라이너의 호응이 거지같다면, (미드 라이너를 믿을 수 없는 솔랭의 경우) 킬을 낼 수 없는 상황이 자주 오기 때문에 렝가의 성장이 더뎌지게 된다.

보통 아군과 협공해서 궁, 왜곡이 없을 때를 노리거나, 올가미의 스턴동안 빠르게 잡아준다.
갱플랭크
갱플랭크는 탑에서 파밍만 해도 궁으로 팀에게 지원할 수 있고, 이럴 경우 상대 정글러가 백업을 온다면 보통은 이기는 2대2를 지는 경우도 많이 나온다.
그렇다고 해서 다른 라이너들처럼 손해를 감수하고 합류를 하는 챔프도 아닐뿐더러, 후반까지 갔을 때의 성장 기대치가 굉장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밴을 하는게 편하다.

엘리스
상대 라이너가 리븐, 피오라 등이고, 정글러가 판테온, 엘리스와 같은 경우라면 딜교환을 조금만 잘 못해도 다이브를 당하는 경우가 허다하니, 라이너에게 헛된 딜교환을 하지 않도록 한다. 피가 많은 상태라면 궁이 있는 렝가를 타워안에서 죽이는 것은 힘들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딱히 없다.
라인전을 이기는 상대도, 지는 상대도 없다.

 

 

음,

 AP렝가는 꼴리는 대로 마음대로 박을 수 있는 픽은 아니다.(적어도 이 공략에선.)


상대방의 조합이 이러한 조건을 충족시켰을 때에 고른다.


1. 상대방 미드 라이너가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이거나, 로밍을 갔을 때 충분히 소득을 볼 수 있다면.


2. 봇에 텔레포트를 탔을 때, 충분히 초반에 이득을 볼 수 있는 조합이라면.


3. 팀의 전체적인 조합에 AP가 부족할때


4. 상대방 캐릭터들이 전부 돼지캐릭터들이 아닐 경우

 

그러나 밑의 조건만 충족시킨다면, AP렝가는 충분히 재밌고 쓸만한 픽이 될 수 있다.


초반 운영법

 Q를 찍고 5스텍을 쌓아준다. 적에게 적당히 위협을 넣어주며 중요한 것은 2레벨이 될 때까지 상대방과 과도한 딜교한을 하지 않으면서 초반을 넘기는 것이다.


2레벨이 된다면 적당히 WW만 질러줘도 딜교환에서 이득을 볼 수 있다.


3레벨에 모든 스킬이 ON이 된 상태라면, 그때부터 초반 6까지의 라인전은 왠만하면 이기는 편이다.


6이 된다면 필연적으로 집에 가서 아이오니아를 사오고, 미드나 봇갱킹을 노려본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정글몹에게 5스텍을 쌓을 수 있느냐 없느냐이다. 바위게의 중요성이 여기서 드러난다.

탑에서 미드까지 내려가는 바위게에게 5스텍을 쌓아주거나, 작골에게 쌓아주도록 한다.

로밍이 들통날 경우 그냥 다시 탑에 가면된다. 그 경우 상대방 탑 라이너는 렝가를 탑으로 부르기 위해 라인을 밀어놨을 테고, 그냥 와서 WW해주면 라인을 먹을 수 있다.


5레벨은 원거리미니언에게 평타를 한대씩 쳐주면 WW로 원콤이 나고, 7레벨부터는 그냥 써도 된다.

 

중반 운영법

 로밍가서 킬을 먹었다면, 그냥 렝가 세상이 된다. 그럼 그 판은 대부분 이긴다.

궁이나 텔레포트때마다 탑 타워를 주는 한이 있더라도 가서 합류해준다.


루덴이 나왔을 때가 렝가의 전성기이다.

그때가 딜이 엄청나다.

 

후반 운영법

 AD렝가는 운영 챔프라면, AP렝가는 운영 30%에 한타 70%인 캐릭터다.

존야가 나온 상태라면 렝가의 이니시를 통해서 열리는 한타가 가장 이상적이다.

궁극기로 적들의 밀집정도를 체크하고, 진영의 한가운데를 통해서 들어가며 WW이후 존야, 끝나고 다시 W.

이러면 렝가의 한타 역활은 끝이다.


피들스틱보다 좀 더 인스턴트한, 데미지 형식의 AP 이니시에이터라고 보면 된다.

잘 컸을 때에는 마방템이 없는 애한테 가서 WW하면 그냥 죽이기도 한다.

 


 

마치며

 왠만한 캐릭터들은 유동적으로 쓰지만, AP렝가는 그리 유동적이진 않은 캐릭터같다.

게임이 대부분 비슷한 양상으로 흘러간다. 유리한 패턴이든, 불리한 패턴이든.

AD렝가와 다른 점은 후진입을 해야되는, 어찌보면 애매한 한타 형식을 가진 렝가가 그냥 선 진입캐릭터가 되어버렸다는 것 뿐이다.


그냥, 한번 해보면 꽤 재미를 느낄거라고 생각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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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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