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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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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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서폿도 잘 쓰면 할만하다.

- Nanacorobi(2015-10-08, 조회수: 2569)

친구가 얘기하듯 편하게 얘기할게. 반말한다고 너무 거부감 가지지 말고 편하게 들어.

애니비아 서폿이 어느정도 한계가 보어도 못할정도로 구린건 아니야.

쓰면 쓸수록 매력터지는게 애니비아라니까..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9) 104.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나 재생 +0.33
    x3
  • 마나 재생 +1.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나 재생
    +4.74
총 가격 : 13,833 IP
여기서 중요 포인트 하나 던져줄게. 

저렇게 MP회복과 쿨타임 룬들을 박아둬도 스킬을 마구 난사하면 애니비아에겐 독이야

먼저 애니비아는 스킬 하나하나의 쿨타임이 은근 긴편이거든?

서폿으로써의 핵심인 Q의 스턴과, W의 벽은 특히 심해 그래서 쿨타임 감소 5%를 맞춰준거야. 

나중에 특성에서 쿨타임 감소 5%를 추가하면 나중에 '하..하..한방!!' 이란 말이 튀어나올 때 쓸 수 있어. 

라인 한타나 팀 한타 때 중요한 순간이 꼭 나오니까 ..

또! 애니비아는 스킬 하나하나의 mp 소모가 크기 때문에 아무리 MP를 아껴도 마나가 부족할 수 밖에 없어.. 

그래서 일단 최소한의 마나재생은 맞춰야 해. 저건 최후의 보루라고 생각해. 

사실 마나재생만 둘둘 두르면 MP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별로 안들 긴 해. 하지만!

나중에 '하...하ㅏ....한방!!! ㅏㅏㅏ ㅅ..ㅅㅂ' 하기싫으면 MP회복에 쿨감은 넣는게 좋아.


그리고 ap챔인데도 불구하고 마관만 있고 주문력이 없지? 

괜찮아. 원딜이 딜 잘 넣어주고 q+e 혹은 r+e 연계만 잘하면 충분히 딜 잘 넣는다. 6렙부터 '새' 인생 시작이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애니비아의 돈과 마나 수급은 중요해.

그래서 유틸리티에 투자 충분히 해야하고

애니비아 서폿이 스킬 난사만 안하면 방어는 그닥 필요 없어.

공격특성에 충분히 투자하고 스킬 하나하나에 신중하면 된다.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다들 알다시피 애니비아의 핵심은 Q -> E, R -> E야


Q나 R의 영향을 받아 빙결상태가 되면 E의 데미지가 두배로 들어가기 때문이야. 이게 딜의 핵심이다.


6렙 이후에는 콤보가  


R-> E 는 기본으로 가지고 간다 생각하고, Q, W는 알아서 유동적으로 써야한다. 매우 중요하다.




스킬 활용 팁

1렙때는 Q만 잘 맞추면 라인전은 약하지 않아. 하지만 Q를 못 맞추면 망한다. 


하지만 상대가 바보가 아닌이상 Q를 쉽게 맞아주지 않으므로 대놓고 여기다가 Q 쏴주세요 하고 들어오지 않은 이상 


선공은 하지마. 걍 무난하게 라인전 해.


만약 원딜이 1렙에서 2렙되는 그 사이의 구간에 물렸다. 


Q 맞추면 싸우고, 못 맞추면 걍 원딜을 버려. 그리고 원딜 탓해도 돼. 괜찮아.


물린 원딜이 문제지 애니비아가 문제인가..?


그리고 2렙때는 E로 딜을 먼저 가도되고 혹은 W로 벽을 세워도 돼. 이건 당신의 성향이랑 상대 챔프에 따라 달라.


우리팀 챔이 베인이고 벽꿍마스터에, 매우 공격적이다 하면 선 W로 가도 괜찮아.


2렙갱이 올것 같다! 이런 느낌이 들 때 W로 가도 돼.


하지만 일반적으로 그럴 일이 흔한가? 아니니까 E를 추천하는거야.


아무튼 1~5렙 구간의 애니비아는 Q-E가 핵심이야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를 줄게


일단 라인전 단계에서 벽을 배우고 나서의 활용이 매우 중요해.(R이 없을때 더더더더더욱 중요하니 필히 기억..) 


라인전을 하다보면 분명 상대 원딜이 CS 먹다가 벽 쪽으로 쏠릴 때가 있어. 


이 때 실제 지형지물의 벽이랑 연계해서 W로 벽을 세워. 


그럼 Q맞추기가 10배는 쉬워지고 상대 원딜이 뚜벅이라면 거의 플래시는 뺀다. (상대서폿에 따라 영향이 있지만.)


그 이후 싸움은 알아서 해. 






라인전 이후 한타 단계에서는 서폿 애니비아는  벽이 생명이야. 


벽을 막 쓰는것도 안되지만, 그렇다고 아끼면 진짜 개ㅅㄲ다 


서폿 애니비아는 딜이 잘 안 나오기 때문에 벽을 어떻게 쓰느냐가 존재감의 51%를 차지해. 


힌트라고 해봐야 '한놈 고립 시키기, 진영 가르기, 아군 살리기, 생존기' 정도의 용도로 나뉠 뿐이야.


이건 정답이 없어. 너의 센스를 믿어. 


참고로 미드 애니비아 쓰는놈 땜시 다른걸로 서폿 갔던 때가 있었어.


그놈은 꼭 생존기로 벽을 쓰더라 아 ㅅㅂ.. 


이건 스킬하나 안 쓰고 하는 패널티와 다를게 없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에 왜 포션이 하나밖에 없냐고 물으신다면

애니비아의 생존성에 대해 근본적인 해석이 필요해.

패시브로 알이 있다곤 하지만 기본적으로 몸빵이 정말 후지고, 이동속도가 챔프중에서도 최악에 속하기 때문에 

기습적인 갱과 상대의 cc기에 대한 대처가 쉽지 않아.

그렇기 때문에 적극적인 상황 대처보다는, 예방을 우선 순위로 둬야해. 따라서 시야를 먼저 확보하는게 아주아주 중요해. 

그래도 포션 2개 사는게 라인전에서 유리하다! 그렇다면 뭐 그렇게 해. 뒷일은 책임 안짐..

일단 기본적인 공식으로 '시야와 몸빵은 가장 우선적으로 가지고 가자' 를 깔고가.

그럼 저 아이템 트리에 대한 해석이 될거야.

시야석을 가고나서 수호자의카탈리스트로 영겁의 지팡이 트리를 탄 다음 장화를 사는것 까지는 정석인데 

상황에 따라 기동력의 장화를 먼저 갈 수도 있고 영겁의 지팡이를 먼저 갈 수도 있어. 이건 정답이 없다.

너의 벽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판이라면 장화를 먼저 가. 하지만 안정적으로 가고싶다면 영겁의 지팡이다.

'영겁의 지팡이'와 '기동력의 장화'까지 나온 상태에서는 유동적인데, 

상대쪽에 탈론이나, 잘큰 르블랑 같이 암살자 챔프가 차고 넘친다면 존야를 가고, 

우리팀 조금 유리한 경우 상대의 ap챔이 조금무섭다면 심연의 홀을 가.

그리고 상대 원딜을 빼고는 그닥 무섭지 않고 딜을 좀 더 넣으면서 안정적으로 가고 싶으면 리안드리의 고통을 가도 돼.




단, 핑와는 사면서 가라.
카운터 픽은 사실 여럿 있지만 공개는 안할게. 

 

 

마치며

 서폿 애니비아는 벽을 어느 시점에, 어느 타이밍에 누구의 플래시를 뺄건가(혹은 누굴 잡을건가)를 판단해서


 설치하는게 굉장히 중요해. 


 이건 100% 감각이야. 경험만이 순간을 기회로 만들 수 있다 이거지.


 처음 몇판 해보고 잘 안된다는 이유로 그만두면 답이 없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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