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제대로된 베인공략이 없는거같아 쓰는 베인공략입니다 .
쓰잘때기없이 간단명료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이번 공략에서는
베인이 왜 좋은가
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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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3) | 2301 | 마나 | 231.8 (+35.0) | 826.8 |
공격력 | 60 (+2.36) | 100.1 | 공격 속도 | 0.658 (+3.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3 (+4.6) | 10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1
- 공격력 +2.25x3
- 공격 속도+15.94%
- 방어+9
- 마법 저항력+15.718
- 공격력+6.75
평범한 공격속도 16%룬입니다.
여기엔 이견이없으실꺼라 믿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원딜러로 양날의검을 찍으시는분들이 계신데
원거리딜러의 목적은 딜링도 딜링이지만 생존이 최우선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양날의검은 비추합니다.
정화는 들지않습니다.
저번패치로 수은가격(1250골드)이 하락되었기 때문에
하드한cc기가 많다면 2코어로 수은을 가주시면됩니다.
저는 베인으로 힐,점멸 이외에는 다른스펠을 들어본적이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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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선마순서는 w 선마입니다.
4랩에 q를 하나더주는것은 취향차이입니다.
상대바텀스킬이 논타겟이 많다면 q를 4레벨에한번더 찍어주는편입니다.
스킬콤보랄것도 별것이없습니다.
1) 평타 + q + 평타 e
e에 은화살 3타를터트림으로써 빠른딜교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경우 서포터가 바텀에 없는경우나 상대방이 은화살 3타에 정확히 죽을각이면 씁니다.
은근히 자주쓰이지만 마나소모가 큽니다.
1) 베인을 자주한다는사람이면 대부분아실듯한 벽구르기입니다.
베인의 구르기스킬은 평타캔슬이 가능한데 벽에 딱붙어서 평타를쓰고 구르면
평타가 완전히 캔슬되면서 빠른 3타를 터트릴수있습니다.
2) 궁극기에는 추가공격력도있지만 은신이라는 매리트가있습니다.
베인의 궁극기에는 사용후 구르면 1초의 은신이 주어집니다.
이를 잘활용하시면 바텀 교전시나 한타에서의 포지션을 다른 원딜러보다 잘잡을수있습니다.
이것이 다른원딜러보다 베인이 카이팅이나 포지셔닝에서 우위에있다는것입니다.
3) 선고 + 점멸
선고는 스킬사용전 딜레이가 있습니다.
이딜레이시간에 점멸을 사용하여 벽꿍각을 노려볼수도 있습니다.
점멸 + 선고 는 상대가 반응할수있으므로 가끔씩 사용합니다. (겉멋이 굉장합니다)
++구르기는 베인의 유일한 생존기입니다 (물론 상황에따라서는 돌진기가 될수도 있습니다.)
구르기는 딜링이 우선시되는 스킬이아니라 상대방의 스킬을 회피하는 스킬이라 생각을가지고 구르시기 바랍니다.
아이템트리에서 베인이 다른원딜보다 좋은이유가 나옵니다.
우선 템트리에서 다른원딜과달리 딜로스가 생기지않습니다.
대부분의 베인을제외한 원딜러들은 BF대검의 상위아이템들이 핵심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베인은 몰락한왕의검을 첫코어로 감으로써 돈이애매한경우가 없습니다.
(몰락한왕의검의 하위아이템들은 비교적 가격들이 저렴하죠)
루시안을 예로들어보겠습니다.
베인과 루시안의 교전후 1400골드가있다.
베인) 빌지워터의 해적검
루시안) 곡괭이 + 도란검
여기서부터 아이템격차가 발생합니다 이스노우볼이 코어템 격차나 소규모 교전에서 크게작용합니다.
용싸움에서 예를들어 몰락한왕의검 베인과 BF+곡괭이+도란검2개 루시안의 딜링차이는 그야말로 어마무시합니다.
베인은 이를이용해 잦은딜교환을하고 상대방을 집으로 보내고
상대방과의 코어템 격차를벌릴수있다는것입니다.
++
상대방의 하드CC가 많다면 수은을 2코어로 올리고 요우무를 3코어로 갑니다.
2코어로 유령무희를 올린다면 딜로스가 꽤있어서 저는자주가지않습니다.
공격속도가 너무높아지면 카이팅부분에서 놓치는 공격속도가 많기때문에 저는 몰락+트포+광전사 선에서 공속을정리하고
다른 딜템이나 방템을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1대1 상황에서는 몰라도 서포터와의 궁합에서 누킹을하는 코르키는 정말호러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의 모든스킬은 논타겟팅입니다.
무빙과 구르기를섞어서 충분히 스킬을 피할수있습니다.
6랩전까지는 사리면서 파밍으로 커줍니다.
6랩이후에는 정글러를자주불러 딜교환과 교전을 많이하여 상대방과의 코어템차이를 벌려줍니다.
베인의 궁극기 은신을 최대한활용하여 카이팅포지셔닝에서 타원딜과다른 딜링을 보여줍시다.
베인을 많이하지는 않았지만 베인에대한 이해도는 부족하다고 느끼지않습니다.
모자란점있으시면 지적해주시고 베드를주실때면 이유를 꼭달아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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