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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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21
9
0
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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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기말 협곡을 뛰어다니는 우디르

- 와장창이났네(2015-10-18, 조회수: 1718)

우디르 한 3백판? 4백판 된거 같은데 세기말에 공략 써봅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12,909 IP
룬은 취향이긴 한데 왕룬 빼고는 저렇게 가는게 맞고 왕룬은 이속 아니면 공속 물공 셋중 하나 택하면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난 이렇게 가요

주문력 올리는 분들도 있긴 하던데 정글링에 좀더 도움 될려고 하는건가? 싶을때도 있고 그냥 난 적 후려패는게 더 좋아서 이렇게 갑니다

0/9/21

0/21/9

9/21/0

우디르는 특성 어떻게 가도 장단점이 있는데 우리는 솔랭전사들이니까 초반에 강캐인걸 끝까지 유지해야하는 우디르에게는 21/9/0 이 제일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저 위에 있는 특성 다해보고 다시 21/9/0으로 돌아왔네요

강타 , 점멸 곰점멸 점멸 피닉스 무슨말이 필요합니까

이것도 재밌긴 한데 텔 쓸때 혹한의 강타 충전 필수에 민병대가 있어야 빛을 발하는데

마이 같이 역전각 내기도 어렵고 텔타고 가서 씨씨기 맞고 그냥 죽어요 일반겜에서 즐겜 할때 쓰면 궁없는 헤카림 람머스 기분 내시면 됩니다

이건 추노하고 싶을때 가는건데 제가 하는 우디르에는 필요없다고 생각되는 스펠, 나쁘지는 않음 ㅇㅇ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쿨감 20퍼에 공속룬 다 채워주고 패시브 공속 버프 받으면 피닉스 첫타에 브레스 3대후 브레스 다른 스킬 이런식으로 정글 도시면 됩니다

 갱갈때는 보통 곰으로 쭈쀼쭈쀼하고 달려갈텐데 하다보면 상황에 맞게 가시면 됩니다. 상대 탑이 탱커인데 피가 좀 적게 남았으면 피닉스 키면서 곰으로 태세 전환해서 때리면 피닉스 이몰뎀으로 깨알딜 넣어주면서 패면되는거고

다이브나 나한테 어그로 끌고 싶으면 거북이랑 곰으로 태세 전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우디르 스킬콤보는 경험이 답이다라고 밖에 말씀 못드리겠네요

스킬 활용 팁

 제가 쓰는 우디르가 다른 우디르 유저분들과 다른건 피닉스 선마 이후 곰선마 입니다.

 한 250판인가 우디르 하면서 저도 피닉스 선마 후 거북 선마 신도 였는데 실버 1에서 4까지 떨어졌다가 다시 1이나 2 왔다 갔다 하다 곰 선마로 갈아 탔습니다.

 

 피닉스 이후 곰선마의 장점이란? 갱킹력 급상승, 도주력 급상승

 우디르의 장점중 하나가 정글링 안정성일겁니다, 6캠 이후 4렙 찍고 갱갈때에도 풀피를 유지하고 포션도 안빨고 갈때가 많습니다. 이게 되는건 거북이 태세 덕분인데 이걸 포기하고 2렙 곰을 간다는게 이상할수도 있습니다

 

 작골에 강타 효과가 5번 평타에 정글몹 스턴이죠? 선블이나 선레드 하고 강타 쓰고 2렙곰 찍으면 자동 작골 강타 효과 먹은겁니다. ㄱㅇㄷ? 2렙 거북이보다는 체력 안정성 떨어지고 포션도 써야되기는 한데 빠른 갱타이밍 3레벨에 카정도 노려볼수 있는 2렙 곰 추천드립니다.

 

 4렙에 거북이와 곰의 갈림길에 서게 될텐데 거북이는 예의상 하나 찍어줘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점화나 도트뎀을 60 씹어주는건 1렙 거북이로도 충분히 쓸만하니까요 이후로는 곰선마가 제 공략에서는 맞습니다

 

 장점에서 갱킹력 급상승, 도주력 급상승이 곰선마의 이유인데 오늘도 솔랭을 뛰는 여러분들 우디르 탓 하는 아군들의 원성이 뭐라고 생각합니까? 뚜벅이, 하는거 없다, 갱킹 왜이리 구리냐 이게 대다수의 이유입니다

 

 이걸 해결하는게 곰선마, 다른 뚜벅이라고 불리는 애들 보면 헤카림, 람머스 , 워윅, 말파 같은 다른 정글 뚜벅챔들은

뛰어난 이속이나 궁으로 뚜벅이라는 단점을 극복 하는겁니다. 뚜벅이는 빠르거나 판을 뒤흔드는 궁이 있어야한다는게 제 개인적 의견인데 우디르한테는 곰이있는데 거북 선마를 해버리면 그런 장점을 버리는게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북선마하는 걸로 오는 장점이 탱킹력 상승 생존력 상승인데 초반에 탱템 안나오고 상대 라이너가 잘크면 거북 선마 해도 녹는건 똑같습니다 , 어차피 우디르는 탱키하다는 인식이 있어서 우디르한테 스킬 잘 안써요 그래서 다른 아군한테 스킬을 쓸텐데 이때 거북이키고 달려가봤자 이미 죽어있는 아군위에 쉴드만 키고 이리저리 상대편 라이너 따라 다니다 동선낭비 시간낭비 하면 아군 라이너는 이래서 뚜벅이는 안된다는 생각을 하고 키보드를 두드리고 있는게 눈에 선합니다

 도주력은 닉스 곰이나 피닉스 거북이나 죽을건 결국 죽는다. 거북이로 살아나가는거 나도 200판 넘기면서

많이 해봐서 그 희열을 알기는 하는데 초반에 거북이 레벨 안찍히고 방템 안뜨면 결국 물살이고 그냥 곰 선마해서

빨리 다가가고 아니다 싶으면 빨리 빼는게 치고 빠지는 플레이가 신상에 이롭습니다. 거북이 있으면 역관광 나오기는 한데 리신 같은 애들이 음파같은거 날린다는건 쉴드고 나발이고 이길수 있다는 확신이 있어서 음파날리는경우가 대다수라서 그냥 곰키고 무빙하면서 도망가는게 편해요

 

 아군에 스킬 날릴때 곰선마 해서 빠르게 이동해서 스킬 콤보넣는거 끊어내고 딜 넣어서 상대 라이너를 빼게 하거나 역관광 내야합니다

  

 상대 편 라이너가 이동기가 출중한 애들인데 어떻게 합니까 라는 분들이 있긴 한데 그건 스킬셋이 좋은 리신 , 그라가스 같은 애들도 각 안나오면 힘들고 상대 스킬 빠진거 체크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곰 선마라는 이점을 가지고 이속으로 이동기를 따라잡는다거나 이동기 빠지는순간에 들어갈 수 있는 이속을 갖추면 스턴 한방은 넣을수 있고 킬을 딸수있는지 없는지는 라이너와 개인역량에 달렸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대 편 보고 템 가는 편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선잿불 후 솔라리, 얼심, 얼건, 망갑 이 넷중에 하나 가고 나머지도 탱템으로 둘둘 마는게 좋습니다

 올ad면 선얼건 잿불

초반에 갱을 탑미드 둘다 찔러서 성공했거나 카정에 성공해서 이득을 계속 볼 자신이 있으면 포식자 윗앤 후 탱템

상대편에 ap챔프가 상대적으로 많다 싶으면 선 룬글 지휘관 깃발 후 탱템

 

포식자 템트리 타실거면 안죽는다는 각오로 게임에 임하셔야됩니다. 뚜벅이 특성상 한번 말리면 복구 하기도 힘들고 이득본거 홀라당 까먹을 수 있어서 상대 정글러랑 성장격차를 계속 벌릴 자신 있을때 가는거 추천합니다

 

 룬글 템트리는 룬글 이후 지휘관의 깃발이 핵심 아이템입니다. 상대팀에 탑미드 정글 2명 이상이 ap면 라인 관리 할때 운영하기 쉬워요 액티브 안쓸거면 그냥 잿불 솔라리가 진리입니다

 

 선 얼건 템트리는 쿨감 딜 마나 빠르게 충족 시켜서 상대 정글 미드 둘다 ad면 아군이 왠만큼 못하지 않는 이상 다 이깁니다.

 

카운터는 자기 손가락입니다.

골드에 머무는 잉여이긴 한데 결국에는 자기 손가락, 판단력이 정글 싸움에 영향이 제일 큽니다

쉽다고 생각했던 챔피언도 잘하는 사람이 잡으면 와 저걸 저렇게 하네 라고 욕 나와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제일 한심한게 아무무 궁같이 상대 범위 씨씨기 아군 딜러랑 같이 맞고 같이 죽어주는 거

상대편이 점멸 써서 어거지로 타이밍 좋게 들어간거 아니면 아군딜러랑 뭉쳐있지 말고 상대편 쪽에서 물고 늘어질때 곰키고 스턴 먹여주고 도주기 좋은 원딜이나 미드 애들은 쫓아가되 최대한 딜로스 내게 만들고 빠르게 튀어서 아군 지키러 돌아와야됩니다 물러가다가 죽으면 상대 딜러진 1킬 혹은 어시 우리팀 딜러 죽어있고 아 우리 정글러 뭐함? 이런 상황으로 개판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곰선마라는 선택지도 있으니 생각해보라는 차원에서 올려봤습니다.

 거북선마를 무시하는거 아닙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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