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리오를 어떻게 운영 해야하는가에 대한 글입니다
(미완성) 차근차근 써나가겠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갈리오의 특징에 대해 언급해보자면
1. 마법저항력의 1/2를 AP로 가져간다
> 이는 초반에 기본 마법저항력 + 마법저항력 룬 + 주문력 룬 + 아이템 을 통해서 높은 주문력을 가져갈 수 있음을 의미 합니다.
(기본 마저 + 파랑마저 = 44)/2 + 주문력특성, 주문력 왕룬, 도란링 스타트 = 약 60
많은 분들이 게임을 풀어나가는데 있어서 중후반 지나치게 이 수치에 연연 하는데 다음 2번 글을 보시면 생각이 좀 달라지실 겁니다
2. AP 누커로 쓰기에는 AP 계수가 낮다
> Q의 AP계수는 0.6 AP / W의 AP 계수는 0.3 AP / E의 AP 계수는 0.5 AP /
R의 AP 계수는 0.6 AP ~ 1.08 AP (8히트 풀차지시)
솔직히 말하자면 Q 와 E 는 합쳐봐야 1.1 AP 라는 저질스러운 수치를 가지고있고
이 마저도 두 스킬의 긴 쿨타임을 생각한다면 다른 AP누커들을 따라가기는 현저히 모자 랍니다
궁 역시 도발 중 8히트를 받으면 1.08 AP 이지만, CC에 쉽게 풀리는 하이리스크에
1:1상황에서 8히트를 채우기 힘든점, 아무래도 쿨이 긴 궁이라는 점 등등 여러가지를 생 각한다면 누커로서는 부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단, 여기서 주목할 점은 W의 AP계수인데, 저건 단순히 0.3 AP가 아니라
계속 뚜드려 맞을 시 1.5 AP 에 해당하는 괴랄한 회복기 입니다. 이게 갈리오의 핵심입니다.
Q E스킬 AP계수가 낮음에도 갈리오 AP를 올려야하는 이유이며, 탱을 가능케 하고
체력 방어 마방 스탯이 아닌 주문력 방어 마방 스탯으로 딜과 탱을 둘다 잡을 수 있게 하는 핵심입니다.
3. 포지션 상 미드 누커보다는 탑이 더 어울리는 챔프다
> 위의 AP 계수를 보신다면 아시겠지만 갈리오가 AP 템을 둘둘 감아봐야 같은템의 다른 누커들의 데미지를 따라잡기에는 현저히 모자랍니다.(오히려 단단해 집니다)
갈리오를 미드 누커로 운영하시게 된다면 갈리오가 많이 흥한다고 해도 팀 내 딜량이 모자람을 느끼게 되실겁니다. (실제로 많은 장인분들 전적을 보면 흥한 게임조차 딜량이 많지 않습니다.)
또한 탑에 나오는 많은 AP 누커와 일부 AD 상대로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가며
라인 푸쉬가 빨라야만 타 라인에 지원이 가능하고 운영이 가능한 탑에서 갈리오의 푸쉬력은 최상위 급입니다.
또한 한타 시 기여도 역시 상위권이며 팀의 탱커라인을 형성하기도 쉽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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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2 (+126) | 2774 | 마나 | 410 (+40) | 1090 |
공격력 | 59 (+3.5) | 118.5 | 공격 속도 | 0.625 (+1.5%) | 0.784 |
5초당 체력회복 | 8.71 (+0.8) | 22.31 | 5초당 마나회복 | 9.5 (+0.8) | 23.1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갈리오의 스킬이 적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정글 몬스터가 대상일 때 최대 200의 피해를 체력 비례 피해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825)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첫 번째 사용 시 : 갈리오가 방어 태세를 갖추며 25/30/35/40/45(+0.08 추가 마법 저항력) (+0.04AP) (+추가 체력0.01)%의 마법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지만 15% 느려집니다. 물리 피해 감소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의 절반만 적용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 0.5초 ~ 1.5초 동안 주변의 적 챔피언들을 도발하고, 20/30/40/50/60 (+0.3AP)의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 감소 효과가 2초 재적용됩니다. 도발 범위와 지속시간은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27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착지 시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은 모두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공중에 떠오릅니다. (사정거리: 4000/4750/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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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E로 스킬 피하기도 쉬울 뿐 아니라
쿨이 긴 짤짤이가 자주 쉴드에 막히고
장막에도 Q E가 씹힙니다.
갈리오 Q E가 빠졌을때 야스오가 E 진입하여 딜 넣고 빠지면 할게 없는게 현실입니다.
스킬 피하기도 쉽고 쉴드 때문에 라인전이 힘듭니다
6이후 반피 이하면 E Q 점멸 스턴으로 들어오기 떄문에 아아아주 멀리 계시거나
집가세요
트루뎀 오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패시브 도트 데미지때문에 상대하기가 생각보다 쉽고
6렙 이후에 맞다이는 금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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