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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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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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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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정글,서폿] 딜렝가 챔프별 상대법

- 렝가장인모니(2015-09-29, 조회수: 3180)

내 정리용 글이기도 하구 공략적 글

 

나는 개인적으로 딜렝가를 좋아한다.

탱렝가야 크면 궁선진입도 편하고 어디든 진입하면 상대 진형

 흩트는데 큰 기여를 하고 좋긴함

하지만 재미가없음 ..

 

딜렝가는 크면 그냥 혼자 돌아다닌다생각하면됨

딜렝가를 가면 한타를 가장 눈치보면서해야함 절대 선진입은

추천않구 가끔 따로 탑 봇에 미니언 정리 하로온 원딜

미드 라이너를 잡아먹어주면됨

 

한타시는 무저건 눈치보며 후진입 복잡한 한타상황에

상대 주요 딜러 원거리 포킹하는애들 정리해주는식으로 한타운영

전투민족 마냥 한타 막하는 팀원들만나면 골아픔 전라이너가 크면모를까 나혼자 큰상황이면 나만욕먹는상황

왜한타 참여안하냐등등 .. 그런애들만나면 다리우스궁으로 대가리 쪼개버리고싶음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방어 +0.7
    x1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방어
    +5.96
  • 체력
    +24.12
  • 쿨감소
    -0.83%
총 가격 : 3,176 IP

먼저 가장 쉬운 -정글렝가-

[표식] - 공룬

[인장] - 방어

[문양] - 쿨감6 방어3 쓰는중

[정수] - 공룬

 

표식 인장은 고정으로 해주는게 좋음 초반정글링이 중요하고

문양 정수는 취향 및 상대픽

상대 ad 면 쿨감 방어 섞어쓰는게좋고 ap면 올 쿨감 아님 성장마저

그냥 무난히 쿨감 방어 섞어 쓰는게좋음

 

정수는 요즘 정글성향 공속 이잇구 그냥무난한 공룬 그리고 이속룬

공속룬도 상당히 좋음 렝가 강화q가아닌이상 똥같은 공속이구 초반에 상당히 도움이될수잇음

이속룬은 도약거리가 달라짐 초반 갱등등 하지만 난 땅꿀갱을 선호하기에 이속룬이 별루 필요없음 기동력하나면될일

그리고 공룬 내가 이걸쓰는이유는 초반 강하게 찍어누르는느낌으로씀 상대가 카정왓을떄 강화q로 순간딜하면 당황함

뭐 정수는 취향임

 

-탑렝가-

[표식] - 공룬

[인장] - 방어 or 성체

[문양] - 마저 or 쿨감

[정수] - 공룬 or 방어

 

ap 상대 공룬 성체 마저 공룬

ad 상대 공룬 방어 쿨감 공룬

 

강한 ad 상대로만낫을때 리븐 다리우스 피오라 등등 .. 공룬 방어 쿨감 공1방2

 

-서폿렝가-

[표식] - 공룬

[인장] - 방어

[문양] - 방어

[정수] - 방어 or 공룬

 

서폿렝가하는 사람별루없을텐데 .. 나는나름 이룬으로 서폿렝가 10연승도 해봣다

룬정의가 없고 상대따라 취향따라이긴한대 서폿렝가를하면서 느낀점은

내가달라들면 상대 서폿과 원딜은 나만떄리고 우리 원딜은 별루 신경안쓴다는거다.

그래서 오래맞고 오래 버텨줄려면 방어적으로 가줘야하는데 또 방어적으로간다고 공격이약한것도아니다

강화e 와 함꼐 원딜과 같이공격하면 엄청난 초반데미지를 볼수잇다.

 

룬은 정의된게없고 자기따라니 참고만 하시길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위에건 정글렝가 트리 난 공속룬을 안쓰기에 공속에 힘주고 쿨감룬을사용하니 쿨감을 3까지만 해줫다.

물론 마스터리도 정의된게없다 쓰면 좋다 이느낌이니 한번 써보길

 

그다음은 탑렝가

나는 탑렝가 마스터리를 상대 챔프에따라 달리사용하는데

보편적으론 이렇게 간다 . 상대따라 강한 탑상대 9/21/0 도 가고 하긴하지만

그냥 이대로가 좋은거같다.

 

렝포터때는 아무래도 방어적으로해줘야하고 여러번 스킬을 돌려야하니

이렇게가 좋은거같다 . 나름 공격쪽에도 찍어주고 쿨감및 체력회복과 방어적으로 가준 마스터리다

 

마스터리는 자기취향이 가장강하니 참고만하면될꺼같다.

정글 닥강타 점멸

 

탑은 아무래도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 로 나눠지는데

나는 대부분 점화로간다 초반 강한 렝가특성을 이용해 2~3렙 킬을따내기위해 점화를 가는데

만약자신이 탱렝가 또는 상대가Darius(다리우스)Shen(쉔) 등 자기가 힘들겟다 아니면 쉔같은 글로벌로 이동하는 챔프가나올경우

텔포가 좋다 .

아니면 뻔히 상대가 텔포드는 상대가 나와서 자기도 팀원을위해 합류해야겟다 하면 텔포를 들어도된다 .

 

 

서폿렝가 는 Exhaust(탈진)Ignite(점화) 

나는 상대 서폿이 약챔프인 Sona(소나)Soraka(소라카) 같은 물몸 애들이나오면 점화를 들고 대부분은 탈진을 든다.

2렙구간 솔킬도 가능한애들이니 점화를 들면 정말좋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w 을 동시에 쓰면 4스텍떄 그냥 스텍하나 날아가니 참고

 

대부분 5스텍 상황에서 침착히 궁쓰고 달라들어 Bola Strike(올가미 투척) 맞춘후 딜해주는게 좋음

 

 


라인에 따른 스킬활용


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 의 스킬활용

먼저 정글렝가 2렙구간은 평범한 정글링을하고싶다 하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 카정을 가고싶다 하면Bola Strike(올가미 투척)

그리고 그후는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 순으로 찍어주세요

 

그리고 탑렝가 는 딜렝가시 Bola Strike(올가미 투척) 탱렝가시 Battle Roar(전투의 포효) 이렇게인데

딜렝가를 가도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먼저찍는 경우가 좋을때가 잇는데 바로

Malphite(말파이트) 같은 경우이다 . 물론 Bola Strike(올가미 투척) 걸로 강하게 해도되지만

탑 말파가나오면 상대가 렝가면 대부분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스킬은 안찍고 Ground Slam(지면 강타) 이걸로 달라들면 딜교를 하는데

저게또 맞으면 공속저하에 상당히 아프다. 그래서 도란검이나 피흡템과 함께Battle Roar(전투의 포효) 를활용하면

풀피로 라인을 압도할수잇다 .

피가 중피만되도 말파는 궁진입으로 딜렝가를 쉽게 딸수잇으니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추천한다.

 

 

서폿렝가는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 추천

나름 라인전 피수급 사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탑 딜렝가

일단 라인전 피수급이 매우 중요합니다 .

Doran's Blade(도란의 검) -Doran's Blade(도란의 검)-Vampiric Scepter(흡혈의 낫)-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orNinja Tabi(닌자의 신발)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굶주린 히드라 (근접))-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최종

(굶주린 히드라 (근접))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방템 하나더 추가 or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 < 컷을때

 

초반강한딜과 피수급으로 압박과 라인전우위를 가지고 궁으로 미드로밍 또는 텔이잇을시 봇로밍으로

크게 이득을 보실수잇습니다 .

 

라인전이 망햇는데 내가 딜렝가다 하면 로밍으로 승부하시고 라인전은 포기하시면됩니다 .

라인전망한 딜렝가는 상대 탑라이너한테 킬만주니까요 . 버티기도 괴롭고 차라리 다른라인 힘써주는게 좋습니다 .

 

 

정글렝가

(사냥꾼의 마체테)-(경비대의 길잡이: 용사)or(추적자의 검: 용사)-(티아맷 (근접))or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둘중안간템 - (굶주린 히드라 (근접))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추적자의 검: 용사)(경비대의 길잡이: 용사) < 정글은 크게 이걸로 나뉘는데 각자 장점이잇습니다 .

 

(경비대의 길잡이: 용사)는 강한 초반 정글링으로 빠르게 정글링을할수잇습니다 .

티아멧 요우무가 나온시점부터 무의미해지죠 스킬과 티아멧으로 순식간에 정글몹을 녹일수잇으니까요

후반가면 오히려 강타가 남아도는경우가 잇습니다 .

하지만 대부분 이템을가죠

 

 

(추적자의 검: 용사)는 상대에게 강타를 사용함으로 상대이속저하를 만들어 갱킹에 더 힘을 실어주죠

자기가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맞출 자신이없으면 가는게좋고 또 만약

우리 라이너가  탑Vladimir(블라디미르)  미드Yasuo(야스오) 

저는 우리 탑 미드 라이너 둘다 cc가 없을경우 추적자를 갑니다 .

 

최종

(굶주린 히드라 (근접))(경비대의 길잡이: 용사)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그후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내가 너무커버렷다 진짜 도저히 막을수없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그리고 저는 극후반가면 신발이랑 정글템을판후 방어를 하나더 올리거나 신발대신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갑니다 .

 

 

 

서폿렝가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시야석)-Avarice Blade(탐욕의 검)-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초반 이거를 통해 스텍과 돈을 챙겨 줍시다 .

그리고 서폿렝가는 상황에따라 템트리가 바뀌는데 상대 라이너보고 템을 정해서 가야합니다 .

딜보단 방어적으로 중점두시고 템트리를 가시면됩니다 .

 

(와드 토템 (장신구))(탐지용 렌즈 (장신구))이건 상황에따라

저는 서폿렝가 갈떈 초반(와드 토템 (장신구)) 후반(상급 렌즈 (장신구)) 를가주고

탑 정글렝가시 초반(와드 토템 (장신구)) 귀환후(탐지용 렌즈 (장신구)) 후반 (상급 토템 (장신구)) 이렇게 가줍니다 .

이유는 와드가 너무안되잇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이아까지 하면서느낀건데

아무리 다이아올라가도 와드를 제대로하는팀을 만나는건 극소수입니다 .

다들 렌즈는 꼼꼼히 사는데 와드는 안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와드를 더추가해주려고 삽니다 .

 

그리고 딱예외 경우 (상급 렌즈 (장신구)) 를 가는데 상대가 Shaco(샤코)Wukong(오공)Vayne(베인) 같은 은신챔프

특히 원딜 암살때 베인 필수적으로 해주세요 역으로 당할수도잇습니다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탑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

Gangplank(갱플랭크)

Gnar(나르)

Nasus(나서스) (Easy)

 

추천시작 아이템 : Doran's Blade(도란의 검)

 

핵심아이템 : Doran's Blade(도란의 검)Vampiric Scepter(흡혈의 낫)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추천스펠 : Ignite(점화)Flash(점멸)

 

상대법

나서스는 참쉽다 . 하지만 그렇다고 방심은 하지말자

나서스상대법은 피관리를하면서 딜교를하는거다 .

나서스가 미니언 막타로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를쓰로 올것이다 . 그러면 그걸노리고 사용한순간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 모두 써주자.

나서스의 주딜은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다 . 이게 빠진 나서스는 평타뿐인데 가려울 뿐이다 .

빠지는 순간 지속적으로 딜을해주자

주의할점으론 갱 그리고 6렙이후 딜 나서스 특성상 내가 라인주도권으로 라인을 밀수밖에없을텐데

이렇게되면 갱을 너무 쉽게 허용하니 주의하고 6렙이후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 궁으로 체력 뻥튀기와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그래도 적당히 쌓은 딜이

딜렝가한테는 정말 아프다 .

그러니 지속적으로 피흡으로 피관리를해주며 스킬이 빠지면 계속 딜을 넣어주자

Nidalee(니달리)

Darius(다리우스)

Rumble(럼블)

Renekton(레넥톤)

Riven(리븐)(Nomal)

 

추천시작 아이템 :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핵심아이템 :  Ninja Tabi(닌자의 신발)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Pickaxe(곡괭이)

 

추천스펠 : Ignite(점화)Flash(점멸)

 

상대법

리븐을 어려워하는사람이 많다. 나도 잘하는리븐만나면 영혼까지 털리기도하다.

리븐과 렝가 상성은 스킬활용도에 잇는거같다 .

피흡이 좋으면Doran's Blade(도란의 검) 안정성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으로 초반템을 가주고 1~2렙 구간이 가장중요하다

아마 리븐과 싸우면 이구간에서 킬이 나올것이다 .

먼저 뒤쪽 마법사 미니언부터 Savagery(포악함)로 스킬을 돌리며 빠르게 2렙구간 갖으면서 스텍을 쌓도록 하자

선2렙을 리븐이 먼저찍고 달라들면 빠르게 점멸로 도망가는게좋다 딜교가 안되기때문 아니면 미니언타고 최대한

스킬안맞도록 피하기

 

아마 초반 리븐은 스킬을 안쓰고 평타로 전사미니언을 칠것이다 그러면 과감하게 평 q 로 날라가주자 그러면

리븐은 Broken Wings(부러진 날개) 로 달려들것이다 그러면 부쉬로 쭉 계속 도망가면서 막타 q 를 안맞고 부쉬속으로 도망가 다른미니언으로 타주면 허망하게 스킬을뺴줄수잇다 그떄쯤이면 Savagery(포악함) 스킬쿨이돌아 다시 딜교 우위를 둘수잇다 .

2렙 구간은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찍어주고 1렙처럼 스킬을 빼주자 이때쯤이면 4~5 스텍쯤 일테니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 or 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 Ignite(점화) 로 쉽게 킬을 따낼수잇다 .

 

6렙이후는 조심하자 순간 폭딜은 내가 커도 녹아버릴수도잇다 탱렝가면모를까 딜렝가여서 순식간에 녹을수도잇으니

항상 생각할게 리븐스킬이 빠젓나 안빠젓나다 .

서로 집가는 타이밍 혹은 라인전끝낫을때 리븐이 혼자 라인에남아 미니언을 스킬로 정리하면 빠지는순간을노려

궁으로 쉽게 킬을 딸수도잇다 .

 

 

 

 

Maokai(마오카이)

Malphite(말파이트)(Easy)

 

추천시작 아이템 : Doran's Blade(도란의 검)

 

핵심아이템 : Doran's Blade(도란의 검)Vampiric Scepter(흡혈의 낫)Pickaxe(곡괭이)

 

추천스펠 : Ignite(점화)Flash(점멸)

 

Dr. Mundo(문도 박사)

Volibear(볼리베어)

Vladimir(블라디미르)

Poppy(뽀삐)

Sion(사이온)

Sejuani(세주아니)

Shen(쉔)

Shyvana(쉬바나)

Singed(신지드)

Aatrox(아트록스)

Yasuo(야스오)

Ekko(에코)

Wukong(오공)

Olaf(올라프)

Irelia(이렐리아)

Zac(자크)

Cho'Gath(초가스)

Jax(잭스)

Kennen(케넨)

Tryndamere(트린다미어)

Teemo(티모)

Pantheon(판테온)

Fiora(피오라)

Hecarim(헤카림)

 

마치며

 시간날때마다 하나하나 챔프별 공략 쓸께요 ~

힘들게 썻는데 평가좀 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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