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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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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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전체순위 300위안에서 500판이상 한 유저의 tip뿌리기 -킨드레드편

- 누누누누누(2015-10-18, 조회수: 2070)

시즌 2,3,4 합쳐서 300위안에서 500판정도 했으며 요번시즌은 너무힘들어서 포기하고 다음시즌 기다리는 동안 연구한걸 뿌려봅니다.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쿨감소
    -7.47%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2,599 IP

챔프자체가 원딜과 비슷하고 딜템을 가기 때문에 치명타 하나가 꽤 효율이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룬에 따라 특성이 바뀌는 데여 일딴 2가지 가정식이 있습니다.

1.위에 올려져 있는 룬 의 경우는 이 특성인데여 이유는 쿨감을 애매하게 8.75 7.5 이런식으로 맞춰두면 스킬쿨도 6.86 막 이런식으로 됩니다. 이렇게 되면 쿨감이 적용이안되고 그냥 7초 이런식으로 되는 데여 이걸 방지하기 위해 쿨감 10%를 맞췄습니다.

2.룬페이지가 부족한 경우 파랑에 쿨감 9개가 아닌 쿨감 6개만 박고 그다음 특성에 쿨감2개를 빼고 도살자와 포식을 찍는 경우입니다. 이경우 렉사이와 같이 공용룬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룬살 돈이 부족한경우도 입니다.)-도살자와 포식은 기본효율은 좋다고 평가 받지만 킨드레드는 기본적으로 w 로 피관리가 되기 때문에 그렇게 좋지만도 않습니다.

 

정글러라서 이 스펠은 고정입니다.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00/120/140/160(+0.8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가 메인딜이 기때문에 q 선마는 당연하다고 생각하고여 그다음 w 인이유는 어차피 w나 e 나 찍어봤자 별로 안오르기(딜면이던 쿨면이던) 때문에 차라리

w 쿨을 조금이라도 줄여서 갑작스러운 상황에 반응하기

(q덕분에 w가 메인스킬) 위해 q 다음 w 가 좋다고 봅니다.

 

스킬 콤보

q-w,       q와 w 를 함께쓰면 q 가 쓰자마자 쿨 2초가 되므로 효율이 좋습니다.

q-e,        e 가 공격모션이있는 데 q 도중에 e 를쓰면 모션이 없어집니다.

 q-w-e    위의 두가지 이유가 동시에 적용 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r깔아논 장소에서-w 이경우 장판기가 두개가 되서 적이 무적이 되려면or 회복하려면  늑대+q 스킬을 계속 맞아야  됩니다.

 

(q-e-w도 되긴하지만 저는 키보드 문제일지도 모르겠는 데 동시입력으로 되는 건지 몰라도 가끔 w 가씹혀서 q-w-e로 일딴 올려놨습니다.)

스킬 활용 팁

 블루 없을 때 정글몹에 스킬을 막 쓰면 망합니다. (템좀나오면 q와e스킬만으로 충분히 정글링이 됩니다.)-참고

정글몹 먹을때 q 포함해서 최대한 움직여 줍시다. (w 패시브 효과)

처음에 (1.55초)때 정글몹에 무조건 한대정도 맞아 줍시다                              (w 패시브 효과 발동시켜야됨)

r은 적팀도 무적상태+회복이 되며 동시에 바론이나 용먹을 때도 무적상태+회복이 되므로 생각을 잘해야 됩니다.

 

패시브 표식의 경우 전투중에는 걸 수 없으며 걸면 대놓고 적이 걸린다는 게 처음부터 끝까지 다보입니다. 그래서 내가 어디위주로 갱가겠다

이 생각이 들면 게임시작하자마자 그 챔프에게 표식을 걸고 아니면 정글에게 표식을 거는 게 좋습니다.

 

게임 도중의 경우엔 일딴 어디위주로 갱가겠다 여기에 표식을 거는 건 기본이고 (한번 잡은 애 는 연속적으로 바로 표식을 걸 수 없습니다.) 대놓고 갱가도 잡겠다 이런거에만 표식을 거는 식으로 합니다.

 

(갱가기 직전에 표식을 걸지는 맙시다.- 갱올꺼라는 걸 미리 아는 대놓고 갱이면 관계없지만 표식 거는 게 모선부터 다 보이기때문에 상대가 빼버립니다.)

 

한타단계에서는 그냥 젤 죽을 것 같다 싶은 애한테 걸어둡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킨드레드는 다른 정글에 비해 템트리의 가정식이 여러가지로 놔눠집니다.

(용사와 포식자)

 

 

1.용사(대부분 이게 좋습니다.)

용사부터 가는 경우는 킨드레드가 ad 계수가 낮아서 용사가 안좋아 보이지만             

패시브(물리데미지로 드갑니다.)딜이 꽤 강력해서 방관효율이 좋고 하위템이

롱소드라 딜로스가 적어 초반에 강한 킨드레드를 좀더 강력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2.포식자

 일딴 기본적으로 e 때문에 공속이 필요한+ad계수가 낮은 킨드레드 에게 효율이 좋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강한 킨드레드 에게 딜로스를 만들수 있다는 게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갱각이 안보이고 정글링 위주로 하는 게 좋은상황 or 돈이 갑자기 1100(곡궁)원 이상 모여있다 할 때 가면 괜찮습니다.

 

강타는 진짜 웬만하면 보라색강타(안가면 마나관리 안됨)이며 진짜 요판은

갱만가도 되겠다 이러면 파랑

요판은 무한카정각이다 하면 빨강 정도는 괜찮습니다.

 

템트리는 일딴 정글템 +광전사의 군화+몰락까지는 거의 고정이고여 그 다음부터 템트리가 놔눠집니다. 방템을 사이에 올려주냐 아니면 바로 루난이냐 인데여 그 이유는 킨드레드가 사거리가 짧아서(적과의 거리를 만들기 힘듭니다.)  cc 에 걸리면 궁을 못쓰기 때문에 입니다.(그래서 어쩔수 없이 도중에 수은이나 벤시 같은 걸 넣어줘야 할 때도 있습니다.)

템트리 효율:

루난의 허리케인:일딴 루난을 가면 칸드레드는 r 이라는 스킬 덕분에 적이 모여 있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발동 조건이 쉽다.) 추가로 템트리에 의해 몰락+포식자 or 몰락만 추가딜(피흡포함)로 들어 가기 때문에  효율이 좋습니다.

 

수은:궁을 깔기 위해선 cc 가 많으면 어쩔 수 없이 가야합니다.

 

몰락검:w 장판에 최대한 적을 가두기 위해서(고유 사용 효과) 도 좋고 루난과 이어지기도 하며 r이 풀릴 때 순간피흡용(고유 사용 효과)으로  도 좋은 템 입니다.

 

피바라기:r무적으로 인해 지속딜 형식으로 넣을 수 있다. (피흡을 오래 할 수 있고 루난과도 이어지기 때문에 좋습니다.)

 

벤시:조합에 따라 블크 그렙이나 쓰레쉬 그렙같은 것에 의문사 하지 않기 위해선 도중에 가주는게 좋습니다.

 

삼위일체:이게 돈이 많을 땐 괜찮은 데 웬만하면 효율이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1.w장판위에서 q 가 2초라서 좋다고 생각 할 수 있는 데 일딴 w 위라는 조건이 붙고 q를 쿨마다 써야 효율이 나온다는 조건(스킬 피할려고 아끼거나 그런게 불가능합니다.)이 붙습니다.

2.주문력 계수가 없어서 주문력 30이 날라갑니다.-435원 짜리 주문력템이 주문력 20입니다.

3.치명타 확률 10% - 원딜의 경우 이후 인피를 도중에 올리거나 해서 효율을 체우지만 정글러가 인피 +삼위 나올 돈이 된다는 게 매우 힘듭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라가스
카운터라고 소개하기 가 애매해서 여기서는 카운터+팀에 있으면 이어지기 좋은 챔프를 적겠습니다.
모든챔프가 킨드레드r 의 효율을 얼마나 뽑을 수 있냐 이거로 놔눠집니다.
더있겠지만 일딴 3개만 올려두겠습니다.

r 로 킨드레드를 장판 밖으로 밀어버립니다.
갱플랭크
킨드레드 장판위에 쏘면 그냥 폭격 수준이 아닙니다.
알리스타
장판 밖으로 슝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서스
카서스의 궁막타를 자신의 궁으로 씹을 수 있으며 죽은 후에 e 스킬도 킨드궁으로 인해 씹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데카이저
느려서 w장판 에서 벗어나기(q로 인해 근접이 힘들다.) 힘들고 모데 r 유령 만들기를 궁으로 막아버립니다.
피들스틱
피들이 피없는 킨드에게 궁을 쓰고 나타나서 w로 피빨고 있으면 그냥 킨드가 자신 아래에 궁걸고 팹니다.
애초에 피들이 w 로 피빠는 거보다 킨드가 아래에 w 장판기 깔고 피들을 패는 게 더 썝니다.-w 범위 밖으로 나가기도 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다른 정글러에 비해 cc 부족이지만 딜이 쌔서 무조건 적을 잡을려 하지말고 견제용 피갱만 해도 좋은 챔프입니다.(cc부족으로 커버만 하고 다녀야 할 때도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기본적으로 초반 싸움은 다 이긴다고 생각 하면 좋고  다른 정글 보다 정글링에 피관리 가 되고 강력하다는 점을 최대한 이용해주는 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초반 이득을 봤다면 그걸 바탕으로 표식을 모우기 위한 카정을 하기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초반 부터 카정 막드가면 죽습니다......or 적이 이미 정글몹을 먹어서 경로손해 봅니다.)

후반 운영법

조합에 따라 바뀌지만 딜러 옆에서 가치 앞라인을 공격해주는 식이 대부분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이 이니시를 열어주면 우리 딜러옆에서 열심히 앞에꺼부터 공격하고 공격하다가 우리팀챔프가 피가없으면 (물론 적팀 채력및 위치까지 생각하며) 궁을 써줍시다. (궁으로 바론이나 용 무적후 스틸도 된다는 건 참고사항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난 초반이 짱쌔다 다덤벼

 

마치며

 

중후반 부턴 조합빨을 심각하게 먹고 적조합이던 팀조합이던 (궁밖으로 꺼내는 챔프 숫자or cc기 챔프 숫자에따라) 차이가 많이나므로 숙련도가 부족하다면 막꺼내지는 맙시다. 하지만 지금 초반이 워낙 오버벨런스 이므로 다룰줄안다면 막꺼내도 중후반 효율을 심각하게 차이나겠지만 그래도 좋을정도로 op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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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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