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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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21
9
0
2/2
[Dia] 미드 갱플랭크

- 레스토레(2015-10-20, 조회수: 5432)



갱플랭크는 안정적인 라인전, 라인클리어, 누킹, 타 라인 지원(궁극기)이 모두
가능한 현재까지는 없던 미드AD의 완전체입니다.
다만 완전체인만큼 적절한 숙련도가 쌓아야 효과를 발휘하는 챔피언인데,
이 공략으로 여러분에게 어느정도 숙련도를 채워드리겠습니다.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력
    +6.75
총 가격 : 6,250 IP
빨강 : 고정방어구 관통력을 낍니다. 고정AD로 강하게 라인전을 가져갈수도 있지만 미드에 갱플랭크가 서는 경우 웬만해서는 초반에 상대와 붙을일이 없고 서로 짤을 주고받을 뿐입니다. 또한 공격력은 어떻게든 템으로 확보할 수 있지만 방어구관통력은 야만의 몽둥이템을 제외하고는 확보할수 없기때문에, 표식에서 채워줍니다.
 또한 퍼센트 관통력을 기본적으로 내장하고있는 갱플랭크는 고정방어구관통력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롤에서 관통력 계산식은 퍼센트가 먼저 계산되고 고정이 계산됩니다.

노랑 : 맞라이너가 AD면 방어9개. 맞라이너가 AP일경우에는 성장체력.
 어떻게든 노랑. 파랑에는 상대 AD,AP에 반대되는 곳에 성장을 끼워넣는게 좋습니다. 특히 노랑에 있는 성장룬은 기본룬을 6레벨부터 따라잡는 고효율룬입니다. 갱플랭크는 스탯이 빵빵한데다가 W가 있고, Q로 안전한 파밍이 되기에 6렙전에 상대한테 말릴이유가 없습니다.
 +미드에서 AP를 상대하지만 상대 탑,정글이 강한 AD딜러라면 성장방어를 껴도 좋습니다.

파랑 : 맞라이너가 AD면 성장쿨감. AP면 마법저항력.

왕룬 : 고정공격력. 이게 제일 나은것같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갱플랭크에게 주문,무기 연성은 효율이 별로입니다. 분노와 마술중에는 당연히 마술을 찍어주세요. 미드갱플은 올딜템을 두르므로 장군에 3포인트를 주는게 꽤 괜찮습니다.
갱플은 원딜처럼 선공권이 없는 생존이 중요한 딜러입니다. 또한 미드에서는 속도의 차이가 어떤 결과를 만들어낼지 모르므로, 회복이 가장 좋은 스펠입니다. 회복을 대신할 스펠로는 순간이동이 있습니다. 점화는 우리 정글러와 미드를 작살내겠다면 드셔도 됩니다.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40/50/60/70/80%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깡으로 Q를 날리거나 화약통으로 견제하는게 전부입니다.

스킬 활용 팁

 패시브Trial By Fire(불의 심판)활용

-15초마다 충전되는 평타 강화입니다. 점화처럼 고정 도트데미지를 줍니다. 타워에도 적용되지만, 절반의 데미지밖에 주지 못합니다.

-누구든간에 치기만 한다면 즉시 2초간 헤이스트 30%가 걸립니다. 대치상황에서 갱킹이 왔다면 미니언에 쳐서 달아나는 용도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화약통을 터뜨리면 패시브가 바로 활성화됩니다. 근접에서 데미지딜링을 할 경우 참고하세요.


 QParrrley(혀어어어업상)활용

-이즈리얼의 그것과 비슷한 원거리 온힛스킬입니다. 이 스킬로 막타를 치면 사용 마나의 절반 회복, 추가 골드와 골드와 같은양의 바다뱀은화를 얻습니다. Q로 발동된 광역스킬 (화약통, 스태틱 등등)로 다수의 적을 처치하면 마나회복, 골드, 바다뱀 은화를 모두 중복적용받습니다. 여유가 있다면 막타는 화약통-Q로 쳐주세요.


 WRemove Scurvy(괴혈병 치료)활용

-제압까지 풀어버리는, 수은장식띠와 비슷한 성능을 지닌 막강한 기본기입니다. 리메이크 이후 잃은체력 비례 회복량이 추가되어서 더욱 쓸만해졌습니다.

-제드궁, 모데궁등은 풀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야스오궁에 맞는 도중에 사용하면 데미지를 씹습니다. 미드에서 야스오랑 붙는 경우는 상당히 많으니, 필수적으로 알아두세요.


 EPowder Keg(화약통)활용

-갱플랭크의 핵심기술입니다. 화약통을 설치하고 터뜨리면, 그 화약통에 가할수있는 데미지만큼의 폭발이 일어납니다. 기본적으로 방어구 관통력 40%를 지니고 있고 챔피언상대로 추가데미지도 있습니다.

-화약통을 설치하면 보이는 원 범위가 생기는데, 그게 폭발범위입니다. 또한 폭발 범위가 겹치는 화약통끼리는 검은 선으로 연결되며, 하나를 폭발시키면 연결된 화약통들이 따라서 폭파합니다.

-라인전에서 갱플랭크의 거의 유일한 딜교환 스킬이지만, 맞추기 정말, 정말정말 어렵습니다. 맞추면 대박인거지 못맞춘다고해서 실망할필요는 없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자기 발밑에 하나 깔았다가 상대의 화약통을 파괴하려는 움직임을 예측해서 화약통을 깐뒤 터뜨려보세요.

-화약통이 도화선을 타고 터지는 도중, 그 도화선이 가는 화약통의 폭발 범위에 설치하면 연쇄폭발이 가능합니다. (EEQE라고 잘 알려져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기습적인 공격이 가능해 상대가 화약통을 제거하는게 거의 불가능합니다. 꼭 익혀두세요.

-한타에서의 사용법은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상대 미드가 근접캐릭이라면, 1레벨에 화약통을 찍고 견제를 하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화약통을 터뜨리면 패시브의 20% 헤이스트가 즉시 적용됩니다.


 RCannon Barrage(포탄 세례)활용

-글로벌+즉발+장판+슬로우+딜 이라는 악랄한 성능을 지닌 갱플랭크의 궁극기입니다.

-사용하면 사용시간동안 계속 장판 범위 전체에 슬로우를 겁니다. 아군을 도주하게 하거나 적의 도주경로를 막는데 사용하셔도 되지만, 웬만하면 상대 머리위에 떨궈주세요.

-원래는 조금 심심한 스킬이였지만, 리메이크 이후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지면서 엄청나게 좋아졌습니다. 이에 대해선 아래 아이템부분에서 말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딜템만 둘둘 감습니다. 미드잖아요.

첫템은 플라스크 4포입니다. 웬만해선 도란은 절대 가지 않습니다. 마나가 딸리고 미드갱플의 초반은 얻어맞는것 뿐이니까요. 아군 탑이 정글먹는걸 도와줘야한다면 3포하세요.
*4포하는법 : 우물에서 조금 기다렸다 포션사서 가세요. 안늦습니다.

이상적인 귀환은 1200원 시점. 광휘의 검과 포션을 사서 가시면 됩니다. 명심하실건 포션을 꼭 사세요. 갱플은 100% 장담할수 있는 딜교환이 불가능하기에 라인전에서 어떻게든 견뎌야합니다.
또한 갱킹이나 강력한 견제로 인해 첫귀환에 1200원을 모으지 못하셨다면, 탐식의 망치의 하위템이나 마나수정을 들고가시는게 좋습니다. 괜히 증폭의 고서 사서가지 마세요.
+번거롭더라도 여유가 된다면 꼭 미니언을 모아서 화약통-Q로 막타를 치세요. 갱플은 어떻게든 돈을 빨리 모아야 하며, 코어템이 하나 나올수록 갱플은 기하급수적으로 강해집니다.

트포를 뽑은 이후부터는 숨통이 좀 트입니다. 웬만큼 늦게 나오지 않은 이상 원거리미니언이 화약통-Q에 바로 죽습니다. 또한 BF나 곡괭이정도면 상대 칼날부리캠프에 화약통-Q를 하면 잡몹들이 다 죽습니다. 가능한대로 빼먹어주세요.

트포 인피 이후에는 요우무인데, 고정 방어구관통력+헤이스트+쿨감+치명타확률 모두 갱플에게 필수적인겁니다. 빨리뽑기에는 이빨빠진템이므로 3번쨰에 올려주세요.

그 다음에는 고민을 많이 해봤습니다. 피바라기도 가봤고 라위도 가보고 했습니다만.. 인피를 하나 더뽑는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바로 팬댄을 뽑기에는 치명타 100% 달섣이 안되니까요.

2인피 이후에는 팬댄을 올리시고, 신발 신고 다니시다가 3800원이 되면 시미터로 바꿔줍시다. 일단 시미터를 올려놓기는 했지만 피바라기를 가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갱플에게 근접딜링을 할 기회는 별로 오지 않으니 시미터를 추천해드립니다.

신발은 웬만하면 쿨감신인데, 예외가 조금 있습니다. 상대 미드 탑이 전부 평타딜이다 = 닌자타비 , 귤로 풀고도 CC가 너무많다 = 헤르메스 이렇게 가시면 됩니다. 
+마법부여는 무조건 민병대입니다. 상대가 너무심한 포킹챔피언이면 트포 전에 올려도 됩니다.

Cannon Barrage(포탄 세례)강화

바다뱀은화 500개를 쌓으면 궁극기를 강화할수 있습니다. 선택지는 3가지인데, 순서는 죽음의 여신이나 가차없는 포격을 1순위로 하시면 됩니다.
죽음의 여신을 먼저 산다면 그 이유는 누킹때문입니다. 강화포탄은 기본 포탄의 3배에 달하는 고정데미지를 입히는데, 이게 1레벨만해도 약 150입니다. 상대의 기동력이 좋아서 한방에 승부를 봐야한다면 죽음의 여신 강화를 하는게 적당합니다. 아니면 사기진작을 해도 좋구요.
가차없는 포격을 먼저 산다면 아마 정식적인 한타가 이루어질때입니다. 상대의 퇴로를 제한하거나 머리위에 떨궈 슬로우로 발목을 묶어놓고, 상대에게 더 많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추천순서  1. 죽음의 여신 - 가차없는 포격 - 사기진작
           2. 가차없는 포격 - 사기진작 - 죽음의 여신
 *죽음의 여신 포탄은 시전즉시 한발만 떨어지기에 잘 맞추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를 포함한 AD캐스터(탈론 리븐 올라프 등) + 피즈

쪽도 못씁니다. 초반이 어려운건 아니지만 6렙 이후로부터 숨이 조여오기 시작할겁니다. 또한 한타페이즈에서도 이런 챔피언들이 갱플에게 붙어버리면 원딜과 마찬가지로 아주 쉽게 암살당합니다.
+이런애들 만나면 탈진드세요. 올라프는 말구요.
라이즈
+카시오페아, 케일같은 AP DPS챔피언

어찌보면 AD누커들보다 더 힘든 상대입니다. 성장을 막을 방도가 없고, 이런 AP DPS 챔피언의 딜을 갱플이 견디기가 너무 힘듭니다. 7렙정도되면 파밍하러 갔다가 피 70%빼고올수도 있을정도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무조건 안죽고 파밍한다는 생각만 하세요. 마나 여유(40%정도)가 된다면 Q로 막타를 먹으세요. 상대를 견제하는데 힘쓸 필요 없습니다. 상대가 누구든간에 갱플도 성장한다면 그정도 비슷한 화력,혹은 그 이상으로 뽑습니다.

 

중반 운영법

 가능한대로 더티파밍까지 하면서 성장하세요. 다만 상대한테 '저쪽 갱플은 파밍만 하네?'라는 인식이 가지 않도록 정글러를 따라 맵에 돌아다니는 모습정도는 보여줍시다.

 

후반 운영법

 죽지 마시고 화약통을 잘 명중시키시면 그걸로 다한겁니다. 가까이 붙는놈은 평타로도 패세요. 화약통만 쌘건 아닙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기습적인 화약통으로 상대 딜러진에게 엄청난 데미지를 먹이세요. 화약통 이용시 팁은, 1. 갱플랭크가 Q로 폭파시킬 화약통은 가능하면 상대에게 보이지 않게 설치하는 편이 좋습니다. 2. 상대를 3명이상 맞출거 아니면 화약통 3개를 한꺼번에 사용하지 맙시다. 

 갱플랭크의 이상적인 한타는 궁극기와 팀의 CC로 화약통을 적중시킬수 있는 상황이 나와줘야 최적입니다. 또한 난전상황에서 상대는 화약통 제거에 집중하기 힘드므로, 기습적으로 상대에게 연결하여 데미지를 먹이시면 됩니다.

 

화약통 팁


*파란색이 미리 깔아둬야될 화약통, 노란색은 이음새 역할을 할 즉시 새로 설치하는 화약통입니다.



     먼저 미드에서 잘먹히는 견제용 화약통입니다.




상대에게 안보이게 횃불 옆에 깔아두고, 와드를 박고 돌아오는 상대에게 맞추는데 적합한 콤보입니다. 상대를 유인해서 먹이는것도 방법입니다.




우측에선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드래곤지점에서 활용법입니다.




드래곤지점은 부쉬에 두개 깔아두시면 됩니다. 이음새는 적당히 상대에게 맞출수 있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우측에서는 이렇게 좌측에서 상대에게 보이지 않는 화약통 하나, 그걸 연결하는 화약통 하나를 놓은뒤 길게 연결시켜 터뜨리면 됩니다.




 드래곤 내부에서 가장 이상적인 딜링방법입니다. 빨간걸 Q로 치시면 됩니다. 이렇게 들어오는 상대에게 화약통을 폭발시켜 데미지를 주기만 한다면 한타는 거의 확승입니다.




바론싸움에서 아주 효율적인 화약통 설치 포지션입니다. 드래곤과 다르게 여기는 두개만으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 위에서 보았듯이 어느곳에서 전투를 하든 주변의 부쉬에는 화약통 갯수가 허락하는 한 미리 화약통을 설치해두세요. 도주경로가 되었든 추격경로가 되었든, 언제 신의 한수가 될지 모릅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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