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21
9
0
0/0
★ 깡패 이렐리아로 꿀을 빨아봅시다 ★

- 트롤전도사(2015-10-15, 조회수: 2538)

  플래에서 잘 먹혔고 지금도 잘 쓰고 있는

이렐리아 공략입니다.

 

필자는 시즌3 자크 나왔을 때부터 시작했습니다. 

 

시즌3 플래 / 시즌4 골드 / 시즌5 플래3 ( 현재 ) 서식중 입니다.

 

이렐리아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단순합니다.

 

리븐 유저였는데, 요상하게도 리븐으로 이렐리아를 그렇게 못 이기겠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이렐리아를 해봤는데 정말 필자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한 판 해보고 ' 아 이거다 ' 해서 지금까지 이렐만 해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평점은 좋지 않아서 인증은 못하겠습니다..

 

759판 했습니다. 랭겜은 내킬때만 하는 지라 판수는 많지 않네요..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5) 2585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3.5) 124.5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6 (+0.85) 20.4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공격력 +0.95
    x3
  • 공격 속도 +1.7%
    x6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9.6
  • 공격 속도
    +10.2%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10,446 IP

제가 사용하는 대표적인 룬입니다.

 

이렐리아는 아무래도 평타 기반의 챔프이기 때문에, w킨 평타를 조금이라도 더 많이 때려보자라는 생각에

 

공속 표식 6개를 박아주고 적은 공격력을 표식 3개와 왕룬 3개로 커버해줍니다.

 

그리고 요즘 메타가 이렐리아는 쿨감을 가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깨알 쿨감 5퍼 박아줍니다.

 

인장은.. 고정 방어 박았습니다. 아무래도 탑은 고정 방어력 말고는 쓸만한 인장이 없더라구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가 사용하는 대표적인 특성입니다.

 

솔직히 이렐은 퓨어탱으로 가는 챔프라.. 9/21/0 으로 가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필자가 해본 결과 21/9/0이랑 딜 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

 

이렐리아는 쿨감/공속 모두 중요한 챔프이기 때문에, 분노마술 전부 마스터 했습니다.

 

위험한 게임 그리고 롤 유저라면 누구나 필요하다고 느끼는 " 위험한 게임 " 입니다. 정말 개꿀입니다.

 

1~2렙 초반 맞다이때 서로 점화를 걸고 한 쪽이 먼저 죽으면 저 특성으로 자주 살아나갑니다. ㄹㅇ.

 

나머지는 설명이 필요 필요 없는 것 같고요..

 

꿋꿋함막기 요것들은 사기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꿀빨아야됨.

 

불굴 을 찍어줌으로써 안 그래도 cc기에 강한 이렐리아를 더 강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Ignite(점화) 국민스펠. 말이 필요없는 스펠입니다.  ★★★★★

 

Ghost(유체화) 요거 점멸대신 한번 들어봤었는데, 점멸에 비해 별로 무쓸모..

 

Teleport(순간이동) 상대가 [ 쉔 , 사이온 , 다리우스 , 볼리베어 , 마오카이 ] 면 개인적으로 필자는 텔포를 추천합니다.

 

쉔,사이온,마오카이는 아무리봐도 서로 킬각이 왠만하면 잘 안나옵니다. 텔 들고 맞 로밍 가주는게 났습니다..

 

다리우스는 그냥 얼굴 보기 싫어서 텔 들고 로밍으로나마 .. 볼베도 마찬가지

 

Heal(회복)barrier(방어막)Exhaust(탈진) 안 좋은 것 같아요..

 

Cleanse(정화)Clairvoyance(천리안)Clarity(총명) 파랑이 좋겠어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이렐리아가 스킬로 적을 맞히면 6초 동안 중첩을 1 얻습니다. (최대 4중첩) 이렐리아가 중첩당 7.5~25%(레벨에 따라)의 공격 속도를 얻으며 최재 중첩 시 기본 공격으로 10~61(+0.2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1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견제로는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로 기절 넣어주고 Hiten Style(비천어검류)키고 치명상(Lethality )한대치명상(Lethality )두대치명상(Lethality )세대치명상(Lethality )네대...

 

Bladesurge(칼날 쇄도)는 주변 딸피 미니언 타고 빠지거나 적이 점멸쓰면 그 때 쓰거나 합시다.

 

아니면 확실히 잡을수 있다 싶으면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Hiten Style(비천어검류)Bladesurge(칼날 쇄도)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Ignite(점화)뽷!

스킬 활용 팁

 Bladesurge(칼날 쇄도)를 어떻게 쓰냐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정말 치고 빠지는 플레이를 원한다면 적 챔프 근처의 딸피 미니언에 재빨리 타고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꼽아주고 ( 단, 기절 ) Hiten Style(비천어검류)키고 몇대 패다가 기절 풀린다 싶으면 다시 미니언에 Bladesurge(칼날 쇄도) 타고 빠져 나와

 

주는 모기같은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 이게 정말 좋은 스킬인데, 가능하면 싸울 때 챔피언과 미니언을 같이 맞추려고 노력해 주세요.

 

피흡 미칩니다. 또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평 하시는 분들 많은데 첫타 평타가 씹히기 때문에 평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 가 좀 더 좋습니다. 리얼 참트루.

 

 

시작 아이템
이렐리아의 필수템
적 ap 많이 무섭쪙
적 ad 많이 무섭쪙

필자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정말 사랑합니다.

 

현재 롤에 존재하는 템중에 가장 꿀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혹시 스테락이 싫으시면 (굶주린 히드라 (근접))도 정말 좋아요.

 

그리고 이렐리아는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나온 상황과 Phage(탐식의 망치)Sheen(광휘의 검)만 나온 상황에서,

 

딜의 차이는 정말 다릅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나온 상황이 Phage(탐식의 망치)Sheen(광휘의 검)만 나왔을 때보다 몇 배 더 쌔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필자는 다른 말 필요없고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재빨리 올리는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예나 지금이나 탑 깡패인데, 리메이크되고 더 사기가 되어버린 다리우스 입니다.

진짜 존X 쌥니다. 딜교 성립이 안됩니다 그냥.

파훼법은 존재 하겠지만 동실력이라고 가정하면 이길 방법이 없습니다.

갱 요청하거나 아니면 그냥 로밍다니세요.
볼리베어
개인적으로 다리우스보다 더 힘들다고 생각하는 사나운 곰입니다.

그나마 4~6렙 타이밍에 붙어볼 만 한데, 그 때 못 따면 그 이후로는 솔킬 포기하세요..

이길 거 같다고 덤비시다가 물어뜯기면 아작납니다.

얘도 그냥 로밍다니는게 멘탈에 좋아요.
이렐리아
미러전은 곧 실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1~2렙 타이밍만 조심하면 질래야 질 수가 없습니다.

3렙이후에 딜교하면 그냥 야스오 타워에 박혀살거나 집에 수시로 다녀오거나 합니다.

1~2렙에 막 재롱부리는 것도 한번 죽고 나면 이렐 앞에서 재롱도 못 부림.

이렐 궁 배운 이후에는 정말 칼퇴근 시켜줄 수 있음.
갱플랭크
개인적으로 매우 쉽다 생각하는 해적놈입니다.

다만 조심할 거라면 라인전 극초반에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덤비다 역으로 총살 당할수도..

6렙이후 궁을 통한 갱 호응에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피오라
리메이크 된 이후로 더 쉬워진 피오라 입니다.

다만 이렐의 E가 막혀버리는 순간 역으로 찢겨버릴수도 있기 때문에,

꼭 피오라 스킬 쓰는 것을 눈으로 보고 기절 꼽아줍시다.

e만 안 막히면 왠만하면 그냥 이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