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쉬 공략은 다른 장인 분들 참고하시고...
특성 룬만 참고하세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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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280 (+35) | 875 |
공격력 | 59 (+2.96) | 109.3 | 공격 속도 | 0.658 (+3.34%) | 1.032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6) | 104.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5
- 레벨당 주문력 +0.17x4
- 이동 속도 +1.5%x3
- 공격력+8.55
- 방어+9
- 주문력+18.19
- 이동 속도+4.5%
빨간색 - 원활한 cs를 위한 공룬
노란색 - 초반에 상대가 툭툭 때리는거 덜 아프라고 방룬 낍니다.
파란색 - 주문력 올립니다.
이 애쉬는 일방적으로 괴롭히는 애쉬입니다.
이속은 애쉬의 생명입니다.
그냥 애쉬는 안 맞아야 됩니다..
원딜하고 싸울때도 안 맞아야 됩니다.
킬각이 확실하지 않으면 거리두고 끊임없이 괴롭혀주세요.
6렙 이후에 탐망과 장화를 산 후에는 절대 맞아선 안됩니다.
안 맞는 애쉬 연습하세요.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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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 w - 상황에 맞게...
w - 그 다음은 알아서....
상황에 맞게 툭툭 퐉~~!
툭툭 퐉~~! 퐉!
궁 타임에 펑~~!!
발리가 생명이므로 발리를 우선으로 다음으로 궁사의 집중을 배워줍니다.
궁을 배울 타임이 오면 궁을 우선으로 배워줍니다.
8렙이 되면 꼭 비둘기를 배웁니다.
애쉬는 물리면 죽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항상 안전한 길로 다니시고 비둘기를 날려보시고 안전하게 다니세요.
발리 마스터 이후에는 비둘기 2번을 먼저 찍을건지
집중을 먼저 찍을건지 상황에 맞게 판단하시면 됩니다.
핵심 아이템
정수 약탈자 + 칠흑 양날도끼 + 신발
정수 약탈자 = 칠흑 양날도끼 >>> 스태틱 단검 그 다음 알아서...
무한대검은 최종 템입니다.
신발은 상대 이속보면서 조금만 더 빠르게 맞춰주시면 됩니다.
탐식의 망치 지속 효과 + 점멸 + 유체화
애쉬를 잡을 수 있는 챔프는 없습니다.
애쉬보다 사거리가 긴 챔프가 드물기 때문에
상대 사정 거리 밖에서 발리를 지속적으로 쏴 주시고
스테틱 단검의 라이트닝 볼트도 미니언을 타고 흐르도록 사정거리 밖에서 쏴주세요.
쿨 감소 35% 이기 때문에 궁도 자주 돌아옵니다.
이니시를 여는데 궁을 쓰지마세요.
궁은 한타 후에 살아남은 아군을 살리는 용도....
한타가 유리하게 끝났을 때 적군을 추격할 때 쓰시고..
자신이 살아남는데 쓰세요.
한타때는 최대한 적군이 힘을 못 쓰도록 꾸준히 발리와 Q+평타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주로 넣어주실 적군은 날렵한 적군들 입니다.
사정거리 밖에서 기동력을 살려서 우리 진영을 흔들어 놓지 못하게
우리 진영 뒤쪽에서 끈질기게 방해해주세요.
애쉬는 끝까지 살아남아야 합니다.
연속킬을 딸 수 있는 각이 나오더라도..
연속킬 후에 죽어야 한다면 연속킬을 포기하세요.
어떻게든 살아남아야 합니다.
목표는 최후까지 살아남아서 끈질기게 방해를 하는 것입니다.
킬은 우리편에게 양보하세요.
하지만 신기하게도 꾸준히 발리와 평타를 넣다보면 킬수가 쑥쑥 올라갑니다.
절대 킬 욕심 부리시지마세요.
애쉬는 여린 여자입니다.
툭 맞으면 윽하고 죽습니다.
절대 맞지 않도록 플레이 바랍니다.
추격시에도 도주를 끈임없이 방해해서 우리편이 적을 잡을 수 있도록 합시다.
잡아줄 아군이 없다면 괴롭혀서 도망가게 만들면 됩니다.
적은 절대 유체화 + 탐망 + 초신속장화 + 이속특성 + 룬을 장착한 애쉬를 잡을 수 없습니다.
혹시 방템 둘둘 챔프 있다면 스택틱 이후에 최후의 속삭임을 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목표는 방탬 둘둘 챔프가 아니라 암살 챔을 원거리에서 괴롭히는 것입니다.
경기시에는 가장 가까운 적을 괴롭히세요.
그럼 암살 캐릭이 당신을 죽이러 다가올겁니다.
그럼 뒤로 빠지면서 꾸준히 발리와 평타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접근을 포기하면 따라가면서 넣어주세요.
죽일 수 있을꺼 같아도 챔프가 도망가면 그냥 가장 가까운 챔프를 다시 괴롭히세요.
애쉬는 사거리가 제일 깁니다.
가장 가까운 미니언 먹을 정도의 거리에서 막타만 잘 쳐줍니다.
만약 애쉬 사정거리 안에 적군이 들어오면 한대씩만 툭툭 쳐줍니다.
이 애쉬로는 절대 초반 킬각이 안 나옵니다.
발리와 평타로 미니언을 최대한 드셔주세요.
우리편의 실력이 맘에 드시면 칠흑쪽으로 먼저 템을 맞추셔서
잦은 궁과 탐망 이속의 추노력으로 우리편이 더 킬을 올릴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우리편이 맘에 들때는 궁을 어시로 쓰세요.
1킬이라도 잘하는 유져에게 더 먹여야합니다.
우리편의 실력이 맘에 안든다 판단이 되시면 정수 약탈자로 가셔서
발리를 자주 써주는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싸우다 도망쳐 나오는 우리편 뒤쪽으로 꾸준히 발리를 ...
똥오줌 못가리고 킬따러 달려들어가는 우리편의 지원 사격으로 발리를...
가장 잘 큰 탱커를 뒤따라 다니면서 킬딸한다는 느낌으로 도와줍니다.
중요한 건 킬딸하는 느낌입니다.
킬딸러 같이 절대 나는 안죽고 공격을 우겨넣습니다.
우리편이 죽을거 같으면 과감히 나는 살아야합니다.
다른 챔프와 달리 애쉬는 이런 플레이가 팀에 아주 많이 도움이 됩니다.
KyuRers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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