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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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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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AD쓰레쉬 공략

- 정책학원론(2015-10-12, 조회수: 18307)

 

[서론]

-엑셀은 기대하지 않고 배드만이라도 주지 않으시면...

-예능픽일수도..?

-브론즈 구간이니면 불가능할겁니다.

 

 

 

 

[탑 쓰레쉬의 장점]

1. 강한 cc기를 보유하고 있다.

2. 긴 사거리를 이용한 평타 견제에 좋다.

3. 갱 호응에좋다.

 

 

[탑 쓰레쉬의 단점]

1. 후반에는 쓰레쉬가 아니라 쓰레기가 된다.

2. 도주기가 없다.

3. q를 맞추기가 힘들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5
  • 체력
    +96.48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6,035 IP

룬은 취향들이라고 많이 말씀하시죠

저는 제 취향대로 짠 룬입니다.

 

일단 저의 ad쓰레쉬는 평타가 기본이기 때문에 공격력과 공속룬을 박았고

기본적인 탱을 위해 방어력과 마저룬을 ,

후반부 그나머 적은 도움이 되라고 성장체력을 박았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도 취향이지만

저는 공속과 공격력을 고려하였습니다.

[점화 점멸]

기본적인 스펠이라고 해도 되겠군요

 

[탈진 점멸]

나쁘진 않지만 굳이 제가 쓸필요가 있을까요?

상대팀에 폭딜러가 있다고해도 서폿한테 부탁하고 저는 탑에서 킬을따서 상대탑과 레벨차이를 벌리겠습니다.

 

[방어막or회복 점멸]

생존력이 높지만 딜은 어떻게 노실껀가요??

 

[텔 점멸]

6렙쯤 봇에 텔타면 봇은 이길수 있겠군요

하지만 초반에 상대탑이랑 같이크겠죠?

그럼 누가 이길까요?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40/13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1렙때 e를 찍는 이유]

제 쓰레쉬의 라인전은 포탑딜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초반(2랩)에 라인당기고 q로 상대방을 포탑쪽으로 끌고 e로 완전히 박아버리는 거죠

그런데 왜 1렙때 e를 찍냐면

1렙부터 거기까지 밀리진 않지요

2렙때 잡을려면 나름견제를 해야하는데 왠만해서는 1렙때 우리 포탑에서 놀고있진 않을겁니다.

딜교할꺼면 e가 더 이득이기도 하고요

 

 

 

 

스킬 콤보

[기본적인 2렙콤보]

q(최대한 기다리다가)-q-e-평평평

아까 설명드린 포탑딜 넣는 콤보랄까요?

 

[6렙 콤보]

q-e-r

평타쓰고 싶을때 쓰세요

그리고 쓰레쉬 궁 생각보다 좋더라구요

 

 

q-r-e

솔직히 브론즈에서는 필요없습니다.

e를 r다음 쓰는 이유가 r을 썻는데 상대가 점멸로 피할까봐 제가 상대를던지는건데

그정도로 생각하는애는 아직 못봤군요

 

 

 

 

스킬 활용 팁

 q는 최대한 잘맞추세요

실패하면 20초동안 뭐할껀가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롱소드 3포션합니다

이유는 단순하게 최대한 템을 빨리올리기 위해서

도란가셔도 상관없긴 합니다

 

 

첫코어템으로 몰락입니다

몰락간 이유는 공속+공격력이 다있기 때문이고 탑에는 주로 탱커가 오는데

탱커상대로 좋지요 ㅇㄴㅇ

 

다음 스태틱인데

공속에 치명타터지는게 야스오하는 기분듭니다

 

그다음부터는 유동적입니다,(처음부터 유동적이긴 하지만)

내가 잘커서 상대를 q맞추고 가서 e쓰고 평타평타평타때리다보면 상대가 녹아있다

->무대갑니다

별로 그렇진 않아요

->피바라기나 요우무 갑니다

 

 

탱아이템

-그냥 다른 챔피언들이랑 비슷하게

ad가 잘컸으면 방어템

ap가 잘컸으면 마저템

가면 됩니다.

 

*Tip??

-상대팀에 야스오가 있는데 자꾸 깝친다.

그러면 가갑가지고 협박해요 ㅇㅅㅇ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탑마이는 별로 없지만 정글마이는 있지요
마이 초반에는 그냥 싸워요
이길수도 있겠죠
그런데 후반가면 그냥 닥치고 보면 도망가세요
q도 요우무+궁 이속중가로 무빙할때도 있고 q로 씹을수도 있고
같은 평타챔프인데 차이나요...
베인
평범한 베인이면 구릅니다. 굴러요
구르면 20초동안 뭐하죠?
평타로 딜넣어야죠
베인 w는 뭐죠?
죽지만 맙시다...
티모
짜증나는 애입니다.
실명...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스텍쌓으러 슬금슬금 나오는데 패시브때문에 체력회복이 됩니다.
그러니까 쉬지않고 때려요
포탑없이도 계속때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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