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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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리오, 위대한 석상
Galio, THE COLOSSUS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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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누커가 아닌 갈리오의 이해, 탑을 가야하는 이유 (미완 공략)

- 빠듯(2015-09-29, 조회수: 2469)

 갈리오를 어떻게 운영 해야하는가에 대한 글입니다


(미완성) 차근차근 써나가겠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갈리오의 특징에 대해 언급해보자면


1. 마법저항력의 1/2를 AP로 가져간다

 > 이는 초반에 기본 마법저항력 + 마법저항력 룬 + 주문력 룬 + 아이템 을 통해서 높은 주문력을 가져갈 수 있음을 의미 합니다.

   (기본 마저 + 파랑마저 = 44)/2 + 주문력특성, 주문력 왕룬, 도란링 스타트 = 약 60

 

  많은 분들이 게임을 풀어나가는데 있어서 중후반 지나치게 이 수치에 연연 하는데 다음 2번 글을 보시면 생각이 좀 달라지실 겁니다


2. AP 누커로 쓰기에는 AP 계수가 낮다

> Q의 AP계수는 0.6 AP / W의 AP 계수는 0.3 AP / E의 AP 계수는 0.5 AP / 

  R의 AP 계수는 0.6 AP ~ 1.08 AP (8히트 풀차지시) 

 

  솔직히 말하자면 Q 와 E 는 합쳐봐야 1.1 AP 라는 저질스러운 수치를 가지고있고 

  이 마저도 두 스킬의 긴 쿨타임을 생각한다면 다른 AP누커들을 따라가기는 현저히 모자   랍니다

  궁 역시 도발 중 8히트를 받으면 1.08 AP 이지만, CC에 쉽게 풀리는 하이리스크에 

  1:1상황에서 8히트를 채우기 힘든점, 아무래도 쿨이 긴 궁이라는 점 등등 여러가지를 생   각한다면 누커로서는 부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단, 여기서 주목할 점은 W의 AP계수인데, 저건 단순히 0.3 AP가 아니라 

  계속 뚜드려 맞을 시 1.5 AP 에 해당하는 괴랄한 회복기 입니다. 이게 갈리오의 핵심입니다.

  Q E스킬 AP계수가 낮음에도 갈리오 AP를 올려야하는 이유이며, 탱을 가능케 하고 

  체력 방어 마방 스탯이 아닌 주문력 방어 마방 스탯으로 딜과 탱을 둘다 잡을 수 있게     하는 핵심입니다.




3. 포지션 상 미드 누커보다는 탑이 더 어울리는 챔프다

> 위의 AP 계수를 보신다면 아시겠지만 갈리오가 AP 템을 둘둘 감아봐야 같은템의 다른 누커들의 데미지를 따라잡기에는 현저히 모자랍니다.(오히려 단단해 집니다)

  갈리오를 미드 누커로 운영하시게 된다면 갈리오가 많이 흥한다고 해도 팀 내 딜량이 모자람을 느끼게 되실겁니다. (실제로 많은 장인분들 전적을 보면 흥한 게임조차 딜량이 많지 않습니다.)

   또한 탑에 나오는 많은 AP 누커와 일부 AD 상대로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가며 

라인 푸쉬가 빨라야만 타 라인에 지원이 가능하고 운영이 가능한 탑에서 갈리오의 푸쉬력은 최상위 급입니다.

 또한 한타 시 기여도 역시 상위권이며 팀의 탱커라인을 형성하기도 쉽습니다.

갈리오, 위대한 석상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2 (+126) 2774 마나 410 (+40) 1090
공격력 59 (+3.5) 118.5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8.71 (+0.8) 22.31 5초당 마나회복 9.5 (+0.8) 23.1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룬은 취향따라 잘 조합하시면 됩니다
룬페이지 3개정도 (기본 , AD상대, AP상대) 추천드립니다.

표식
 마관이 제일 좋습니다. 기본 데미지가 준수하고 AP계수가 낮은 갈리오에게 주문력 룬 마관룬보다 훨씬 효율이 떨어집니다.

인장
 AD딜러, 평타견제가 심한챔프 에게는 방어룬을 들고갑니다
 자크와 같이 평타견제가 거의 없다시피하고 순수 AP 딜러에게는 성체 혹은 성방을 추천드립니다.
 (쉔은 도발 시 미니언과 함께 싸우는 그림이 많이 나오므로 방어룬 추천드립니다.
  문도는 평타강화로 AD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문도 역시 방어룬 추천드립니다.)

 인장에 방어룬을 끼지 않을 시에는 도란링 칼날부리 스타트가 불가능 합니다

문양 
 AP 상대로는 마저룬, AD 상대로는 성장 마저 or 쿨감룬 

왕룬
 주문력 : 초반 마저로 인한 높은 주문력에 왕룬 주문력까지 더하면 첫 라인전이 수월하고   스노우볼링이 괜찮습니다.
 방어 : 상대가 브루저 AD딜러 (ex 리븐 레넥톤 피오라) 일떄, 판테온일때 들어주시면 효  율이 좋습니다
 마저 : 초반에 데미지가 빡센 AP딜러 (ex 브랜드) 가 나왔을때 들어주시면 주문력 룬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상대가 견제기가 있을 때는  21 9 0, 
 무난할 때는 21 0 9 를 가져갑니다


 유틸에 찍을시 차원넘기, 재빠른 발놀림, 소환사의 통찰력, 연금술사, 요리의 대가에 투자해주시면 됩니다.


 초반 강력한 라인전을 토대로 운영해야 하고, 킬각을 재기 애매한 갈리오로써는 오펜스 21 투자가 괜찮습니다.
 

 취향따라 13 17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처형인, 위험한게임 추천/ 디펜스 숨돌리기에 반드시 투자합니다)


라인전에 문도나 블라디가 나온다고 하더라도 점화는 잘 가져가지 않습니다.
티어가 올라갈수록 워낙 라인전에서 솔킬을 보기가 힘든 챔프이기도 하고
궁과 E의 이속증가를 통한 텔로밍이 누구보다 강력하기 때문에 텔로 이득을 많이 취합니다.

단, 리븐과 피오라 등 AD 누커들 상대를 도저히 못하시겠다면 텔 대신 탈진 추천드립니다.
석상의 강타 (Colossal Smash)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갈리오의 다음 기본 공격이 해당 지역에 추가 마법 피해 15~115 (+총 공격력의 100%) (+0.45AP) (+추가 마법 저항력의 60%)를 입힙니다.

갈리오의 스킬이 적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감소합니다.
전장의 돌풍 (Winds of Wa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두 개의 돌풍을 발사해 각각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돌풍이 합쳐지면 거대한 소용돌이가 일어나 2초동안 최대 체력의 10(+0.4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가 대상일 때 최대 200의 피해를 체력 비례 피해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825)
듀란드의 방패 (Shield of Duran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12/11/8초(1/6/11레벨)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마법 피해를 흡수(최대 체력의 7.5/9/10.5/11/13.5%)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첫 번째 사용 시 : 갈리오가 방어 태세를 갖추며 25/30/35/40/45(+0.08 추가 마법 저항력) (+0.04AP) (+추가 체력0.01)%의 마법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지만 15% 느려집니다. 물리 피해 감소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의 절반만 적용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 0.5초 ~ 1.5초 동안 주변의 적 챔피언들을 도발하고, 20/30/40/50/60 (+0.3AP)의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 감소 효과가 2초 재적용됩니다. 도발 범위와 지속시간은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275)
정의의 주먹 (Jusrice Punc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전방으로 돌진해 적들에게 90/130/170/210/25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챔피언이나 지형에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50)
영웅출현 (Hero's Entr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갈리오가 아군 챔피언의 현재 위치를 착지 지점으로 정해, 해당 지점 주변의 모든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듀란드의 방패' 마법 피해 보호막을 씌웁니다.

착지 시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은 모두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공중에 떠오릅니다. (사정거리: 4000/4750/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처음 도란링 2포션 시작하여 칼날부리를 먹습니다

혼자 먹을때에는 피가 조금 빠지면 바로 포션 하나를 먹고 Q를 쿨대로 쓰시면 간신히 잡으실 수 있습니다.

도란링 2체포 4 마포 들고 탑으로 복귀하시면 6렙 타이밍에 텔이 돌아옵니다. 6렙 전에 라인전 압박하시면서도 갱킹
주의하여 6렙 전에 집을 가지 않으시는게 핵심입니다. 

미드에게 칼날부리 작은몹까지 다 맞게 리쉬 도와달라고 하시면 Q두방에 작은 몹들이 다 정리되서
포션 소모 없이도 잡을 수 있습니다.




갈리오의 이상적인 한타 그림은 


높은 방어, 마저에 주문력을 통한 높은 회복으로 한타 대치상황에서 포킹 딜교환 이득을 보고
> 포킹을 통한 딜교환 이득 - w를 통한 포킹피해 최소화 및 회복의 반복
 
한타때는 궁과 탱킹력으로 많은 어그로를 받아내는 겁니다
>      적 브루저, 암살자, 원딜, AP 누커 등 핵심딜러를 궁으로 묶음
        W를 통해서 팀 딜러 보호 or 스스로 W를 통해 탱킹라인 형성
        Q E 쿨을 돌리고 빠지면서 W로 지속적으로 회복 반복



즉 탱커 및 포킹의 역할을 담당하여야 하는데 

핵심은 주문력, 방어, 마저, 마나문제 해결, 쿨감 입니다.
(체력은 원콤나지 않을 정도만 있다면 w를 통한 회복과 높은 방마저가 더욱 탱킹에 좋습니다.)


이를 가능케 하는 핵심 아이템은

데켑 (주문력 뻥튀기) : 회복량과 직결되고 딜량에도 영향이 있습니다.
존야 (주문력 + 방어력) : 방어력과 주문력으로 탱킹과 직결되고 액티브로 궁 이후 어그로를 풀어내기 좋습니다.
정령
영겁 +얼심
성배





AD 상대시 풀템

영겁 얼심 정령 존야 데켑 신발

(AD상대 시 영겁과 얼심으로 마나문제가 해결되므로 성배는 가지 않습니다.)


AD빌드

빙하의장막 - 카탈리스트 - 영겁 - 존야 - 망령 - 얼심 - 정령 - 데켑   

신발은 중간에 가주시고, 망령은 AP 아프실 때 먼저올리셔도 상관없습니다.
핵심은 영겁을 빠르게 뽑아주시고,  얼심전에 존야부터 뽑아줍니다.

첫 귀환에 돈이 애매하거나 트루뎀 위주의 챔프,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갈 필요가 있을 때에는
3도란링 - 영겁 - 존야 - 얼심 순서로 가주시면 됩니다








AP 상대시 풀템

성배 정령 존야 데켑 가엔 신발


AP빌드

조화의 성배 - 망령의 두건 - 아테나 -  존야 - 정령 - 데켑- 가엔


조화의 성배를 최대한 빨리 뽑아주는게 중요합니다. 다만 성배는 마저가 낮고 체력, 체젠이 없어 라인전에서 잦은 짤짤이를 버티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조화의 성배로 마나소모가 해결되면 망령을 바로 올려주신 후 아테나를 완성하시는게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피해야 할 아이템

마관 지팡이 : 갈리오는 초가스 럭스 카시와 같은 누킹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마방템을 많이 두른다면 그만큼                상대방의 딜로스가 심해지므로 차라리 탱탬을 더 둘러서 갈리오를 녹이기 힘들게 만듭시다.

루덴 : 갈리오가 포킹에 적합한 챔프이기는 하나 루덴은 쿨이 짧고 이동기가 좋은 챔프들 (ex 니달리, 카시) 이 가야 
       효율이 좋은 아이템입니다. 갈리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라일라이 : Q에 높은 슬로우가 있어 라일라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E는 광역스킬이라 라일라이가 오래 묻지 않습니다.

주문흡혈 : W로 이미 높은 피수급이 가능하고 광역스킬로는 피흡이 매우 적습니다.

얼건: 스펙은 좋지만 갈리오는 쿨도 길고 평타를 칠 기회가 많이 없습니다

여눈: 마나소모를 해결해 준다고는 하지만 딜로스 탱로스 둘다 유발합니다. 스택쌓기도 힘듭니다.

리안드리: 높은 주문력으로 탱킹이 필요한거지 Q로 인한 짤짤이로 이득을 보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벤시: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정령의 형상의 치유효과를 빼더라도 한타 때 뚜벅이인 갈리오는 벤시를 살린 
      상태에서 궁을 거는 그림이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개인적으로는 가장 하드카운터라고 생각합니다.

야스오 E로 스킬 피하기도 쉬울 뿐 아니라

쿨이 긴 짤짤이가 자주 쉴드에 막히고

장막에도 Q E가 씹힙니다.

갈리오 Q E가 빠졌을때 야스오가 E 진입하여 딜 넣고 빠지면 할게 없는게 현실입니다.
리븐
야스오랑 비슷합니다.

스킬 피하기도 쉽고 쉴드 때문에 라인전이 힘듭니다

6이후 반피 이하면 E Q 점멸 스턴으로 들어오기 떄문에 아아아주 멀리 계시거나

집가세요
올라프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도끼 쾅

트루뎀 오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당겨졌을때 순간적인 딜을 W로 씹어주시는게 좋습니다.
패시브 도트 데미지때문에 상대하기가 생각보다 쉽고
6렙 이후에 맞다이는 금물
블라디미르
리산드라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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