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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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9
21
0
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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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자크장인 챔피언 공략

- 진영박(2015-10-08, 조회수: 3063)

자크공략 현닉네임 "자클래스"  전적 참고!!

본캐 플레티넘 정지후 부캐로 양학해서 올라가는중

탑자크 강의 쏙쏙 잡아드립니다~ 잘부탁드려요 ~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쿨감소 -0.36%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쿨감소
    -3.24%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0,761 IP

자크같은경우에는 주문력과 마법관통력 쿨감소 룬을 들었습니다. 자크에게는 약간의 딜이있으면 라인에서 딜교하는데 강하게 압박을 줄수있고 버티면서 견제를할수있어서 룬에는 딜을박는게 효율이좋다고생각해서 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9/21 이가장좋다고 생각합니다

자크같은경우에는 쿨감과 주문력에 투자를한다고해도 

탱이 그렇게 부족한 챔피언은 아니기때문에 특성에 주문력을하는건 좋다고생각합니다 취향에 따라 방어에 더투자를해도 상관은없습니다.

스펠 

라인전을 솔킬을 낼려고하거나 한타때 한명을 포커싱해서 물려고하면 Ignite(점화)Flash(점멸)를 드는것을 추천하고.라인전은터티면서 보다 운영적으로 하고싶으면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를 드는것을 추천합니다 상황의 따라Exhaust(탈진)Flash(점멸)이나Heal(회복)Flash(점멸)가셔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5/70/85/100의 마법 피해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0.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힘을 모은 다음 지정한 위치로 몸을 날려 적들을 공중에 띄웁니다.
자크가 마우스 커서를 향한 채 0.9/1/1.1/1.2/1.3초동안 힘을 모읍니다. 스킬을 재시전하면 대상에게로 몸을 날려 부딪친 적 모두에게 80/130/180/230/28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뒤로 밀어냅니다.

이동 명령을 하면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스킬 활용 팁
스킬 콤보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힘을 모은 다음 지정한 위치로 몸을 날려 적들을 공중에 띄웁니다.
자크가 마우스 커서를 향한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스킬을 재시전하면 대상에게로 몸을 날려 부딪친 적 모두에게 80/130/180/230/28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뒤로 밀어냅니다.

이동 명령을 하면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태양불꽃망토 같은경우에는 자크란 캐릭터는 한타때 들어가 진영을 붕괴시키며 근접에서 싸우기때문에 태불망같은경우에는 좋고.

란두인은 추노용으로 사용하면 좋고 란두인 대신에 가시갑옷을 가셔도 좋습니다.

정령의 형상은 자크한테 엄청중요한 아이템으로 상대 AP가있으면 꼭 가주시길바랍니다 밴시도 마법저항력으로는 좋습니다.

자크로 딜을 가실시에는 리안드리를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자크의 스킬은 모두 공격용 스킬의므로 리안드리를 가면 효능이좋습니다 상대가 AP 챔프가 많으면 리안드리말고 심연의홀을 가주셔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하이머딩거
딩거 같은 경우에는 초반에 포탑3개를 깔고 시작을하면 씨에스 먹을수도없고 딜교도못해버리는 어찌할수없는 상황이 나와버려 자크한테는 어려운 챔피언입니다
블라디미르
블라디 같은 경우에는 자크가 공격을 하면 Q로빨아서 체력유지도되면서 공격도 가능하고 자크가 E로들어갈때 웅덩이로 피해 QE로 다시반격해 자크를 발라버리는 챔피언으로 이기기힙듭니다
라이즈
라이즈는 초반에 Q견제로 자크체력이 게속 깎일뿐아니라 속반으로 인해 자크가 들어가지도 못하고 게속 맞기만 해서 이기기 힘듬챔피언중 하나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말파같은 경우는 그냥 서로맞아주면서 딜교를하면 결국 마나조루 말파이트는 마나를 다써버리고 노코인 자크한테 게속맞다가 죽을수밖에없는 챔피언입니다 마나관리 정말정말 잘하는 말파나 딜교 정말정말 잘하는 말파 아닌이상은 웬만하면 말파를 이기기는 쉬울겁니다
잭스
잭스같은경우는 E로 기본공격을 막는거라서 자크이Q견제로 게속때리시면됩니다 잭스가 화나서 EQ로 들어오면 자크로 E로다시 반격해띄워서 콤보넣으시면 딜교 이깁니다
레넥톤
레넥톤은 그렇게 쉬운챔피언은 아니지만 초반에 Q견제만 자크가 잘해주면 레넥이 들어와도 그냥 이겨버립니다 악어 한테 그렇게 쫄지마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견제로 게속해주시다가 상대가 들어오면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로 다시반격을 해주시면 상대는 제스킬다맞고 미니언까지 맞는거라서 불이득이되고 자크는 떨어진젤리를 먹으면서 깎인 체력을 다시회복하시면 됩니다. 15분~20분정도되면 탑을밀고 슬슬 아래로 내려와 한타준비를합니다 자크는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로 최대한 많이맞추는게 중요합니다 자크가한타에서 하는 역활은 상대팀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로 들어가 상대를 띄우고 Let's Bounce!(바운스!)으로진영을 붕괴시켜 딜러들이 최대한 딜을못넣게하면서 우리팀 딜러들이 딜을 넣을수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역활을합니다. 자크를할때에는 딜러들을 지키기보다는 들어가 딜러들을 무는것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한타를열때는 자크가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들어갈 위치는 탐지기나 핑와로 지우고 상대팀 몰래 들어가 갑작스럽게 한타를여는것이 좋습니다 자크의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는 사거리가 넓어 도주기도 되고 집입도할수도잇어서 성능이 좋은스킬입니다. 팀원중 이니쉬 걸수있는 챔피언이 잇으면 먼저들어가라고 하고 자크는 팀이 이니쉬를걸면 그때 이니쉬를 거시면 더욱 한타가잘될수있는확률이높아집니다. 자크는 젤리 덕분에 역관광하고 유지력이 좋아 젤리를 잘챙기면서 싸우시면 자크의 효율을 높히는데 아주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지금까지 좀부족할지모르겠지만 지금까지 수백번 자크를 해본 제 자크의 대해 말씀드립겁니다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ㅂㅂ~~~~!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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