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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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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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zir ] 로아 아지르 공략 15.10.10

- 엘체니ah(2015-10-10, 조회수: 2405)

 안녕하세요 이번 아지르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로아 아지르는 물몸이란 아지르의 뼈아픈 단점을 보안한 아지르 템트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61 IP

아마 많은사람이 이 룬을 선택한다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쿨타임 비례 공속 증가라는 아지르의 꿀 패시브가 삭제되고

초반부터 쿨타임 10%를 챙겨주는 고정쿨감룬은 필요가 없어졌거든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우선 가장 기본적인 미드 스펠이죠
상대가 만만하거나 솔킬을 따기 쉬운 챔프라면 점화를 들어줍니다

barrier(방어막)Heal(회복)

방어막과 힐은
상대방의 포킹이 아프거나 순간 폭딜이 강력한 챔프일때 들어줍시다

Cleanse(정화)

상대방의 CC기가 강력한 챔프들일때 들어줍시다

Exhaust(탈진)

제드나 탈론 리븐 등의 챔프일때 들어줍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아지르의 콤보는 크게 나누면자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평평

상대방과 거리가 가까울때 쓰는 콤보입니다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평

상대방과 거리가 멀때 맞포킹 형식의 딜교입니다

팀이 갱을 오면 ?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날라가서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으로 갱호응을 해주면 됩니다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으로 솔킬을 따고싶을시엔 상대가 도망칠거같을때 다른쪽으로 날려보내서
킬을 따줍시다

딜을 넣을 목적으로 사용하다가 방생시키는 실수는 하지맙시다 ㅜ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 편의상 최종 아이템에는 선택부분 아이템을 넣었습니다

자 대망의 템트리 인대요

영겁을 왜 가느냐 ?

아지르의 마나소모량의 부담을 덜어줄뿐만아니라
파밍이 중요시되는 아지르에겐 라인 유지력도 괜찮고

또한 E 스킬의 쉴드량에게도 도움을 줍니다


아지르는 정말 물몸입니다
그것때문에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고 또한 많은 실수가 일어나죠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하지만 상대팀 입장에선

아지르를 가만히 뒀다간 정말 엄청난 지속딜링으로 머리가 아픕니다
그래서 미친듯이 아지르를 물어서 죽일려하겠지만
아지르에게 영겁이 주어지면 조금의 탱킹이 됩니다
절대로 쉽게 녹일수가 없게 되거든요

그런이유에서 아지르에게 로아는 정말 좋은 시너지가 됩니다


이제 선택적인 템 부분에 설명하자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필자도 선호하는 템트리는 아니지만
상대방에게 돌진기 스킬이 많아서 지속딜보단 포킹의 비중이 높을때 종종갑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상대 AP딜러가 강력할때 가줍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마저력을 두른 탱커가 많을때 갑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아지르가 이니시를 걸때 필수적인 템이죠
팀의 조합상 이니시 걸 챔프가 별로 없을때 주로 갑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내셔와 시너지가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내셔로인해 공속도 빨라졌는데 둔화까지 걸린다면 정말 머리가 아픕니다
특별히 올려야 할 템이 없다면 무조건 올려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상당히 거슬리는 제드입니다


그렇게까지 상대가 어려운 챔프가 아니지만
빠른시간내에 존야를 뽑아줘야하기도하고
제드의 궁이 생기면 방심했다간 아무것도 못하고 죽습니다 ㅜㅜ

꼭 탈진을 들어주세요

하지만 cs부분 그리고 한타에선 아지르가 우위를 차지합니다
탈론
6랩전엔 우위를 차지하나

탈론이 궁이 생긴다면 상황은 뒤바뀌죠

탈론의 목긋기 각을 줘선 절대로 안됩니다

마찬가지로 존야를 올려주세요
르블랑
가능하면 벤이 필요한 챔프입니다

르블랑 폭딜도 정말 아픈데 w로 인한 순간적인 위치이동이
아지르 병사가 따라가기엔 너무 빠릅니다

혹여 만난다면

방어막 이나 힐을 드시고 파밍위주로 게임을 진행해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딱히 뽑을게 없어서 선택한 트페

그냥 얜 약해요 ..

아지르는 근데 못하면 딱히 이길 챔프가 없는듯

 

 

 

초반 운영법

1랩때 아지르에게 큰 위협을 주는 챔프가 아니라면

상대 마법사 미니언 3 마리를 w를 깔아서 빠르게 먹어주며

라인을 쭉쭉 밀어주며 선 2랩을 찍어 wq 평평으로 초반 딜교에 우위를 가져줍시다


상대 챔프가 야스오 제드 탈론 등 근접평타로 미니언을 먹는챔프라면
미니언의 피가 거의 없는 쪽으로 w를 깔아서 미니언을 먹을때 평타견제를 해줄수있습니다

아리나 빅토르 등등의 원거리 평타일 경우
상대 마법사쪽 미니언 쪽에 w를 깔아서 기회가 될 때마다 평타견제를 넣을 기회가 생깁니다
마법사 미니언 쪽 위로 서있지않는다면 갱킹 당할 위험이 큰 위치입니다

상대방이 어디에 서있던 상대에겐 큰 위협입니다

 

중반 운영법

 아지르는 또한 로밍에 강합니다

로밍을 가서 궁으로 배달해준후 큰 이득을 봐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지르는 안죽는게 가장 큰 역할입니다

이니시도 좋지만 원딜과 같은 포지션을 잡으며 최대한 많은 딜을 넣어줍시다 

 

마치며


롤을 시작한 이후 처음 써보는 공략이네요

이렇게 쓰기 힘든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ㅋㅋ

아지르가 많은 너프를 먹었지만
앞으로도 아지르가 쭉 사랑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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