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21
9
0
0/0
쿨감공속 내셔 모데카이저

- 시언찡(2015-10-05, 조회수: 5925)

작성자의 편의를 위해 반말로 씀니다 죄송 ㅠㅜ

이 공략은 필자가 모데의 탬트리를 생각한걸 적을거임 태클 지적 환영 댓글로 달아주셈
이 공략에서는 내셔모데를 다룰거임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주문력 +1.19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공격 속도
    +1.7%
  • 방어
    +5.26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2.486%
  • 주문력
    +9.2
총 가격 : 5,021 IP
빨강
표식은 공속이나 마관을 사용함
공속룬은 공속탬을 안갔을 때의 공속을 커버할 수 있음
머관룬은 모데의 모든 스킬은 마뎀임 고로 초반 공속이 불필요하게 느껴지면 마관을 쓰셈
필자는 내셔를 갈 것이기도 하고 초반 공속 필요를 그리 느끼지 않아서 마관을 씀
탑모데면 마관보단 공속을 추천함
(쌍관누가 물어보던데 모데가 펑타를 많이 치긴 하지만 원거리도 아니고 스킬댐도 다 마댐이라 그냥 마관쓰셈)

노랑
방어력과 체력
왠만하면 방어력 쓰셈 모데원딜은 펑타맞을 일이 엄청 많기 때문에
탑으로 갈경우 상대가 럼블같은 ap면 성장체력을 몇개 섞어도 조움

파랑
쿨감,줌력,마저
상대가 3ap이상이면 성자마저를 추천함 (고정마저는 탑갔을때 상대가 ap인 경우에 한함)
성장쿨감 성장줌력 쿨감 줌력에 대해
 성장쿨감은 15퍼까지 맞춰지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비추함 모데가 레벨링이 빠른 편이긴 하나 굉장히 성장쿨감과 고정쿨감의 사이가 너무 애매함 그래서 그냥 주문력 들고 쿨감신과 내셔, 특성으로 40퍼를 마춤. 상대가 cc가 많거나 슬로우 지옥등 신발을 다른것을 가야하는 경우 쿨감룬을 호감에 따라 잘 써주셈
성장쿨감 고정쿨감 섞어도 괜찬을거같은 생각이 들음

왕왕왕와오아와앙룬
방어력 주문력 
상대가 케틀이나 애쉬같이 펑타를 오질나게 맞을거 같다 하면 방어룬 써도 조음 
보통이면 줌력드셈 
이속이나 주문흡혈은 비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공격력하고 주문력 올라가는거 둘다 찍음 공속은 어차피 내셔갈거임 쿨감을 찍음
공격탬 조금가고 탱가야 하는 모데로써 주문력을 퍼센트로 올려주는 특성은 효율이 떨어짐
양날의 검은 취향 모데원딜가면 쳐맞을일이 너무많아서 비추고 탑이면 그나마 괜찬
위험한게임 난 상대보고 찍음 상대와 내가 서로 싸우다 같이 죽을거 같으면 찍음 상대는 죽였는데 내가 도트댐이나 기타등등으로 죽을거같다 하면 찍는편(예: 카시, 스웨인, 피즈) 

방어특성에 둔화줄여주는거 있는데 상대가 둔화천국이면 찍어도 조음 회복력 빼고 찍으셈
회복력이 초반에 좋고 신속이 중후반에 좋다고 생각하면 될듯
점멸은 진리 고정
다른거는 선택
  • 탈진: 탈진보다 점화가 낮다고 생각 서포터한테 탈진을 맡기고 모데는 점화드셈 큐 3스택인 상황에서 점멸펑e궁점화 가 생각보다 쓸모가 많음
    서폿이 꼭 점화를 들겠다 하면 드시고 탑이나 미드인경우 상대와 인생의 맞다이 할거같으면 드셈(예: 제드, 리븐 등등)



    점화 솔킬각를 재기 좋음 점멸3타큐펑e궁점화 할일이 마늠 궁과의 시너지가 좋기에 서폿에게 탈진을 맞기고 점화드셈

    Teleport(순간이동)
    탤포 상대가 탤을 들면 맞텔 들어도 괜찮음 
    하지만 모데특성상 탤포가 좋은 편은 아님

    힐 비추함 
    베리어도 마찬가지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0.7AP)(+0~45)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
    체력 소모: 20/23/26/29/32
    재사용 대기시간: 10/8.5/7/5.5/4초
    이제 시전 후 3회의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각 공격마다 바로 전 공격 2/2.25/2.5/2.75/3배만큼의 피해를 입힙니다.

    4/8/12/16/20(+0.25/0.2625/0.275/0.2875/0.3 총 공격력) (+0.2 AP)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피해량은 180(+2.7 총 공격력) (+1.8 AP)입니다.
    범위: 600


    모데에게 제일 중요한 큐 
    다음 공격 3번이 강화됨 1번째2번째3번째 댐지가 각각다름 써있는것처럼 3번째타격 맞으면 진짜 쌤 이스킬 활성화하면 모데의 망치가 빛나면서 다음 펑타의 강화횟수가 뜸 1! 2! 3! 이런 숫자가 뜨는데 3! 떳을때가 가장 쎈 펑타 망치도 빨강색으로 빛남
    찍을 때마다 쿨타임감소 계수증가하기 때문에 선마

    파멸의 흡수
    (Siphon of Destruction)
    체력 소모: 24/36/48/60/72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모데카이저가 정면의 원뿔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35/65/95/125/155(+0.6 AD)(+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적중시키면 철인 최대 보호막의 15%가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700


    e 두번째 마스터임  리맥되고 ad계수도 붙음 보호막도 추가생성되는 개꿀딜교스킬 파밍하는데도 자주쓰고 딜교할때도 좋고 찍을 떄마다 쿨감이 아주 조금 되고 e딜이 올라가니 상대화 1대1 전면전이 어렵고 파밍이 힘들다 큐쓸일이 너무 적고 e쓸일이 많다 하면 중간에 몇포인트 더 찍어됨

    슬픔을 거두는 자
    (Creeping Death)
    체력 소모: 25/35/45/55/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지속 효과: 모데카이저는 공격로 미니언을 처치하면 아군이 있더라도 항상 100%의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사용 시: 모데카이저와 대상 아군이 서로를 향해 움직일 때 75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서로 근접해 있으면 4초에 걸쳐 주위 적에게 4초에 걸쳐 140/180/220/26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거나 모데카이저가 스킬을 재활성화시키면, 주위의 모든 적에게 70/95/120/145/170(+0.3AP)의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와 아군의 체력을 입힌 피해량에 비례해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250


    w 매우중요함 이스킬이 바로 모데가 경치를 더 많이먹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있음 봇갈때는 필수로 1랩때 찍고 우리정글 리쉬하는데 울팀정글러한테 써주면 피흡도되고 굳 

    울팀서폿과 정글이 모두 광역스킬일 경우 도트댐으로 작은몹 스틸할 수 있으니 조심하셈

    라인을 밀때도 쓰고 사용해서 바로 댐지를 주므로 놓칠거같은 시에스도 이걸로 먹으셈 사용후 4초가 지나거나 다시 사용하면 피흡됨 이 피흡으로 죽을거같은애 살릴수도 있으니 잘 쓰셈 쓴사람끼리 이속도 올라가니 들어갈때도 잘 쓰셈 더찍으면 쿨감되고 딜도 올라가니 흡혈과 딜을 위해 중간에 몇개 더 찍어도 된다고 생각함 계수도 높고 그래서 다맞추면 e딜보다 쌤 물론 다맞추면;;

    무덤의 자식들
    (Children of the Grav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대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의 24/29/34 (+0.04 AP)%를 훔칩니다(최초에 50%, 이후 10초에 걸쳐 나머지 50%를 훔치며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저주에 걸린 채 쓰러지면 영혼은 30초 동안 모데카이저의 노예가 됩니다. 또한 모데카이저가 추가 체력의 25%와 주문력의 30%를 얻습니다. 노예가 된 챔피언은 추가 공격력 10/25/50을 얻습니다.

    모데카이저가 용에게 피해를 입히면 저주가 내립니다. 아군이 드래곤을 처치하면, 드래곤의 영혼이 노예가 되어 모데카이저를 따라다닙니다. 이때 노예가 된 다른 영혼은 사라집니다.

    노예 챔피언은 Alt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조종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850

     궁극기 

    리맥되고 시전거리가 짧아짐 기존 모데유저는 조심하셈

    상대한테 시전하면 최대체력비례마댐을 선사함 사용시에 대미지의 50퍼를 바로주고 나머지 50퍼를 도트댐으로 줌

    드래곤을 어시한상태로 우리팀이나 모데가 처치할경우 용 조종이 가능해짐

    용을 얻으면 상대를 강하게 압박하면서 타워철거가 가능해짐

    참고로 드래곤과 상대노예는 공존불가능함 

    만약 상대영혼을 얻으면 모데와 영혼에게 추가능력치가 부여되니 잘보셈

    써있듯이 art키를 이용해 조종가능함 원딜이나 용얻으면 카이팅 잘 해보셈ㅋㅋㅋㅋ

    용의경우 용의펑타에 라일라이가 묻는데 챔피언영혼은 안되는걸로 알음



    Iron Man(철인)

    패시브 이게 은근 매우 중요함 상대와의 딜교시 적자가 나지 않게 해주는 꿀패시브 이걸로 역관광도 가능하고 탱킹력도 올라감 

    설명하면 스킬로 상대방을 맟추면 대미지에 비례해 방어막이 생기는 거임 맞으면 체력 대신에 이것이 깍임 근접인 모데한테 중요한 패시브임


    스킬 콤보

     


    미니언 오면 상대하구 눈치좀 보다가 상대 미니언 죽을거같으면 서폿하고 w키고 달려가서 열심히 시에스 먹으셈 1~2 랩 초반을 제일 조심해야함 w경치효과는 무조건 시에스를 먹어야지 발동됨 서폿이 타곤산써도 되고 그니까 시에스 잘먹으셈 


    4랩쯤 되면 상대하고 조금 딜교해도 됨 

    w키고 달려가서 상대 2명다 e마추고 방어막얻고 서폿하고 q키고펑타 열심히 떄리셈 서폿이 cc잘걸면 q삼타 맞추는데 처음딜교는 킬각안나오고 랩더되거나 2번쨰 딜교떄 킬각이 나올수도 있음 하지만 언재나 모데의 딜교는 짧고 굵게! 딜교를 길게 끌으면 손해가 늘어남


    미드나 탑은 선으로 큐나 e를 찍으셈 라인전에서 초반부터 큐마출거같다 하면 큐 아님 이 왠만하면 이를 찍으셈 정글몹먹고 탤탈떄도 난 e가 가장 먹기 좋다고 생각함 광역에 쿨이 제일 짧으니 직접 해보신분 있으면 제보바람

    라인전은 그냥 큐삼타를 잘 보고 싸우면 됨 e 짤짤이 잘해주고 시에스 잘먹고 상대에 따라 상대법이 다를거임 


    스킬 활용 팁

     큐 지속시간이 매우 짧으니 조심해야함 처음 썻을때는 ㄱㅊ은데 펑타와 다음 펑타강화의 지속시간이 매우 짧으므로 조심

    이는 사거리를 잘 숙지하는게 조음




    이상 추가할거 있으면 댓글로 부탁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null
    null
    탬트리는....
    마지막은 모데한테 어울리는 탱탬 그위는 딜탬임
    신발은 상황에 따라서 마관 쿨감 헤르메스 신속을 가셈 


    탬트리는 탑부터 

    탑은 딜탬을 한두개 가고 탱을 가는게 좋다고 생각함 시작탬은 상대를 보고 도란방패나 도란검, 고서로 시작하셈 탑을 갈경우 무조건 표식룬에 공속이 좋다고 생각 첫귀환에 흡총을 뽑을수 있도록 하셈 딜교는 e로 하고 들어오면 대갈빡을 큐삼타로 조지면됨 상대가 짤짤이면 힘들거임 e로 시에스 먹고 잘 버텨보셈 근접대 근접은 할만할거임 
    도주기 없으니 갱킹조심 큐삼타만 잘 쓰면 역관광가능함
    망했다 하면 흡총 이후에  바로 탱두르셈 
    라일라이 얼건 망자 스태락 정도가 모데한테 좋은 탱탬이라고 생각함 


    다음은 봇 탬트리인데 
    아래는 내셔를 생각해게 된 내 계기임

     모데의 봇 포지션 탬트리에 대한 내 생각

    봇부터 최근에 롤드컵에서 h2k원딜 선수가 원딜모데를 선보여서 게임을 승리함 모데가 주역이라고 하기엔 조금 그렇지만 무난한 플레이를 보여주었다고 생각함 난 탬트리를 유심히 보았음 유물을 간 후 쿨감신과 선 라일라이 그리고 존야후 가면과 어비셜.


    나는 선 라일라이를 가기에는 너무 빠른 시간에 탬이 마춰진다고 생각했음 라일라이의의 효율이 극대화 되는 시점이 아닌 너무 빠른... 그래서 사이에 넣어볼만한 탬이 바로 삼위 하지만 선 트포를 가고 라일라이를 가기에는 시간이 너무 걸림 그래서 생각해봤음 모데와 삼위가 잘 맞는지
    삼위의 장점을 생각해봄 작은 체력 공격력 주문력 이동속도 공격속도 치명타 확률 주문검 펑타를 쳤을때 주어지는 이동속도.... 
    이능력치들은 정말 하나같이 모데한테 도움이 됨 하지만 정말 효율이 좋은지는 의문임 삼위를 가는 챔프들을 보면... 이랠리아, 코그모, 잭스, 이즈, 야스오 등등... 이 챔프들에 반해서 모데가 삼위를 갔을 때 가지는 효율은 조금 아쉬움... 
    물론 잘커서 돈이 많으면 삼위일체가 가지는 파괴력은 굉장함 하지만 라인전이 조금 아쉬웠다면 삼위일체는 바로 독이 된다고 생각함.
    그래서 내가 삼위일체라는 탬에서 빼낸 부분이 바로 공속임 모데에게 3타를 치기위한 공속은 곧바로 딜링 상승으로 이어짐

    그래서 내가 짠 탬트리가 바로 공속 쿨감탬트리
    롤드컵에서 보여준 모데의 쿨감신은 의미가 있었을것이라고 생각함 왜 하필 헤르메스도, 마관도 아닌 쿨감일까 난 모데가 스킬을 빨리 돌려서 얻는 이득이 분명 있을거라고 생각함
    그래서 스킬쿨이 짧다면 그만큼 3타를 많이 칠수 있을거라고 생각함 누구한테 치던지간에 그러기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공속임 3타를 치기위해 공속이 절대적이라는 것은 모데를 한판만 해봐도 알겠지

    그래서 난 쇄기검을 생각했음 바로 공속과 쿨감임
    다이애나도 내셔를 가는데 모데가 가지는 공속의 중요성은 다이애나보다 훨씬 높다고 생각함 그래서 생각해본 내셔 탬트리

    처음 고대유물로 시작해 열심히 라인전을 함 만약 라인전이 수월했다면 바로 쇄기검을 올리고 아니면 흡총을 올려 유지력을 높이셈 쇄기검이 떳으면 바로 라일라이를 가셈 라일라이는 절대 늦으면 안되는 탬임
    이렇게 탬트리를 가면 가격대가 매우 쌈
    흡총(1200)+쇄기검(1250)+(라일라이3000)=5450원 흡총을 안가면 4250원
    삼위(3700)+라일라이(3000)=6700원
    신발과 유물은 제외했음 저 둘의 가격비교임 매우 차이가 나죠 물론 그만큼 삼위가 쌔긴 함 하지만 6700원이라는 돈은 그리 쉽게 나오는게 아님 게임이 터지지 않은 이상 선삼위를 가게되면 국지전 타이밍에 모데에게 매우 중요한 라일라이는 뽑지 못한 채 싸움을 시작하게 됨 하지만 위의 탬트리를 탄다면 적당한 타이밍에 라일라이가 뽑혀 있을거라 생각함 

    이후 탬트리는 마관을 섞고 딜탱탬을 가면 됨
    그래서 내가 생각한 탬트리는 
    유물방패-쇄기검(흡총)-거인의 허리띠또는 쓸큰지(쇄기검)-라일라이-내셔,리안드리,기타등등 신발은 쿨감을 가서 쿨감40퍼를 마춰도 되고 신발을 바꾸로 룬으로 마춰도 됨
    물론 흥했을시 삼위는 내셔와 비교가 안 될 정도로 강력하지만 그게 아닐 시는 게임의 흐름상 쇄기검라일라이가 좋다고 생각함 

    이렇게 쿨감공속이 맞춰지면 중요한점은 큐삼타 걸어가서 상대딜러한테 꽃으려말고 그냥 앞에 탱커 조지셈 쿨타임짧아서 다시돌아옴 궁은 죽을거같은 적딜러 없으면 그냥 주변에 피없는애한테 꽃으셈 적딜러한테 꽃으면 한타동안 쭉 20퍼슬로우를 먹일수 있으므로 참조 
    또 근접에서 계속 딜링을 넣을 수 있을 정도의 탱킹은 갖춰야함 그래야 안죽고 딜넣지 항상 생존=딜임

    쇄기검 내셔가 어떤지에 대한 피드백을 많이 받음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