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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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으로 갱신 됩니다.
ㅎㅇ 나는 현재 다4에 서식 중인 렝가 유저야.
너희들이 가장 좋아하는 티어 인증은 나중에 추가하도록 할테니 괜히 심해새끼라고 놀리지는 미말아줬으면 해
이 공략은 현재 극딜렝가 공략이지만 추후에 탱, 딜탱 내용 까지 추가할 예정이니
계속해서 읽어주면 될거같아.
나는 시즌3 다리우스를 좀 많이하다가 지인에게 렝가가 쓸만한지 물어보고
시작하게 되었어. 그당시에는 탱렝가가 유행이었는데, 다리우스처럼
대가리 쪼개는 힘과 매력이 없어서 나랑은 잘맞지 않았어.
그 때문에 너무 적응하기가 힘들었지. 막 Q선마도 하고....
하지만 나는 계속해서 렝가를 플레이 하여 지금 다4까지 왔어.
시즌3에는 실버로 마쳤지만 시즌4 플레티넘 이 모든 결과물은 렝가
덕인것 같아.
렝가가 너무 힘들거나 어려워도 모든 챔프가 그렇듯이 숙련이 되면
좋아지니 내가 할말은... 오글 거릴진 몰라도
절대 포기하지마.
업뎃 내용
2015.11.1 - 공략 작성 시작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6
- 공격력 +0.95x3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공격력 +2.2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9.6
- 공격력+9.6
- 방어+9
- 쿨감소-14.904%
총 가격 : 8,910 IP
어느 공략에도 나와있는 말. "룬은 취향 입니다." 이건 ㄹㅇ 반박할 수 없는
사실이야.
하지만 그런거 싫은 사람을 위해 룬에 대해 말해 보도록 할게.
우선 맨 위의 룬은 일반적인 극딜 렝가 룬이야.
탱, 딜탱 렝가 룬 등 그런 부분은 추후에 추가하도록 할게.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나는 장군에 포인트를 주지않아. 추가 공격력 눈곱만큼 올라가니까 별 도움이 되진 않거든.
단, 포식은 반드시 찍어 주길 바래
위의 룬과 이 특성을 합치고 2도란을 갈경우 약 98? 정도의 공격력이 나올거야.
초반 미니언 방어력이 0이니, 도란 검 하나 당 피흡이 3%니까
98의 6%는 약 6임. 여기서 포식을 합치면 9.
미니언 막타를 칠때마다 9의 체력이 회복돼. 쓰레기인 렝가 체젠을 커버시켜줄 뿐만 아니라, 강화 w와 함께라면
딜교 후에 빠진 체력을 더욱 더 빠르게 복구가 가능해.
아 그리고, 양날의 검이랑 처형인 대파괴 합치면 체력이 50%이하인 적에게 10%의 추가 데미지를 더 줄 수 있어.
고로 나는 이특성이 제일 좋다고봐. 장군 찍어 봤자 별 도움 안되는거 같아.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포악함
(Savagery)
-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 3초 이내에 이루어지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0/1.05/1.1/1.15/1.2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야성 추가 효과: 레벨에 따라 30-240 (+1.5AD) 피해를 입히고, 공격 속도가 +50%-101% (챔피언 레벨에 비례) 증가하며 공격력이 5초간 10% 증가합니다.
-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렝가는 4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 오릅니다. 적중한 적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 하나당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0%증가합니다.
야성 추가 효과: 40-240(+0.8AP)의 피해를 주고 (챔피언 레벨에 따라 변동)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4+(레벨당x4)-75(레벨당x25)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올가미를 던져 50/100/150/200/250 (+0.7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60/65/70/75/80% 감소시킵니다. 적의 이동 속도는 2.5초에 걸쳐 회복됩니다.
야성 추가 효과: 50-340(+0.7 추가AD) (챔피언 레벨에 따라 변동)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제자리에 묶습니다.
-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 렝가가 맹수의 본능을 발동해 1초 후에 (피해를 입을 경우 최대 3초 후에) 7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2000/ 3000/4000 범위 내에 있는 적 챔피언들을 드러내 줍니다.
렝가의 이동 속도가 적 챔피언에게 접근시 15% 상승하고, 다음번 공격 시 도약합니다. 은신이 풀리면 렝가의 이동 속도가 25/35/45% 상승하며 5초에 걸쳐 야성이 5 중첩됩니다.
이 효과는 7초, 또는 렝가가 스킬을 사용해 은신 상태에서 벗어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핵심 템 순으로 감.
가끔 티아맷 먼저 올릴때도 있는데, 요우무는 티아맷에 비해서 딸릴게 하나도 없음.
굳이 따지자면 라인 푸쉬력? 그정도.
선요우무는 로밍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고, 액티브 덕에 티아맷에 비해 딸리지 않는 딜이 나옴.
가끔 터지는 치명타도 좋음.
가끔 라인전 힘든 상대로 선 히드라를 가는 경우가 있는데, 히드라 뽑고 쿨감신 가면 느려터져서 로밍이 잘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성장 쿨감 들고 왕룬에는 고정 쿨감 박는거임.
선요우무 한번 해보셈 진짜 로밍도 좋아지고 라인전 킬각때 티아맷 보다 더 확실하게 킬을 낼 수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이 M자 탈모 새끼는 이길 방법이 없음.
레넥톤 같은 경우는 치고 빠질 수 있어서 이새끼가 Q 돌리려 할때 들어가서 도끼날 안맞고 치고 빠질 수 있는데 렝가는 그런거 없음.
도끼날 피한다 해도 나는 이정도 딜 넣고 빠져야지 싶을때 E로 끌어서 5스텍 쌓고 대가리 부숴버리는 수가 있으니 이 새끼는 벤이나 닷지를 추천함.
요즘 탱렝가 가도 이새끼 상대 못함
레넥톤 같은 경우는 치고 빠질 수 있어서 이새끼가 Q 돌리려 할때 들어가서 도끼날 안맞고 치고 빠질 수 있는데 렝가는 그런거 없음.
도끼날 피한다 해도 나는 이정도 딜 넣고 빠져야지 싶을때 E로 끌어서 5스텍 쌓고 대가리 부숴버리는 수가 있으니 이 새끼는 벤이나 닷지를 추천함.
요즘 탱렝가 가도 이새끼 상대 못함
이렐리아
이 이마 넓으신 누님은 1렙때 E찍고 오는데
E평 딜교환 한번이면 피2칸 빠짐 ㄹㅇ
더불어 기절했을때 들어오는 미니언 딜이 너무나 강해서 탱렝가 아닌 경우는 그냥
아이스크림 녹듯이 사르르 녹아내릴 수 있으니 조심하셈.
선요우무 가서 로밍가는게 답임.
어차피 얘는 킬 몇번 따도 트포 나오면 못이김 기절도 너무 길고
E평 딜교환 한번이면 피2칸 빠짐 ㄹㅇ
더불어 기절했을때 들어오는 미니언 딜이 너무나 강해서 탱렝가 아닌 경우는 그냥
아이스크림 녹듯이 사르르 녹아내릴 수 있으니 조심하셈.
선요우무 가서 로밍가는게 답임.
어차피 얘는 킬 몇번 따도 트포 나오면 못이김 기절도 너무 길고
트위스티드 페이트
직접적인 라인전은 하지 않지만 운영과 라인관리에 제약을 받게됨.
궁쓰고 ㅌㅌ하거나 추노할때 머리위에 눈뜨면 탈주하고싶을 정도로 빡침
벤하셈.
궁쓰고 ㅌㅌ하거나 추노할때 머리위에 눈뜨면 탈주하고싶을 정도로 빡침
벤하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6렙이전엔 쉽다.
3번이상 따도 6렙 찍으면 빡빡이의 버스트 딜을 막지 못한다.
이기려면 스킬 하나를 피해야하는데, 렝가는 접근해서 싸워야 해서 스킬 하나를 피할 일이 거의 없기때문에 6렙이후에는 그냥 닥로밍추천함.
가끔 부쉬에서 갑툭튀 하는 새끼들도 있으니 부쉬에 와드 꼼꼼히 하셈.
3번이상 따도 6렙 찍으면 빡빡이의 버스트 딜을 막지 못한다.
이기려면 스킬 하나를 피해야하는데, 렝가는 접근해서 싸워야 해서 스킬 하나를 피할 일이 거의 없기때문에 6렙이후에는 그냥 닥로밍추천함.
가끔 부쉬에서 갑툭튀 하는 새끼들도 있으니 부쉬에 와드 꼼꼼히 하셈.
니달리
이분은 그냥 찢어 비리면 되는데, 창은 절대 맞지마셈.
진짜 창 맞으면 안됨
진짜 창 맞으면 안됨
케일
케일 6렙 전 짤짤이 존@나 쳐맞고 안싸우는 이상 이김.
6렙후에도 쉽긴 쉬운데 킬이 안나와서 그냥 로밍 가는거 추천드림.
후반에 적 원딜 근처에 이새끼 있으면 아군원딜 지키면서 싸우셈
딜 다 씹히고 역관광당함,
6렙후에도 쉽긴 쉬운데 킬이 안나와서 그냥 로밍 가는거 추천드림.
후반에 적 원딜 근처에 이새끼 있으면 아군원딜 지키면서 싸우셈
딜 다 씹히고 역관광당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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