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시피 현재 아지르 공략들 업데이트 되어있는게
거의 없음
그래서 답답해서 직접 쓰게 되었음
처음엔 기존 공략들 보면서 연습하고 유튜브 영상위주로
많은 아지르 플레이 공략도 보면서 했음
처음엔 매우 어려운데 상대가 누구던간에
컨트롤로 극복이 가능하고 무난하게 픽할 수 있는
챔피언인게 매우 큰 장점인 것 같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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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19) | 2573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56 (+3.5) | 115.5 | 공격 속도 | 0.625 (+6%) | 1.263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이번 롤드컵에서도 페이커가 이렇게 썼다고 함
근데 그거랑은 상관없이 필자는 이전부터 이렇게 써왔었음
+ 룬은 어느정도 취향이지만 내 빌드를 사용하려면 이 룬을 추천함
최소한 성장 쿨감을 이용하는게 내 빌드랑 잘 맞음
1. 마법 관통력
말할 것 도 없이 좋은 룬
2. 성장 체력
아지르 하다보면 방어력을 높이거나 마법저항력을 높이기보다는
어짜피 후방 포지션에서 찔러주거나
원딜 보호하는 포지션이 더 많음 그래서 성장 체력룬을 통해서
체력을 2000정도로 만들어주는게 좋다고 생각했음 실제로 생존력이 더 좋아짐
3. 성장 쿨감
성장쿨감은 빌드와 특성이랑 관련이 있음
아지르는 쿨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40%를 맞춰주기 위해 특성 5% 룬 15%를 통해 20%를 맞춰줌
그리고 내셔의 이빨을 통해 남은 20%를 채움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OFFENCE]
항상 생각하기를 스펠은 중요하고 [비전 검]이 아지르 W딜에는 안들어가지만 써야할 때가 있음 근접 챔피언들 평타 견제할 때 찍어주고 아닐때는 [비전 검]을 [대마법사]에 옮겨 찍음
[UTILITY]
스펠 쿨타임 줄여주는 통찰력이 좋은 것 같고, 아지르 이동속도가 얼마전에 너프를 먹고
영향력이 생각보다 크다고 생각했음 아지르의 이동속도를 조금이라도 높이고자 찍음
비스킷 즉시회복으로 죽을 때 안죽는 경우가 많음
- 디펜스는 개인적으로 찍지않음
[점멸은 필수]
1. 힐
좋은 스펠이라고 생각함 이동속도, 체력회복이 되어서 좋은 것 같음
2. 방어막
보통 방어막을 많이 들고 게임하는데 처음엔 익숙하지 않다가
나중에는 방어막이 좋다는 생각을 많이 함
3. 탈진
미드에 AD챔이 온다 싶으면(제드, 리븐, 야스오 등등) 왠만하면 탈진을 들어줌
4. 정화
상대가 하드CC기인경우
(+상대 서폿이나 상대팀에 CC기가 극혐일때) (+트페, 트페, 트페 등등)들어주면 좋음
5. 점화
잘 안드는데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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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W를 선마하는 이유 + Q를 선마할 때 설명
- 사막의 맹습(Conquering Sands)
- 마나 소모: 70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5/85/105/125/145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 사정거리: 800
우선 Q같은 경우 찍을수록 쿨타임이 1씩 줄어들음
내가 생각하기에는 Q를 찍을때는 상대가 잘 나대서 Q를 여러번 써야할 때
Q를 선마하는게 좋은 것 같음
- 일어나라!
(Arise!)
- 마나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공격 속도가 20/30/40/50/60% 증가합니다.
아지르가 모래 병사 하나를 9초 동안 소환합니다. 아지르가 이 병사의 공격 범위 안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아지르 대신 모래 병사가 공격하며,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50~170(50 + 5x레벨)(+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각 병사는 처음 공격 이후에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의 기본 공격 범위 밖에 있는 적이라도 모래 병사는 공격할 수 있습니다.
아지르는 한 번에 최대 2 명까지 모래 병사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매 12초마다 새로운 병사가 하나 준비됩니다. 병사는 아지르가 너무 멀리 떨어지면 비활성화됩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아지르는 포탑 바로 위에 병사를 소환하여 적 포탑 공격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포탑에 50 + (10 x 레벨) +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450
W선마를 하는 이유는 공격속도가 점점 증가하고,
Q를 찌른 후에 한 번 더 찌르겠다는 생각으로 선마를 함
그리고 빌드와 관련이 있음 그래서 보통 W를 선마함
스킬 콤보
평평
등등 를 활용해서 많이함
도주, 쫓아갈 때
를 이용해서 많은 콤보가 이어지는게 기본적으로 모두 평타를 최대한 넣는 것
는 처음에 잘 안되는데 핵심이므로 많이 하다보면 (10판쯤 하면) 익숙해짐 잘쓰려면
많이 할수록 잘 써짐
보통 선 내셔 아지르 같은 경우에는 첫 귀환에
나을 먼저 뽑는데
필자는 1250원을 모아서 쐐기검보다 을 먼저 뽑아서 라바돈을 먼저감
#상황따라서 상대가 AD면 존야를 먼저 올리는 식으로 해서 를 먼저 올리는 것도 좋음 어쨋든
애매하게 1000원쯤이면 식으로 템을 올림
쐐기검일때는 여러번 찔러서 딜을 넣고 견제했다면
큰지팡이일 때는 한 두번을 찔러서 딜을 넣는식으로 바뀐 것
그리고 W를 선마하기 때문에 공격속도가 느리다는 생각은 안든다
최대한 을 먼저 뽑음
그리고 신발을 뽑고 바로 를 올릴 수 있고, 를 올릴 수도 있음
그때 상황봐서 뽑아주면 됨
그리고 가 나온 순간 상대방들 아무것도 못하게 만드는 타이밍이 나옴
는 체력도 늘려주기 때문에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 템임
이후 를 뽑아줌
#첫 템으로 을 갈때도 있음 (르블랑, 빅토르 등등 순간 딜 극혐인애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 선 2렙을 위해 라인을 미는식으로 하자
2. 기본 평타 견제를 통해서 상대를 짜증나게 만들자
3. WQ 평평 딜을 통해서 압박하자
4. 안전하게 파밍하면서 로밍각이 나오면 로밍을간다
5. 아지르는 후반 캐리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특별히 각이 안나오면 견제만 하고 모험시도 X
선 2렙이후 지속적인 WQ견제
궁극기를 통해 딜러진을 지키거나 길목차단
용싸움, 바론싸움에 궁극기 잘 활용
WQ로 피를 빼놓고 후방에서 찌르기 공격
원딜 지키기 팀 보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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