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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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바루스 제대로 알려드립니다★
아직 부족한 글이지만 천천히 업데이트 하고있습니다
이 글로 ap바루스가 즐겜용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겠습니다!!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5) | 2385 | 마나 | 360 (+40) | 1040 |
공격력 | 59 (+3.4) | 116.8 | 공격 속도 | 0.658 (+3.5%)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7 (+4.6) | 105.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75.0 | 57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공격력 +2.2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15.3%
- 방어+9
- 쿨감소-14.904%
- 공격력+6.75
총 가격 : 9,834 IP
그냥 가지고 있는 원딜룬에 성장쿨감룬 넣어주세요
초반에 ap딜러만나면 많이 아프지만 성장쿨감룬을 포기할수가 없네요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바루스는 공속이 중요하기 때문에 특성에 공속줬습니다
쿨감은 룬 15% + 쿨감신 15% + 블루 10% = 40%기 때문에 쿨감은 안찍었구요
유틸보다는 디펜스에 특성을 줘서 생존에 의미를 줬습니다
요즘 대세인 미드텔 제가 한번 들어봤는데요
매우좋아요
바루스에게 텔은
첫번째 라인복귀
적 정글러에게 갱킹을 당해 죽어도 텔의 빠른복귀로 cs를 놓치지않을수있고,
괜히 적 미드하고 집갈 타이밍 눈치보지않아도 그냥 원할때 집가면됩니다
또 피가없는데 빅웨이브가 몰려올때도 cs를 놓치지않을수있죠
두번째 한타합류
스플릿까진 못하지만 타워밀리는곳 가서 미니언 정리하다 한타 열리면 텔쓰고,
피가 없는데 한타대치중일때 집가고 텔로 복귀하면 됩니다
초반에 약한 ap바루스는 라인전을 수동적으로 하게 되므로
가장 좋은 스펠입니다
+만약 ap바루스로 미드가려고 했는데 뺏겼다?
원딜가셔도 됩니다.
원딜은 안정적인 포지션에서 앞라인부터 천천히 녹일수있는 지속 딜러인데
바루스는 탱커를 손 쉽게 녹일수있으며, 평타에 마뎀이 붙어있어 지속딜도 꽤 됩니다.
원딜갈때도 텔들고 서폿에게 힐드시라고 하고 cs수급하면서 사려주세요,
근데 서폿이 블츠같은애면 끌어도 맞다이를 이기더라구요.. 아이러니
원딜 텔들면 상대를 따거나 상대가 집가면 같이 가지말고 서폿만 집 보내고 cs먹다가 상대 봇듀오면 그때 집가고 텔로 라인복귀해주시면
템우위 + 레벨우위를 보실수있습니다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충전 시작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며 20% 둔화됩니다. 4초가 경과한 후 쏘지 않으면 바루스가 스킬을 취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8/13/18/23/28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 마나 소모: 70/75/80/85/90
-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 최초 시전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여 점차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10/43/83/120/157 (+1.0AD)에서 15/70/125/180/235 (+1.6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조준하는 동안 바루스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4초가 경과하면 꿰뚫는 화살이 발사되지 못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 사정거리: 850~1475
-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10/14/18/22/26 (+0.2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3번 중첩 가능).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2/2.75/3.5/4.25/5 (AP100당 +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총 피해량: 360).
- 사정거리: 750
-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 마나 소모: 80
-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35/170/205 (+0.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25/30/35/40/45% 늦추고 치유 효과는 50% 감소시킵니다.
- 사정거리: 925
-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사정거리: 1075
2렙에는 타워끼고 cs먹기 편한 q
3렙에는 멀리있는 cs먹기 편한 e
그리고 w - e - r - q 순으로 마스터해주세요
q보다 e를 먼저 마스터 하는 이유는 e가 찍을때마다 슬로우 증가를 해서 찍어줍니다
한타때 q보단 e가 표식 터뜨리기 쉬운감도 없지않아 있구요
기본 스킬콤보
평평e평 - 평평평q
물론 상황에 따라 평타수를 조절해야 하지만 가장 기본중에 기본인 스킬콤보입니다.
바루스는 w를 최대 3개까지 중첩을 쌓을수있어 평타 3번 치고 스킬쓰는게 가장 딜이 많이 나와요
평평e평 하는 이유는 평타 2대 때리고 e를 쏘면 e의 데미지가 들어오기까지의 시간이 있기때문에 그 사이에 평타를 한대치는겁니다.
궁은 평타 3대 치고 쓰기보단 뜬금없이 쓰는게 좋은 이유가 궁은 투사체가 느려서 적이 집중하고 있으면 피하기 쉽습니다.
적이 방심할때 궁을 쏘면 맞추기가 쉽죠.
콤보1 (6렙전)
e - 평(칠수있을때까지) - q
적이 노플이다 할때 e로 슬로우를 걸고 평타를 때릴때 까지 때린후 q로 마무리.
콤보2 (6렙후)
r - 기본 스킬 콤보
보통 갱호응할때 씁니다.
궁이 갱호응 하기 좋아서 쉽게 킬을 딸수있죠
콤보3 (6렙후)
기본스킬콤보 - 평평평 r
이건 맞다이 할때 쓰죠
기본 스킬 콤보쓰면 보통 상대 주요 회피기정돈 빠졌을 텐데 그때 r날려서 마무리해줍니다.
한타때는 냅다 궁을 상대 탱커 맞추시고 궁 전이 되기 전에 최대한 루난이용해서 상대 딜러들에게 w스택 쌓아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템 - 도란링 체럭포션2개
도란검과 도란링 데미지는 차이 안나지만 도란링이 포션두개로 피관리가 유용하며 마나관리도 유용합니다
1코어 - 심연의홀 or 존야
상대가 ap면 심홀, 상대가 ad면 존야가주세요
ap바루스는 라인전때 상대한테 따이면 끝도없이 따이므로 사리면서 방어적인 아이템을 올립니다
(심홀 올릴때 마방템부터 가주세요 존야도 방템부터)
2코어 - 루난
ad바루스면 모를까 ap바루스는 라인클리어가 최악입니다.
루난가줘서 라인클리어에 도움을 주고, 루난에도 w스택이 쌓이므로 한타때 쉽게 스택을 쌓을수 있어요
3코어 - 신발
바루스는 궁이 빠지면 무기력해지는데 그래서 쿨감이 중요합니다
4코어 - 라바돈 or 공허 or 리안드리
상대의 마방템이 적다(1개정도)
- 라바돈
상대의 마방템이 많다(2개이상)
-1코어로 존야를 올렸다 - 공허
-1코어로 심홀을 올렸다 - 리안드리
5코어 - 라바돈 or 공허 or 리안드리
4코어로 라바돈 올렸으면 공허나 리안드리 올리시구요
4코어로 공허나 리안드리 올렸으면 라바돈 올려주세요
6코어 - 라일라이 or 밴시 or 수은
보통은 라일라이가시면 되구요
수은은 보통 상대 하드cc기 풀기 위해서(애니궁, 리산궁, 트페w)
밴시는 상대 이니시를 막기위해서(말파궁등)
바루스는 뒤에서 상대 원딜이 날 때릴정도로 앞에 있으면 안됩니다.
비슷한 챔프면 오리아나 같이 안정적인 포지션에서 꾸준히 딜을 넣어야지
적 딜러가 피가 없다고 앞으로 나가다간 순삭당합니다.
안정적인 포지션에서 최대한 많은 딜을 뽑아 내야하는게 바루스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원딜로 상대할때 구르기때문에 궁맞추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서폿이 cc기를 넣으면 그때 궁을 써주도록 합니다
서폿이 cc기를 넣으면 그때 궁을 써주도록 합니다
야스오
궁을 맞출수가 없엉...
블리츠크랭크
생존기가 없어서 블츠한테 굉장히 잘끌리죠
블츠밴좀 ㅂㄷㅂㄷ
블츠밴좀 ㅂㄷㅂ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수비적으로 게임하면 보통 라인전은 무난하게 지나가서
딱히 어려운건 없는거 같습니다
딱히 어려운건 없는거 같습니다
ap버루스는
1.라인전에서 갱호응, 서폿호응만 해주고 cs만 먹으면서 사린다
2.궁은 적이 방심할때 평타때리지말고 바로 써주자
3.한타때 안정적인 포지션에서 적 앞라인부터 녹이자
이 세가지만 지켜주세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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