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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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체력 +8x9
- 쿨감소 -0.83%x6
- 마나 재생 +0.33x3
- 방어 +4.26x3
- 치명타율+0.93%
- 공격력+7.6
- 체력+72
- 쿨감소-4.98%
- 마나 재생+0.99
- 방어+12.78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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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이 패시브는 후반 쓰레쉬의 탱키함에 조금이나마 보템이 되는 패시브다. 공성 미니언, 대형 몬스터, 에픽 몬스터, 바위게는 100% 확률로 영혼이 나오며 그외의 작은 미니언, 소형 몬스터 상대로는 33% 확률로 영혼이 나온다. 참고로 영혼은 로 먹을수 있으니 영혼을 먹을 거리가 되지 않으면 랜턴을 사용하자.
맞추면 재사용 대기시간 3초가 감소하는데 후반 Q 쿨타임 40%을 달성하면 Q 적중시 절대로 Q에 맞은 상대는 맞춘다는 가정하에 거의 도망치지 못한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Q를 맞추면 짧게 두번정도 끌고 들어가는게 가능하다. 이 시간동안 들어갈지 말아야할지 잘 생각을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아마 쓰레쉬의 존재 이유가 아닐까 싶다. 위험에 빠진 아군을 자신의 곁으로 안전하게 대려다주며 먼 거리의 영혼까지 먹는게 가능하다. 아마 이 스킬의 존재이유로 쓰레쉬가 유틸성이 뛰어난 서포터가 아닐까 싶다. 랜턴은 상대의 길목을 방해가능하며 아군에게 던질때는 아군 바로 앞에 던지지말고 아군 옆에서 쉽게 탈수있게 하자. 하지만 랜턴은 CC기에 쉽게 막히므로 상대의 CC에 닿지않는 거리에 사용하는것이 베스트다. Ex) 알리스타의 W, 트리스타나의 R 등등..
돌진하는 적을 밀쳐낼수도 있고 아군쪽으로 끌어올수도 있다. 대부분의 쓰레쉬의 갱호응 콤보는 E 로 시작하니 E 사거리를 익히기 위해서는 스마트키를 안쓰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 물론 초보자에 한정한다. )
둔화율 99%에 나름 괜찮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다. 상대가 점멸이나 도주기가 있다면 R 사용은 추천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바보가 아닌이상 도주기를 사용하기에 R 의 벽에 맞지 않기때문이다. 사용할꺼면 상대의 도주기가 빠진 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가 노틸러스 + @ ( 라인전이 강한 ADC ) 면 라인전을 사려주는게 좋다.
참고로 노틸러스가 Q로 들어올때 쓰레쉬의 E스킬로 밀쳐낼 수 있다.
( 물론 완벽하게 막는건 힘들 것이다. )
모르가나 상대로는 센스와 심리싸움이 중요하다.
그리고 한타 기여도도 상당히 높아서 상당히 골치아픈 서포터이다.
브라움이 없는 틈을 타서 적팀 ADC를 짤라먹는 것도 라인전을 이기는 방법이라 생각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 2렙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한 후 아군 정글러가 갱을올때 일부러 Q각을 줘서 끌려 소규모 싸움을 이기다 보면 스노우볼링은 아군쪽으로 굴러가고 있을것이다.
바텀 2 : 2 라인전에서는 일반 힐과 점화로 인한 치유감소 힐이 상당히 중요하게 작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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