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상치 못한 라인강캐, AD 탑말자하.
골론즈가 가이드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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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공략은 지금까지의 우수한 AD말자하 공략(사라진 것들도 포함)들의 내용에
골론즈의 티 수저 한스푼 정도 포함한 공략입니다.
이전까지의 공략과는 다르게 간결하고 빠르게 가도록 하겠습니다.
스킨은 기본 스킨을 추천드립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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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101) | 2297 | 마나 | 375 (+27.5) | 842.5 |
공격력 | 54.7 (+3) | 105.7 | 공격 속도 | 0.625 (+1.36%) | 0.77 |
5초당 체력회복 | 6 (+0.6) | 16.2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7) | 97.9 | 마법 저항력 | 30 (+0.8) | 43.6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8.036
- 쿨감소-4.968%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은 일반적인 AD특성이나 가지고 계신 AD특성이면 됩니다.
많이 엇나가지 않는 한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의 경우 공허충의 공속에 영향을 끼치지 않기 때문에, 정말 찍어야 하는가 고려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스팰도 취향입니다. 딱히 진리다 싶은 스팰은 없었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초중반이 강한 이점을 살리시려면 를 추천드리고, 카정이나 운영을 원하시면
를 추천드립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공허충을 한 마리 또는 그 이상 소환합니다. 공허충은 8/8/9/9/10초 동안 유지되며 공격 시마다 12/14/16/18/20 (+0.2 AP)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충은 재앙의 환상 효과가 적용된 공격로 미니언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충은 에픽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자하의 레벨이 오르면 공허충이 입히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그 동안 대상이 쓰러지면 환상이 주변 적에게 옮겨가고, 말자하는 내 최대 마나의 2%를 획득합니다.
대상에게 공허의 부름이나 황천의 손아귀를 사용하면 환상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체력이 10~30(레벨에 따라) 미만인 미니언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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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란상태 1마리이상) -
공허충 소환(패시브) - 중요!
1. 말자하의 추가AD에 의해 공격력이 상승하는 공허충입니다.
레벨에 따라 기본공격력 및 체력이 증가하며 만렙시 1100의 체력과 110의 기본공격력을 가집니다.
공허충의 기본이동속도는 451입니다.
2. 방어구 관통력에도 영향을 받으며 공허충의 공격은 물리피해이기 때문에 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계수는 1AD지만 소환 7초뒤 성장하여 공격력과 방어력이 50퍼증가하고, 그 뒤 7초가 지나면 광란상태가 되어서
공격속도가 100% 증가 합니다.
[즉 일반 공허충 2마리보다 광란 상태의 공허충이 2배 딜이 더 강합니다.]
3. 광란상태를 잘 이용 하실 수 있어야 딜을 제대로 뽑으실 수 있습니다. 스킬 난사로 공허충 2마리를 뽑아두고 부쉬
에서하셨다가 생각한 딜이 안나와서 역관광을 당하실 수도 있음으로 암살시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4. 공허충의 타격 우선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2)
3) 말자하의 평타 4)
5) 가까이에 있는 적
5. 공허충은 군단의 효과를 받아 마법저항력이 15증가합니다. 상대에게 AP광역딜이 많다면
아군에게 나
를 부탁하시면 공허충의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2가지 조건 1) 내가 망함, 2) 아군이 하드 캐리 중 이 모두 충족 되지 않을 시, 절대 말자하가 가지 않습니다.
이외에 등의 이동속도 증가효과와
의 피흡효과를 받습니다.
[예외로 과
의 버프효과는 받지 않습니다.]
6. 등의 논타겟스킬을
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마스터시 3초의 광역 침묵을 먹이는 기술로 한타시나 맞다이시에는 많이 맞추시도록 하는 편이 좋습니다.
라인전에서 상대가 짤챔일 경우 약간 뒤쪽에 사용하시면 잘 맞고, 근접 챔일 경우 1.5 티모만큼 앞에 사용하시면
잘 맞습니다.
단순한 공허충스택용 스킬로도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이 스킬은 시전모션이 말자하의 이동에 어떤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우선순위는 낮으나 공허충은 에 피해를 입는 적에게도 반응 하기 때문에 도주시에
뒤편에 깔아서 추격 논타겟 스킬을 으로 막으면서 딜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궁극기를 제외하면, 공허충의 최우선목표를 지정하는 스킬입니다. 후반에 상대에게 이 나왔을 경우
를 걸어서 수은을 빼주신 뒤에
을 걸어야 목표로한 상대를 공허충이 공격할 수 있습니다.
짤라먹기나 들어오는 상대에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한타에서 너무 앞에서 황천의 손아귀를 사용하시게 되면
탱이 약한 말자하는 금방 회색화면을 보게됩니다. 또 보다 사정거리가 길기 때문에 근접해서
를 사용
하신게 아니면 시전시 황천의 손아귀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템빌드는
-
의 순으로
적이 AD비중이 높을시 대신
초반에
을 섞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적이 AP비중이 높을시 대신
초반에
를 섞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나무네가 완성되어 가 되고
이 완성되면 적이 근처에 있을 때 스킬을 난사해도 마나량이 감당이 됩니다.
즉 공허충을 항시 3마리이상 데리고 다닐 수 있으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니머거 두번머거..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터트리는 법이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직 허충이 남았다.
1렙 를 찍으신 뒤 기지에서 3번을 사용 후 상대정글시작 반대쪽버프에 조심히 잠입합니다.
버프몹 리젠 직전에 버프몹에 몸이 닿게끔 위치해 주시고 를 사용하면 어그로를
가 아닌
가 받게
됩니다. 말자하가 딸피가 된 후, 몸을 뒤로 빼면 광란상태의 공허충이 나머지를 정리하고 카운터 정글에 성공하게 됩
니다. 성공하셨으면 귀환 후 버프 종류에 따라, 체력과 마나포션의 비율을 조정해서 사간 뒤 텔로 라인에 복귀합니
다.
현시즌에 AD말자하 공략이 별로 뜨지 않은 것은, 사실 공허충 소환 때문에 AP말자하보다 마나소모량이 극심하고
쿨감을 가야 여러마리 공허충을 소환해 딜을 극대화 시킬수 있는데, 쿨감과 마나에 관해 AP말자하보다 오히려
부족한 템트리만이 적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플릿을 통해 으로 마나를 회복하지 않는 이상은
상대가 원하는 타이밍에 싸워주지 않기 때문에 진화도 안된 일반 공허충 1마리 정도로 싸운다고 봐야겠지요.
더군다나 1마리면 공허충의 생존력도 매우 저하 되기 때문에 당연히 기여도는 바닥을 칠 것입니다.
+ (포탑철거력이 뛰어날 뿐이지 적들의 위치가 확인 되지 않으면, 스플릿에 알맞는 챔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본문에 적지 않은 게 있는데, 건물 철거속도가 마스터이가 할아버지라고 부를 정도로 빠릅니다, 풀템기준 25초면
미드억제기포탑부터 억제기, 쌍둥이포탑 넥서스까지 여유있게 밀어버릴 수 있습니다. (공허충 3마리)
한타시 포지션은 많이 해보시면서 익히셔야 하고 미카엘의 경우, 당연히 자신에게만 사용하는 아이템이 아니므로
어그로가 끌리는 아군에게 사용해 주세요. 슈퍼세이브를 하신다면 더할나위 없습니다.
이상으로 골론즈의 AD탑 말자하공략을 보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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