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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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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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일반게임 즐겜을 위한 글입니다.

- 발데르v전장(2015-10-05, 조회수: 1643)

필자는 요즘 게임에 흥미를 잃고 있습니다.

현재 티어는 다이어 3티어에 서식하고 있구요.

물론 모데카이저로 올라간게 아닙니다. 

다른 정글러로 활약하고 있는 엘리스 니달리 렝가..

기타 정글챔피언으로 올라왔구요. 

하다보니 게임도 잘 안풀리고 스트레스 받는날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에는 혼자 안하고 친구들이랑 일반게임 듀오 혹은 

5인큐로 돌리면서 즐겜하자는 식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모데카이저 원딜이 흥해서 제가 정글로 한번 플레이 해봤습니다.

플레이 해본결과 확실히 힘듭니다. 랭크게임에서는 감히 손을 대지 못할정도로요..

CC가 없기때문에 갱킹이 좋은것도 아니고 특유의 느린 이동속도와 뚜벅이..

정글링 속도도 그다지 빠른것은 아니지만 맞다이도 어느정도 강력하고 정글링도 안정적이긴 하더라구요.

초반 갱도 슬로우강타를 들고 CC가 있는 라인에 가서 2번정도 킬을 내주면 그뒤로는 모데카이저의 성장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심심하신분들 선입견을 가지고 나쁘게만 보지 마시고 한번 재미를 위해서 해보시는것도

괜찬은것 같네요. 어차피 게임 자체가 즐기기 위함이지 목숨걸고 게임하는것이 아니잖아요 ^^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주문력
    +10.71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5,063 IP

Mark : 방어구 관통력 +0.9 , 마법 관통력 +0.61  *9

Seal : 방어력 +1  *9

Glyph : 주문력 +1.19  *9

Quintessence : 공격속도 +4.5%  *3



위의 룬은 어느분이 작성한 모데카이저 원딜의 룬을 토대로 사용하였습니다.

표식과 정수의 공격속도 및 쌍관룬을 교체하셔도 되지만 그렇게 되면 효율이 더 떨어집니다.

공격속도 면에서는 1%정도 앞서나 방관 및 마관에서 많은 차이가 보이기때문에 가급적이면 위의 룬을 권장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24/6/0 특성을 사용하였습니다.

21/9/0 과 24/6/0 을 사용해봤는데 전자 및 후자 모두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데카이저 정글로 가는만큼 갱킹을 가도 힘들고 정확한 타이밍이 아닌이상 많은 공격을 하기 힘들기 때문에

한대라도 더 많은 데미지를 입히고자 오펜스쪽에 좀 더 과감하게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W로 인해 정글링도 많이 힘든것도 아니기때문에 디펜스를 조금 덜줘도 무난한 성장이 가능하였습니다.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0.7AP)(+0~45)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의 경우 저같은 경우 1레벨에 찍는 스킬이 진형에 따라 바뀝니다.


먼저 하단진형인 블루팀의 경우 선스타트가 보통 카정의 위험이 없는경우 골렘을 스타트로 하게 됩니다.


골렘의 경우 몬스터가 2마리에 해당되기때문에 범위스킬인 E를 먼저 찍습니다.


하지만 상단에 위치한 퍼플팀의 경우 두꺼비 한마리이기때문에 Q를 먼저 찍은 이후에 E를 찍습니다.


물론 이게 정답은 아니고 다른분들만의 방법도 존재하겠지만 필자의 경우에는 이렇게 플레이를 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저는 모데카이저를 아직 많이 해보지 못했기때문에 따로 활용용도 같은것은 자세히 알지 못합니다.


 교전이 벌어지는 경우에는 W를 켜고 Q와 E를 키고 싸우게 되는데 뚜벅이 특성상 적 조합이 좋으면 딜러를 물기가

 

 힘이들기때문에 딜러를 물수있는 상황이 되지않으면 저희 딜러들을 지켜주는 역할로 많이합니다.

 

 어차피 모데카이저 아이템트리 자체가 딜탱으로 가기때문에 메인탱만큼은 아니어도 딜러들보다 몇방은 더 맞아줄수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6레벨 이후 용을 트라이 하셨다면 봇이든 미드든 용을 가져가서 타워라인 미는데 도움을


 주게 되면 더 수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트리는 정해진게 없습니다.

게임의 상황 및 적군의 조합 자신의 성장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같은 경우는 모데카이저가 뚜벅이인만큼 CC가 없기때문에 추적자는 고정으로 가는편이며 포식자에서 자벨까지는

고정으로 올립니다. 똥장화 -> 망치 -> 거인의허리띠  까지는 고정이며 그이후에 저의 성장여부에 따라 아이템빌드가

갈리게 되는데요.. 갱킹 및 역갱 등 초반 소규모 교전에서 이득을 봐서 성장이 잘되었다면 바로 트포를 가는편이고,

무난하거나 조금 게임이 잘 안풀릴경우 바로 망자의 갑옷으로 탱키함과 모데카이저 특유의 뚜벅뚜벅을 잡아줍니다.

그이후에는 적의 조합에 따라 AD와 AP템을 올리게 되는데요 적이 AD가 잘컸다면 방템을 하나 바로 올리시는것도

괜찬고 AP가 잘컸으면 심연의홀을 올리시는것도 좋습니다. 망자의 갑옷에 트포만 나와줘도 모데카이저의 보호막으로

인해서 순식간에 죽지는 않습니다. 최종아이템에 공간이 없어서 더 추가를 하지 못했지만 마지막엔 포식자를 팔고

밴시나 정령의형상 등을 가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딜템은 트포 + 총검만으로도 충분히 좋은딜이 나오지만

일반게임 특성상 딜러를 잡고도 딜을 제대로 못넣는 경우가 다소 있기때문에 저같은경우 3개까지도 가는 편입니다.

그 3번째가 심연의홀 및 라일라이입니다. 적팀에 AP가 잘컸다면 심연의홀을 가는편이며 없다면 라일라이를 갑니다.

신발의 경우 적팀에 CC가 강력하다면 굳이 AP딜러가 없어도 가주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모데카이저가 뚜벅이이기 때문에 CC에 걸리면 아무것도 할수가 없습니다.
카운터픽은 아직 제가 많이 해보지 못하였고 랭크게임도 아니기때문에 느끼지도 못하였지만

초반 갱킹이 강력한 정글러들이 아닐까 싶네요. 엘리스 이블린 등이 그 예입니다.

다이애나 정글을 만나서 해봤는데 다이애나가 3킬 3어시를 먹고 제가 1킬2어시 인 상태에서 레드카정을 당했는데

맞다이에서 이기더군요. 6레벨 기준입니다. 그 외에는 카정을 당해보질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초반에 적정글러가 게임을 터치는게 아마 카운터가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기존의 정글러가 지루하셨다면 해보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딱히 좋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하였지만 모데카이저를 그동안 한번도 접해볼 기회가 없었기때문에 


이 일을 계기로 한번 해보게되었으며 안해본것이었기때문에 다소 재미를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모데카이저 정글을 하려면 각 라인에서 갱호응이 좋은 챔피언이 나와주면 그래도 어느정도 할만할것 같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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