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3부터 티모를 사용하여 왔고,
전시즌 현시즌 다이아5를 가까스로 유지중인 티모유저 입니다.
매번 탑게에 팁글을 쓰는게 귀찮아서
공략을 하나 남기고 업데이트하면서 유지하고자 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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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8 (+104) | 2366 | 마나 | 267.2 (+25) | 692.2 |
공격력 | 54 (+2.41) | 95 | 공격 속도 | 0.687 (+3.38%) | 1.082 |
5초당 체력회복 | 5.74 (+0.65) | 16.79 | 5초당 마나회복 | 9.6 (+0.45) | 17.25 |
방어력 | 24 (+4.95) | 108.1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저는 룬과 마스터리를 하나만 사용합니다.
빨강 : 쌍관
- 저는 티모는 초반라인전에 힘을 실어주는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그래서 상대방의 마저룬을 생각하여 특성에서 AD에도 투자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쌍관을 드시는게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어쨋건 티모는 평타기반 챔프니까요
노랑 : 고방
- 고방을 빼고 고체를 넣는분도 계신데, 제 첫귀환후 템트리상 체력보석을 사는경우가 많고
티모는 챔프 특성상 초반 견제때 미니언에게 맞는경우가 많아서 고정방어를 선택합니다.
파랑 : 고마저
- 티모는 성장마저가 0이기때문에 주문룬보다는 마저룬을 박아주시는게 좋습니다만
적이 올 AD일 경우에는 주문으로 돌리셔도 무방합니다.
성장마저를 쓰지 않는 이유는 역시 초반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입니다.
왕룬 : 고주문
- 다른룬을 넣을시 초반에 힘이 너무빠집니다. 고정주문력말고는 딱히 생각해본적이 없는 듯 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21/9/0 가져갑니다.
모든챔프 상대로 이 마스터리를 사용합니다.
특징은 대마법사를 버리고 무술연마/짐승같은힘을 투자해서 초반 라인전 평타견제에 힘을 실어줍니다.
대부분의 경우 티모상대로 체력/마저룬 혹은 방어/마저룬을 가져오고
딜탱의 경우에는 첫귀환후 마저템을 가져오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초반에 무술연마 / 짐승같은힘의 14AD가 생각보다 매우 큰역할을 해줍니다.
물론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주문력 5%의 위력이 커지긴합니다만.
그만큼 초반견제에 위력이 떨어지기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비추합니다.
최근들어 텔점멸을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라인귀환용 텔이나, 정글 소규모전투때 텔지원, 스플릿푸쉬 중 한타지원 용으로 사용하면서
점화로 킬각을 잡아내는것 보다는, 라인전에서 꾸준히 압박을 하면서 적의 성장을 방해하고
소규모전투에 힘을실어 판이 유리하게 굴러가도록 해줍니다.
정말 체력이 적은경우를 제외하고는 봇이나 미드에 텔을 타는경우 대부분 손해를 냅니다.
역으로 다른라인이 터지지않도록 주의해서 사용합시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량: 12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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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렙에 w or e중 선택하는게 좋은데, 라인이 당겨질 경우에는 e를 먼저 2개주는게 좋습니다.
e하나가지고는 원거리막타치기가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e를 2개줘서 cs수급에 신경씁시다.
기본적으로 티모의 콤보는 평q평입니다.
그러나 q의 사거리가 평타보다 길기때문에 평q평까지 박기는 쉽지 않습니다.
무난하게 평q만 박으셔도 됩니다.
우선 w는 액티브와 패시브가 다릅니다.
패시브의 경우 이속이 증가하나 챔프에게 맞으면 풀립니다.
그러니 도망갈때는 w를 미리누르기 보다는 상대방이 접근하면 그때 w를 눌러
이속증가 2배효과를 받읍시다.
실명은 아껴야 하는 경우가 몇가지 있는데.
렝가, 나서스 같은 실명으로 스킬을 씹을 수 있는 경우나
이렐,신짜오,트린 등 평타기반 돌진 챔은
상대방이 들어오기 전까지 실명을 아껴주도록 합시다.
버섯이 다시 상향을 먹었습니다.
박은뒤 1초뒤에 터지기때문에 딜교전 상대방 미니언 발에 살포시 던져주시면
상대방이 버섯을 지우기전에 터집니다.
스타트는 왠만하면 플라스크 3포를 추천드립니다.
AD를 상대하실 경우에는 2가지 빌드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 사용하는 추적자 - 가면빌드
상대방이 올AD이 거나 AP의 비중이 상당히 낮은경우에 가는 썬파빌드
ㅁ추적자의 경우 이후 주문력,쿨감 위주로 유동적으로 템을 올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존야(적이 하드 CC의 경우)
- 모렐로(버스탈때, 버섯용 마나 + 쿨감)
- 리안드리(말렸을때 돈맞춰서 가능경우)
- 루덴(이속이 필요한 경우)
ㅁ썬파빌드의 경우 이후 주문,마관 셋팅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존야(적이 하드 CC의 경우)
- 모렐로(버스탈때, 버섯용 마나 + 쿨감)
- 리안드리(말렸을때 돈맞춰서 가능경우)
- 공허(상대방 마저가 빡셀경우)
AP를 상대하실 경우에는 역시 3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상대방이 AP일때 무난하게 먹히는 두건빌드
상대방이 올 AP일때 상당히 강력한 압박을 선사하는 지휘관빌드
걍 깡맞딜하고 싶을때 쓰는 가면빌드
ㅁ두건빌드의 경우 상대방조합이 AD위주일 때 라인전을 무난하게 가져갑니다 이후 후반에 벤시로 업글합니다.
ㅁ상대방 정글과 미드가 AP기반이면 지휘관이 상당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기본 마저에 체력, 쿨감까지 붙은데다가
일반적으로 파밍하면 11렙근처에 뜨는데 대포에 사용하면 티모보다 쌥니다.
ㅁ라인전이 흥하거나, 상대방 실력이 별로일때는 그냥 맞딜로 찍어누릅니다.
이후 유동적으로 템을 타줍니다.
- 존야(적이 하드 CC의 경우)
- 모렐로(버스탈때, 버섯용 마나 + 쿨감)
- 리안드리(말렸을때 돈맞춰서 가능경우)
- 루덴(이속이 필요한 경우)
- 공허(상대방 마저가 빡셀경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방 리븐이 평캔으로 접근속도가 빠르다고 생각되면
왠만하면 그냥 사리시길 추천드립니다.
쉴드로 딜을 흡수하는것도 그렇고
스턴도 그렇고
3타 에어본도 그렇고
하여튼 그지 같은 챔프입니다. 개인적으로 밴합니다.
리멕후 도끼날에 소라카를 붙이면서 절대 못이기는 챔프가 되었습니다.
원래 포획사거리와 평타사거리가 비슷하기 때문에
포획이 빠졌을때 평타로 푝푝조지면서 피를 야금야금 깍아먹다가
서로 딸피일때 순간딜로 잡아냈는데
도끼날로 힐을 하면서 뻐팅기기때문에 아무소용없습니다
그냥 밴하세요
헤카림이 조용히 사리다가 얼망 6렙타이밍에 치고나오면
상당히 상대하기가 까다롭습니다,
견제를 너무 깊숙히 들어가셔서 q짤을 맞다보면 내체력도 같이 빠지기때문에
반드시 견제를 얉게 하시고, 라인 절반이상 안들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e로 달려와 뒤에서 밀면 티모로는 살아나가기가 힙듭니다.
기본적으로 티모는 높은이속으로 근딜을 놀리듯이 견제하는게 포인트인데
헤카림도 자체이속이 높은편이기때문에 맘먹고 붙으면 티모가 도망못갑니다.
견제는 빡시게 하시되 라인이 적타워 앞에 프리징될것 같으면 정글러콜하고
정글러가 근처에 있을때 라인을 타워안까지 밀어넣으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만 갱당하는 순간 거의 못이긴다고 봐도 무방하니까
와드 철저히 박으시는걸 권장하는 바입니다.
블라디와의 라인전은 한줄로 요약됩니다.
티모 딜량 > 블라디 유지력 -> 티모딜량 < 블라디 유지력
즉 티모가 딜량으로 찍어누르다가 블라디의 피흡이 딜량을 뛰어넘으면서
맞라인에서는 못이기게되는 구간까지는 티모가 무조건이깁니다.
이구간은 킬뎃이 없다는 전제하에 블라디의 흡책타이밍입니다.
초반에는 무조건 티모딜량이 블라디 압살합니다.
흡총구간에는 티모템에 따라 다른데 1200원 기준으로하면
두건 or 팔보호구,마저 vs 흡총이기때문에
방템으로 블라디 딜을 상쇄하면서 티모가 딜적 우위를 가집니다.
흡책부터는 이야기가 다른데
흡책타이밍에는 쿨감 + 주가체력흡수 + q3렙이 찍히기 때문에
티모가 뭔지랄을해도 풀피전에서는 이기기가 힘듭니다.
그렇기때문에 흡책을 최대한 늦게띄우도록 오지게 갈구는게 중요합니다.
흡책전까지 최대한 견제하면서 블라디 피를 갉아먹어 라인에서 버티지 못하게하는것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쉴드있을때 한번씩 굴리면서 6렙에 궁박으면 이김^^ 개소립니다.
말파가 굴렁쇠로 딜교한다음에 cs포기할거 아니면 무조건 쳐맞게 되있습니다.
라인전에서는 100프로 딜적우위를 점할 수 있는데
역시 중요한점은 갱안당하시는거... 그거말고는 딱히 없습니다.
6렙에 필킬난다고 하시는데 두건가면 풀콤맞아도 1/3피도 안답니다.
되려 딜올려서 말파마저딸려서 지피만 더빠집니다.
믈론 말파 멈출수없는 힘이 갱호응이 오지게 좋기때문에 역시 와딩은 해줍시다.
정글러는 우리의 원쑤.
텔들고 라인전안해주고 로밍가는 애들이 제일 무섭습니다.
다른라인지원가면서 서서히 커와서 방템이 갖춰지면 티모로써도 잡아내기가 상당히 애매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텔든말파라면 와드 2개씩 구입하시고 갱어그로를 끌면서 최대한 빠르게
타워링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다른라인개입 자체를 봉쇄하는게 제일 바른판단입니다.
1렙에 e찍은애면 왠만하면 사리세요.
딜교자체가 불능입니다.
1렙에 q찍은 애라면 2렙경험치 잘 보시고 무조건 빼세요
왠만하면 2렙딜교도 집니다.
그렇게 4렙까지만 조용히 지나가시면
야스오자체는 딜로 찍어누를 수 있습니다.
다만 실명이 장막에 막히면 딜교에 에로사항이 꽃피므로, 장막을 언제사용했는지
계속 체크해줍시다.
기본적으로 야소패시브가 돌때는 평타만 한대박으시고 뒤로 물러나는게 좋습니다.
쉴드량이 상당하기때문에 패시브타이밍에 지속딜교는 무조건 손해입니다.
6렙이후에는 버섯하나를 킵핑하셨다가 야쏘가 들어오는타이밍에 미니언 아래 던지는게 좋습니다. 미니언타다가 슬로우맞고 평타에 황천행하는 야스오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초반에 힘을 많이실은 티모이기때문에 초반견제가 매우 중요합니다.
미니언근처에서 몇대맞더라도 강하게 밀어붙이는걸 추천드립니다.
우리미니언이 안남을 경우에는 확뒤로 빼셔서 쓸대없이 맞는일은 없도록 하시고
가장이상적인 프리징은 우리타워 바로 앞입니다.
티모는 2코어까지는 상당히 약한편에 속합니다.
견제가 쌘거지 지속딜에서는 체력적한계로 녹아버리고, 순간딜에서는 아직 뿜딜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그냥 파밍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적이 평타기반이고 정글에서 일어나는 소규모 전투라면 무조건 가세요.
일단 적 1차타워를 날리고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우리팀이 무난하게 4:5를 버틸만하다면 와드업글하시고 버섯박으면서 2차에 압박넣으시고
귀환후에 드래곤쪽에 들러 내려오는 입구에 버섯두개정도 박으신다음, 용타가 이니시가 걸리면 텔로 지원갑니다.
이때쯤이면 밀타워가 없기때문에 합류합시다. 쿨마다 지속적으로 바론,드래곤, 상대정글 이동경로에
버섯을 박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초반 팀파이트는 비추합니다. 다만 우리정글에서 일어나는 소규모 전투라면 바로달려갑시다.
중반에는 짤라먹기 운영이 가장좋습니다. 타워를 미는쪽에 버섯과 와드를 충분히 박아놓고 정글 어그로를 끌면서
우리팀이 3:4 운영을 하게 만들거나, 은신을 활용해서 뒤에서 덥쳐 미드나 원딜을 잘라내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후반에는 원딜 라인에 자리를 잡고 물러오는 딜에게 실명을 박아주면서 탱라인에 버섯을 던져 진입을 방해하거나
완전히 후방에 위치해있다가 순간적으로 적 원딜을 잡아내는게 제일 이상적입니다.
티모는 분명 약챔이고 한계가 명확한 챔프이지만.
티모만큼 쉽고 재밌는 챔프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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