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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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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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아리!

- 사랑의아리(2015-10-05, 조회수: 1250)

아리를 많이 봤지만 직접 플레이 해보진 않은 분들을 위해 공략을 씁니다.

 

천상계 공략을 따라하다 망해본 경험이 있기에 이 공략을 써봅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위의 룬은 주로 미드에나오는 원거리 ap 챔피언들 상대로 드는 룬입니다. 평타를 이용한 견제가 힘든 이유로 빨강룬에는 올 마관룬을 들어줍니다.

 

상대가 근거리 ap 챔피언인 경우(ex. 다이애나 카타리나 등) 빨강룬에 마관x4 쌍관x5 를 들어주시면 평타 견제에도 힘이들어갑니다.

 

상대가 ad 챔피언인경우 노랑룬에 성장 체력 대신 고정 방어력룬을 9개 듭니다. 또, 미드에 출현하는 ad 챔피언들은 대개 근접 챔피언이기 때문에 빨강룬에  마관x4 쌍관x5 를 들어 평타견제를 하시면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공격룬에 포식을 저는 굉장히 안좋아합니다만, 아리 패시브랑 겹쳐 발동되면 순식간에 대량의 HP를 회복할 수 있어 딜교의 이득, 갱승각, 역으로 킬을따내는 각, 점화로부터을 아슬아슬하게 살아남는 각, 등을 노릴수 있으므로 아리만큼은 포식을 들어줍니다.

 

선호에 따라 와드사거리증가 특성 말고 귀환시전시간감소 특성을 들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라이엇이 만드는 비스킷은 정말 맛있습니다.

 

아리는 빠른 기동성을 통한 회피율이 높으므로 방어 특성은 안들었습니다.

간혹 상대가 애니같은 확정 하드 cc기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점화대신 정화를 듭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쓰고 R으로 들어갑니다. 자르반의 EQ처럼 아리도 WR 을 빨리 연계하는게 적이 공격적인 대응에 잘 반응할 여지를 조금이라도 줄입니다. 아리의 R은 딜용으로 쓰기보다는 적 스킬 회피용, Q와E를 맞추는 각을 만드는 용도로 쓰시는게 좋습니다. WR콤보로 적에게 접근 --> E를 맞추고 --> Q를 맞춘다 --> 2번째 궁을 활용해 평타딜 --> 3번째 궁때 돌아올 WQ로 킬   이라는 콤보가 이상적이긴 하지만 아리의 스킬은 논타겟팅 스킬이라 회피할 여지가 있다는 변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드 이즈리얼같이 회피기가 있는 상대의 경우 WRE로 진입하는 경우 비전이동을 통해 손쉽게 매혹을 회피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럴땐 E를 먼저 날리기보다 Q로 비전이동을 뺀 후에 매혹을 맞추어 딜을 계속 하는 식으로 콤보를 넣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아리는 스킬의 적중이 굉장히 중요한 논타겟 스킬 위주 챔피언이기 때문에 지형, 미니언, 궁을 이용해 스킬 적중 확률을 높여주는게 중요합니다. 미니언을 먹으러 다가오는 근접챔피언은 스킬샷을 수월하게 적중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아리의 매혹을 회피하려는 의도로 미니언 사이에 끼어있는 적은 Q를 맞추기가 쉽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미니언을 활용, 첫 궁을 타고 들어가는 방향을 잘 조절해 상대가 좁은 지형이나 무빙을 하기 힘들어지는 지형으로 걸어가도록 유도를 해주는 식으로 지형과 궁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궁은 스킬을 피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성급하게 세번의 질주를 모두 소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리의 스킬은 쿨타임이 짧은 편이지만 원딜처럼 지속딜링을 하기에는 부족합니다. 궁을 스킬이 돌아오는 타이밍에 맞춰서 사용하면 스킬의 적중률을 높일수 있기 때문에 궁의 딜로 빠르게 딜을하겠다는 생각은 좋지 않습니다.

 

라인전에서의 Q는 딜교환, 라인푸쉬, 패시브로 체력회복 등의 용도가 있지만 견제가 하드한 챔피언(제라스, 바루스, 아지르, 빅토르, 등)의 견제스킬을 회피하기위해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돌아오는 구슬은 고정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아리의 핵심 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Q를 쓰고 빨라지는 이속, 궁극기 등을 활용해 맞추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초반에 흥하면 모렐로노미콘 대신 루덴의 메아리를 가는 것도 좋습니다.

 

상대가 소라카, 니달리같은 힐 조합이라면 모렐로를 가는게 좋습니다.

 

벤시도 아리가 진입했을 때 딜링을 수월하게 하기 위해서 올리긴 하지만 탱템은 항상 상대의 조합을 보고 갑니다.

 

신발은 아이오니아, 마관신 중에 골라신으시면 됩니다만 앞서 제가 보여드린 특성대로 찍으셨다면 아이오니아 장화의 쿨감 효과가 약간 낭비되서 기분이 찝찝하므로 마관신을 갑니다.

 

다른 템들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가는게 좋지만 존야, 데켑, 보이드만은 꼭 올리는게 좋습니다.

 

아리는 뒷라인에서 안정적인 딜링을 하는 용도로 쓸 수도 있지만 공격적인 플레이를 해야 할 경우도 많기 때문에 궁을 통한 강제 이니시에이팅 후 생존용으로 존야를 올립니다. 또, 상대 미드가 AD라면(특히 제드) 첫 코어템으로 존야를 올려줍시다. 

 

아리는 언제나 원콤딜 암살딜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듣고있습니다만 데캡이 갖춰진 경우 원콤딜 암살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신드라의 Q 사거리가 길어 견제가 힘들다. 역으로 신드라는 쿨이짧고 딜이 쎈 견제기를 보유.

아리가 궁으로 진입시 신드라 궁사거리 내로 들어가게 되면 거의 즉사.
야스오
장막잘쓰는 야스오는 무섭다. 특히 아리는 장막을 넘어 넣을수 있는 딜이 아예없다.
초가스
초가스한테 계속 공격당해서 힘들다기 보단 얘가 너무 안죽어서 힘들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니달리가 아리를 상대로 돌진할 수가 없다. 반면 기동력이 좋은 아리는 니달리의 논타겟 스킬들이 피하기 쉽고 무엇보다 니달리는 물몸이므로 니달리를 상대하긴 쉬울 것이다.
제라스
제라스의 Q를 피할수만 있다면 당신은 이미 이겨있다. 아리의 Q이속증가를 활용하자.
제드
반드시 이긴다는 것은 아니지만 제드가 궁탔을때 아리 뒤에 제드가 생기는 타이밍을 계산할 수만 있다면 매혹을 맞춰 제드의 죽음의 표식이 걸린 상태에서 제드가 아리에게 치명적인 딜을 못 넣게 하면서 역관광을 노릴 수 있다(타이밍 계산이 힘들다면 R-->E 도 괜찮다).

또한, 초반에 아리의 평타를 활용하여 CS견제를 하기 수월하다.

연습만 많이하면 쉬운 상대가 될 것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로밍

 

중반 운영법

 

 잘라먹기, 체력빼기

후반 운영법

 

 딜러 마크

팀파이트시 역할

 -선진입으로 상대 조합의 진영을 무너트림.

 

 -후방 진입으로 암살.

 

탱커에게 마크당하면 힘듭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알아서 터득한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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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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