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벌레티넘에 서식하는 한 원딜빼고 전부가는 유저입니다.
최근에 쫌괜찮은거같은 템트리를 찾은거같아서 여러분에게 소개를 해드릴려고합니다.
애초에 원딜유저도 아니다보니까 공략이 부실한점은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필력이않좋아서 맞춤법이나 인과관계가 이상한건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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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2) | 2374 | 마나 | 300 (+32.0) | 844 |
공격력 | 60 (+2.5) | 102.5 | 공격 속도 | 0.679 (+1.5%) | 0.852 |
5초당 체력회복 | 4 (+0.5) | 12.5 | 5초당 마나회복 | 7.2 (+0.45) | 14.85 |
방어력 | 30 (+4) | 98 | 마법 저항력 | 28 (+1.3) | 50.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7) | 669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31.36%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고민의여지없이 모든판 이룬을듭니다.
이유인즉슨 원딜을 하다보면 원딜유저아니신분들은 공속이 답답한경우가 자주있으실겁니다 초반이든 중후반이든
특히 트리스타나는 연이은 공속너프로 인에 더더욱 체감이 심할터이죠
저는 이러한 답답함을 보안하기위해 과감하게 공속32퍼룬을 들어보았습니다.
트리스타나가 e가리메이크되면서 공속룬만들더라도 딜교환에서 밀리지않고 오히려 증가된 공속으로 e를붙이고 한대라도
더 공격을햇을시 딜이더 잘박히는 경우도생깁니다.
라인전cs먹는 연습만해주신다면 이룬은 절때 라인전에서 딜교환에서 꿀리지않고 공속답답함없이 초중반 모두 이끌어갈수
있는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60/70/80/90/100(+1.0/1.1/1.2/1.3/1.4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피해량에 따라 피해량이 1~2.15배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 평 평 평 평 각보다가 W진입 평 평 E 평 평 평
E 평 평 평 평 R 평
R 평
E 평 평 평 평
라인전에서 E가없을시 절대 딜교를 걸지않습니다.
또 무리해서 4타를 모두칠려고하지않고 적당히 치다 빠집니다.
드디어 이공략의 핵심에 도달했습니다.
제 템트리의 신기한점은 선몰락을 간다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1코어상태에서 몰락이 가성비나 딜적인면에서 인피보다 좋은건 많은분들이 아시는사실일탠데요
허나 인피와 스태틱의 2코어조화가 상당히 좋기 떄문에 대부분의 많은원딜러는 인피를 선코어템으로가죠
특히 트타처럼 평타강화가 없는챔프는 더더욱 선인피를 선호하는 경향이있는데
제생각은 다릅니다.
1코어적인면에서 몰락이 이미더쌔고 빨리진공속으로 인피를떳을때보다 수월한 딜링이 가능하다는겁니다.
인피가 떳을때는 스킬깡댐은 더쌜수잇으나 Q가 켜져있을때만 평타를 수월하게 칠수잇어서 킬도쓸어담기 힘들고
플레이하는데 상당히 답답함을 느낄수있습니다.
허나 몰락한왕의 검을 가게되면 수월한공속으로 우월한 카이팅과 E와의시너지 몰락하나만나왓을때의 효율성
이 모든것을 따져봣을땐 선탬으로 몰왕이 좋다는 판단을햇고
2코어 스태틱이 떴을때 딜로스가 약간 있긴하지만
인피 스태틱보다 우월한 공속!!
이템트리의 핵심은 우월한 공속으로인한 Q쿨타임을빨리돌리면서 E를최대한 많이터트려주고 수월한카이팅을 하면서
딜을 넣는다는것입니다.
그리고 3코어인 라위가뜬다면 딜도 이제부턴 시원시원하게 뜨고 공속도빠르고 상당히 괜찮은 트리스타나가 완성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힘든상태가 나타나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갓간안경의 카운터로 자주나오는 트타입니다.
트타의스킬은 모두타켓팅이기때문에 베인이 구르기로피할것이없고
베인의 초반삼타딜보다 트타의 E스택딜이 더강하기때문에 밀릴이유가없습니다.
애초에 트리스타나는 성장하면서 사거리도길어지기때문에 저멀리서 E키고 쑥쑥때리다가
근접해오는거같다싶으면 궁으로밀쳐내고 다시툭툭쳐줍시다.
점멸로 갑자기 들어오는것만 주의해줍시다.
트리스타나는 궁이정말 사기기때문에 어떤 브루저가 와도 유연한 대처가가능하고
암살자들도 어느정도 상대해줄수있습니다.
타이밍 잘맞게 궁을날려줍시다.!!
초반에 E가없을때는 딜교환을하지않고 CS를챙기다가 E가돌아오면 E평 평 정도로 딜교를 해줍시다.
절대 E없을때 딜교환하지 마세요
한타때 최대한 후방의 자리를잡아주면서 브루저들 달라붙는거 타이밍 궁으로밀쳐주시고 E를붙여주고 평타를 갈깁시다.
카이팅도 우월한공속때문에 수월하게 하실수있을것입니다.
그리고 또 트타가 몰락을가면 암살이 유용하기때문에 적원딜이 바텀에 혼자잇다싶으시면 매복해 있다가 암살해주십시오
한타때 짤리지 않고 딜을 잘넣어주셔야 합니다.
솔찍히 원딜유저 아니다보니 제가할때는그냥 후방에서 툭툭카이팅하면서 쳐가는데 설명을잘 못해주갯음
이하동문
솔찍히 지금까지 많은챔피언을 상대해봤지만 E평 평 정도 딜교해주면서 무난하게 6랩가져가시면 한방싸움도 나쁘지않고
사거리도길어서 힘든챔프를 못만나봤습니다.
초반에 케틀정도?? 힘들었던거 같습니다.
선몰락 트리스타나 괜찮은거같아서 한번 추천해드리고갑니다.
부족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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