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아지르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로아 아지르는 물몸이란 아지르의 뼈아픈 단점을 보안한 아지르 템트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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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19) | 2573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56 (+3.5) | 115.5 | 공격 속도 | 0.625 (+6%) | 1.263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아마 많은사람이 이 룬을 선택한다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쿨타임 비례 공속 증가라는 아지르의 꿀 패시브가 삭제되고
초반부터 쿨타임 10%를 챙겨주는 고정쿨감룬은 필요가 없어졌거든요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우선 가장 기본적인 미드 스펠이죠
상대가 만만하거나 솔킬을 따기 쉬운 챔프라면 점화를 들어줍니다
방어막과 힐은
상대방의 포킹이 아프거나 순간 폭딜이 강력한 챔프일때 들어줍시다
상대방의 CC기가 강력한 챔프들일때 들어줍시다
제드나 탈론 리븐 등의 챔프일때 들어줍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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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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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 13
-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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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 17
- 18
아지르의 콤보는 크게 나누면자면
평 평평
상대방과 거리가 가까울때 쓰는 콤보입니다
평평
상대방과 거리가 멀때 맞포킹 형식의 딜교입니다
팀이 갱을 오면 ?
로 날라가서 으로 갱호응을 해주면 됩니다
으로 솔킬을 따고싶을시엔 상대가 도망칠거같을때 다른쪽으로 날려보내서
킬을 따줍시다
딜을 넣을 목적으로 사용하다가 방생시키는 실수는 하지맙시다 ㅜㅜ
자 대망의 템트리 인대요
영겁을 왜 가느냐 ?
아지르의 마나소모량의 부담을 덜어줄뿐만아니라
파밍이 중요시되는 아지르에겐 라인 유지력도 괜찮고
또한 E 스킬의 쉴드량에게도 도움을 줍니다
아지르는 정말 물몸입니다
그것때문에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고 또한 많은 실수가 일어나죠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하지만 상대팀 입장에선
아지르를 가만히 뒀다간 정말 엄청난 지속딜링으로 머리가 아픕니다
그래서 미친듯이 아지르를 물어서 죽일려하겠지만
아지르에게 영겁이 주어지면 조금의 탱킹이 됩니다
절대로 쉽게 녹일수가 없게 되거든요
그런이유에서 아지르에게 로아는 정말 좋은 시너지가 됩니다
이제 선택적인 템 부분에 설명하자면
필자도 선호하는 템트리는 아니지만
상대방에게 돌진기 스킬이 많아서 지속딜보단 포킹의 비중이 높을때 종종갑니다
상대 AP딜러가 강력할때 가줍니다
마저력을 두른 탱커가 많을때 갑니다
아지르가 이니시를 걸때 필수적인 템이죠
팀의 조합상 이니시 걸 챔프가 별로 없을때 주로 갑니다
내셔와 시너지가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내셔로인해 공속도 빨라졌는데 둔화까지 걸린다면 정말 머리가 아픕니다
특별히 올려야 할 템이 없다면 무조건 올려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렇게까지 상대가 어려운 챔프가 아니지만
빠른시간내에 존야를 뽑아줘야하기도하고
제드의 궁이 생기면 방심했다간 아무것도 못하고 죽습니다 ㅜㅜ
꼭 탈진을 들어주세요
하지만 cs부분 그리고 한타에선 아지르가 우위를 차지합니다
탈론이 궁이 생긴다면 상황은 뒤바뀌죠
탈론의 목긋기 각을 줘선 절대로 안됩니다
마찬가지로 존야를 올려주세요
르블랑 폭딜도 정말 아픈데 w로 인한 순간적인 위치이동이
아지르 병사가 따라가기엔 너무 빠릅니다
혹여 만난다면
방어막 이나 힐을 드시고 파밍위주로 게임을 진행해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냥 얜 약해요 ..
아지르는 근데 못하면 딱히 이길 챔프가 없는듯
1랩때 아지르에게 큰 위협을 주는 챔프가 아니라면
상대 마법사 미니언 3 마리를 w를 깔아서 빠르게 먹어주며
라인을 쭉쭉 밀어주며 선 2랩을 찍어 wq 평평으로 초반 딜교에 우위를 가져줍시다
상대 챔프가 야스오 제드 탈론 등 근접평타로 미니언을 먹는챔프라면
미니언의 피가 거의 없는 쪽으로 w를 깔아서 미니언을 먹을때 평타견제를 해줄수있습니다
아리나 빅토르 등등의 원거리 평타일 경우
상대 마법사쪽 미니언 쪽에 w를 깔아서 기회가 될 때마다 평타견제를 넣을 기회가 생깁니다
마법사 미니언 쪽 위로 서있지않는다면 갱킹 당할 위험이 큰 위치입니다
상대방이 어디에 서있던 상대에겐 큰 위협입니다
아지르는 또한 로밍에 강합니다
로밍을 가서 궁으로 배달해준후 큰 이득을 봐줍시다
아지르는 안죽는게 가장 큰 역할입니다
이니시도 좋지만 원딜과 같은 포지션을 잡으며 최대한 많은 딜을 넣어줍시다
롤을 시작한 이후 처음 써보는 공략이네요
이렇게 쓰기 힘든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ㅋㅋ
아지르가 많은 너프를 먹었지만
앞으로도 아지르가 쭉 사랑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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