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달리 유저로서 활동하다가 몇번의 너프와 고난을 겪고
챔프방황도중 나에게 맞는챔프를 찾다가 블리츠크랭크를 해보게됬네요
그렇게 블리츠로 1년동안 활동했고 한챔프만 파는걸좋아해서
이렇게 공략을 올려봅니다. [ 닉네임태클걸지말아주세요 닉변할거예요!!ㅠㅠ]
※ 영상제작 및 카페운영 하실줄아시는분 구합니다 ※
영상제작 도와주실분도 구합니다 친추주세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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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9) | 2453 | 마나 | 267.2 (+40.0) | 947.2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1.13%) | 0.745 |
5초당 체력회복 | 7.5 (+0.75) | 20.25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37 (+4.7) | 116.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나 +11.25x9
- 이동 속도 +1.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나+101.25
- 이동 속도+4.5%
▶Mark - 공격력x9
블리츠 의 스킬을 극대화 시켜주기위해 공격력 룬을낍니다.
▶Seal - 방어x9
상대 원딜러에게 대응할만한 멧집을 가지고 있어야겠죠?
▶Glyph - 마나x9
블랭의 패시브를 극대화 활용과 마나조루인 블리츠에겐 최적화된 룬입니다.
▶Quintessence - 이동 속도x3
이동속도 덕후인 필자는 최고의 룬이라고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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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단순하게 보시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블리츠크랭크는 여러분 생각보다 넓은 면에서보면
다른 챔피언들 못지않게 스킬콤보연계플레이가 상당히좋고
콤보의 다양한 면을 보여드릴수 있습니다.
1. 평 or 끌고
2.평
3.다가가서한뒤 쓰면서 최대한빠지고
4.다가가서쓴뒤 최대한 아군쪽으로쓴뒤
여기서 잠깐 블츠유저분들은 눈치채셨을지도모르지만 궁을 바로찍지말구
끌었을때 궁을찍으시면 궁패시브(번개)가 한대 더 칩니다 이를 이용해서 잡거나 못잡거나
판가름이 심하니 꼭 연습하시길바랍니다.
5.후에 궁찍으시며 패시브터트려주시고궁은 패시브최대한 활용뒤에
6. 침묵활용 그랩
※주의※
궁배우고 6번스킬콤보를 쓸때 주의점인데요
같은스킬들은 쓰고 할경우
위와 같이 침묵궁그랩 먹여줘야되는 챔피언들은 최대한 붙어서 궁그랩하셔야됩니다
리치가 긴상태에서 궁그랩하면 궁에붙어있는 침묵 시간이 엄청 짧기때문에
궁그랩을하여도 상대방이 침묵먹고 바로 스킬쓰는경우가생깁니다
그럴경우 그랩은 실패하고 상대방은 유유히 살아서나가겠죠 ?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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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추가준비 하겠습니다.
님아 왜이런 꿀템을납두고 이런미개한 템을감?
승천의 부적도 좋은템이예요 맞아요 하지만 저는 정당한 영광을 고집합니다.
자 한번 옵션을봐봅시다
승천의 부적 2100Gold
기본 체력 재생 +100%
기본 마나 재생 +100%
이동 속도 +2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10초당 골드 +2
고유 사용 효과:3초 동안 주변 아군들의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정당한 영광 2400Gold
체력 +500
마나 +300
기본 체력 재생 +100%
고유 사용 효과:3초 동안 적이나 적 포탑 쪽으로 이동할 떄는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3초가 지나면 충격파를 발산하여 1초간 적 챔피언의 이동 속도를 80% 늦춥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승천의 부적같은 옵션을냅두고 왜 정당한 영광을사시나요? 하고 물어보시는 분들이많습니다.
블랭은 세미탱커/서포팅/그랩/로밍을 맡은 역할이기떄문에 옵션면에서도 정당한 영광이 더 뛰어나다는걸 알수있죠?
블랭은 다른 서포터에 비해 cc기가 부족한 편입니다 다른분들은 정당한 영광을 승천같이 3초기동력으로만 알더라구요
하지만 정당한 영광은 이동속도 80% 둔화라는 엄청난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그것의 시너지는 블리츠와 찰떡궁합이고
추노,딜러에게 들러붙는 브로커들에게 엄청난 효과를 제공합니다 잘쓰면 여러명에게 광역 슬로우도 묻힐수있구요
재사용 대기시간이 승천이 더 짧더라도 한타는 순간입니다 추노도 한번쓰면 끝이구요 40초나 지속되는 장시간 한타는
10판중 1판 일어날까말까예요 ~ 40초가 지난다고해도 승천을 다시 재사용할지도 미정이구요
정당한 영광 옵션을 더불어 저런 꿀 액티브를가지고 거기에더한 이속템 망갑을 더해주면 기본이속이 500이나
나옵니다 ad가많으시다면 3번쨰코어로 망갑먼저올리시고 상대편에 ap가 2명이상이거나 상대ap딜러가 잘컸다하시면
솔라리 가주시길 바랍니다 망갑과 솔라리가 같이나온다면 그만큼 체력템에대한 방어,마저가 비율이 적절하게
처음템
x3
이후 첫집을 간다면 800원을 목표로 하시길 바랍니다.
첫집
빠른 로밍과 백업을 원하신다면 추천
시야 장악을하여 상대를 끊어먹거나 우리팀이 갱을안당하게 도와주겠다
귀환에는 돈이남을경우 무조건 사갑니다
두번째집
1200원 이상이있다 블리츠에겐 완벽한템이죠 ? 패시브를 완화시켜주고 세미탱커의 체력을올려주는 라인유지 고유효과까지!
800정도가 있다
사라지는 즉시 사주세요
세번째집
이쯤되면 정당한 영광의 하위템을 최대한 맞추거나 뽑히셨을겁니다
하위템혹은 최대한 빨리 뽑아주시기 바랍니다.
핑와는 서포터의 자존심입니다
상황판단
상황에 따라 이제 템트리가달라집니다.
상대가 2AP 이상이다 / 상대 AP딜러진이 한명이라도 잘컸다 하는경우
상대에 AP가 망하고 AD가 많다 할경우
시야장악 꼭 해주세요
둘중 하나를 골라 뽑아주시면됩니다. 필자는 대부분 솔라리이후 망갑을가는 판이 대다수입니다
있을경우 필수로 사주시길바랍니다. 르블랑은 패시브가 터질경우 단시간동안 은신이되는데요
그사이 못잡는경우가 많이나옵니다 하지만 핑와를박으면 보이니 르블랑이라고 무시하지말고 꼭 사주세요
이쯤되면 저는 아무것도 업글안한 타곤산을팔고 상대조합에따라 방템을 두릅니다.
체력과 마나가 필요한 블리츠에게 딱맞는 정당한영광을 제공하고 솔라리와 망갑을 맞춰서 최대한 조율을 맞췄습니다.
그에기반하는 기본속도는 500! 입니다. 정당한 영광 + 망자의 갑옷 = 이동속도 이해하셨나요 ?
추노에선 절대로 뒤지지않고 못끌것도 끌게해주는 템트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얘는 원딜을 끌어도문제 얘를 끌어도문제 정말 돌겠습니다
빠르게 기동신사신다음 시야장악을도와주면서 로밍다니는게 최고의 방법입니다
괜히 어중간하게 갱불렀다가 역갱맞으면 그상태로 게임터져요!
차리리 정글러와 함께 상대 미드라이너를 집중공략 해보세요.
"블리츠가 뭐가 무서워?" 이러면서 앞에서 까부는 알리스타 친구들은
우리팀 원딜러와 거리를둔다음 알리끌고 최대한 알리를 두둘겨패면됩니다
6랩이후론 절대 그러지마세요 .. 6랩찍기전 얘기예요..ㅠㅠ
얘는 왠만하면 갱부르세요 ~ 회피기가없어서 잡기가쉬웁니다
속박피하고 최대한 근접해서 원딜끌건지 모르가나끌건지
고민과 고민끝에 눈치싸움하세요
6이후론 궁침묵그랩 하시면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 폭딜러들이 많다면 익저를들고 소라카끌고 상대원딜에게 탈진을먹이거나
점화를들고 상대 원딜끌고 점화건다음 실컷 패주세요!
하지만 해봤자 물몸.. 넌 나에게 안된다
초반 운영법
시작과동시에 우리팀조합과 상대조합을보고 CC기를 생각하며 인베를갈지 안갈지를 정합니다
물론 우리팀중 한명이라도 잠수면 절대가면 안되며 인베갔을때 유리할지 안할지 생각하며 갑니다
생각없이 무조건가면 게임터지는게 일상이니 자제하세요^^;;
라인전에 들어가면 블리츠는 공격성이강하고 수비성이약해서 선2랩을 취득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타곤산 전립품으로 1:30초 웨이브 6마리중 전사미니언 한마리를 먹고 한개는 냅둡니다
왠만하면 다른분들은 첫웨이브에서 타곤산 전립품을 두개다 터트리시는데 그러면 손해입니다
두번쨰웨이브가 올때 선2랩을 잡기위해서 최대한 원딜의 파밍을 도와주시고 마지막남은 전립품으로
두번쨰웨이브 전사미니언 한마리를 빠르게 터트려주시고 경우의 수를 만들어주십시요.
상대방은 타곤산이나 고대주화일경우 타곤산 첫웨이브를 빠르게 두개터트려서 우리는 처음터트리고
두번째웨이브에서 두번쨰를 터트릴경우 빠르게 2랩을선취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선2랩을찍고
상대방을 끌경우 선취를가져가 스노우볼이 굴러가게됩니다
첫집을 가게됩니다 첫집을 가게되면 바로 바텀라인전 복귀를 하지마시고 상황에따라 기동력을올리거나
시야석을 올리셔서 시야장악 혹은 미드로밍이나 탑로밍을갑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가지마시구
상대팀의 회피기와 우리팀의 cc기를 생각하고 스펠유무를 물어봅니다 가면 잡을수있을것인가가 중요하고
상대편의 라이너가 회피기가 뛰어날경우 / ex) 피즈,야스오,블라디 등등 / 시야장악을 도와주고
우리팀 원딜러가 cs먹기쉽게 최대한 라인에 힘을줍니다
시간나면 바로바로 쓰고 다시금 다듬겠습니다.
끝까지 보고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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