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Braum, the Heart of the Freljord
14
16
0
0/0
탑 브 라 움

- 뻐킹머쉬룸(2015-10-18, 조회수: 4366)

좋은데 왜 모르나.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12) 2514 마나 310.6 (+45.0) 1075.6
공격력 55.4 (+3.2) 109.8 공격 속도 0.644 (+2.25%) 0.89
5초당 체력회복 8.5 (+1) 25.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47 (+5.2) 13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공격 속도 +1.7%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0.64%
    x1
  • 체력 +26
    x1
  • 레벨당 체력 +2.7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공격 속도
    +2.34%
  • 체력
    +106.72
  • 쿨감소
    -2.486%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9,737 IP
빨강
마관:Q와 패시브가 주 딜인데, 이 두개가 다 마뎀이다.
공속:브라움의 패시브를 터트리는데에는 공속만한게 없다.

노랑
Q가 체력비례데미지 이므로 체력룬이 매우 좋다.
성장체력의 체력제공량이 월등하니, 성장체력 가자.

파랑
공속:빨강에서 설명함.
쿨감:대부분이 다 그렇지만 탱킹파워가 WE스킬에서 나오고, 브라움의 유일한 원거리스킬은 Q이니 스킬중요도가 높다.
마방:언급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왕룬
체력:설명했다.
이속:아시다시피 아군이 적 챔프에게 붙어있지 않는한 브라움이 적에게 들러붙을 방법이 없다.(Q못맞추면 말짱꽝)
그래서 이속룬으로 좀 서포트 받아야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주문력도, 공격력도 딱히 큰 도움이 안되는 브라움이므로
공속과 쿨감에 찍어주었다.
또한, 주문연성/무기연성을 통해 Q평평평질의 데미지가 상승되도록 하였다.
포식의 경우 라인유지력이 후달리는 브라움이니 조금이라도 높여주기위해 갔다.
양날의검은 근접챔프니 효율이좋은데 그냥1포인트 남아서 대충썼다.

디펜스쪽은..이의 없지 싶다.
저 두개만한게 없다.
점화 들면 킬각 잡기 쉬울순있다. 취향존중은 해드린다.
들만한 스펠은 탈진,텔포,점화 세개정도인듯.
뇌진탕 펀치 (Concussive Blows)
재사용 대기시간: 8/6/4(1/6/11레벨)초
브라움의 기본 공격은 4초 동안 뇌진탕 펀치를 적용시킵니다. 아군이 뇌진탕 펀치가 적용된 적을 기본 공격 시 추가 중첩이 쌓입니다.

4회 중첩되면 대상은 1.25~17.5초 동안 기절하며 26~196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다음 8~4초 동안은 중첩이 새로 쌓이지 않는 대신 브라움의 기본 공격으로부터 5~39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동상 (Winter's Bit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라움이 방패에서 빙결을 뿜어내어 75/125/175/225/275(+ 최대 체력의 2.5%) 마법 피해를 처음 맞는 적에게 입히고, 대상 적에게 70%의 둔화를 겁니다. 둔화 효과는 이후 2초간 점차 감소합니다.

이 스킬로 뇌진탕 중첩이 오릅니다. (사정거리: 1000)
내가 지킨다 (Stand Behind M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라움이 대상 아군 챔피언이나 미니언에게 도약합니다.

대상에게 다다르면 브라움과 아군은 3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25/30/35/40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2%) 증가합니다. 브라움 역시 같은 시간 동안 10/14/18/22/26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36%)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불굴 (Unbreakabl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브라움이 받는 피해를 줄이며, 뒤에 있는 아군을 안전하게 막아줍니다.
브라움이 3/3.25/3.5/3.75/4초 동안 원하는 방향으로 방패를 들어올려 그쪽에서 오는 다음번 공격의 피해를 취소합니다. 그 후 이어지는 공격은 피해량이 35/40/45/50/55% 감소합니다.

브라움이 투사체를 가로막아, 자신이 대신 맞고서 소멸시킵니다.

이 동안 브라움의 이동 속도가 10% 상승합니다.
빙하 균열 (Glacial Fissu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브라움이 지면을 내리쳐 부근과 전방 직선 상의 적들을 띄워 올립니다. 이 직선을 따라 균열이 가며 적들을 둔화시킵니다.

맞은 적들은 150/300/450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 챔피언은 1/1.5/2초 동안 공중에 뜨고, 이후의 적들은 잠깐 동안 띄워집니다.

이후 4초 동안 이 영역에 들어온 적들은 얼어붙어 1.5초 동안 40/50/60%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까지는 진리이고.. 상대 챔피언이 원거리 스킬을 자주 날린다면 Q후 E를 자주찍어주고,

피오라같은 근접챔프라면 W를 찍어준다.

스킬 콤보

 콤보랄건 없고 그냥 졸라 후두려 패자.

평Q 해서 평타하나 캔슬해주면 좋다.

스킬 활용 팁

 평Q캔슬.


궁의 스턴 효과가 좀 좋다.

상대에게 패시브 2개 쌓았는데 킬각인거같다?

궁 맞추면 두대정도는 가볍게 후릴 수 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몰왕과 망자는 필수품이다. 둘중 어느걸 먼저 올릴지는 알아서 판단하자.
필자의 경우에는 곡궁만 올려두고 망자를 간다.

Q의 데미지가 쏠쏠하기때문에 자벨을 곡궁보다 좀먼저 가는거도 좋음.

이후에는 탱템 대충 가면된다.
각 탱템들이 어떤 때 가는게 좋은가는 다들 잘 알테니 따로 설명은 하지 않겠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적팀에 포킹 챔피언이 아주 많을때 가자. 필자는 솔직히 선호하지 않는다. 한타 도중에는 체력회복효과를 받지 못하기 때문이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이거 좋다. 후반부에 3코어쯤 나왔을 즈음 가주자. 평 히드라로 평캔을해서 순식간에 패시브 2스택 쌓기 가능.
브라움의 단점인 라인푸쉬력도 커버쳐준다.
초반에 가기에는 공속도 없고 탱킹도 애매하다. 2~3코어 나오고 브라움의 체력도 좀 어느정도 되줄때 가는게 좋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꽤 괜찮아 보일테지만, 몰왕과 Q의 슬로우로 충분하다. 비싼편이니 요놈은 안사는게 훨 낫다.

(얼어붙은 건틀릿):얼망과 비슷한 이유.

(정당한 영광):몰왕과 망자로 충분하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딜이 증가하긴 할테지만... 비싼 편이고, 브라움이 요놈 서포트 받기 어렵다. 걍 탱템하나 더얹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Q도,패시브도,궁도 마법피해다. 순전히 평타만으로 방어력을 깎아야한다. 게다가, 브라움은 공속과 액티브효과때문에 몰왕을 가는것이다. "오 얘 몰왕에 망자가네 물리데미지 좀 줘야하나보다" 라는 생각으로 요거 가지말자.
쿨감은 얼심,비사지,특성등으로 충분히 충당가능하다.

신발의 경우에는 CC가많으면 헤르메스,
적이 평타 위주 챔피언이 많으면 닌자타비,
두 경우 다 아니라면 신속의장화나 광전사의 군화.
두 경우 다라면 그냥 헤르메스 가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다좆밥이다. 근접챔프는 패시브 먹이거나 W로 튀면 되고
원거리챔프는 E로 다씹으면 된다.

다만 리븐이랑 얘는 붙어서 싸우면 개털린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패시브나 터추자.

 

초반 운영법

 Q열심히 던지고 패시브 터추고 E로 막고 그러다 텔도좀써주고

 

중반 운영법

 텔도좀 써주고

 

후반 운영법

 

 음음

팀파이트시 역할

 패시브를 되도록 많은 챔프에게 써주자.그게 브라움 최대 역할이다.

궁극기를 제대로 적중시키는것도 중요하지만, 최대한 많은 챔피언에게 평타평타Q로

패시브 스택 하나씩 만들어 주는게 좋다.

그러면서 몰왕망자를 활용해 적팀 딜러를 쫓아가 딜하면 아주 좋다.


서폿브라움도 충분히 할수있는일 아니냐 할수있는데,

일단 공속과 탱킹부터가 다르고, 원딜을 물어도 우리 서포터가 있어서 아군원딜 딜하는데 지장이없다.

몰왕의 퍼뎀은 AD가높든 낮든 똑같이 줄수있기 때문에 공템을 가지않는 브라움도 적에게 퍼뎀 충분히 준다.

떄문에 원딜도 아주잘뭄.

 

챔피언별 대응법

 원거리는 E로막고

근거리는 스턴먹이고 W로 도망가고

 

마치며

 재밌게해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