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90) | 2140 | 마나 | 280 (+42.0) | 994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25 (+2.25%) | 0.864 |
5초당 체력회복 | 5 (+0.8) | 18.6 | 5초당 마나회복 | 7 (+0.5) | 15.5 |
방어력 | 29 (+4.2) | 10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관통력 +0.63x3
- 방어 +4.26x1
- 마법 저항력 +4x1
- 마법 관통력+9.72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방어+4.26
- 마법 저항력+4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쿨마다 를 던진다.
딜교가 걸릴시에 로 회복한다.
이외엔 없습니다...
누누 라인 유지력의 핵심입니다. 누누가 생각보다 넉넉한 마나통을 보유하고있진 않지만,
패시브를 이용하여 마나소모가 상당히 큰 를 노코스트로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매우 좋습니다.
를 사용하면 지속시간동안 2번은 빠르게 돌릴 수 있어 좋습니다.
회복력이 꽤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1렙부터 70의 체력을 회복시켜주죠.
기본적으로 선마이지만, 상대가 견제를 해도 크게 먹힐거 같지 않다, 혹은 적 견제가 더 아프다 싶으면
2~3렙 먼저 힘을 주어 유지력을 크게 올리는 것도 좋습니다.
라인전에서는 자신에게 걸어서 공속을 올림으로써
수급을 원활히 하고, 이속을 올려
견제를
쉽게하며, 갱호응 및 갱회피를 하는데에 쓰입니다. 한타로 넘어가면 원딜에게 를 써주어 DPS를
큰폭으로 올릴수도 있죠.
쿨타임 감소 20%를 맞추면 쿨 12초, 지속 12초로 계속 끊김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여러모로 좋은 스킬입니다만, 라인전에선 크게 의미없으므로 가장 나중에 힘을 줍시다.
라인깡패 누누의 핵심 딜링스킬입니다. 솔직히 이거말고 견제기는 없죠. 기본 데미지도 상당히 큰데다가
주문력 계수도 (1.0AP)라는 어마어마한 수치기때문에
주문력을 조금만 올려도 마방이 마땅치 않은 적은 눈덩이 몇방에 허덕일 수 밖에 없습니다.
쿨타임도 6초로 매우 짧고 디버프도 3초라, 만약 쿨타임 감소 40%를 맞출경우
강인함이 없는 적에게 무한 CC 지옥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 중 하나가,
- 얼음 덩어리
(Ice Blast)
- 마나 소모: 75/85/95/105/115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누누가 적에게 얼음 덩어리를 던져 85/130/175/225/27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30/40/50/60%, 공격 속도를 25% 늦춥니다.
- 사정거리: 550
공속 감소 효과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 덕분에 1:1 맞다이에서도 큰 이득을 볼 수 있을 뿐더러
한타에서 적 원딜에게만 던져줘도 탈진의 절반정도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상당히 존재감이 큽니다.
채널형 광역 스킬입니다. 차지할수록 강력하고, 풀차지시에는 LOL 내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또한 중요한것은
- 절대 영도
(Absolute Zero)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 누누가 주변 열기를 빨아들이며 최대 3초간 정신 집중을 합니다. 근처 적들은 이동 속도가 50%만큼, 공격 속도가 25%만큼 떨어집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근처에 있던 적은 최대 625/875/1125 (+2.5AP)의 마법 피해를 받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받습니다. 툴팁에 최소 피해량이 표시됩니다.
- 범위: 650
궁극기에도 광역 CC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 단일대상 반탈진이라면
은 광역 반탈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타때 만 잘깔아도 지던게임도 밥상뒤집듯 엎어버릴 수 있죠.
하지만 스턴류 CC에 너무나도 쉽게 끊긴다는점때문에
적의 CC가 좀 느슨한 틈을 타 쓰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를 쓰는 것만으로도 누누한테 엄청난 어그로가 끌리거나,
진형붕괴가 되기에 그것만으로도 큰 이득이긴 하죠.
만쿨감시에 1분도 안되는 쿨타임이 되기에 빅웨이브를 빠르게 정리할때 과감하게 쓰셔도 무방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원딜 살리기도 매우 뛰어나서 한타에서 쓰레쉬가 있다면 머리부터 아파지죠.
짜증나는 상대입니다

그리고 킬 결정력이 크지 않은 누누에게 체력주유소의 존재는 매우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죠.
일단 얘부터 조지고 봅시다.

유지면 유지
한타면 한타
누누보다 월등히 좋은녀석입니다
ㅠㅠㅠㅠㅠ..
인정하기싫지만 인정해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즌3 탑워윅 유저로써 누누나오면 닷지할까 고민도 많이했죠.
걍 이겨줍시다.

초반에 수혈의 쿨타임보다 얼음덩어리의 쿨타임이 더 짧을 뿐더러
데미지 면에서도 크게 차이가 있죠.
EQ를 맞는다 해도 우걱우걱 한방에 딜교는 무위.
갱호응면에서도 누누가 앞섭니다.
하드 CC도 없어서 궁차지를 피하기도 힘든녀석이니 초반부터 잘 요리해줍시다.
다만 흡책+2티어신발 나오면 많이 힘드니 초반 스노우볼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누누의 얼음덩어리와 절대영도는
상대의 공속을 25%나 줄여버리죠.
3.6초마다 던지는 3초짜리 슬로우는
베인의 카이팅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칩니다.
베인이 짜증나시나요? 누누하세요


방어룬을 들었다면, 상대의 버프몹을 노릴 수 있습니다.
1렙에 를 찍었기에 열심히 우걱우걱 먹으면서 상대버프를 먹는다면
상대가 돌거북->레드 or 두꺼비 -> 블루 순으로 먹었다는 가정하에 버프몹을 다 먹을때쯤 우리도 카정이 성공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무난하게 아군 정글캠프 하나를 먹고가죠.
혹시 이런 스펠을 들고있다면
상대 버프 작은 몹 하나를 우걱우걱 해준다음 갑시다.
1렙 은 400데미지, 1렙 버프쫄몹 체력 400으로 한방에 먹고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되면 미니언 한웨이브만에 2렙을 찍을 수 있죠.
혹은 상대가 텔을 들었지만 정글링이 그렇게 빠른 챔프가 아니다 싶으면
아예 상대 타워 뒤에서 근거리 미니언 세개를 빠르게 잡숫고 귀환후에 포션을 충전해서 오면됩니다.
라인에 도착할 때쯤에 빅웨이브가 아군 타워쪽으로 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거 다먹는다는 전제 하에 거의 3렙이 찍히기 때문에 그때부터 강력한 압박을 시작하셔도 됩니다.
로 강력한 압박
로 강력한 회복!
이거외엔 없습니다.
이용해서 적 정글은 확실히 파악해줍시다. 갱킹엔 은근 약한게 누누거든요.
정도는 나왔을 시점입니다.
대략적으로 25%의 쿨감은 얻을 수 있을거니 를 마구마구 쓰면서 돌아다닙시다.
빠른이속으로 시야장악에 크게 기여할 수 있으므로 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시야장악해줍시다
한타가 열리면 적 원딜 한테 만 던져도 아파죽습니다.
로 진형파괴도 노려봄직합니다.
중반타이밍에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누누입니다.
풀템이 나왔다는 가정하에 하면 슬슬 적 원딜 또한 정도는 있을겁니다.
밴시에 막히거나 수은으로 풀리면 가 큰 의미가 없으므로 상황보면서 적 원딜한테
를 쓸지,
적 미드한테 쓸지, 혹은 아군지키기 모드에 들어갈지 선택해줍시다.
하지만 유리하면 3초마다 던지면서 그깟템이 대수냐! 하는모습을 보여줄수도 있습니다.
또한 한타는 근처에 뭔가 먹을 수 있는 놈이 있으면 좋습니다.
공격로 미니언나오는 시점이라던지,
정글캠프가 있는 곳이라던지,
상대에 가 있다던지 하면 더할나위없죠.
그들은 훌륭한 포션의 재료입니다.
또한, 로 정령(버프몹)을 먹을시에 전체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체력을 얻고
두꺼비와 돌거북, 그리고 용, 바론을 먹을시에
매 평타 공격마다 누누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피해를 입히고(상당히큽니다)
늑대와 칼날부리, 바위게를 먹을시에 유닛처치시 15%의 이속증가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후반에 정글을 돌아다니면서 버프몹 한입, 돌거북 한입씩 하는게 한타에서 매우 큰 도움을 주니
자주자주 돌아다닙시다.
로 아군 버프
로 적 원딜 무력화
로 진형붕괴
뛰어난 탱킹스탯으로 적 어그로 분산, 로 회복
누누는 푸쉬력이 매우매우매우매우 약합니다
워윅은 티아맷이라도 갈 수 있지,
누누는 그런거 갔다간 4인리폿당하기 딱좋죠.
썬파가기엔 스탯이 너무 약하고 2~3코어로 뽑기엔 별로죠.
때문에 열심히 평타쳐서 미는수밖에없습니다.
혹은 궁을 쓰던가요.
다행히 궁쿨이 엄청 긴편도 아니고
40%쿨감으로 1분 안쪽의 궁쿨이 되기때문에
빅웨이브가 한번씩 올때마다 궁으로 빠르게 밀어준다음
다음 궁이 올때까지 대치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궁이 한타에서 엄청 크게 중요한건아니니
없어도 무방하긴합니다.
이상으로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도 딜탱누누로 꿀한번 빨아보시길.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