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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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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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섬광시대 정글케일급 슈퍼왕귀력! 모데카이저 정글

- 딱밤맛을봐라(2015-10-18, 조회수: 2166)

안녕하십니까, 금빛 심해에 서식중인 모데충입니다. 제가 이 글을 올리게 된 이유는 최근 제가 수십차례의 실험 끝에 원딜모데보다 훨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고, 원딜보다 돈을 더 잘 수급할 수 있는 정글 모데카이저를 여러분게 소개드리고자 이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다른 모데정글은 포식자를 가는 경우도 있는데, 제가 소개할 정글은 포식자를 안가고, 혹한의 강타만 올리고 일반 모데카이저의 템트리를 가는 정글러입니다. 이 정글러는 기본적으로 정글속도가 초반에는 보통이지만, Q4렙부터 정글속도가 최상급으로 올라가서 돈 수급이 라이너 못지않거나 라이너보다 더하기 때문에, 돈벌어서 템뽑아 왕귀하는, 예전 시즌3때 라인파밍과 더티파밍을 병행해서 왕귀하는 미드유틸모데와 일맥상통하다 볼 수 있습니다. 이 정글이 비록 플레티넘 구간부터는 상대 정글러의 기량이 올라가서 힘들지 모르나, 브실골에서는 지던 게임도 역전하게 할 수 있는 왕귀형 정글러라 보시면 됩니다.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유체화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0.64%
    x3
  • 공격 속도 +4.5%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6.22%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5,170 IP

제가 보여드릴 모데카이저 정글의 룬은 대체로 중후반을 바라보는 룬세팅입니다. 제가 박은 룬은 크게 4가지가 있는데, 이속룬은 모데 리메이크할떄 이속이 눈물나게 깎였기 때문에 부족한 이속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이속룬을 정수에 하나 박으셔야 나중에 이속빨로 최소한의 추노가 가능해집니다. 공속은 모데가 초반 정글링 뿐만 아니라 q3타를 원활하게 넣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공속이 필요하기 때문에 넣었습니다. 성장 쿨감소는 룬10%+내셔의 이빨20%+정령의 형상10% or 블루10% 총 40%쿨감을 맞춰서 Q를 2.4초마다 꼽기 위해서 넣었습니다. 성장체력은 모데카이저 리메이크 후 패시브가 변경되어 모데카이저의 최대체력의 25%만큼이 최대가 되었기 떄문에 패시브 활용을 위해서라도 피통은 어느정도 필요합니다. 이 모데정글의 룬세팅이 초반보다 중후반에 초점을 맞춘 이유는 먼저 모데정글은 초반에 보통 정글링을 하는데, w피흡이 어마어마해서 굳이 룬세팅을 초반 위주로 안해도 돌기 편합니다.(실제로 10렙 갓 강타 나온 계정으로도 돌아집니다) 그리고, 모데정글의 후반 왕귀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이렇게 세팅하였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룬세팅에서 오펜스 부분을 보자면

먼저 제가 쿨감대신 공속을 넣었는데, 초반의 정글링과 후반 q3타를 위한 공속이 초반의 5%쿨감보다 훨신 유용하며, 어차피 쿨감은 룬과 아이템으로 40%가 맞춰지기 때문에 공속을 넣었고요, 정신력,비전,대마법사는 제가 가는 모데카이저 정글이 AD보다는 주로 AP템에 초점이 가있기 때문에 AD관련 특성보다는 AP관련 특성이 더 효율적이라 넣었고요, 양날의 검은 모데가 꼭 넣어야 하는 특성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이유가 모데는 기본적으로 상대를 노예로 만들어야 하는 챔피언인데, 데미지 2%증가는 매우 꿀같은 특성이며, 추가피해입는것은 모데 패시브 쉴드로 상쇄가 가능하기 때문에 필수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처형인 특성은 모데가 궁노예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킬을 따야 하고, 사실 모데궁에 치감이 없기 때문에 모데 1렙궁은 걸어도 상대가 포션으로 상쇄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것을 어느정도 상쇄하기 위한 특성입니다. 주문검은 모데Q에 0.05AP계수를 추가해주는 아주 좋은 특성이고, 이 주문검에 내셔가 더해지면 평타에 0.2AP계수로 Q데미지와 평타가 강력해져 타워철거에도 유용해집니다. 강력한 일격과 대파괴는 굳이 설명 안해도 왠만한 21 9 0 혹은 21 0 9특성의 유저는 다 찍는 특성이라 생략합니다.

디펜스에서 특이한 점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저는 정글러들이 보통 찍는 질긴 피부를 찍지 않았습니다. 왜 찍지 않았냐면, 어차피 모데카이저 정글은 그런거 없어도 정글 잘돕니다.(심지어 포션안빨고 피관리하면서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그 대신 신속, 회복력, 고참병의 흉터에 각각 2씩 투자했습니다. 신속은 먼저 모데의 카운터중 하나는 cc기입니다. 모데는 슬로우만 걸려도 본래 이동스킬이 w밖에 없고, 그마저도 제한적인 거의 퓨어 뚜벅이기 때문에 슬로우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2개를 투자했고요, 회복력은 모데카이저의 체젠은 정말 쓰레기이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 이 특성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고참병의 흉터를 2레벨 찍으면 체력이 24증가하는데, 모데카이저가 이게 중요한 이유가 체력이 24증가한다는것은 모데 패시브 쉴드의 한계가 6증가한다는 것이므로 24의 체력 그 이상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유틸특성에 이속 1.5%를 찍은 이유는 룬의 1.5%와 특성 1.5%르 합쳐 3%의 이속을 갖고 시작해서 처음이속이 325에서 335로 그래도 봐줄만한 수준으로 됩니다. 모데카이저는 어차피 Q3타만 맞출 수 있다면 맞다이는 왠만해서는 다 이기기 때문에, 맞추기 위해 필요한 빠른 이속을 위해 투자했습니다.

저는 유체화 강타를 자주 드는 편입니다. 사실 보통 모데카이저 정글 유저들은 점멸 강타를 선호하시나, 제가 유체화를 자주 드는 이유는 일단 쿨이 짧기 때문에 점멸에 비해 자주 쓸 수 있으며, 신발을 왜곡을 올린다면 유체화가 10초동안 27%에서 40%이속증가 스펠이 되서 헤르메스 신발에 3용이면 보통 모데카이저 이속이 402정도인데, 유체화를 키면 560정도 됩니다. 이정도 이속이면 칼리스타 베인 니달리같은 (개간)년들이 아니라면 왠만하면 추노해서 총검이나 혹한의 강타 라일라이를 뭍힐만한 거리로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왜곡으로 업글한다면, 유체화의 쿨이 162초가 되는데, 왜곡 업글 후에는 추노할 이속이나 진입한 이속이 필요하다 싶으면 부담없이 바로 쓸 수 있는 쿨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저는 보통 유체화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물론, 개인 취향에 따라 점멸을 드셔도 됩니다.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1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28~164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95/115/135/155(+0.7AP)(+5~139)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70/85/100/115/13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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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
체력 소모: 20/23/26/29/32
재사용 대기시간: 10/8.5/7/5.5/4초
이제 시전 후 3회의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각 공격마다 바로 전 공격 2/2.25/2.5/2.75/3배만큼의 피해를 입힙니다.

4/8/12/16/20(+0.25/0.2625/0.275/0.2875/0.3 총 공격력) (+0.2 AP)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피해량은 180(+2.7 총 공격력) (+1.8 AP)입니다.
범위: 600
 
 
 리메이크 후 모데카이저의 핵심 스킬인 Q인데

요, 모데카이저의 Q3타가 1렙Q는 그렇게 아프지는 않지만, 레벨이 올라갈수록 데미지의 증가량과 쿨타임 감소가 큰데 비해 체력 소모가 적고, 빠른 정글링을 위해서 Q를 선마합니다. 

스킬 콤보

 Q키고 땅땅빵!하시면 됩니다. 유체화 모데가 아닌 당신이 점멸을 든 모데라면 킬각을 잴때 2타를 미니언에게 치고, 3타를 장전한후 점멸QE궁 콤보로 킬을 낼 수 있습니다.

 

슬픔을 거두는 자
(Creeping Death)
체력 소모: 25/35/45/55/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지속 효과: 모데카이저는 공격로 미니언을 처치하면 아군이 있더라도 항상 100%의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사용 시: 모데카이저와 대상 아군이 서로를 향해 움직일 때 75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서로 근접해 있으면 4초에 걸쳐 주위 적에게 4초에 걸쳐 140/180/220/26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거나 모데카이저가 스킬을 재활성화시키면, 주위의 모든 적에게 70/95/120/145/170(+0.3AP)의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와 아군의 체력을 입힌 피해량에 비례해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250

W의 패시브 효과는 모데카이저가 막타를 친다면 주변에 아군이 몇명이든 혼자 먹는 것과 같은 경험치를 먹는 건데요, 사실 정글 모데카이저는 이 패시브를 활용할 일이 별로 없습니다. 그냥 있다는 것만 알아두세요. 사용할때 3가지 효과가 있는데, 먼저 75의 추가 이동속도는 모데카이저의 유일한 이속스킬로, 도망갈때 앞에 아군이 있다면 아군에 걸고 75의 추가이동속도로 빠르게 도망가시면 되고, 한타를 열때 자르반같은 돌진형 챔프에게 걸어주고, 각을 보다가 들어가는 용도로 쓰시면 좋습니다. 두번째 효과는 도트뎀인데, W를 두르고 있으면 주변에 도트뎀이 들어가는데, 이 스킬이 정글링과 근접맞다이에 은근 꿀스킬입니다. 세번째 효과는 W를 다시누르면 데미지와 피흡이 있는데, 사실 라인에서는 이 피흡이 미미하지만, 정글에서는 몬스터에게는 100% 피흡이므로 사실상 이 스킬때문에 거의 풀피정글링이 가능하다 보면 됩니다. 정글돌때는 그냥 피부족하다 싶으면 W다시 눌러서 피흡하시면 피흡+쉴드로 무난히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파멸의 흡수
(Siphon of Destruction)
체력 소모: 24/36/48/60/72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모데카이저가 정면의 원뿔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35/65/95/125/155(+0.6 AD)(+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적중시키면 철인 최대 보호막의 15%가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700

 이 스킬은 리메이크 전 선마하던 스킬인데요, 기본데미지가 반토막이 난 대신, AD계수가 추가되어 Q다음 마스터하는 스킬입니다. 정글링할때는 최대한 정글몹을 다 맞추도록 노력해서 사실상 쉴드수급용이고, 대치때 쉴드 수급용으로도 쓸 수 있고, 원거리 파밍용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이건 사실 모데 유저들만 아는 꿀팁인데, 이 스킬로 부쉬체크도 가능합니다. 부쉬에 E를 긁어서 쉴드가 찬다면 부쉬속에 숨어있을 확률이 100%입니다.) 라일라이가 나온 후에는 원거리에서 라일라이를 뭍히는 용도로도 쓰이지만. 라일라이가 나왔을 떄에는 E또한 5렙에 왠만한 템이 나왔을 때이므로 E데미지도 맞다이에 쓸만한 데미지가 되어있기 때문에 딜용으로도 쓰입니다. 맞다이를 할 때에는 E는 라인에서 싸운다면 되도록이면 미니언에 걸치게 쓰시는게 좋습니다. 모데카이저 쉴드는 미니언 쉴드는 챔피언 맞출 때의 쉴드보다적지만, 이 적은 쉴드양 차이가 맞다이의 승패를 좌지우지할 수 있습니다.

 

 

무덤의 자식들
(Children of the Grav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대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의 24/29/34 (+0.04 AP)%를 훔칩니다(최초에 50%, 이후 10초에 걸쳐 나머지 50%를 훔치며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저주에 걸린 채 쓰러지면 영혼은 30초 동안 모데카이저의 노예가 됩니다. 또한 모데카이저가 추가 체력의 25%와 주문력의 30%를 얻습니다. 노예가 된 챔피언은 추가 공격력 10/25/50을 얻습니다.

모데카이저가 용에게 피해를 입히면 저주가 내립니다. 아군이 드래곤을 처치하면, 드래곤의 영혼이 노예가 되어 모데카이저를 따라다닙니다. 이때 노예가 된 다른 영혼은 사라집니다.

노예 챔피언은 Alt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조종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850

이 스킬은 모데카이저의 꽃이자 모데카이저 그 자체인 스킬입니다. 이 스킬의 활용에 따라 1대 다수의 무쌍도 가능하며, 역전의 키가 될 수도 있습니다. 모데카이저의 궁이 걸린 채로 죽었을때는 모데카이저의 노예가 되어 평타만 쓸 수 있기 때문에 보통 AD챔피언, 특히 원딜을 주로 노예로 잡는 타겟으로 삼습니다.(참고로 노예에 베인3타 치명타 다 뜹니다) 정석은 원딜을 잡아 노예로 삼는것이 나으나, 현실적으로 뚜벅이인 모데가 혼자 들어가서 따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상황을 봐서 궁을 써야합니다.

-확실한 브루저가 있을때

이럴때는 브루저에게 원딜을 따는 것을 맡기고, 상대 원딜에 궁을 걸어주고 나는 상대 브루저를 녹이거나, 유체화나 점멸이 있다면 따라 들어가서 상대 원딜을 순삭시켜 노예로 만듭니다

-내가 한타에서 딜하기 전에 녹는 것 같고 상대 원딜을 물만한 사람도 딱히 없다

이런 경우에는 원딜에게 궁쓸 각이 안보인다면 우리 진영으로 들어온 브루저에게 궁걸고 점사하거나, 상대의 탱커에게 궁만 걸어놓고 딜탱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모데카이저 궁 피흡은 체력퍼센트이기 때문에, 탱커에게 궁을 걸면 순간피흡이 500을 넘기고 초당 50이상씩 차오르며, 이 차오르는 피의 25%가 패시브 쉴드가 되기 때문에, 딜탱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핵심 아이템으로 내셔와 총검, 그리고 상급 투명 토템을 지목했는데, 보통 모데는 트포를 주로 가지만, 저는 내셔를 트포 대신 가는데, 그 이유는 먼저 내셔는 트포보다 800원 싸기 때문에 트포보다 빨리 나옵니다. 그리고, 내셔는 트포보다 20%의 공속을 더주고, 20%의 쿨감을 줍니다. 또한, 내셔와 주문검 특성이 합쳐져 0.2AP가 평타에 묻는데, 제 템트리가 주문력을 꽤 가는 템트리라서 평타에 0.2AP계수가 타워철거, Q데미지 증가 등으로 트포보다 더 유용하다 생각하여 내셔를 추천합니다. 두번째는 총검인데, 모데는 사실 노코스트가 아닌 체력코스트 챔피언인데요, 이 총검의 주문흡혈과 생명력흡수로 스킬을 사실상 노코스트처럼 쓸 수 있으며, 주문흡혈 20%로 인해 궁흡혈양이 20% 증가하여 궁으로 탱킹도 가능해지고, 몰왕보다 훨신 자주 쓸 수 있고, 0.45AP계수가 있는 액티브 효과로 슬로우를 줄 수 있어 추노에 용이합니다. 그리고 모데카이저의 Q와 E는 AD AP계수가 모두 있는 스킬로 이 아이템의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상급 투명 토템은 진짜 개꿀템이라고 생각되는 템인데요, 이거는 모데카이저 뿐만 아니라 왠만한 라인챔들은 렌즈를 안갈거면 이거 업글해서 와드박는게 좋다 생각합니다. 이 템은 가격이 겨우 250원이지만, 와드가 60초마다 3분와드가 리젠되는 거의 시야석급 효율을 가진 템으로, 시야장악에 매우 좋은 템이라 생각합니다.

아이템 빌드는 먼저 시작할 때 정글몹 3개를 먹고 집에가면 450원이 모일겁니다. 그러면 혹한의 강타를 산후, 이 템은 포식자나 룬글로 업글하지 않습니다. 그후 정글돌다가 1700원쯤이 모이면 집에 가세요. 그러면 딱 빌지와 똥신을 살 돈이 모일겁니다. 이때부터는 갱킹을 가도 좋습니다. 왜냐고요? 어차피 정글 도는 속도가 그때부터는 미친듯이 빨라서 다 돌고 리젠이 안됩니다. 그때부터는 남는 시간을 이용해 카정을 가거나, 라인이 당겨져 있는 곳에 갱킹을 가면 됩니다. 그러다가 875원모아서 헤르메스의 신발을 사고, 돈 될때마다 총검-내셔를 삽니다. 그후에 신발을 왜곡으로 올려줍니다. 왜냐하면, 왜곡은 제가 유체화를 드는 궁극적인 이유중의 하나로 475원으로 책사는 것의 효율보다, 왜곡업글로 얻을 수 있는 유체화 쿨 감소, 유체화로 인한 추노와 진입 가능 등의 메리트가 훨신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다음 라일라이를 올린후, 그림에는 란두인이 나와있으나, 상대의 AP데미지가 너무 아프다 싶으면 정령의 형상을 가셔도 됩니다. 이 다음에는 돈이 모인다면, 혹한의 강타를 팔고 가엔, 트포를 가시거나, 전에 란두를 갔다면 정령, 정령을 갔다면 란두를 올리시면 됩니다. 데켑보다 탱템이 나은 이유는 어차피 내셔 총검 라일라이면 딜이 짱짱 세기 때문에 딜보다는 상대의 딜을 버틸 수 있는 탱이 더 좋습니다.

모데카이저 정글의 카운터는 세가지입니다. 상대 정글의 초반 카정혹은 초반 갱으로 인한 라인전 패망, 상대의 하드 CC기, 그리고 우리 팀의 정치질입니다. 이를 대처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팀에게 갱때문에 말렸다면 "절대"욕하시면 안됩니다. 모데정글은 RPG정글이기 때문에, 우리팀은 우리정글의 갱이 없다면 밀리는게 정상입니다. 심하게 던질 경우에만 욕 대신 조언을 해주시고, 아무리 RPG정글이라 해도 바로 옆에서 싸울경우에는 합류해야 합니다. 또한, 집갔을때 돈이 남는다 싶다면 포션 2개 대신 와드 하나 사서 우리팀을 위해 박아준다면 초반 갱으로 인해 터질 확률이 줄어 모데카이저의 왕귀확률을 높여줍니다. 어차피 정글링에 포션 많이 필요없으니 포션 대신 와드사서 팀을 위해 박아줍시다.  상대의 하드 CC기는 일단 신발을 헤르메스의 신발을 신어 CC기를 빨리 풀고, 여러분이 가져야 할 마인드는 여러분은 절대 "CC기를 맞아주는 하드탱커가 아닙니다." 이 점을 항상 마음속에 염두해두시고, 한타 때는 유체화나 점멸이 있다면 상대의 CC가 빠진 것을 확인하고 후진입하고, 스펠이 없다면 그냥 우리 원딜을 무는 브루저를 녹이거나, 각이 보인다면 상대의 하드CC를 최대한 피해서 들어가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특별한 것 없습니다. 그냥 미친듯이 정글도세요

초반 운영법

 

 카정만 조심하고, 돈남으면 와드사서 박아주면서 정글도세요. 정글 돌면서 꾸준히 미니맵을 보면서 미드미아나 탑미아, 봇미아를 수시로 쳐주신다면 초반에 게임이 터질 확률이 줄어듭니다. 물론, 킬각이 나오는 갱킹이고, 우리팀의 호응이 좋다면 초반이라도 가도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9렙에 빌지 타이밍부터 슬슬 갱킹이나 역갱을 다니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 빠른 솔용도 가능하기 떄문에 탑에 상대 정글이 있다면 과감한 용트라이도 하시면서 슬슬 팀파이트에 참여를 하신다면 좋습니다. 물론 정글몹도 꾸준히 드시면서 맵을 보시고, 중요한 것은 킬이 날 것 같은 싸움은 가능하다면 꼭 참여해야 합니다. 모데정글은 템빨로 왕귀하는 정글이기 때문에 킬먹을 수 있다면 킬먹는게 좋습니다.

 _20분대에 용을 먹었다면 딜러나 탱커 한명만 데려온다면 용노예를 몸빵시키면서 깜짝 바론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도 꾸준히 정글몹을 먹으면서 상대 조합을 보아 강제 이니쉬 조합이 아니라면 스플릿을 하다가 용타임에 합류를 하시고, 상대가 강제 이니쉬 조합이라면 합류를 해서 팀파이트를 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모데가 팀파이트 때 제일 중요한 것은 궁극기의 사용인데, 만약 모데가 유체화나 점멸이 있다면, 원딜과 앞 탱커라인의 중간쯤에서 각을 보다가 상대의 CC기가 빠지면 들어가서 원딜에게 궁걸고 원딜을 점사하시면 되고, 유체화나 점멸이 없다면 우리 원딜을 무는 상대 브루저를 녹이거나, 스펠이 있을때 보다 더 신중하게 각을 재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브론즈 실버는 아니지만, 골드부터는 상대에 모데카이저가 있다면 보통 2코어 다음에 수은 장식띠를 구매하는데, 이 수은 장식띠로 인해 모데카이저의 궁이 풀리기 때문에 상대 딜러가 수은이 나왔다면, 상대의 수은이 빠진 후 궁을 걸어야 합니다. 또한, 가엔도, 부활할때 모데 궁이 풀리기 때문에 가엔이 풀린 후 모데카이저 궁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부족한 공략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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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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