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저는 컨트롤 어려운 챔프를 잘 못하는편이예요.
논 타게팅 스킬이나 확정 돌진기가 아닌 스킬이 많은 챔프를 잘 쓰질 못하겠떠라구요.
그런 챔프들 특징이 매우 강하지만 한번의 삑사리에 겜을 망칠수 있다는 리스크가 너무 크거든요.
게임이 길어질수록 실수를 할 확률도 높아지고 결국 이기던 겜도 실수 한번으로 질때가 많아요.
그때 발견한 정글 타릭으로 꿀빨고 있습니다.
정말 쉽고
단순하면서 강합니다
그저 아군 딜러 옆에 바싹 붙어있기만해도 도움이 되는
타릭으로 1인분하는 공략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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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99) | 2328 | 마나 | 300 (+60.0) | 1320 |
공격력 | 55 (+3.5) | 114.5 | 공격 속도 | 0.625 (+2.02%) | 0.84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40 (+43) | 771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룬은 뭘 들어도 정글링에 지장이 없을만큼
타릭 정글의 정글링은 엄청나게
안정적입니다
타릭은 짧은 스킬 쿨타임 사이에 평타+패시브로 딜을 하는 캐릭인데 저는 그냥 평범한 ap룬을 들고 정글링을 합니다.
AD룬을 들어도 상관없고 올방룬을 들던지 마법저항룬을 들던지 정글링에 큰 영향이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담대함으로 강화된 공격 시 별빛 손길이 1회 충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아군 한 명에게 수호의 고리의 축복을 베출고,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7/8/9/10/11%만큼 보호막을 씌웁니다. 수호의 고리는 새로운 대상이 선택될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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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순으로 마스터 하세요
정말 단순합니다. 스턴을 먼저 걸고 패야할때는 평평평평
스킬 쿨타임 돌아올때마다 쓰고 평타를 떄리는게 일반적인 콤보입니다.
하지만 한타 교전시에는 저렇게 풀콤보를 넣을 만한 상황이 안되므로 상황을 보면서 쓰면 됩니다.
의외로 많은 힐량을 자랑하는 스킬입니다. 2번째로 선마해줘서 대치때 피가빠진 아군의 피를 계속 회복시켜 줍시다. 라인전때에는 피가빠진 라이너에게 힐을 해주고 가는 센스도 잊지 맙시다!
타릭의 메인 스킬 입니다. 지속 오라로 타릭의 방어력 12%만큼 주변 아군의 방어력을 올려주는데
만일 타릭의 방어력이 250이면 아군의 방어력은 27이나 올라갑니다. 그리고 적에게 사용시 맞은 적은 방어력이 깎여서 적에게 딜은 잘박히면서 아군은 더 단단해지는 스킬입니다.
타릭의 유일한 cc기이면서 확정 스턴인 중요한 스킬입니다. (일명 딜도)쿨타임이 별로 짧지 않아서 막 쓰지 말고 적의 도주기가 빠졌을때 쓰거나 아군 딜러를 무는 적에게 써서 역관광을 시켜 줍시다.
타릭의 주문력과 공격력을 올려주고 10초간 아군도 절반의 효과를 받습니다. 한타때 적이 물렸거나 이건 이기는각이다 싶을때 바로 써서 아군의 화력을 올려줍시다.
타릭 정글의 템트리는 일단
세개의 템트리는 거의 고정템입니다.
그다음 선택 가능한 템은 상대 미드라이너나 정글러,서포터가 AP딜이 센 챔프라면
를 가주는게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괜찮은 템들
상대 AP딜러가 3명이상이고 아군에 ap딜러가 한명이라도 있을때 솔라리 다음으로 올리면 좋습니다.
타릭은 오라로 아군을 강하게하고 상대방은 약하게 만드는 챔프인데 심연의 홀도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상대가 올ad이거나 원딜이 잘컸을때 둘러주면 좋습니다.
이니시가 좋은 조합일때 어그로를 끌어서 상대방 궁을 뺀다음에 부활하는 방법의 운영을 할수 있습니다.
상대가 올 AD일 경우 대신에 올려주면 됩니다.
제가 해석한 타릭은 이렇습니다.
타릭은 오라가 많은 캐릭입니다. W만해도 범의 1000의 아군 방어력 증가 오라가 있습니다.
R도 사용시 1000범위의 공격력,주문력 상승 오라가 10초간 생깁니다.
한타시에는 거의 모든 아군이 오라의 효과를 받는다고 보면 됩니다.
타릭의 오라 효과로 방어력을 35 올리고 주문력과 공격력이 25씩 오른다고 가정하면
타릭을 뺀 4명의 아군의 방어력이 총 140이오르고 주문력과 공격력은 100씩 오르는 셈입니다.
저는 타릭을 오라로 아군을 강하게 하고 적은 약하게 만드는 캐릭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오라가있는 템을올려서 타릭의 특성을 더 강화시켜 주는 쪽으로 갑니다.
극도의 뚜벅이라는게 타릭의 약점입니다.
이속마저 어마무시하게 느린데다가 돌진기는 전혀 없고 그 유명한 뚜벅이인 가렌 문도조차 이속증가는 있는데 타릭은 그런것 조차 아예없습니다. 타릭의 약점을 보완하는 플레이는 바로 E스턴을 건 상대를 순간적으로 아군과함께 빠르게 제압하는 플레이, 아군을 무는 브루저나 암살자에게 스턴을 걸고 아군을 보호하는 역활을 해주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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