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21
9
0
0/0
(2500++) 베인모스트1 승률 68% 베인이좋은이유.fact

- 렝가몬(2015-09-28, 조회수: 2272)

인증

 

제대로된 베인공략이 없는거같아 쓰는 베인공략입니다 .

쓰잘때기없이 간단명료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이번 공략에서는

베인이 왜 좋은

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1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9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5.718
  • 공격력
    +6.75
총 가격 : 7,679 IP

평범한 공격속도 16%룬입니다.

여기엔 이견이없으실꺼라 믿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원딜러로 양날의검을 찍으시는분들이 계신데

원거리딜러의 목적은 딜링도 딜링이지만 생존이 최우선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양날의검은 비추합니다.

정화는 들지않습니다.

저번패치로 수은가격(1250골드)이 하락되었기 때문에

하드한cc기가 많다면 2코어로 수은을 가주시면됩니다.

 

저는 베인으로 힐,점멸 이외에는 다른스펠을 들어본적이없습니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순서는 w 선마입니다.

 4랩에 q를 하나더주는것은 취향차이입니다.

 상대바텀스킬이 논타겟이 많다면 q를 4레벨에한번더 찍어주는편입니다.

 

스킬 콤보

 스킬콤보랄것도 별것이없습니다.

 

 1) 평타 + q + 평타 e

 e에 은화살 3타를터트림으로써 빠른딜교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경우 서포터가 바텀에 없는경우나 상대방이 은화살 3타에 정확히 죽을각이면 씁니다.

 은근히 자주쓰이지만 마나소모가 큽니다.

 

 

스킬 활용 팁

1) 베인을 자주한다는사람이면 대부분아실듯한 벽구르기입니다.

 베인의 구르기스킬은 평타캔슬이 가능한데 벽에 딱붙어서 평타를쓰고 구르면

 평타가 완전히 캔슬되면서 빠른 3타를 터트릴수있습니다.

 

2) 궁극기에는 추가공격력도있지만 은신이라는 매리트가있습니다.

 베인의 궁극기에는 사용후 구르면 1초의 은신이 주어집니다.

 이를 잘활용하시면 바텀 교전시나 한타에서의 포지션을 다른 원딜러보다 잘잡을수있습니다.

 이것이 다른원딜러보다 베인이 카이팅이나 포지셔닝에서 우위에있다는것입니다.

 

3) 선고 + 점멸

 선고는 스킬사용전 딜레이가 있습니다.

 이딜레이시간에 점멸을 사용하여 벽꿍각을 노려볼수도 있습니다.

 점멸 + 선고 는 상대가 반응할수있으므로 가끔씩 사용합니다. (겉멋이 굉장합니다

 

++구르기는 베인의 유일한 생존기입니다 (물론 상황에따라서는 돌진기가 될수도 있습니다.)

 

구르기는 딜링이 우선시되는 스킬이아니라 상대방의 스킬을 회피하는 스킬이라 생각을가지고 구르시기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트리에서 베인이 다른원딜보다 좋은이유가 나옵니다.

우선 템트리에서 다른원딜과달리 딜로스가 생기지않습니다.

대부분의 베인을제외한 원딜러들은 BF대검의 상위아이템들이 핵심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베인은 몰락한왕의검을 첫코어로 감으로써 돈이애매한경우가 없습니다.

(몰락한왕의검의 하위아이템들은 비교적 가격들이 저렴하죠)

 

루시안을 예로들어보겠습니다.

베인과 루시안의 교전후 1400골드가있다.

 

베인) 빌지워터의 해적검

루시안) 곡괭이 + 도란검

 

여기서부터 아이템격차가 발생합니다 이스노우볼이 코어템 격차나 소규모 교전에서 크게작용합니다.

용싸움에서 예를들어 몰락한왕의검 베인과 BF+곡괭이+도란검2개 루시안의 딜링차이는 그야말로 어마무시합니다.

 

베인은 이를이용해 잦은딜교환을하고 상대방을 집으로 보내고

상대방과의 코어템 격차를벌릴수있다는것입니다.

 

++

상대방의 하드CC가 많다면 수은을 2코어로 올리고 요우무를 3코어로 갑니다.

2코어로 유령무희를 올린다면 딜로스가 꽤있어서 저는자주가지않습니다.

공격속도가 너무높아지면 카이팅부분에서 놓치는 공격속도가 많기때문에 저는 몰락+트포+광전사 선에서 공속을정리하고

다른 딜템이나 방템을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코르키
딜교환성립이 되지않습니다.
1대1 상황에서는 몰라도 서포터와의 궁합에서 누킹을하는 코르키는 정말호러입니다.
그레이브즈
코르키와 동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이즈리얼의 스킬위주의 딜링이지만
이즈의 모든스킬은 논타겟팅입니다.
무빙과 구르기를섞어서 충분히 스킬을 피할수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6랩전까지는 사리면서 파밍으로 커줍니다.

 

중반 운영법

  6랩이후에는 정글러를자주불러 딜교환과 교전을 많이하여 상대방과의 코어템차이를 벌려줍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베인의 궁극기 은신을 최대한활용하여 카이팅포지셔닝에서 타원딜과다른 딜링을 보여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베인을 많이하지는 않았지만 베인에대한 이해도는 부족하다고 느끼지않습니다.

 모자란점있으시면 지적해주시고 베드를주실때면 이유를 꼭달아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