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21
0
9
0/0
아지르벌레의 대천사아지르

- Buzzeffect(2015-09-28, 조회수: 3201)

이 공략은 기본적으로 아지르좀 해본 친구들을 위한거다
아지르 처음잡는 친구들은 다른공략 보자
이 공략은 아지르콤보 - 미드라이너가 해야하는것 
(와드라던가 로밍이라던가 뭐 그런거) 설명 하지 않는다


대천사 아지르의 장점

1. 마나가 많다
2. 포킹기술을 하나정도 상쇄시킬수있다
3. 라인전단계에서 무한견제가 가능하다
4. 대치단계에서 많은 포킹이 가능하기는하다

대천사 아지르의 단점

1.마나'만' 많다
2.대천사를 간만큼 내셔-라바돈보다 딜이 안나온다, 
물론 라바돈-대천사-(마나템)이 나왔다면 
내셔-라바돈보다 딜 다체는 강력하다
3. 여눈갔다가 말리면 서폿보다 딜이 안나온다(잉여화)
4. 탬이 더럽게 늦게나온다


대천사 아지르의 매력

개꾸르잼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주문력
    +14.85
총 가격 : 3,381 IP
저거 두개는 거의 모든ap 공통이고 나머지 문양-인장은 상황에 따라서 알아서 넣어주면된다
참고로 나는 인장에 성장체력 - 문양에 성장쿨감을 박는다

인장
상대 ad나오면 방룬넣고
힘든 ap가 나오면 고정체력
잼있다롤 성장체력

문양
힘든ap 고정마저
아 ㅆㅂ 베이가 성장마저
잼있다롤 성장쿨감

뭐 이런식으로

참고로 표식이나 왕룬에 공속넣고 하는넘들 마관,주문력룬 끼고해보길바란다 나도 표식에 공속넣고하다가 마관으로 바꾸니 공속룬 안쓰게 되더라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도 취향이다 알아서 가라
Ignite(점화) = 영혼이 뜨겁다면 점화를 들어라
Heal(회복) = 사람이라면 힐을 들어라
barrier(방어막)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  Zed(제드)Talon(탈론)ㅂㄷㅂㄷ 다만 존야하나가 더 좋음
Teleport(순간이동) = Vayne(베인)Braum(브라움)Vi(바이)??? > 자살
Cleanse(정화) = 들만함 다만 라인전이 힘들어짐
Exhaust(탈진) = 제드가 보면 좋아 죽으려고함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올리는 순서

 1랩에 Arise!(일어나라!)는 무조건 찍어야되고


 2랩에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도 다른 의견이 없을것이고

 3랩에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을보고 ??? 이생각 들수도 있을거다, 하지만 상대 정글이 갱을안올것 같고 상대 챔프가 원거리챔프이거나  일방적으로 맞아주는 호구라면 Shifting Sands(신기루)보다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찍는게 좋다

 그리고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마스터 후에 Shifting Sands(신기루)선마 안하고 Arise!(일어나라!)선마하는 이유는 공속때문이다 조금만 생각해도 Arise!(일어나라!)선마가 낫다


는걸 알게될것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가볼만한것들
첫시작

시작템은Doran's Ring(도란의 반지)이나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으로 시작한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은 마법사챔프의 가장 기본적인 시작아이템이고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는 빠르게 여눈을 올리기 위해서 산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시작하면 마나에 허덕일 이유가 없고(정글이 뻘짓해서 마나뺀경우를 제외한)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시작하면 마나가 조금 많이 부족하다
그러니깐
 라인전 오래갈것같으면Doran's Ring(도란의 반지)
 금세 끝날것같으면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야스오엿먹이기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제드가 좋아죽는Doran's Blade(도란의 검)

첫귀환

내가 따여서 귀환했다 (= 라인전이 망했다)  (상대골드 > 나의골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가지마라 딜로스만 오지게 나오고 무쓸모 닭둘기된다
이유는 간단하다
망해서 귀환했으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사고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사기도 빠듯할거다
이유는 간단히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이친구가 워낙에 비싸고 Stinger(쐐기검)이분이 딜로스 정점이기때문에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이거 올리고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가야 딜이 나오기 때문이다

그냥 보통 아지르 템트리 타라


내가 킬을 올리고 화려하게 귀환했다 (= 라인전을 이겼다)  (상대골드 < 나의골드)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Stinger(쐐기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Nashor's Tooth(내셔의 이빨)>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타주면 된다 신발업글타이밍 와드토템업글타이밍 포션겟수 이런건 말 안해도 알거라 믿는다



서로 킬을 내지 못한채로 귀환했다  (상대골드 = 나의골드)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Stinger(쐐기검)>Nashor's Tooth(내셔의 이빨)>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또는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노 여눈트리)

이유는 마찬가지로 생략한다


이후에 올리는 아이템은

Malphite(말파이트)Hecarim(헤카림)Zac(자크) 이런 친구들이 나만 본다 싶으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상대가 Shen(쉔)Braum(브라움) 보기만해도 단단한 친구들이 많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Dr. Mundo(문도 박사)....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대신(모렐로노미콘)


신발 인챈트(민첩, 왜곡같은), 종류(광군, 헤르메스같은) 선택은 생략한다

가볼만한 아이템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Lissandra(리산드라)Mordekaiser(모데카이저)Yasuo(야스오)Zed(제드)Kennen(케넨)이런 아저씨들이 나한테만 cc를 넣는다면 가라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분명 매력적인 아이템이지만 우리에겐 아이템칸이 없다 다만 상대가 아지르 무서운줄 모르고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이런거 하나도 안간다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대신 올려주자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맞을수밖에 없다싶으면 갈만은 하다 다만 우리는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을 가버려서 저것도 가면 딜이 안나온다 (뻐킹너프)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캐리한 척의 상징

(리안드리의 고통)OR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할만하다



(모렐로노미콘)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모렐로노미콘) = 5000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5700
700의 차이를 무시할수없다 700이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다만 딜은 확실하게 (모렐로노미콘)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보다 밀린다. 그래서 나는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를 가는 편이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가지마라 초반 딜로스가 답이없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가도 딜이 잘 안나온다

좀더 단단하지 않냐고? 그래 단단하지않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나를
탈론
대천사못올리게하는
판테온
간나새X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라인전 하는동안 이넘은 탈주생각뿐
로밍만 조심
라이즈
뚜벅뚜벅 걸어오기전에 라인밀고 견제넣어주자
갱호응만 조심
하이머딩거
딩거했는대 아지르나오면 닷지한다 100%
딩거한테 갱없이지면 제어판들어가서 롤 지우면된다
내가 모든 챔프에게서 이기는 필승법을 공개하겠다



내 스킬 다 맞추고 상대스킬 다 안맞으면된다

입롤하지 말라고? 이게 사실이고 진리다 이게 안되서 그러지

난 대미지 안입으면서 상대에게 대미지를 먹이면 필승이다

다만 모든 스킬을 피할수는 없으니 한가지 팁을 주자면

상대의 주 딜링 스킬을 피하라는거다
니가 암만Light Binding(빛의 속박)맞아봐야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 안맞으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마스터 하는 럭스는 널 이길수 없다 그런대 럭스상대할때 왜 Light Binding(빛의 속박)맞지 말라고 하느냐? 
Light Binding(빛의 속박)맞으면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 다맞고 황천길가니깐
비슷한 예로 Zed(제드)가 Yasuo(야스오)상대할때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선마하지 말고Shadow Slash(그림자 베기) 선마를하기도 한다 왜 그럴까?
Wind Wall(바람 장막)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막히면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큰 피해를 줄수 없기에 그렇다 
그리고 Shadow Slash(그림자 베기)선마인걸 알고있는 Yasuo(야스오)는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보다는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를 조심해야한다

이정도면 모든 챔프를 어떻게 상대하는지 대충 알았을것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상대에게 대미지를 주는 이유는 난cs잘먹고 상대는cs못먹게 하려고 그러는거지 무리하게 킬따려고 하는게 아니다  물론Zed(제드)이 간나는 6랩만되면 눈뒤집히고 들어온다 제드의 본능

무리해서 킬따고 무리해서 로밍가는것 보다 라인에서 cs먹는게 이득이다

5킬보다 5킬따이고 cs100개먹는게 더 이득이다 (내가 레벨이 같거나 높다면)

저티어 게임을보면 20분에 cs100개먹는것도 기적이다 당신이 저티어라면 아군에게 미아핑을 찍은후 와드를깔고 cs를

먹어라(라인을 밀어라)  (이유는 귀찮아서 생략한다) 이런 자잘한 운영같은건 다른 공략에서 배워라

그리고 중간 티어를가면 미아핑 찍어도 Vayne(베인)Blitzcrank(블리츠크랭크) ㄴㄴ 우리 존나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오든 말든 부셔버림!
이런씨x새x들이 있다 그럴땐 상대 탭을 누르고 전부 차단한후에 오벨리스크로 달려줘라 그게임 못이긴다

그리고 상위 티어를가면
Azir(아지르)쓰지마 제발

 

 

라인 / 정글 운영법

 카정와도 백업가지마라 니 마나만 빠지고 끝이다

 

초반 운영법

 라인을 푸쉬하고 포탑옆에서 떨어지지마라

 물론 상대정글 위치가 파악되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중반 운영법

 미드라인을 계속 밀어주다가  용시야먹고 정글시야 먹어라

 

후반 운영법

 짤리지마라 제발좀 안짤리고 아군원딜에게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만 써줘도 캐리다

 물론 아군원딜이 사람이 아니라면 서렌쳐라 아지르 힘빠졌다

 

팀파이트시 역할

 넌Lee Sin(리 신)이 아니다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이지랄하지마라 팀에서 미드라이너 하나가 사라진다는건 딜러하나가 사라진다는것이고 원딜이 삭제되면 게임은 그대로 끝이다


원딜이랑 자리잡고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Jax(잭스)이런애들 못오게 막아줘라


 

챔피언별 대응법

 못하면 정글불러

 

마치며

 Azir(아지르)쓰지마 제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