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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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19
11
0
1/1
ㅁㅊ 서폿 블츠를 만들려면 어케 하게~

- Ragerthat77(2015-10-19, 조회수: 1993)

안녕하심까! 블츠만 하지는 않지만 블츠를 좋아하고 잘하는 어느 한 사람입니다~!
음......오늘 처음올리는건데요~ 블츠는 일단 서폿용으로도 쓰고, AP용으로도 마니 씁니다.
하지만, 서폿용으로 저는 마니 쓰니깐, 제 독자 적인 서폿 블츠템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탈진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5
  • 방어구 관통력 +1.6
    x2
  • 공격 속도 +1.7%
    x2
  • 방어 +1
    x4
  • 마나 재생 +0.41
    x5
  • 마나 +11.25
    x2
  • 마법 관통력 +0.63
    x3
  • 공격 속도 +0.64%
    x4
  • 레벨당 마나 +4.17
    x1
  • 마법 관통력 +2.01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8.85
  • 마법 관통력
    +7
  • 공격 속도
    +10.46%
  • 방어
    +4
  • 마나 재생
    +2.05
  • 마나
    +97.56
총 가격 : 13,428 IP
룬은 처음보시는 방식이실텐데요.
이건 제가 독자적으로 쓰는 룬이라서 조금 야매(?)끼가 있긴하죠;;;;;;;;;;;
블츠는 기본적으로 마나를 많이 소비합니다.
그래서 나중에 보시듯이, 시작템을 물약 하나, 그리고 마나 물약을 사주시게 될 겁니다.
그리고 방어구 관통력이나, 마법 관통력은 q때문에 쓰고요,
공격속도는 혹시 모를 1:1을 대비해서w를 극대화 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음......마스터리는 주로 마나 회복력이랑 방어력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서폿 블츠)
AP블츠 하실려면 공격력과 마나, 주문력 위주로 해주세요.
스펠은 당연히 점화랑 탈진 가주세요^^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4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18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아무래도 다 아시는것처럼 q를 먼저 선마 해 주시고요~ 그다음에 e를 마스터 해 주세요^^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q-e-w-궁 이렇게 써주 시면 되겠습니다.

 다 아시는 것처럼,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이동 속도가 급격하게 70/75/80/85/90% 상승한 후, 5초에 걸쳐 빠르게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효과 지속 시간 동안 추가 이동 속도는 10% 밑으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폭주 효과가 종료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간 30% 둔화됩니다.
이지만............공격속도도 오르드라고요.
그래서 기절시켜놓고 w키고 공격하면, 아주 좋습니다.
참, 이 스킬 연계는 1:1에만 전개하는 저만의 방식이랍니다~

스킬 활용 팁

 음.....만약 서폿 블츠한다면, 아무래도 q가 중요 하겠죠. 그래서 q로 끈다고 ㅇㄷ한테 말해 준뒤, 끌어서 바로 e를 걸고, 탈진을 걸어 주시고 궁을 쓰고 빼주시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포탑에 너무 가까이 있다 싶으면, w로 우두두달려 간 뒤에, e로 기절시키고, 도망가면 바로 q로 끌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요렇게 템을 가주세면 되겠습니다.
아이템 빌드는 따로 안할께요^^
아이템 빌드는 상황에 따라서 알맞게 하심 될것 같에요
하지만 한가지 말씀을 드리자면 장화(격노), 승천의 부적, 탐지용 렌즈, 건틀릿, 심장, 펜던트순으로 가면 될듯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아무무
야스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킨드레드
케이틀린
저는 개인적으로 블츠 자신과 싸울때 제일 힘들다고 봅니다.
블츠vs블츠하는 그 경기는 항상 졌거든요. 야소는 w,e스킬로 다 피할수 있기때문에 어렵다고 봅니다.
아무무는 왜?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아무무는 1:1할때 붙으면 이기지만, 한타때 바로 지거든요.
바로 아무무의 궁때문 입니다.
그래서 아무무를 상대하기 어려운 챔으로 꼽아 봤습니다.
케틀이나, 킨드, 소라카는 어느챔이나는 아니지만, 거의 대부분 공격하기 쉽죠.
특히, 소라카는 잘못크면 망하기 때문에, 더욱이, 기절 스킬이 2개나 있는 블츠한테는 식은죽 먹기죠.
케틀은 서폿블츠할때 매우 만만한 상대 입니다. 킨드레드는 킨드레드의 늑대와 관련된 스킬과 궁만 피하고 공격하면 바로 끝이고요.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q를 돼도록이면 많이 쓰지 마세요. 3렙되면 이제부터 서폿블츠는 사기챔이 되기 시작합니다.

 q,w,e를 다 배우기 전에는 되도록이면 q를 쓰지 마시고요, 3렙되면 ㅇㄷ한테 끈다고 준비하라도 말해 주세요.

 그런다음, q-e-탈진순으로 연개 해 주시고요, 그리고 서폿 블츠 쓰실때 얼쩡거리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러다가 못끕  니다. 풀숲에 숨어 있다가 끌어서 바로 e를 쓰는게 가장 딜이 많이 들어 갑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이제 한타가 시작되기 시작하죠. 그럴때 블츠가 가장 중요한 역활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적팀을 끈다고 말하고 끄셔야 되요. 안그러면 망하시고요, 그리고 한타를 시작할때와 하고 있을때  와 쓰는 스킬이 다릅니다. 만약 하고 있는데 내가 중간에 끼어 들었다고 하시면 e로 한명을 띄우셔서 기절하시고, 궁쓰시  고, 도망가면 q로 다시끌어서 죽여주시면 되겠습니다. 한타를 시작할때, 블츠가 신호탄을 쏘죠. 그 말의 뜻은 바로 블츠가  q로 끈다고 말한뒤에 끌면 그것이 바로 '한타를 시작하겠다'라고 상대편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똑바로 끌  어야 되요. 잘못 끌어서 미니언 끈다면 그 한타는 이제 망한 한타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치며

 마치면서 한가지 더 말씀드릴거는 따로 없고요, q스킬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q스킬을 많이 연습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이만 마칠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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