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잔나, 폭풍의 분노
Janna, The Storm's Fury
0
9
21
0/0
실버-> 골드 올라가는 잔나

- 이상하다너(2015-10-03, 조회수: 1695)

사실 미드 라이너를 많이 했었는데...

군대에 있다보니... 실력은 다 굳어버려서 도저히 못서겠고 ㅋㅋ

휴가나올때마다 서포터하는데 서포터는 아직 죽지는 않아서다행이네요 ㅋㅋㅋㅋ

티어올릴때 사용했던 서포터는 딱 세개 밖에없었습니다.

나미, 잔나, 알리스타  
잔나, 폭풍의 분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90) 2100 마나 360 (+50) 1210
공격력 47 (+2.5) 89.5 공격 속도 0.625 (+2.61%) 0.902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28 (+4.5) 104.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공격력 +0.28
    x9
  • 체력 +26
    x1
  • 방어 +4.26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1.07
  • 체력
    +98
  • 방어
    +8.52
총 가격 : 14,243 IP
1번 룬

 빨강:공 , 노랑:체력, 파랑:공격력 , 왕룬 : 체력1, 방어2

서포터가 AP계열이 아닐경우 말그대로 무난하게 가주는경우 이렇게가줍니다



예외의 경우는 코르키 정도가 있겠네요 코르키면 2번 룬으로 가주시면됩니다



2번 룬

 빨강:공, 노랑:체력, 파랑:마법저항력, 왕룬 : 체력1, 방어2


서포터가 AP 위주 계열일때 가주시면 됩니다.

Kennen(케넨)Annie(애니)등등...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지금 찍은 이 마스터리가 가장 무난하고 좋았습니다.

여기서 재빠른 발놀림를 찍어준 이유는, 초반에 E스킬을 찍고가기때문에 라인전에서 무빙하면서 평타칠 기회 정도는 있어야되기 때문입니다.




2번째 마스터리는 적 픽이 심하게 힘들경우 같을때 

방랑자와 지능의 포인트를 강건함에 투자하시고 지능에 1포인트가 남는데, 양날의 검에 투자하셔도 나쁘지않습니다.


말이 필요없습니다 

이게 진리입니다.


근데 딱한가지 예외가 있긴한데

Soraka(소라카)소라카나오면 Ignite(점화)들고 가시면됩니다.
순풍 (Tailwind)
아군 챔피언이 잔나를 향해 움직일 때 이동 속도가 6% 증가합니다.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울부짖는 돌풍 (Howling Gal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잔나가 3초에 걸쳐 점점 세진 후 경로를 따라 이동하는 회오리바람을 소환합니다. 회오리바람은 적중 시 55/90/125/160/1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1.25 (0.5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거리, 피해량, 띄워 올리기 지속시간은 회오리바람이 커진 정도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재사용하면 회오리바람이 더 일찍 날아갑니다.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서풍 (Zephy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기본 지속 효과: 잔나의 이동 속도가 6/7/8/9/10%(+0.02AP%) 증가하며 유체화 상태가 됩니다.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폭풍의 눈 (Eye Of The Storm)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4초 동안 아군 챔피언이나 포탑에 80/120/160/200/240 (+0.55AP)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은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10/15/20/25/30(+0.1AP)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계절풍 (Monso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주위 적을 밀쳐내며 치유 효과가 있는 바람을 일으켜 3초에 걸쳐 주변 아군의 체력을 초당 100/150/200 (+0.5AP)만큼 회복시킵니다. (범위: 7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 같은건 딱히 없는데.. 굳이 쓰자면


초반에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스킬을 원거리 딜러한테 잘 써줘야하는데, 그냥 원딜이 쳐맞기만 한다면 그냥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스킬 원딜한테 써주지마셈 왜냐하면 우리는 솔랭이기 때문에 나 자신만 믿어야됨 진짜임 이거는 ㄹㅇ 트루



공룬 찍은 이유도 잔나 평타 짤짤이를 잘 넣기 위해서고 적이 미니언을 쳐먹으러 오면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스킬 자신한테 걸고서 적 챔프 한대씩 짤짤 갈겨주면됩니다.



여기서 핵심은 잔나를 운용할때에 <공격적>으로 운용해야 티어가 올라 갈 수 있습니다. 진짜로 ..

원딜이나 서포터를 계속 짤짤이 해주신다면 라인전에서 많은 이득을 가져가실수 있을껍니다.





그리고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스킬은 진짜 아껴서 써야됨 


마나소비가 매우 심한건 물론이고 돌진기 제어할 스킬이 궁극기 찍기전에는 이 스킬밖에없음.


짤짤이 넣겠다고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쓰면서 짤짤이 넣으면 마나없고 역관광 당하는 잔나를 볼 수있을꺼임 


Zephyr(서풍)또한 자신 패시브 이속을 위해서 사용하다가 진짜 킬각 잴 수 있을때만 써주면 됩니다.


Tailwind(순풍) 패시브 활용법


1. 추노의 경우 : 아군보다 앞에 있으면서 적 무빙 어택하면서 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군은 잔나패시브 받고 빠르게 추격이 가능하고 잔나는 딜넣고 일석이조 !


2. 도망칠 경우 : 아군보다 뒤에있으면 되고 돌진 챔프가 걱정 되는 상황이라면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와 Monsoon(계절풍)을 생각해 두고 있으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잔나의 궁극기 Monsoon(계절풍)는 적이 두꺼운 벽에 가까이 붙어있는경우 쓸 때 스턴이 걸린 것 처럼 0.몇초간 가만히 경직되게 됩니다.



적이 먼저 이니시를 걸어오고 나머지 적들이 뒤에서 따라오는 경우라면 과감하게 Flash(점멸)로 적 가운데에 진입후, Monsoon(계절풍)써주시면, 이니시 챔프는 아군쪽으로 가고 나머지 적들은 뒤로 더 밀려나는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를 아껴서 쓸 수 있는 상황이라면 최대한 모아뒀다가 써주면 높은 에어본 효과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적이 도주할 방향을 예측해서 바람 차징한다음에 써주시면 됩니다.



*우리가 지는 상황일 때


이때에는 진짜 아군 원딜을 믿고 지킬 수 밖에없습니다.

뒤로 포지션잡고 쉴드도 왠만하면 원딜 지키는 쪽으로 아끼면서 쓰면서 궁극기 아꼈다가 원딜 누가 문다 싶을때 써주고 그래야됩니다.


왜냐하면 후반가면 갈수록 누가 잘했건 못했건 최후의 승자는 원딜이기 때문입니다.

시작 아이템
무난한 아이템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
1. 시작아이템 *매우 중요합니다*

(주문도둑의 검)이거 무조건 갑니다.

왜냐고요?  마나재생 + 25%는 그냥 깨알같은거고  패시브에 붙어있는 <헌납> 때문인데요

챔피언에게 기본공격시 +10의 추가피해를 주는겁니다.

아까 공룬 +11 , (주문도둑의 검) 추가데미지 10 ,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 까지 합해서 평타치면 그냥 자지러집니다 ;;


그리고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네개 가도 되긴하는데, 초반 마나 조절을위해서 Mana Potion(마나 물약) 하나 가는게 무난하고 좋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를 가줍니다.



2. 초반 운용법


무조건 초반에 (시야석)을 맞추는데 초점을 많이 둬야합니다.

왜냐하면 시야석 하나 사면서 와드 가격을 많이 아낄수 있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시야석) 가면서부터는 (와드 토템 (장신구))는 버리고 꼭 (탐지용 렌즈 (장신구)) 사주세요.


적 와드를 제거를 해주는게 필수입니다 !




신발은요??
(기동력의 장화: 대장) 기동력 + 대장을 무조건 갑니다.

일단 잔나패시브Tailwind(순풍)와 시너지가 엄청나게 좋기 때문입니다.






이제 어느정도 됬다 싶으면 아이템빌드가 밑에처럼 나옵니다.


(시야석)(주문도둑의 검)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이게 기본적으로 나온거구요


여기서 이제 갈립니다.



TAB을 눌러서 적 상태를 봅니다.


파밍 좀 잘되고 템 나왔다 하는 애를 보면서 그녀석을 아이템으로 카운터 쳐야됩니다 (물론 예외가 있긴한데, 대체적으로는..)


메이지류에게는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 를 핵심적으로 맞춰주시고

브루져나 원딜에게는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를 핵심적으로 맞춰줘야합니다.


여기서 CC에서 갈리는 경우가 더 많다하면(미카엘의 도가니) 무조건 가세요 ..



여기서 조금 더 상세하게 갈리자면 우리팀이 스플릿으로 갈 경우가 있는데 그때에는 비장의 히든카드를 꺼내듭니다.
히든카드가 뭐냐고요 ?


(즈롯 차원문),(지휘관의 깃발) 이거 두개중에 선택제입니다


(지휘관의 깃발)의 장점은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를 가면서 자연스럽게 맞춰줄 수 있습니다

근데 푸쉬력은 (즈롯 차원문)이 더좋아요 ..


입맛에 따라 고르세요. + 게다가 얘네들이 미니언 공격해서 죽은 골드는 잔나에게 들어오기 때문에 (주문도둑의 검)의 돈 압박에 시달리지 않아도 됩니다. 진짜 많이모여요 ;;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지크의 선지자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이 아이템 가고나서 빌드가 두개로 갈립니다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이 두개인데

원딜이 좀 한다싶으면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 가시고, 그냥 무난하게 간다싶으면 무조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가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짤짤이 넣으면 뭐합니까?


피채우는데 ;;


힘듭니다. 진짜로 ;;


갱부르세요 점화들고서 ... 아무리 짤 넣어봤자 다 채웁니다
나미
라인전 서포터 최강을 고르라면 나미가 진짜 좋습니다.

딜교에서도 나미한테 밀립니다 . 특히 w 스킬은 튕기면서 적한테 딜주고 아군한테 힐줘서 딜교자체가 성립이 안됩니다.

근데 아군 잘 보호해주면 버티긴버팁니다.
룰루
평타딜 룰루 >>> 잔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E로 다가오나요?

Q로 끊으세요
쓰레쉬
Q로 다가오나요?

Q로 끊으세요


E로 먼저 쓸어서 공격하면 좀 힘듭니다 E거리 내주지않는게 핵심입니다.
블리츠크랭크
Q로 잡아당기나요?

잡히지마세요 (?)
Alistar(알리스타)나오시면 W를 잘 끊어야되는데 이거 끊는방법은 솔직히 W날라올때 Q날리기힘들어요..

알리스타가 어느부분에서 W가 시전되는지를 알아야됩니다. 딱 W쓸것같을때 Q를 날려야됩니다

근데 잘하는 알리스타는 선Q+점멸로 먼저 치고들어오는데 2렙구간에 타워로 밀어넣는거 조심하시고, 아군뒤쪽에서 포지션 잡는게 좋습니다 .



초반 운영법

 

 초반은 아까 아이템부분에서 설명 다한것같네요.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서포팅 잘 해주시면됩니다 와드 잘 박는게 서포터로서 역활을 다하는것같네요.


초반 용 트라이 잘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용싸움을 많이 유도해주시고, 갱각 나와서 봇을 땄다 싶으면 용가세요 제발.. 용 개이득입니다 

 


용싸움에서 질것같다면?


과감히 용내주고 스플릿으로 타워 고속도로 내주는 방법이있습니다.


근데 솔랭에서 이게 될려나.. 그냥 마음 비워두고 하시면됩니다. 화내지마세요 수.명.줄.어.드.니.까.

후반 운영법

 1차로 무조건 원딜지켜주세요 . 게다가 후반가면갈수록 살리는거 하나는 잔나가 최고에 속합니다.


뭐가 물리든 다 살릴수있음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에 뭐가되었든 초 중반은 많이 큰 놈을 지키는게 좋습니다.


물론 후반은 원딜을 반드시 지켜야겠지만, 진짜 활약을 많이 할 수 있는 애 위주로 지켜주다가 후반가면 원딜만 진짜 최고로 지켜주시면 됩니다.


Monsoon(계절풍)는 돌진챔프를 떼어놓는데 쓸 수 도있지만, 힐량을 통해 극적으로 살리기 위해서도 씁니다.


적절할 때에 쓰시면되는데 이게 말로는 설명이...

 

챔피언별 대응법

 초반 라인전때 평타친다고 너무 무리하지는 마세요.(골드 올라가고싶으면요) 딜교에서 지는순간 타워허깅됩니다.


너무 무리하지마시고 장기적으로보면서 짤짤이 넣어주시면됩니다.


근데 또 너무 쫄아서 짤 안넣으면 안됩니다. 그럼 저 룬셋팅하고 (주문도둑의 검)산 의미가 없게되요.


 

마치며

 평타를 적에게 넣으세요 넣을수록 티어가 올라갑니다 진짭니다.


휴가나온 군인도 골드는 찍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