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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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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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Heimerdinger, The Revered Inven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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딩거 진짜 공략!!

- 존재자체해악(2015-09-29, 조회수: 3232)

2015년 9월 29일에 쓰는 현재형 진짜 딩거 공략

 

필자는 원딜로 미니언 먹기 힘들고

 

라인을 서면 cs 수급이 어려워 딩거를 선택하게 됬다.

 

딩거는 cs 수급이 더 어려울 수도 있고 더 쉬울수도 있다.

 

cs수급률이 50%가 안된다면 딩거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cs 수급률이 90%가 넘는 이에게 권장하지 않는다.

 

그정도 피지컬이면 다른 OP챔피언을 하는게 현명한 선택이다.

 

하지만 실버 언저리 브론즈 언저리에서 골드로 쉽게 수직상승을

 

시키는 챔프는 하이머 딩거일 것이다.

 

실력은 부족하지만 브론즈 실버에서 골드로 안착하고 싶다면 하이머딩거를 잡아라.

 

너에게 골드의 길을 손쉽게 열어줄 것이다.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8 (+101) 2275 마나 385 (+20.0) 725
공격력 55.5 (+2.7) 101.4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04 (+4.2) 90.4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0,761 IP

딩거로 룬페이지는 3개쯤 준비하는게 좋다.

 

첫번째로 빨강 마관*9

             노랑 성장체력*9

             파랑 고정주문*9

             왕    고정주문*3

이룬은 상대가 만만한 뚜벅이 (원콤을 낼수 없는 적챔프) 초반 6렙킬을 딸수 있는 챔프를 상대로 든다.

극카운터를 상대로 초반에 이득을 볼때 가도 된다. ex) 신드라, 블라디미르, 르블랑

ex) 럼블, 뽀삐, 나서스, 누누, 쉔, 문도 등등

 

두번째로 빨강 마관*9

             노랑 고정물방*9

             파랑 고정주문*9

             왕    고정주문*3

이룬은 상대가 AD 일때 간다.

ex) 제드, 야스오, 탈론, 다리우스, 가렌, 니달리, 자르반, 나르, 레넥톤, 사이온, 오공, 쉬바나, 트린다미어, 리븐 등등

 

세번째로 빨강 마관*9

             노랑 성장체력*9

             파랑 고정마저*9

             왕    고정주문*3

이룬은 상대가 AP 일때 간다.

ex) 럭스, 르블랑, 케넨, 에코, 오리아나, 카시오페아, 트페, 애니, 베이가 등등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룬페이지는 2개를 쓴다 .

 

첫째는 뚜벅이들의 악몽이 되는 두드려 패는 룬세팅

양날검1        X          마술3       X                         막기2   회복력2   X     X

약점노출1  짐승3       정신력3    X                         꿋꿋함1 고참병1  X     X

   X           무술1       비전1    처형인3

   X             X          대마법3    X

   X          강력일격3              비전검1

               대파괴1

 

둘째는 스킬샷을 이용에 딜을 내는 무난한 룬세팅

   X             X          마술3     도살자1                    차원넘기1  재빠른발3      X         X

약점노출1    X          정신력3    X                                          소환통찰3      X     연금술사1   

   X             X          비전1    처형인3                                                              요리대가1

   X             X          대마법3    X

   X          강력일격3              비전검1

               대파괴1

 기본적으로 점멸 점화를 쓴다.

 

점멸은 전챔프 공통적인 기본적 스펠이다.

 

점화는 초반에 킬딸수 있는 챔프들을 위해 들어 준다.

 

문도, 블라디미르, 나서스 등등 같은 체첸 높은 챔프 상대로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다.

 

그리고  텔은 우리편 서폿이 그랩류 챔프이거나 방어적 정글일때 (주로 몸을 대줄수 있는 챔프) 가는것도

 

나쁘지 않다.

 

는 확정 cc기 2명이상 있고 원콤을 낼수 있는 챔프 일때 주로 간다. ex)피들, 베이가, 노틸러스 등등

 

마법공학 전문가 (Techmaturgical Repair Bots)
하이머딩거가 아군 포탑 또는 자신이 설치한 포탑에서 300 거리 안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범위: 300)
H-28G 진화형 포탑 (H-28G Evolution Turret)
마나 소모: 마나 20 + 포탑 부품 세트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지정한 위치에 포탑을 하나 설치합니다. 하이머딩거의 레벨이 오르면 포탑의 체력도 커지며, 하이머딩거가 범위를 벗어나면 작동을 멈춥니다. 하이머딩거는 매 20초마다 포탑 부품 세트를 하나 생성하며, 한번에 3개의 부품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Hextech Micro-Rockets)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하이머딩거가 5개의 로켓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발을 맞게 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CH-2 전자폭풍 수류탄 (CH-2 Concussion Grenade)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수류탄을 던져 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늦춥니다. 폭발 반경 중앙에 있는 적들은 추가로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수류탄이 챔피언에 적중하면 적중한 지점에서 1000 거리 내의 모든 포탑의 광선이 100% 충전됩니다.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업그레이드!!! (UPGRA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다음 번 기본 스킬을 조건 없이 시전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취소할 수 있습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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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별다른게 없다.

 

상대방이 관통 안되는 스킬을 쓰는 챔프일때

상대방이 스킬을 쓰려 다가오면 상대가 스킬 쓸것 같은 방향으로 q를 깔아주고 평타를 치거나

q를 깔아주고 e를 맞춰주고 w를 쓴다. 여기서 더 숙달이 되면 q를 깔아주고 e를 맞추고 평타를 치고 w를 쓴다.

 

 

상대방이 관통이 되거나 타겟팅 스킬을 쓰는 챔프일때

상대방 사거리에 안닿게 w를 써주거나 개피미니언 뒤에 있을때 w로 맞춰준다.

 

 

관통 스킬같은 경우

스킬샷을 피해주고 q를 깔고 평타를 치거나

q를 깔고 e를 맞추고 w를 맞추거나

q를 깔고 e를 맞추고 평타를 치고 w를 맞출수 있다. 

 

타겟팅 스킬 같은 경우는

e를 맞추고 평타를 치고 w를 맞추거나 e를 맞추고 q를 깔고 w를 맞추는게 좋다.

스킬 활용 팁

 스킬은 q를 선마 하느냐 w를 선마 하느냐로 나뉘는데 대부분 q를 선마하지만 미드로 가서 신드라 르블랑 아지르 같은 챔프를 만나면 w선마를 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그리고 w 스킬에 관한 팁이다. 궁극이 아닌 w스킬은 3발을 맞건 5발을 맞건 데미지 차이가 그리 크지 않다.

대신 1발과 5발 차이는 크다.  w 사용할 부채꼴을 챔프가 어딜로 피하든 3발 정도 맞는 부채꼴로 치는게 w를 쓰는 요령이다.

 

한타를 할때 궁q를 쓸까 궁e를 쓸까 궁w를 쓸까 고민들 한다.

 

상대방이 한타에 들어오는 조합이고 한타때 우리팀이 딜러가 물렸으면 궁e를 쓴다.

궁e는 우리팀 딜러들이 잘컸고 상대방 cc기만 걸어주면 순삭이 될때 주로 쓴다.

 

그리고 상대방 타워가 있고 다이브를 할때도 궁q를 쓴다.

궁q는 우리팀 딜러들이 못컸고 상대적으로 밀릴때(상대가 들어올때) 쓴다.

 

우리팀이 한타에 들어가는 조합이다. 우리팀이 상대방 딜러를 물었고 상대방이 조금 떨어져 있다. 궁w를 쓴다.

궁w는 우리팀이 속박 (이동불능상태)로 만드는 cc기가 있고 상대방 딜러를 cc기로 잡을을때 암살용으로 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왠만해선 바뀌지 않는다. 도란링 2포션이다.

 

핵심 아이템으로는 

 등이 있다.

 

선템은 상대 챔프에 따라 다르다. ap 상대로 주로 라일라이를 대부분 선템으로 가지만

 

리븐, 제드, 탈론 같은 챔프를 상대로 선존야를 갈때도 있다.

 

상대방에 ap가 잘컸고 상대방 원딜도 스킬샷 위주에 원딜이며 정글이 피들도 아니다 싶으면 존야를 버리고

 를 간다. 하지만 상대방에게 원콤이 난다 싶으면

 심홀을 빼고 벤시나 워코그를 가면 된다.

 

상대방이 올 ad다.

를 간다. 하지만 상대방 원콤이 난다. 싶으면 모렐을 빼고 란두인이나 워모그를 가준다.

 

상대방이 전체적으로 탱키 하고 다 잘컸고 난 나가면 죽는다 싶으면

를 간다. 이템을 갔을때는 거의 게임이 말렸을때 가는거다. 역전이 나올려면 내가 물리고 궁e를 왠만하면 적에게 대부분 맞쳐주고 q 3개를 깔고 w 맞추고 개피로 나와야 된다. 적에게 물렸는데 반피밖에 안빠지고 뺄수 있으면 워모그를 라바돈으로 바꾸자.

 

아이템 기본 빌드는 도란링 2포션으로 시작해서

쓸데없이 큰 지팡이 or 증폭의고서 루비수정 을 처음으로 산다. 최대한 선템으로 라일라이 똥신을 맞춰준다. 선 라일라이를 가는 이유는 포탑에 라일라이 슬로우가 붙어 효율이 상당히 좋다.

 

2번째 코어 템으로 모렐 or 존야 or 라바돈이다. 주로 모렐을 2코어로 가는데 이유는 쿨감과 마나수급이다.

상대방이 포탑 부수는 속도가 내가 만드는 포탑 속도보다 늦고 마나가 부족하지 않으면 모렐이 아닌 존야나 라바돈을 가면 된다. 존야는 주로 상대방 정글이 많이 오거나 상대방이 ad 일때 주로 가고 라바돈은 돈이 풍부하고 상대방 정글이  좀 모질이다. 적정글이 와서 따여줄때 가면 된다.

만약 2코어를 존야 or 라바돈이라면 이후템을 신발을 쿨감신으로 맞추는게 좋다.

 

3번째 코어템으로 모렐을 갔다면 존야 or 라바돈이고 라바돈 or 존야를 갔다면 모렐이다.

선 모렐을 갔다면 존야 라바돈 테크의 쓸데없이 큰 지팡이 이후 쿨감신으로 맞추는 걸 추천한다.

 

4번째 코어템으로 존야 or 라바돈을 맞춰주거나 상대가 마방템을 다들 하나씩 두르고 있고 라인전 이 끝나 한타 위주에 플레이로 흘러 간다면 공허의 지팡이를 가주면 된다. 하지만 라바돈이 안 갖춰진 상태에선 큰 메리트가 없다. 라바돈이 있는 상태에서 공허를 가는게 좋은거지 존야 상태에 공허는 딜로스만 생길 뿐이다.

 

5번째 코어템은 공허의 지팡이다.

상대방에 따라서 코어템은 변동이 있다. 상대방에 따라 타겟팅에 따라 내가 타겟팅이 된다면 딜템을 빼고 탱템으로 채워 최대한 살아 남아 딜을 넣어야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포탑을 던진다. 신드라 나오면 무조건 w선마를 해야 그래야 초반엔 cs 두개는 챙길 수 있다.
궁 포탑도 던진다. 미드 딩거로 진짜 cs 먹기도 힘든 챔프 중 하나다.. 극하드 카운터다.
블라디미르
초반에 딩거가 실력이 더 높다면 킬각이 나오긴 한다. 하지만 중후반은 이길 수 있는 구간이 없다.
야스오
일정 이상의 피지컬이 있는 야스오라면 딩거의 스킬을 그냥 눈으로 보고 피하거나 막을 수 있다. 하위 티어엔 못하는 야스오들은 그걸 못하니 잡기 어렵지 않으나 상위티어로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답이 없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뽀삐
뽀삐는 가장 좋은 먹이감이다. 정글이 개입 없이 1:1로 간다면 지기 힘든 챔피언이다.
다리우스
뚜벅이 챔프는 딩거가 상대하기 쉽다. 정글이 개입 없이 1:1을 한다면 거리 조절과 적절한 평타 견제가 들어 같다면 다리우스는 cs먹기 어렵다.
럼블
럼블도 상대하기 쉽다. 화염 방사로는 q포탑이 부숴지지 않는다. 타워로 밀어 넣고 평타 견제가 들어간다면 cs도 없고 답도 없지만 궁이 있기에 궁과함께 들어오는 정글을 주의 한다면 무난하게 이길수 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엔 정글 몹을 먹으면서 시작한다. 퍼플 탑일 경우 돌골렘 오른쪽 끝 부쉬에 포탑 3개를 설치한다.

큰 몹에게 5방 맞아주고 나머지 한방은 포탑이 한대 맞게 하고 큰몹을 잡고 작은몹은 딩거로 맞아 주면서 잡아준다.

 

블루탑일때 개구리 한마리 정글몹을 잡아준다 포탑은 딩거 앞쪽 몸빵할 포탑 하나 뒤쪽에 2개를 설치해주고 포탑 하나 몸빵을 시키고 부숴지면 바로 뒤에 포탑을 짓고 개구리에게 2대 맞고 포탑 뒤로 빼주고 평타 3대 쳐주고 뺀다.

 

미드일때 큰부리새 정글몹을 잡는다 부쉬에 포탑 3기를 설치하고 첫 평타를 칠때 큰몹을 쳐서 작을몹과 큰몹들이 레이저에 다 맞을 수 있게 쳐 준다. (이거 은근히 어렵다) 작은몹부터 잡고 큰몹은 가장 나중에 잡는다.

 

선2렙 시작일 것이다. 적이 카정을 통해서 경험치를 먹거나 텔을 이용한 정글 사냥으로 같이 선2렙 시작이 아니라면

6렙을 먼저 찍는다. w 견제와 q 평타 견제를 이용해 내 6렙 전까지 적 챔프 피를 2/5정도 깍는다면 6렙에 다이브 킬각이 나온다.

중반 운영법

 중반 운영은 우리다른라인이 초반에 밀리면 적포탑을 부수고 용을 가져가면서 다른 라인들 터트리거나 우리 라인이 안정적이면 내 라인전을 유지하는 형태로 간다. 만약 내가 라인전이 힘들다 싶으면 라인을 버리고 용을 초반에 가져가거나 다른 라인을 터트린다.

이때 딩거는 정글을 불러도 정글은 오지 않는다. 왜냐하면 딩거는 정글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정글이 80%정도 있기 때문이다.  라인전이 힘든데 정글은 불러도 오지 않을때 라인을 버리고 용을 따거나 다른 라인을 터트리러 간다.

그리고 딩거는 2코어 존야 모렐 or 라일라이 모렐 or 존야 쓸데없이 큰지팡이 or 라일라이 쓸데없이 큰지팡이를 갖추면 탱 정글러와 함께 바론이 가능하다. 딜 정글러라도 탱템 1개에 바론을 치고 빼는 센스가 있는 정글러라면 딩거와 정글러 2명이서 20분에 바론을 갈 수 있다. (몰래바론) 하지만 원딜이나 탱서폿 한명이 더 와주는게 좋다.

 

후반 운영법

 후반 운영은 딩거가 잘 컸으면 라인미는 위주로 플레이 하면서 (cs가 밀리면 중간까지 밀고 빼는 플레이) 바론과 용 시간을 재면서 플레이 한다. 이때 용시간 바론시간을 보면서 1분 남을때 원딜과 정글에게 꼭 상기 시켜 준다.

딩거가 못 컸으면 미드에서 버티기로 cs를 먹으며 우리팀 정글이 라인 푸쉬를 하게 한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용 시간 바론 시간을 재며 원딜과 정글에게 상기 시켜준다. 바론 용이 나온 타밍에 적 원딜이나 정글이 탑이나 봇에 있는 경우 미드가 제라스 제이스 럭스 같은 긴 포킹이 아니라면 용 바론을 얼른 먹는다. 궁q q q q e w 순으로 써준다. 이때 q는 바론에 최대한 맞지 않는 자리에 배치 시켜 준다. 이때 상대방에 용을 스틸 할수 있는 근접캐릭이 있다면 ew는 아껴준다. 바론을 잡기전 피가 1300~1000사이 일때 적 스틸 챔프에 맞춰 주거나 우리팀 미드나 원딜이 순삭이 가능하다면 그전에 맞춰서 ew로 순삭 시켜도 나쁘지 않다.

 딩거는 용바론 컨트롤이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원딜이나 미드를 q포탑으로 물리거나 포킹당하지 않게 방어적으로 플레이 하면서 w 포킹을 하는 플레이를 주로 하고

우리팀에 cc기가 많고 적이 도주기가 없거나 탑 다이브시 궁q를 추천한다  

우리팀 딜러가 적 cc기에 걸렸거나 적이 좁은 공간에서 뭉쳐 다닐때 궁e를 추천한다.

궁w는 암살용도로 적 딜러가 우리팀 cc기에 물렸고 적이 가까이 있지 않을 경우 추천한다.

 콤보는 궁q q q q e w 이고 ew는 날 물거나 우리팀 딜러를 물었을때 써준다. (이때 q는 딜러를 지키는 용도로 설치한다)

           궁e w q q q 이다 (이때 q는 도망치는 길목에 써준다.) 

           궁w 는 cc기가 걸린 적에게 e를 맞추고 궁 w를 모아서 써준다. (5발 다 맞추는 샷)

챔피언별 대응법

 탑 딩거 일 경우 q선마를 하며 뚜벅이 챔프들을 상대로 미니언 바로 뒤나 미니언 옆쪽에 q포탑을 설치 하고 평타 견제를 해준다 이때 뚜벅이 챔프가 평타 스킬로 부순다면 포탑을 앞에 두개 뒤에 하나 형식의 삼각 대형으로 설치하고 평타 견제와 포탑을 부수러 올때 e를 맞추고 평 w 를 써주고 그 자리 q포탑을 더 설치해 주는 형태의 견제로 간다.

 

범위 스킬샷을 쓰는 챔프일 경우 범위로 하나만 q포탑 하나만 닿을 수 있게 포탑 거리를 벌리고 w 견제를 해준다.

 

관통 스킬샷을 쓰는 챔프일 경우 미니언 뒤에 q포탑을 설치 하거나 아예 미니언 바깥에 q포탑 설치한다. 관통 스킬샷을 쓰고 q가 제거가 안되면 평타로 제거 하려올 때는 노려 w 로 견제를 해준다.

 

미드 딩거 일 경우 챔프를 보고 q선마와 w 선마를 한다. w선마의 경우 w를 4까지만 올려주고 q를 3개 찍고 w를 5개 올려주는것이다.

 

w를 선마를 해야 되는  챔프를 상대할 경우 q는 갱 방지용으로 양 옆으로 깔아 준다. 부쉬 안에 설치가 아니라 스킬샷을  부쉬에서 쓸때 막아주는 용도로 쓴다. 이때 e는 최대한 아끼며 w견제를 지속 적으로 해주다가 적 정글이 갱을 올때 적정글에게 써주거나 우리 정글이 갱을 올때 호응해주는 용도로 쓴다.

 

마치며

 딩거는 하위 티어에선 갓딩거다. 하지만 상위 티어에선 그냥 왓더 헬이다.

 

상위티어에서 분명 하이머딩거 유저들이 소수 존재한다.

 

피지컬이 높고 상위 티어를 노린다면 그냥 트페를 해라.

 

상위로 가면 갈수록 용바론에 와딩을 하고 미니맵을 잘 보니 때문이다.

 

하지만 자신의 피지컬이 별로이고 브론즈실버에서 골드로 올리고 싶다면 하이머 딩거만한 챔프도 없는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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